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음... 저녁먹으러 갔다가 겸사겸사 한잔 하게되서 -_-;;

결국 날을 넘기고 쓰네요.

2지구 공략&팁 입니다.

2지구는 보통 회드로 진행하게 되네요! 그만큼 힐 빼먹을 구간이 많다는 겁니다.

 

 

지옥불 고위 의회

추천 특성 : 화신 / 자경or야정 / 청명or싹틔
추천 장신구 : 성물함 / 아키장신구
 
p.s 아키장신구가 없다면?
2. 참조

 
 
1. 기본적인 흐름
 
3마리나 되다보니 대응할게 각각 다르기도하고 타임테이블대로 설명하자니 공대딜에 따라 30%페이즈가
천차만별일거 같네요. 그부분이 핵심인데....
그러므로 네임드별로 각각 알아둬야 할 스킬이랑 어떻게 힐해야 할지 위주로 써놓겠습니다. 

 
 
우선 전체적으로 피생은 탱커에게 유지하는 편이 좋습니다. 은근히 탱들이 아파요.
탱커에게 피생+회복 베이스힐은 항상 유지한다고 생각하고 플레이 하시면 됩니다.
특히 디아탱은 혼자 떨어져서 탱하고 있기 때문에 광역힐을 딱히 받는게 없기 때문에 조금 더 신경써주시는 편이
공대안정화에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전투내내 징표를 최소 3명, 최대 9명씩 달고있을텐데 다행스럽게도(?) 힐러는 징표대상자 선정 우선순위에서
밀려있습니다. 그러니 검귀 지옥칼날이나 디아 울부짖는 공포같은거만 안맞으면 굳이 신경쓰지 않아도
광역힐과 바닥힐등으로 안정적인 피통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징표대상자랑 끓어오르는 피 대상자위주로
힐봐주시면 됩니다. 징표해제는 아래 디아설명때 따로 말씀드릴게요.
 
 
 
1) 구르토그 블러드보일
 
보통 오른쪽 구석에서 자리잡고 시작할 겁니다.
바닥 징표를 2~3개정도 찍어놓고 구르토그 블러드보일의 끓어오르는 피 대응조 2개조를 만들고 진행하던가
아니면 공대원 재량에 맡기던가 하는식으로 시작하게 될 겁니다. (보통 회드도 맞아주는 쪽으로 많이 갑니다.)
공대마다 다르니 어떤방식으로 하는지 브리핑때 집중해서 들으셔야 합니다.
끓어오르는 피는 5명대상인데 보통 디아탱+4명이 맞게 될 겁니다.
디아탱을 제외하고 다른사람들은 보통 3중첩에 교대하게 될텐데 혹시나 4중첩이상 넘어가는 사람 있으면 징표까지
걸리게 될 시에 은근히 힐업이 빠듯합니다. 중첩교대 신경쓰라고 주의를 주세요.
 
 
보통 블러드보일 선 점사택틱으로 갈텐데요, 때리다보면 얘가 지옥분노라는 스킬을 쓰고 공대원 한명 주시잡고
막고라(..?)를 시전합니다. 이때 지옥분노 대상자는 갈수록 아프니 힐 잘 감아주시고 블러드보일 대상선택해놓고
보시다가 <분노>버프 3중첩이상 올라가는데 해제가 안된다면 달래기로 해제해주시면 됩니다.
(단 트라이 공대일시 힐이 빡빡하고 마나소모도 살짝 거슬리기 때문에 만만한 냥꾼들 잡고 평정날리라고 부탁하시면갈구시면 됩니다--ㅋ)
 
 
열심히 블러드보일 때리다가 30%전후해서 블러드쓰고 30%피를 날려버릴텐데요, 블러드보일이 30%이하가 되면
오염된 피 라는 스킬을 중첩시켜서 그렇습니다. 중첩마다 최대피통을 낮추는 디법이라 보통 2중첩선에서 마무리 짓는데, 간혹 딜집중이 제대로 안되서 3중첩이상 보게될 경우가 있습니다. 익숙하지 않은 공대라면(고신화 부캐자 다수 아닌 공대) 빠르게 리트 ㄱㄱ 각이죠. 이즈음 두번째 지옥분노 대상자가 올텐데(축격받은 마격 오오!) 마찬가지로
해제 보면서 대상자 힐 잘 감아주시면 되겠습니다.
 
