영웅

 

모랄레스 리워크가 작업중이다. (이전 Q&A에서도 알려졌던 것, 또한 티란데와 알라라크도 더 중요한 변화가 있음)

 

겐지의 특성들이 겐지의 능력을 확장하기 보다는 개선하는 사실은 의도한 결정이다. 겐지가 너무 많은 것들을 가지는 것을 원치 않았다. (CC기 등)

 

겐지의 '튕겨내기'는 한때 오버워치처럼 똑같이 구현되었지만, '불기둥'이나 '눈보라'같은 스킬을 튕겨내는데 문제가 있었고 몇가지 다른 기술적인 어려움 때문에 히어로즈에 더 맞게 변경되었다.

 

처음에 겐지는 용검을 꺼내는 기술을 Q로 설정했었다. 하지만 겐지가 용검을 사용해 엄청난 딜을 뽑아냈었고 결국 궁극기로 만들었다.

 

겐지는 작년 8월 중순부터 개발을 시작하였으나 도중에 어려움이 많아 늦어졌고 마침내 이번에 공개하여 기쁘다.

 

자동 공격 영웅들이 스킬을 사용하는 영웅들보다 많은데, 균형을 잡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침묵 메커니즘은 스킬을 사용하는 영웅들을 카운터하기 위한 것이지만, 다른 영웅들을 상대할 때도 유용하다. 개선의 여지가 많이 남아있다.

  

 

전장

 

전장 로딩스크린에서 복잡하거나 미묘한 힌트를 보여주는 것을 만들고 싶지 않다(용병, 우두머리, 타이머). 왜냐하면 기본적이고 쉽게 이해하길 원하기 때문이다.

 

오브젝트 또는 아닌 상황에서 용병이 생성되는 공식을 만들고 싶지 않다. 그것은 전장 개발 도중에 변하기 쉬운 결정이다.

 

전장 거부 시스템은 계획에 없으나, 전장 로테이션 시스템이 비교적 빨리 다가올 것이다.

 

대신 기존 전장에 대해 더 적극적인 업데이트를 계획하고 있으며, 이는 현재 하고있는 영웅들의 변화 작업과 비슷할 것이다.

 

하나무라 회복 캠프에서 주는 '치유의 파동' 아이템은 처음에 광역 정화 아이템 이었으나 밸런스 문제로 변경되었다.

 

하나무라 핵 체력이 7로 설정된 이유는 처음에 8로 설정하여 테스트를 해보니 게임 평균 시간이 24분이었다. 하나무라의 핵 체력에 대해선 염두해 두고 있으며 필요한 경우 적절하게 조정할 것이다.

 

처음에는 개발진들도 하나무라의 모든 메커니즘이 복잡하다는 것에 두려웠지만, 그것들을 구현하는데 너무 기뻐서 계속 작업을 진행하였다.

 

 

기타

 

고의적인 게임 방해는 기록이 남는 채팅과 달리 정말 고의적인지 판단하는데 어렵고 시간이 걸리는 작업이다. 지금까지 이를 위해 많은 것을 개발해왔고 CS 부서에서 이를 사용하여 악성 유저들을 제재하는데 쓰이도록 했다. 신고를 하면 처벌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

 

하지만 악성 유저들의 처벌은 해결책의 절반 수준인데 이유는 처벌을 해도 이미 피해를 받았기 때문이다. 때문에 피해를 받는 유저들이 손해받은 것을 구제하는 시스템을 개발하는데 노력하고 있다.

 

개발진은 MVP 승리, 귀환, 도발등 다양한 추가 애니메이션들을 전리품 보상으로 고려하고 있다.

 

스트리머/캐스터 아나운서 팩은 가능하며, 히어로즈에서 벗어난 아이템들을 생각하고 있다. 마찬가지로 HGC/이스포츠와 관련된 아이템들도 생각하고 있다. (깃발, 탈것, 초상화 등)

 

새로운 수집품 컨텐츠로 '테마 드랍'(오버워치 처럼)을 계획하고 있으나 아직 논의 단계이다.

 

등급전에 관련된 요구 사항들은 이번 2.0 패치에서는 변경되지 않을 것이다.

 

빠른대전 매치메이킹은 여전히 영웅 레벨을 고려하며, 2.0에 맞게 업데이트 되었다.

 

현재 난투 초상화들은 '도전과제'로 간주되어 이번에 난투가 개편되면(이번 패치로 난투 보상이 초상화와 천골드 대신 전리품 상자 1개로 대체) 얻을 가능성은 거의 없을 것이다. 새로운 난투 초상화는 현재 계획한 것은 없다.

 

돌격병 무리 소환이 갑자기 나오는 것이 어색하다는 의견에 동의하며 돌격병 무리 소환을 위한 몇가지 애니메이션 개발을 괜찮게 생각하고 있다.

 

인게임에 HGC/이스포츠 항목을 추가하여 정보를 제공하는 것은 '할 일' 리스트에 두고 있다.

 

일반/희귀 상자 다시 열기는 250/500/750 골드가 소모되며, 특급 상자는 500/1000/1500 골드가 소모될 것이다.

 

https://www.reddit.com/r/heroesofthestorm/comments/67c9g0/heroes_of_the_storm_qa_summa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