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을 접으며 오선 공략

1:1에서 대부분의 콤보는 은사비익으로 시작

그 이후 콤보가 확정콤보가 없고 적이랑 눈치싸움 혹은 타이밍 싸움이라 여러가지 갈리므로

한가지만 쓰면 금방 콤보 읽혀서 파해법 알고 무력화 되므로 여러가지 섞어써야함

 

==========================================================================================

은사비익 이후

 

1.적이 구르면 점혈

은사비익 맞고 나서 바로 구르는 적들한테 잘 먹힘

늦게 구르면 점혈 안들어감

 

2.평타1 > 점혈

은사비익 맞고 바로 구르면 점혈 걸리는거 알고 바로 안구르고 누워서 시간 끄는 적들한테 잘먹힘

평타 치는거보고 바로 반응해서 타이밍 마춰 구르면 점혈 안들어감

 

3.등사기무

적이 바로 구르던 늦게 구르던 관계없이 다 먹힘

구르지않고 누은채로 막기하고 있으면 막힘

은사비익 이후 적 뒤편으로 살짝 이동해서 사용시 누은채로 막기하고 있는 적들한테도 먹힘

액션모드나 조준모드로 누은채로 내가 뒤로 이동하는거 보면서 그에따라 방향 바꾸면서 막기하는 적에게 안먹힘

 

4.연홍주색 > 등사기무

연홍주색은 확정으로 들어가서 은사비익이후 구르던 막던 무조건 걸림 무조건 구르고 보는 적들 상대로 굴러도 잡히기 때문에 기력소모 많이 시킬수 있음

연홍주색스킬이 적을 뒤로 던지는 스킬이라 자동으로 적 뒤를 잡는셈이라 등사기무 막기 불가능

조준모드나 액션모드로 방향잡고 막는 적들에겐 안먹힘

연홍주색이후 적이 방향이나 타이밍 잘마춰서 구르면 등사기무를 못쓰는 경우 발생

 

5.첨의십팔질 > 등사기무

4번 콤에서 연홍주색 대신 첨의를 사용하는데

구르는 타이밍 재느라 늦게 구르는 적들 상대로 잘먹힘

은사비익 이후 바로 구르면 첨의가 안걸리는 단점이 있지만

첨의만 들어가면 등사기무는 확정인게 4번콤에 비해 장점이고

연홍주색보다 첨의가 그 외 상황에도 변칙적으로 쓰기가 좋다는 장점이 있음

 

==========================================================================================

점혈 콤보 였을경우

 

1.황사만리(풀축력) > 얼리기

데미지가 상당히 강함

적이 자정보주 금빛사리등 면역력이 높은 경우 점혈시간이 짧아 축력기 사용이 불가능함

 

2.바로 얼리기

1번에서 황사만리를 뺀것으로 상대 면역력에 영향받지 않고

비교적 활용도가 낮은 황사만리를 안쓰고 다른 스킬을 사용 할 여유가 있음

 

 

등사기무 콤보였을경우

등사기무가 맞으면 적이 밀려나는데 그 방향에 마춰서 앞으로 구르고 얼리기

 

==========================================================================================

 

얼리기 성공시

 

무분횡사 > 금선적사 > 평타 2방 > 혈제염폭 > 평타 3~4방

혈제염폭을 사용할때 평타이후 바로 사용하지말고 막고있는 적의 뒤편으로 이동해서 사용해야 혈제염폭을 막지못함

  

==========================================================================================

 

혈제염폭 이후

 

1.혈종만리 

 

2.선호패식 > 평타  > 혈종만리

(혈제염폭 이후 너무빨리 선호패식 사용시 격퇴 효과때문에 장판 밖으로 밀려나는수가있음..)