 
 
2)검귀 쥬베이토스
 
검귀 쥬베이토스는 주기적으로 지옥칼날을 날리고 지옥폭풍을 씁니다.
 
 
지옥칼날은 날아가는 방향으로 화살표가 뜨고 몇초후에 부메랑처럼 돌아오는 칼을 던지는데,
맞으면 20만정도 데미지를 받습니다(돌아오는거 두번맞으면 40만!) 꼭 피해줍시다.
 
 
그리고 마찬가지로 지옥폭풍이란 스킬을 주기적으로 사용하는데 많이 아프진 않지만 지속적으로 공대피가 빠집니다
이때 신치급성 한번씩 써줄 타이밍이죠 +_+ (디아탱 힐하다가 무심코 대상으로 잡고 쓰시면 안됩니다...-_-;;)
 
 
주의하실 점이 블러드보일을 잡고 얼마후에 환영복제라는 스킬을 쓰는데 이때 이놈들이 몇놈은 칼던지고 몇놈은 같이 지옥폭풍을 돕니다. 생각보다 피가 많이 빠지고 생존기 돌릴 타이밍인데요, 이때 트라이공대라면 야정에 화신까지 더해서 미친듯한 힐량을 뽑아서 다른힐러 부담도 줄이고 나혼자 미터기를 찢는(?)것도 한 방법입니다. 미리 힐러들이랑 말 맞춰서 마나관리를 조율하도록 합시다. 그리고 공생을 뺏기고 여우상도 삭제되서 평온올리실 때 칼날 맞으면 바로 끊깁니다. 칼날 날아오는방향 미리 꼭 확인하시고 안정적으로 풀틱 때려박을 수 있겠다 싶을때 올리세요!
 
 
이제 검귀도 30%까지 빼셨으면 주기적으로 악의의일격을 날립니다. 공대원의 절반 대상으로 첫타 12만전후해서 날리고 점점 강력해지니 일종의 타임어택이 시작되는데요, 보통 징표대상자가 악의의 일격맞고 피 복구 못하다가 골로가서 다른사람에게 징표 퍼트리고 수확때 전멸하는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때부터 긴장의 끈을 놓지 마시고 공대원
전원 피 최소 60%는 맞춰줘야지 생각하고 힐하시면 됩니다. 딜이 좋은파티는 2 환영복제를 안보겠지만, 어중간한 딜이면 10~20%내외에서 2환영복제를 볼거고 안좋은딜이면 30%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이때 환영복제는 피가 낮아서 (본체 피통에 영향을 받아요) 순식간에 터지니까 첫 환영복제처럼 빡빡하게 힐하진 않으셔도 됩니다.
 
 
3)디아 다크위스퍼
 
디아 다크위스퍼는 의회 잡을때 힐러에게 꽃이라고 할 수 있는 징표를 지속적으로 겁니다.
그리고 공허의 안개라는 스킬때문에 이격시켜서 탱하는데요,
은근히 탱커를 쎄게 때리기도 하고 마뎀도 줘서 탱힐을 잘 봐주셔야 합니다.
 
 
징표에 대해 설명하자면 신화에선 3명을 첫 징표대상자로 지정하고 해제시 3명에게 퍼집니다.
즉 3명 징표->해제->9명 징표 가 반복되는 거죠.
신호등은 여전하지만 빨간불이 들어오면 생각보다 아픕니다. 그런데 빨간불 들어왔다고 바로 해제해 버리시면
다음 대상자들 피관리가 매우 어려워 집니다.(바로 해제시 9명빨간불을 보게되는데 이렇게 되면 좀 막막합니다)
그러므로 빨간불 들어오고 5~10초쯤 후에 아 이건 피복구하기 좀 힘들겠는데? 느낌이 오실때 해제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힐러끼리 3명 해제전담 두시고 한명이 해제하면 다른두명도 해제하기로 말 맞춰놓는게 좋습니다.
특히 회드는 마나관리 차원에서라도(사실 제일 큰 이유) 굳이 혼자 두명씩 해제하고 할 필요는 없다고 보여지네요.
 
