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본: https://heroeshearth.com/b/critickitten/read/april-11th-2018-patch-7-days-later/
번역본: http://bbs.ruliweb.com/news/board/1003/read/2154192


패치: https://kr.battle.net/heroes/ko/blog/21656682
 

하츠로그에서 가져온 수치로 전체 게임 횟수, 영웅이 금지된 횟수, 영웅 인기도, 승률, 승리 횟수, 패배 횟수, 랭크별 승률, 전장 인기도, 전장 플레이 횟수 등
수많은 정보를 모으는 분이 이번 패치 일주일 후의 자료를 가지고 분석한 것을 번역했습니다. 추세가 어떤지 알 수 있는 정보 정도로만 보세요.

출처에 가시면 이전부터 쭉 분석한 글과 방대한 자료를 볼 수 있습니다.

* 영웅 리그 자료만 사용(초갈은 팀 리그라 제외). 원 작성자의 개인 의견이란 것에 주의
* 인기도는 선택률과 금지율을 포함


피닉스
1. 너프로 승률은 떨어졌지만 금지율에는 별 영향이 없었다
2. 여전히 최고의 영웅 중 하나이거나 사람들이 피닉스가 진짜 강하다고 생각하거나
3. 개인적으로는 Q빌드가 약화되었지만 아직도 매우 강하다
4. 플라즈마 절단기 공격력을 더 줄일 필요가 있어 보인다

폴스타트
1. 승리율과 인기율이 약간 증가
2. 최근까지는 트레이서, 겐지 같은 영웅이 날뛰는 메타 때문에 힘을 못 썼다
3. 트레이서가 너프로 좀 평범해지고 버프도 받아 새로운 힘을 얻었다
4. 겐지가 평범해져도 이런 추세가 계속될지 흥미롭다

트레이서
1. 너프로 평범해지고 있고 인기도 어느 정도 줄었다
2. HGC와 영웅 리그에서 끊임없이 나오는 트레이서에게 고통받는 사람들에게 희소식
3. 말퓨리온의 달빛섬광 치유량도 조금 줄어서 영향을 줄 수 있다

말퓨리온
1. 재생과 달빛섬광의 너프로 전반적인 치유량 감소. 드디어 다른 지원가도 상황이 나아졌다
2. 치유량은 재생의 5%, 달빛섬광의 4% 정도 감소
3. 아주 좋은 변화로, 우서나 카라짐 같은 지금도 강한 1인 지원가 역할이 더 숨이 트였다

바리안
1. 승률은 올랐는데 거인의 강타는 승률이 꽤 낮다
2. 높은 등급의 경기에서도 거인의 강타는 다른 두 궁극기보다 승률이 낮다
3. 거인의 강타를 고르면 최대생명력을 줄이는 걸 없애거나 조정할 필요가 있다

리밍
1. 승률이 약간 올랐는데 패치 때문은 아닌 것으로 보인다
2. 구름밟이나 우월 모두 승률이나 인기율이 크게 오르지 않았기 때문
3. 이러다가 다시 돌아올지 혹은 우월이 미묘하게 영향을 끼칠 가능성이 있다

실바나스
1. 승률이 크게 바뀌지는 않았지만, 인기율이 많이 떨어졌다
2. 8% 가까이 떨어져 나갔고 약 15% 정도 선택/금지에 꼽혔다
3. 공격로에서 검은 화살을 쓰는데 위험이 커져 다른 곳에서 공성 피해를 찾아야한다.
4. 개발자가 PTR에서 어둠의 비수에 탐지 능력을 부여한 것처럼 다른 측면에 더 힘을 쓰게 하므로 좋은 변화라고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