 

선호패식이 부가효과가 좋긴하지만 장판으로 묶어둔뒤 사용하는게 아니라면 사거리도 짧고

선호패식으로 콤보를 시작하거나 하는등의 활용이 어려워서 스킬칸 여유가 없으면 빼는걸 추천

 

==========================================================================================

 

혈종만리 사용중

 

혈종만리는 풀로 사용하면 중간에 적이 구르기로 나갈수 있기 때문에

혈종만리 2~3틱 정도만 넣고 캔슬하고 다른스킬을 넣어야함

 

분노 있을경우

1.혈종만리진결 > 이때쯤 노출상태이므로 평타계속 > 등사기무 > 구르고 얼리기

2.은사비익진결 > 등사기무 > 구르고 얼리기

 

분노 없을경우

1.앞으로 굴러서 적 뒤잡고 첨의십팔질 > 평타 > 등사기무 > 구르고 얼리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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템 비슷한 수준인경우 저정도 콤보 들어가면 거의 죽거나 빈사상태고

 

중간중간 평타를 넉넉히 때리고 스킬을 최대한 늦게 쓰면서 시간을 벌었을 경우

무분횡사,금선적사 쿨타임감소 비급 배웠을경우

무분횡사,금선적사가 다시 쿨타임 돌아올시기라 다시 장판으로 묶고 무한콤보처럼 사용가능한데

변수도 많고 숙련도가 많이 필요함..

 

==========================================================================================

 

제일 중요한건 은사비익을 성공 시키느냐인데

은사비익에 맞더라도 그 이후 콤보가 100%확정 콤보는 없으므로

상황에 따라 위에 나열한 점혈콤이나 등사콤들을 선택적으로 사용해야함

 

은사비익 맞추는게 도저히 힘들경우

혈제염폭or혈종만리or첨의십팔질or등사기무로 콤보를 시작해도 되는데

아무래도 그렇게 콤보를 시작하면 장판이후에 쓸 스킬을 하나를 소모하게 되는 셈이라

딜은 다소 떨어짐

 

근접으로 다가오는 적들 상대론

돌진기 타이밍에 마춰서 진결 은사비익으로 돌진기는 씹으면서 은사비익을 피할수 없게 쓰거나

맨땅에 장판 하나씩 깔면서 적이 다가오지못하게 시간벌고 은사비익 쿨타임 돌아오길 기다리거나

눈치껏 돌진기 들어올것같은 타이밍에 얼리기장판을 써서 트랩처럼 활용도 가능함

힐장판을 써서 적이 돌진해오는걸 유도한뒤 얼리기 장판을 쓰는 눈치싸움도 좋음

힐장판때문에 얼리기 장판이 잘 안보이는 장점도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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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격속성 선택

 

오선들 대부분 속성데미지로 대부분 독공을 사용하는데 개인적으론 불공격을 추천함

오선은 모든속성에 다 동등하게 영향받는 케릭이므로

어떠한 속성을 사용해도 스킬데미지 자체는 1도 차이나지 않고 동일함

다만 중독,연소 효과가 걸렸을경우 그 부가효과의 데미지에 대해서만 속성 영향을 받음

 

오선의 연소스킬에는 금선적사가 있고 거의 필수적으로 사용하는 스킬임

그리고

오선의 중독스킬은 천독전신,벽린독고,영사토신,만고식천 등 비교적 많지만

천독전신은 피케이시 사용하기엔 순간딜이 강한 스킬도 아니고 빠져나가는게 가능한 스킬이라 추천하고 싶지않고

벽린독고는 부가효과가 전무해서 비추

만고식천이나 영사토신은 부가효과는 있지만 모션이 길고 확정히트가 아니라

묶여있는 적이 아니면 거의 맞추는게 불가능

묶은 뒤 사용해야한다는 전제가 붙고 그 스킬만으로 후속 콤보는 넣는건 불가능하기 때문에

활용도가 높다고 보긴 어렵고 그런 스킬로 스킬한칸을 할당하기엔 스킬칸이 너무 부족함

생사부가 있다면 사용해도 괜찮지만

생사부가 없을경우 차라리 다른 활용도 높은 절학이나 힐을 사용하는걸 추천함

 

결국 생사부가 없으면 독스킬은 추천하고 싶지 않고

암기로만 중독을 걸기엔 암기 쿨타임이 너무 김

중독을 사용하지 않으면 독데미지의 메리트도 사라지므로

차라리 불속성공격을 높여서 금선적사의 연소 데미지를 늘리는편이 더 낫다고 판담됨

 