 
그리고 울부짖는 공포 타이밍에 공대 전체 지속적으로 데미지 들어오는데 이때도 급성 날려주시면서 광역힐 보시면
되겠습니다. 사실 날아오는 울부짖는 공포에 정타만 맞지 않으면 죽을정도는 아니라서 평소보다 조금 더 힐한다
느낌정도만 받으시는게 정상입니다. 그리고 후반부에 공포타이밍과 수확타이밍이 겹치는 경우가 있는데 이때 조금
더 주의해서 수확 바닥 깔러 나가다가 공포맞고 비명횡사하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입시다!
 
 
디아도 30%이하로 내려가면 30%에서 수확을 한번 쓰고 공대원 절반에 강령술사 징표를 겁니다. 이때 보통 수확은
안 보는데, 징표 10개가 빨간불 들어오기 시작하고 검귀유령나부랭이가 악의의 일격 날리고 하면 공대원이 죽어나갈 수 있습니다. 남겨놨던 마나 불태우시고 징표가 노랑불 들어왔을때부터 돌아온 생존기와 뎀감기등을 연계하면
무난하게 잡으실 수 있을겁니다.
 
 
 
 
2. 장신구에 대한 고찰(?)
 
 
개인적으로 의회만큼 아키장신구가 빛을 발하는 넴드는 없다고 보여지네요.
지속적으로 공대원 전원 피빠짐 + 밀집진형...
네임드 킬 후 힐량을 보면 10%이상 해줄때가 많습니다.(힐 미터기 - 번성)
개인적으로 정말 잘 떴을때 14%(대략 600만?)까지 차지한적도 있을정도니까요.
 
 
만약 아키장신구가 없으시다면 성물함에 유화액도 괜찮은 방법입니다.
재미있는점은 지옥분노일때 대상자에게 힐좀 쎄게 준다면 생기흡수가 어마어마하게 올라가는걸
구경하실 수 있습니다 (운무님 대상일때 갑자기 미터기 치고올라가서 뭔가 봤더니 생기흡수여서 빵터짐 ㅋㅋ)
이때 공대원 피가 전반적으로 안정적이지 못하다면 화신을 포기하고 숲영을 찍어서 급속성장에 좀더 힘을
실어주는 플레이도 고려해볼만 합니다. 본인이 급성을 꽤 자주쓰고 아키장신구가 없다면 한번 숲영도 써보고
본인에 맞는 특성 가져가시는게 좋을겁니다.

 

 

 
킬로그 데드아이

추천 특성 : 화신 / 자경 / 청명
추천 장신구 : 성물함 / 아키장신구
 
 
 
1. 기본적인 흐름
 
 
얘도 기본적으로 2점(탱&밀리 / 원딜&힐러) 밀집진형입니다. 단발마때 전체적으로 피가 빠지니 아키장신구가
쏠쏠한 넴드기도 하죠. 사실 킬로그 데드아이 같은 경우 탱커가 방어기제만 제대로 돌려준다면 탱커는 그다지 아프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피생까지도 심장절개 대상자에 넣어서 살려줍시다.
 
 
단발마때 바닥맞고 끔살나는건 우리가 어떻게 해줄수도 없으니 버리시고
공대원 전체적으로 피가 빠지는거 잘 관리해주시면 됩니다.
(근딜쪽에 회복 감아놓고 원딜쪽에 급성한번 뿌려주는 식으로 전체적으로 피관리해줍시다)
그리고 단발마때 심장절개 디버프 대상자들이 힐밀려서 가는경우가 생깁니다. 그러므로 이사람들한테 피생도 감아서 꼭 살려줍시다.
보통 다른 힐러들은 캐스팅할 짬도 없이 바닥피한다고 바쁜데 우린 원래 점프힐러 잖아요?
이땐 내가 책임지고 살린다는 마인드로 조금 신경 써주시면 됩니다.
 
 
쫄잡는건 딜러들이 할일이긴한데 가끔 새는경우가 있습니다.(이러면 솔직히 미터기 까봐야함--)
이런애들 우르솔로 한타이밍 벌어주거나 요불로 이감걸어주거나 하는식의 센스플레이 해주시는건 재량껏~
 
 
보통 회드는 첫번째 or 두번째 내부조 힐러로 들어갈 겁니다.
이때 첫딜이 조금 빡빡할 수 있는데 깨알 자경딜이라도 도와줍시다(야정까진 좀 낭비라고 생각함...)
간간히 천벌 날려줘도 되긴하는데... 생각보다 힐 감아주고 뭐하고 하다보면 좀 애매할수 있어요.
첫쫄 잡으면서 5중첩될때 쫄들도 쏟아져 들어오고 우리 딜러들 피도 훅빠지는데 이때 발생력한번 눌러주고 재생재생재생 해주면서 피복구 해줍시다. 그러면 5->16->20중첩까진 순식간이에요.
나와서 단발마때 슬쩍 화신평온 올리시면뻥튀기된 힐량에 흐뭇해하실 수 있습니다.
(트라이공대일땐 생존기 정해놓으셨을텐데 막쓰시면 안되요!)
 
