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일쿠 제28회 스코어매치(치카, 요우)에서 닷지로 인한 30초 기다림이 없어졌습니다. 그로 인해 마음껏 닷지를 해도 피해를 주지 않게 되었습니다. 그런데도 닷지하는게 맘에 안 드신다 하시는 분들은 조용히 뒤로가기를 눌러 주시면 됩니다.
 이 방법이 통하려면 최소 두 속성이상 곡포인트랭킹 in3만은 가능해야 합니다.
 일단 in1만을 노리는 분들을 대상으로 한 글이지만 in3만 못하시는 분들이나 최대레이팅포인트 노리시는 분들도 참고할 만 합니다.

제28회 스코어매치 결과, 레이팅포인트 in1만컷





준비

1. 댁 구성



스마일 64343  퓨어 61780  쿨 64676 (각각 판강카드 4개씩)

 제가 사용한 댁입니다. 닷지 없이 한 최고포인트는 5200 후반대 입니다. 아쿠아 스코어 매치였으니 아쿠아 댁으로 구성했고 아쿠아댁 기준으로 설명하겠습니다.
 일단 최소 두속성이 9명 모두 아쿠아 카드로 64000점 이상이어야 합니다. 대충 1울래+8각슈에 크로스, 오라, 베일정도 넣어주시면 될 겁니다. (물론 이보다 더 낮은 댁으로도 가능하나 그냥 in3만 노리시는걸 추천합니다)
 판강카드는 안정적으로 풀콤 가능할 만큼 넣고 나머지는 스코어카드로 채워주세요.



2. 점수컷 맞추기, 높은 확률로 이길 수 있는 상대방 레이팅포인트 파악하기.

 레이팅을 올리기 전에 미리 점수컷을 맞춰둬야 합니다. 각/스컷하실분은 미리 점수를 올려두고 하시는게 좋습니다. 힘들게 레이팅포인트는 올렸는데 목표로 한 각/스컷에 못들면 다시 달려야 하는데 그러면 시간 낭비입니다. 그렇다고 이벤트 끝나는 날에 하면 너무 시간이 촉박하므로 어느 정도 여유 있게 하루 전쯤에 시작하는 게 좋습니다.
 높은 확률이라 적혀있는데 속성별로 80~90%의 확률로 이길 수 있는 상대방의 레이팅 포인트를 찾는 게 목표입니다. 저는 퓨어댁은 5000점 이하, 스마일/쿨댁은 5100이하인 상대방은 거의 다 이겨서 이 점수로 했습니다.

3. 그 외에 준비하면 좋은 것들

인공눈물(오랫동안 해야 하기 때문에 눈이 건조해질 수 있습니다.)
간식(배고파요)
교체형 배터리의 경우 여분의 배터리, 일체형 배터리의 경우 충전기(충전기는 플레이할 때는 빼고 계속 닷지해야할때만 꽂으세요.)
가끔 피곤해서 정신이 멀어지거나 긴장을 하는데 뭐 안정제든 각성제든 하나 챙겨두셔도 좋아요.
닷지를 빠르게 하기 위해 슼페 아이콘은 슼페를 종료하자마자 바로 킬 수 있는 곳에다 두세요.


시작

1. 일단 자기가 목표로 한 각/스컷에 점수를 맞춰둔다.

2. in1만컷을 예상하여 그 점수를 목표로 하고 달리다가 어느 정도 한계가 온 것 같다 싶으면 그때부터 닷지를 시작한다.

3. 상대방 레이팅포인트가 자기가 높은 확률로 이길 수 있는 레이팅 포인트보다 높다면 닷지를 한다.

4. 1~3 과정을 목표로한 레이팅포인트에 도달할 때까지 반복한다.


주의해야 할 점! (본론)

1. 자기의 레이팅포인트가 +200점 이상이 되면 도박하지는 말자.
 
 나의 경우 안전하게 이길 수 있는 레이팅포인트가 5100점이었는데 자기의 레이팅포인트가 5300이상 되니 5100이하인 분들은 만나는게 어려워졌다. +300인 5400점대부터는 거의 한 시간에 한판 할 정도로 레이팅포인트가 낮은 분들을 만나는 게 어려웠다. 너무 만나는 게 어렵다면 풀콤보를 조건으로 +35점대까지는 어느 정도 리스크를 감수하는 것도 나쁘진 않지만, 경험상 안전하게 하는 걸 추천한다.

2. 속성에 맞는 각성울레 센터를 조심해라.



 2등 하신 분 레이팅포인트가 내가정한 레이팅포인트보다 낮더라도 자기 댁 파워보다 더 쌜 수도 있다. 만약 내가 저기서 풀콤을 못했다거나 저분이 풀콤을 하셧다면 상황은 충분히 바뀔 수 있다. 특히 in1만컷에 가까워졌을 때 주의하자.

3. 폭사하지 말자



 대기실에 있는 시간이 짧다 보니 충분한 판단을 하지 못해서 안전한 레이팅포인트보다 살짝 높은 레이팅을 가지신 분과 해야 하는 경우가 있다. 그럴 경우에는 끝까지 최대한 잘 치고 결과창이 나오기 전에 점수를 보자. 점수를 봐서 이길것 같으면 그대로 두고, 질것 같으면 앱을 종료한다. 앱을 종료하면 LP는 잃지만, 점수는 안 잃는다. 이 방법은 할만한 레이팅의 상대가 나왔는데 완전히 망쳐버렸을 때도 쓸 수 있다.

4. 무조건 1등&풀콤!!   2등부터는 없다고 생각하자.

 일단 이글을 보는 사람은 적어도 자기보다 레이팅이 낮은 분들을 상대하려 할 것이다. 레이팅이 높은 상대에게 져서 2등을 하면 0점으로 끝날 가능성이 있긴 하다. 하지만 레이팅이 낮은 상대에게 지면 2, 3판 분량의 포인트가 날아간다. 닷지를 해서 in1만에 도달해도 댁 파워는 그대로 라는 것을 잊지 말자. 1번의 도박하지 말자는 이유 중 하나다.

5. 시간을 넉넉하게 잡자.



레이팅포인트가 높아질수록 레이팅포인트가 낮은 상대는 잘 나오지 않고 얻을 수 있는 점수도 줄어들게 된다. 점점 이벤트 종료시각은 다가오는데 한 시간 동안 닷지해서 7점을 얻는다면 얼마나 불안하겠는가. 마음이 초조해지면 치기도 힘들어지니 미리미리 올려두는 게 좋다.

그 외
이 글은 아쿠아 스코어매치를 기준으로 쓰였다. 아쿠아는 나온 지도 별로 안돼서 아직 풀댁가지신 분들도 적은 편이다. 뮤즈 스코어매치에 적용하려면 뮤즈의 경우 센터스킬도 더 좋은 편이고 평균 댁 파워도 훨씬 높다는걸 고려하여 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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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까지가 끝입니다. 생각할 때는 많았는데 막상 쓰고 나니 다 아는 팁이네요. 뭔가 데이터 낭비한 것 같기도...
생각나면 다시 추가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