불속성을 사용할경우 중독을 걸어야 한다는 압박이 사라져서 

생사부 이외의 다른 절학들을 사용할 여유도 생기고

스킬 세팅이 더 다양하고 자유로움

 

사냥시엔 독스킬을 사용하는데 어려움이 없지만

대부분은 몹은 독데미지가 다 들어가기도 전에 죽어버리기 때문에

천천히 높은 데미지가 들어가는 독보다 비교적 약하지만 데미지가 빠르게 들어가는 연소가 역시 더 효율적임

 

==========================================================================================

 

장비 세팅

 

방어구 및 부적 보석은

골격,무지개석,치방or저항or속성저항

치방,저항,속성저항은 취향것

 

무기 및 악세 보석은

내공,불공or독공,속성파괴

오선은 비교적 스킬자체의 타격데미지보다 중독이나 연소의 비중도 많은편이라

치명보다는 속성 파괴를 추천함

속성 파괴가 어느정도 되었을경우 치명 몇개 박아도 되는데

그 비율은 상대방 저항이 몇이냐에 따라 달린것이라 정답은 없음

 

장비 세팅은 거의 비슷할거고 가장 많이 갈리는 부분이 암기함스텟인데

내경으로 데미지를 보충하거나

골격 기해 생명으로 방어적인걸 보충하는건데

 

내경 골격 생명은 최대한 장비 옵션에서 챙기는걸 추천

기해나 치방,저항의 경우 보석으로 올리더라도 내경이나 골격,체력 동급 보석인경우 수치가 더 적고

장비 옵션으로 붙여도 내경 골격 생명에 비해 수치가 더 적어

어쩌피 기해 및 치방 저항을 올릴것이라면

보석이나 장비옵션으로 올리는것보다 1:1비율로 동등하게 올릴 수 있는 암기에서 올려야 효율적

 

그러므로 암기함에서 기해를 최대한 챙기고

골격,체력등은 장비옵션이나 보석을 통해 챙기는걸 추천

암기함에서 기해를 찍을 경우 방어구 보석에서 저항이나 치방을 줄이고 속성 저항을 박을 여유도 생김

 

기본적으론 기해 암기함을 사용하고

선택적으로 사냥시 올내경찍은 암기함을 여분으로 두고 스왑해가며 쓰는걸 추천

 

1:1은 딜을가던 탱을가던 취향이지만

1:1에서 오선은 장시간 공격이 가능하고 우너콤 데미지가 높은편이며 데미지 수치에 비해 딜을 잘뽑아 내는 케릭이라

탱으로가도 딜의 부족함이 크게 느껴지지않는편

몸빵과 힐로 맞아도 버티다가 원콤에 역전 시키는식이 무난함

 

다대다에서

오선은 딜러가 아니고 적들 묶어주고 제어하면서 방해하는 케릭이란걸 명심해야함

스킬도 대부분 접근기 아니면 주변 광역이라 적진 가운데서 싸워야 하는 케릭이고 제어가 강력한 만큼 적들한테

타겟순위도 높은편이라 몸빵은 필수

 

데미지 위주로 세팅해서 공중에서 장판만깔고 도망가는 식으로도 안정적인 플레이도 가능하지만

단순히 장판만 써서는 적들도 금방 장판에서 빠져나가고 지속형스킬인탓에 저렇게 빠져나가버리면 데미지도 약하고

쿨타임이 길어서 기여도가 매우적음

단순히 공중에서 장판만 쓰는게 아니라 다른스킬까지 활용하면서 치고 빠지면서 하기엔

오선 주력스킬은 대부분 지속형이거나 일정시간동안 사용하는 방식의 스킬들이라

순간적으로 치고 들어가서 딜 쏟아 붙고 나오는게 불가능함

 

이게임이 어느한쪽으로 몰빵 못하도록

보석박는데 약간 제한을 두긴했지만

선택할수 있는 부분에선 오선은 최대한 방어적인 세팅을 택해야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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