 
사실 평온은 단발마때 바닥피하면서 쓰기 뭐해서 잘 지정 안해놓고 센스껏 쓰세요 하는 경우가 많아서
치해토나 재활같은 힐업기가 아닌 헌오, 재집등과 함께 써주거나 덩치 포효가 터졌을때, 끝무렵에 심장절개 디버프
대상자가 많아서 정말 힘들다 싶을때 써주시는게 좋습니다.
 
 
얘는 좀 단순하기도 하고 내부조가 다 해주는 네임드라 딱히 추가할말이 없네요.
의회잡고 온 공대라면 1시간 내외로 잡으실 수 있을겁니다.

 

 

 
고어핀드

추천 특성 : 화신 / 자경or야정 / 청명or싹틔
추천 장신구 : 성물함 / 아키장신구

 
 
1. 기본적인 흐름
 
 
2지구의 꽃! 하층의 꽃! 막공의 벽! 고어핀드입니다.
이글 쓰면서 wow정보 봤는데 저항 35초로 너프먹었네요?  해보신분은 아시겠지만 저항 35초면 음...
정수팝업 개여유로움, 갈망(해골) 처리 개꿀... 허허 베댓인 커피타서 올시간이라는게 격하게 공감됩니다...
아마도 고핀너프로 이번주부터 당장 막공에서도 많이들 잡으실 거 같네요. 건투를 빕니다.
 
 
우선 기본적으로 고어핀드는 정해진 시간이 3분 로테이션입니다.
2분 일반페이즈-1분향연-2분 일반페이즈-1분향연-2분 일반페이즈-1분향연.... 의 반복!
단 향연때 영혼을 막아주지 못한다면 향연이 짧아지면서 전체적으로 꼬이게됩니다.
(특히 탱커 개인생존기와 향연 공대생존기가 엄청 꼬이게됨)
영혼 집어먹지 못하게 잘 막아주시는게 정말정말 중요합니다.
신화에선 영혼을 막아서 고어핀드의 타락이라는 디버프를 지워줘야 하니까 힐러도 알아놓는게 좋습니다.
 
 
1) 일반페이즈
 
고어핀드 시작시 보통 저항 조절조 (보통 2명. 딜죽+@인경우가 많음) + 수사(내부조 효율 x임) 3명을 넣고
이사람들은 영혼도 안맞고 그냥 주구장창 외부에만 있도록 시키는 경우가 일반적일겁니다.
그리고 첫 분노한 영혼딜을 위해 첫 죽음의 그림자 대상 2명 제외한 1명 딜러를 넣는경우가 많습니다.
이때까지 위에 지정된 4명은 물에 들어가서 자살하는거니까 괜히 힐넣어서 들어가는 시간 늦추지 맙시다!
 
 
네임드가 시작하고 외부는 영웅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다만 파멸의 손길 대상을 좀더 멀리 깔아서 3향연까지 대비해야 하고
뎀감기가 짧은 클래스들은 겹쳐서 깔아주는 등 바닥관리가 좀 필요합니다.
 
추가로 얼마전 너프중 하나가 무적,얼방등으로 바닥이 안깔리고 파멸의 손길 디버프를 바로 지울수 있다고 하니까
그런 클래스들한테 최대한 디버프 지우라고 압박해줍시다.
파멸의 손길 대상자에게 다른네임드에서와 비슷하게
피생+회복정도, 정 안되면 회복이라도 감아주고 내보냅시다.
 
 
그리고 쇄도하는 어둠은 주변 5미터 광역피해인데, 공대원 전원 대상이니 모여있으면 끔살납니다.
약산개 확실하게 해 줍시다.
이타이밍에 이어진 운명대상자가 빠르게 안모여줘서 어정쩡하게 같이맞고 훅가는 경우도 있을텐데,
생각보다 이어진 운명 해제 범위가 자비롭습니다.
6m범위니까 혹시 x맨이 좀 늦을거같다 싶으면 적당히 거리 봐 줍시다.
이건 뭐 공대 전원 데미지라 이타이밍에 급성한번 써주고 +로 미리미리 회복 감아줘도 괜찮습니다.
 
