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리웹 ZIMIX 님

                                 http://bbs.ruliweb.com/news/board/1003/read/2151433?

 

 

 

 

 

                https://heroeshearth.com/b/critickitten/read/march-6th-2018-patch-7-days-later/

 

 

 

 

                                                               오역 등의 문제가 있다면 알려주세요

                                                           패치: https://kr.battle.net/heroes/ko/blog/21594628




하츠로그에서 가져온 수치로 전체 게임 횟수, 영웅이 금지된 횟수, 영웅 인기도, 승률, 승리 횟수, 패배 횟수, 랭크별 승률, 전장 인기도, 전장 플레이 횟수 등
수많은 정보를 모으는 분이 이번 패치 일주일 후의 자료를 가지고 분석한 것을 번역했습니다.

추세가 어떤지 알 수 있는 정보 정도로만 보세요.

출처에 가시면 이전부터 쭉 분석한 글과 방대한 자료를 볼 수 있습니다.

* 영웅 리그 자료만 사용(초갈은 팀 리그라 제외). 원 작성자의 개인 의견이란 것에 주의
* 인기도는 선택률과 금지율을 포함

 

 

 

 



아나


1. 패치 후 전반적으로 힘이 떨어졌다. 승률이 느리게 오르고 있지만 패치 전보단 낮다
2. 고유능력인 때까치는 자기 회복 수단으론 충분치 않은데 공격을 해야 회복이 되기에 공격적인 플레이를 강요한다. 즉, 피 채우려다 맞기 십상이다
3. 생체 수류탄에 힘을 실어서 아군(자신 포함) 치유와 적 치유 감소 중 선택을 강요하는 게 낫지 않았을까

메디브


1. 너무 압박하지 않고 승률을 높이는 게 목표였다면 성공한 것 같다
2. 특성이 균형이 잘 잡혀있어 다양하게 고를 수 있다
3. 다만 인기 증가에 비해 승리율이 너무 높은데 인기 자체가 낮다보니 얼마나 강한지 알기 어렵다

4. 그래서 상향을 받을지 하향을 받을지 확실하게 말하기 어렵다. 다음 패치 때도 손대지 않고 자료를 수집하면 얼마나 강한지 알 수 있을 것 같다

소냐


1. 인기도와 승률이 급상승해서 선택/금지가 50%
2. 10일 패치로 버그를 고치니 승리율이 낮아지는 추세지만 그래도 잠재적인 문제가 있다
3. 특성은 균형이 맞지 않아 초기 특성이 고정이다
4. 1레벨 '철갑못', 4레벨 '전투 격노', 7레벨 '독 작살'이 가장 인기있고 승률이 높다
5. 1레벨 '성난 일격', 4레벨 '갈라진 대지'는 승리율이 다른 특성들보다 크게 낮다
6. 독 작살은 계속 강력한 특성인데 신통한 작살로 개전과 탈출이 용이해지고, 광란으로 자주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7. 몇 주 안에 특성의 다양화를 장려하기 위해 몇몇 특성을 하향할 가능성이 높다

8. 이번 변화는 굉장히 좋으며 과거보다 현재 메타에 더 유용하기에 많이 강력한 몇몇 특성을 하향해도 메타에 다시 등장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