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글

안녕하세요! 써주신 글읽고 사람구실해보려는 회드유저입니다.

2주전 전역하고 연투돌다 만난 냥꾼이랑 22로 1400까지 갔습니다... 

다름이아니라 냥드로 흑힐을 감당하기가 너무힘듭니다ㅠㅠ

질문올리기전에 어제 흑마를 키워서 알아보자라는마음에 만렙을 찍어봤습니다... 이게 파다보니재밌네요ㅎㅎ 

시간되시면 답변 부탁드립니다. 

좋은햐루되십시오



Q1.


상성이 힘들다는 말은 들었는데

메즈를 하러가자니제가오히려 메즈나 도트걸려서 겨우튀고 그러면 우리딜러가 피가 휘청이구요...

아무리 연개를 써보려해도 힘들더라구요...

혹시 좋은 택틱이나 누굴볼지 도무지 감이인와서 작은팁이라도 부탁드립니다.

아 그리고 흑마가 도트를 거는데 이걸 해제하면

제가 침묵걸리고 데미지가 들어오더라구요 흑마셋효과같긴한데...해제를 해야하는지..

언제해야하는지 딜래마입니다. 

손문제도 문제이지만 준비도 안되있는거같습니다.

일단 흑술이라 가정하면 저는 재섕에 껍질고정에 변신시회복이닌 회바 해제 두개중에 고민이되구요.

특성은 야탈 이세라 요때 자군 거강 야정 싹틔 쓰고있습니다. 문양이나 특성도 부탁드려도될까요? 

저라도 흑마를 피해 저라도 도트를 안맞아야하는지...


A.

일단 냥드로 흑술을 만나면

냥꾼이 상대 흑마+술사 보다 한수 위 이지 않는 이상 좀 힘든게 현실인데요.

저도 복술로 22를 할때에는 냥꾼 낀 조합은 웬만해선 져본적이 없는데



상당히 힘든축에 속하는 냥드는 냥꾼이 일단 엄청 잘했고

생냥이었고,

흑마를 안가고 상대 복술을 계속 까는 전략을 쓰는 쪽이었습니당



이기려면 감쇠 50% 까지는 본다고 생각하시고 플레이에 임해야 하구요.

흑마랑 붙을때 문양은 크게 쓸만한게 없으니

기본 쓰시던 재생/회바/오숙껍질 정도로 사용하시거나,

회바를 형상 치유자나, 해제 2번, 상대 복술이 해제를 계속 미는 경우라면 피어남도 꽤 괜찮을 것 같네요.



4초 침묵은 상대 고흑의 불안정한고통 디버프때문인데요,

이 버프를 해제할때 해제한 대상은 상당한 데미지와 함께 4초동안 침묵상태가 됩니다.


유출이나 고통10중첩은 해제를 계속 해주신다고 생각을 해야하며,
(어차피 해제를 해야 합니다)

해제 할때에는 2회복 피생 +바닥 정도 걸어두고 해제하면 해제를 하고 침묵중이어도

피 회복이 아예 안되지는 않습니다.




혹시라도 둘다 풀도트(불통 + 부패 + 고통10중첩)에 어격에 이은 두명다 유출까지 온다면

오숙껍질을 키시고 냥꾼과 자신 해제를 보면
(해제 백뎀이 어느정도 충당이 되는 상태에서)

상대편 흑마의 확실한 딜 타이밍을 어느정도 무력화 시킬 수 있습니다.

해제는 거의 쿨마다 한다고 생각하시면 될듯!



상대 흑마의 도트를 안발리기 위해 시야를 빼는 경우는 불통이나 유출이 시전이 완료되기전에

상대 흑마의 시야를 피함으로써 상대 흑마의 캐스팅을 방해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요



더불어, 영혼바꾸기 같은경우에는 상대 흑마가 문양을 안박은 상태면 영혼바꾸기를 3초밖에 못들고있기 때문에

영혼바꾸기를 땡겨간 후에 상대 흑마의 버프 지속시간을 보시고 3초면 영혼바꾸기 동안 기둥을 빨만하고,

30초면 기둥을 빨면서 영혼바꾸기가 안되는건 의미가 없기때문에

지금 힐이 안정적인 상황이어서 위험하지 않을 때에는

무리하게 흑마 시야를 빼서 냥꾼 힐을 못하는경우가 발생되지 않도록만 하면 되겠습니다.



상대 흑마가 악영 키는 타이밍때도 기둥을 빨아주면서 영혼바꾸기 도트를 최대한 덜 걸리게 하면서

흑마를 상대 복술에게서 땡겨오는 작업을 할 수도 있는데요.




혹시나 페이크회바나 오숙껍질(5초)이 남아있을 때에

회바를 한번씩 써주면서 흑마 급장을 빼고 강타를 주거나,

냥꾼의 뱀덫, 폭덫, 충격포 등을 이용해 영혼불사르기 소환진이나 상대 복술의 해제가 나온다면

냥꾼이 흑마한테 그냥 덫을 줘서 급장을 유도하는 방식으로 급장이 나오면 다시 강타를 주면 될 것 같습니다.

거꾸로, 강타를 줘놓고 페이크회바를 한두번씩 한다음 짤이 나오면 그냥 깡회바를 올려 급장을 쓰게만들고

반회바, 끝회바 까지 이어주면서 악영때는 최대한 흑마를 끊어주는 식으로 간다고 생각을 하시면 되구요.

강타에 급장이 바로나오게 되면 오숙껍질 회바를 주는동시에 2해제를 하고 반회바나 끝회바 각도 보면 되겠네요.

상대편의 도트가 안발려있을때
(오숙껍질 해제를 하기전 힐을 다 감아놓고 우리편 해제를 한 상태)

흑마의 짤을 "그냥 미리 맞아버리는" 플레이도 아주 좋은 플레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결국 감쇠를 길게 보다보면 흑술쪽이 유리하기는 한데

생냥또한 복술을 누적딜로 터뜨릴 수 있는 상황도 충분히 잡을 수 있으므로

상대편에 흑힐이 나온다면 게임호흡을 길게 가져가시는게 좋을듯 싶습니다.




Q2.


마지막으로 스탯인데...

가속이좋아서 가속템위주로 쓰는데 치멍타를 최대한 피하는것이 좋은지와

마부를 올유연에 무기만 가속인데 무기마부에 특화가 더적합한건지와 마부도 가속으로 해야할지 부탁드립니다.


A.

템이 좋아지다보니 기본 가속캡이 어느정도 충당이 되어서

마부 가능한 부위는 "가속"으로 하고

무기만 "피눈물(특화)"로 하는것이 추세인듯 싶네욤

무기마부 터졌을때 화합을 통한 기본 힐량 증가를 활용하는 방법이 되겠네요.

템 세팅이야 래더보시고, 고평분들 세팅 두 세분 정도 참고하셔서 사용하시면 될 것 같네요!



- 이상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