 
짓이기는 어둠(회오리모양으로 바닥! 생기는거)도 한대에 21만정도 들어오니까 절대로 맞으시면 안됩니다. 
솔직히 그냥 맞는거면 바보고, 위의 경우와 비슷하게 이어진운명 때문에 고정되어있다 맞는경우가 생깁니다.
이런경우 어쩔수 없긴한데 이어진운명 틱뎀+짓이기는 어둠정도면 거의 골로 갑니다.
영웅보다 특히 이어진운명 신경쓸수밖에 없어요. 늦게오는사람 있으면 공장님께 귓으로 슬며시 제보해줍시다.
이운-짓이기는 어둠 콤보에 가면 내 책임이 아닌데 눈치는 엄청보이거든요. (ㅂㄷㅂㄷ)
짓이기는 어둠은 힐로 예방할 순 없습니다. 대신 누가 맞아서 골골거린다싶으면 자연의 신속함-재생같은거로
빠르게 회복시켜주긴 해야죠. 다른거 데미지 더 오면 그냥 갑니다.
 
 
위의 경우들에서 보이듯이 이어진 운명때문에 꼬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생각보다 이어진 운명 데미지 틱뎀이
많이 아픕니다. 틱마다 7만정도씩 들어오는데 이때 뭐가오고 뭐가오고... 그러니 빠르게 풀어줍시다.
이어진운명 대상자한테 회복한번씩 넣어주세요!
 
 
외부는 이정도면 딱히 더 할건 없고 내부조쪽으로 가보겠습니다.
 
내부조는 힐러는 3죽음의 그림자(2명), 6죽음의 그림자(2명) 해서 총 4명이 들어갑니다.
이때 들어가서 고통받는 정수를 힐해주시면 되는데, 90만이 넘는 피통이라 생각보다 빡힐 해주셔야 할 겁니다.
이때 어딘가댓글에도 써놨던거 같은데 무조건 전부 100%맞추기는 솔직히 어려우실 겁니다. (뭐 이미 몇번씩 잡은곳이면 여유롭긴하지만... 특히 이번 고핀 너프로 인해 마지막 두놈도 풀피 될듯 ㄷㄷ)
그러므로 전부 100% 목표로 하지 마시고 80%이상씩만 만들어서 내보낸다고 첫 목표를 잡으시는게 좋습니다.
왜 80%냐 라고 하시면 20%미만 피통으로 나가면 밖에 있는 암사라던가 흑마라던가 심지어 징기(!)까지 마격피를
눈에 불을 켜고 잡아주기 때문입니다. (전부 자원수급+버블수급등 마격날리면서 행복한클래스들)
어정쩡한 3~40%애들은 캐스팅도 해야하고 뭐도 해야하고 해서 딜로스가 크지만 10~20%정도의 마격몹들은 거의
즉시시전+자원수급용으로 인기(?)가 많습니다.
 
회드로 내부에서 정수힐하는 방법은 개인적으로 피생(중요! 제일먼저 넣어줍니다)-회복-재생 1~2방을 순서대로 넣어줍니다.
피생 회복을 넣으면서 다음 정수가 어디서 나오는지 빠르게 파악하고 늦어도 재생한두방 넣을때까진 다음대상 위치를 파악해야 합니다. 이게 중요한 이유가 회드는 움직이면서 피생-회복을 넣어주는게 가능하기 때문인데
다음 대상 힐 가능 거리를 빠르게 잡는게 내부조 힐 하는데 은근히 많이 차이나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다음대상 힐 거리가 잡히면 바로 피생-회복을 넣어주고 바로 다음대상을 다시 물색하시면 됩니다.
 
즉 간단히 요약하자면 피생-회복(넣으면서 이동)-재생 1~2방 -> 피생(2번째대상)-회복(넣으면서이동)-재생1~2방 -> 피생(3번째 대상)-....을 나올때까지 반복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플레이 할 시 회드도 충분히 내부에서 1인분이상 해줄 수 있습니다.
 
 
 
2) 향연 페이즈
 
 
개인적으로 향연 시작할때 화신과 반지를 함께 키고 힐해줍니다. 어차피 진형 잡히면 공대생존기 로테가 돌거고,
그러면 보통 출렁이긴해도 공대원이 죽어나가는 경우는 별로 없습니다.
그러므로 처음 자리잡힐때까지 정수와 갈망도 남아서 이리저리 흩어져있고 살짝 정신없는 초반에
쿨기를 몰아 써 주는게 좀더 안정적이라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화신키고 급성한번 날려주고 회복 날려주면서
제일 먼저 날아오는 영혼에 박치기해서 디버프를 지우고 본진에 합류해줍시다.
힐하면서 무빙이 자유로운 이타이밍이 기회입니다.
위험하면 재생도 즉시시전이라 다른때보다 힐로스도 적고 안정적입니다.
 
본진에 들어와서 우선 버섯바닥을 풀 유지해주는것도 중요합니다. 30초-30초 풀로 유지 가능!
그리고 아키장신구를 믿고 회복을 난사해줍시다. 재생은 번뜩임 떳을때나 써주시면 되고
우리는 회복과 신치, 급성을 쿨마다 쓴다! 는 생각으로 하시면 됩니다.
정해진 생존기를 돌려주고 힐해주다보면 다시 1) 일반페이즈 모드로 되돌아갑니다. 그러면 똑같이 해주시면 되요.
 
트라이공대일 경우 3향연은 거의 무조건 볼겁니다. 그러므로 마나관리도 해주셔야 하는데 일반페이즈때 생각보다
마나관리 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러므로 급성은 적당히 써주시고 피생과 회복위주로 힐해주시면 되요.
 
 
 
2. 특성 및 장신구
 
 
먼저 장신구에 대해 설명하자면, 향연때 아키장신구의 번성 힐량이 어마어마 합니다. 물론 유화액도 좋지만...
아키장신구만큼의 힐을 해줄수 있을까? 에 대해선 부정적입니다.
다만 일반페이즈때 계속 무너진다 싶으면 유화액 쓰시는것도 고려해봄직 합니다. 일반페이즈땐 유화액이 더 좋을수도
있고, 마나관리에도 조금이나마 이점이 있기 때문이죠. 공대상황에 맞게 일반페이즈 트라이때는 유화액을 써보시다가 본격적으로 향연들어가서 빡힐해야겠다 싶으면 아키장신구로 스왑도 해보고 향연페이즈가 오히려 안정적이라면
유화액을 쓰시는것도 괜찮다고 봅니다.
 
특성은 어떻게 보면 참 호불호가 갈리는데요, 지금 제가 하고있는 공대에서는 이번주에 저항 조절조쪽에서 미스나서
딜1 힐1(저...--^)이 1향연후에 죽었음에도 불구하고(전부쓰고도....) 2향연이 끝날때 6%정도 남고  최종 킬타임이
7분정도 였습니다.
다른게 아니라 야정을 쓸만한 시간이 안나온다는 얘기에요. 3향연을 보는 공대라면 야정을 2번쓸수있어서 확실하게
힐업타임에 도움이 되기때문에 괜찮은 특성이라 생각합니다. 아무래도 호불호가 조금 갈리겠죠.
개인적으로는 자경이 최소 2번, 최대 4번까지 쓸수있어서 좋다고 생각합니다.
 
자경을 쓰신다면 외부에서는 향연때 말고는 자제하셔야 해요. 저항 묻딜이 생각보다 많이 들어가는 경우가 있어서
몇초 빠르게 나오게 하기도 합니다.(물론 공대마다 다름)
자경 사용에 팁을 드리자면 첫 죽음의 그림자(dbm상 3번죽음의 그림자)때 본인이 걸린다면 들어가자마자 자경을
켜주시고 힐해주시면 됩니다. 힐에 도움되는건 아닌데 그냥 묻딜도 미약하나마 들어가고 혹시나 내부에서 바닥밟아서 피빠지는 근딜있으면 묻힐(?)도 조금이라도 들어가고 등등.. 어차피 쿨 남는데 안쓸이유는 없다고 보거든요.
그리고 나와서 힐하다보면 향연타임에 쿨이 옵니다. 그런식으로 총 4번까지 쓸수 있는거구요, 6죽음의 그림자에
대상이 된다면 그냥 킵해놓고 나와서 향연때 쓰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