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 업데이트 미리보기 Part.3

 Part.3 약탈, 리그 보너스 및 트로피에 관하여


간단요약 영상



안녕하세요! 마지막 개발자 노트입니다. 기존 노트에서는 공정한 방어와 공격을 중심으로 하는 업데이트에 대해 설명드렸고, 앞으로 보호막과 상관없이 자유로운 멀티플레이 공격 및 복수가 가능해질거라는 점도 설명드렸습니다.

기존 노트 확인하기

보호막 시스템 변경 :  http://supr.cl/update_kr1

Village Guard 시스템  :  http://supr.cl/update_kr2


이제 여러분이 가장 궁금해 할 전투 보상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트로피 올리기 또는 약탈 위주의 파밍 플레이어 모두에게 더욱 균형 잡힌 보상을 제공하고 공격자 스킬에 따른 보상에 대한 업데이트 내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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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장 먼저 말씀드릴 변화는 마을회관이 주요 약탈 목표물이 된다는 점입니다. 

트로피 푸시 플레이어도 꼭 명심하셔야 할 부분입니다.


- 약탈 가능한 자원은 저장소 및 마을회관에 분산되어 있습니다(최대 약탈량 동일)

- 마을회관에는 1개의 골드 저장소, 1개의 엘릭서 저장소 및  ¼  다크 엘릭서 저장소에 상응하는 약탈 분량이 있습니다.

- 마을회관의 약탈 자원은 공격자가 완전히 파괴할 경우 받을 수 있습니다.

- 마을회관, 골드, 엘릭서 및 다크 엘릭서 저장소는 마을회관 레벨에 따라 올라갑니다.

- 마을회관 및 클랜성은 이제 자원 빌딩으로 인식되어 고블린이 더블 데미지를 위해 마을회관 및 클랜성을 목표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약탈 위주의 파밍 플레이어가 공격을 잘할 경우 새로운 리그 보너스 시스템으로 더 의미있는 보상이 제공됩니다.

- 전반적으로 모든 리그 보너스는 증가합니다.

- 리그 보너스 자원은 성공적인 공격의 파괴 비율에 따라 0%에서 100% 사이로 제공됩니다.

- 70% 파괴 시 100%의 리그 보너스가 제공됩니다.


트로피 중심의 고레벨 플레이어들은 획득 트로피의 재균형이 필요하다고 느낄 겁니다. 이제 고레벨 플레이어들은 공격으로 더 많은 트로피를 획득할 수 있으며 방어로 잃게 되는 트로피는 줄어들 것입니다.

- 더 적은 트로피를 보유한 방어자는 전체 트로피 수에 따라 더 많은 트로피를 획득하게 됩니다.

- 더 많은 트로피를 보유한 방어자는 전체 트로피 수에 따라 더 적은 트로피를 획득하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전체를 뒷받침할 멀티 플레이어 상대 검색 시스템에 대한 변화입니다.

- 마을회관 레벨 6에서 10까지 약탈 가능한 자원 퍼센트는 조금 증가합니다.

- 자신보다 낮은 마을회관을 공격할 경우 그 전보다 더 낮은 자원량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이제 2레벨 이상 차이 나는 마을회관 상대 검색 확률이 현저히 낮아집니다. (챔피언 리그 아래 단계인 경우)



-마을회관에 대하여-

마을회관은 마을의 심장입니다. 따라서 공격과 방어의 중심이 되어야 하는 건물입니다. 트로피 푸시 플레이어들은 항상 마을회관을 노리지만 약탈 위주의 플레이어들에게는 그다지 중요한 건물이 아닙니다. 업데이트 이후에는 마을회관이 파괴된다고 해도 보호막이 생기지 않습니다. 약탈을 하는 플레이어들에게 이것이 어떤 의미일까요? 답은 간단합니다, ‘더 많은 약탈'이 가능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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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을회관이 안 중요하다고요? 고블린에게 물어보세요!


마을회관을 파괴하면 상당량의 골드, 엘릭서 그리고 다크 엘릭서를 획득할 수 있게 됩니다. 전체 약탈 가능한 자원은 변경되지 않았으나 자원 저장소뿐만 아니라 마을회관에도 자원이 있게 됩니다. 방어자가 마을회관 레벨 10, 10만 골드, 10만 엘릭서 그리고 1천 다크 엘릭서가 있다고 가정하고 예를 들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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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데이트 전


-마을회관 : 1천 골드 + 1천 엘릭서

-골드 저장소 4개 : 개당 2만 5천 골드

-엘릭서 저장소 4개 : 개당 2만 5천 엘릭서

-다크 엘릭서 저장소 : 1천 다크 엘릭서

-총 10만1천골드,10만1천엘릭서,1천다크 엘릭서

업데이트 후


-마을회관 :2만골드+2만 엘릭서 +200 다크 엘릭서

-골드 저장소 4개 : 개당 2만 골드

-엘릭서 저장소 4개 : 개당 2만 엘릭서

-다크엘릭서 저장소 : 800 다크 엘릭서

-총 10만골드,10만엘릭서,1천다크 엘릭서


계산을 해보면 알겠지만 마을회관을 잘 방어하면 이전보다 자원을 더 보호할 수 있게 됩니다. 또한 고블린은 자원 저장소, 정제소 및 금광과 똑같이 자원을 약탈하기 위해 마을회관을 공격하게 됩니다.


-공격을 잘한 플레이어에게는 더 많은 리그 보너스를!-

이번 업데이트는 공정하고 실력있는 공격을 보상하는데 초점이 있으며 리그 보너스 시스템 변경은 이러한 목적에 부합하는 업데이트입니다. 간단하게 말씀드리면 공격을 더 잘하면 더 많은 리그 보너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를 위해 더 많은 리그 보너스를 제공하게 되었고, 플레이어 레벨이 오를수록 그에 상응하는 더 많은 보상이 제공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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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고 리그 보너스를 획득하게 위해 나와 맞는 리그를 찾으세요!


이제 리그 보너스는 파괴량과 연관됩니다. 0%의 파괴량에선 0%의 리그 보너스가, 70%의 파괴량에선 100%의 리그보너스가 제공됩니다. 50% 파괴량에서 80% 리그 보너스가 획득 가능한 것처럼 초반 파괴량에서 상당량의 리그 보너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50% 정도의 파괴량에서 받는 리그보너스는 대부분 현재(업데이트 이전) 받는 리그 보너스와 비슷합니다. 이길 경우 리그 보너스가 제공되고, 실패한 공격에서는 리그 보너스가 제공되지 않습니다.


또한 리그 별 뚜렷한 보상 차이가 있을 수 있도록 수정했습니다. 이제 리그가 높을 수록 더 의미 있는 보상이 제공되고 더 많은 플레이어들이 높은 리그로 올라갈 수 있도록 동기 부여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예를 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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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   그피해량 70% 일 경우 리그 보너스피해량 50% 일 경우 리그 보너스
크리스탈 Ⅰ7만 골드 + 7만 엘릭서 + 320 다크 엘릭서5만 6천 골드 + 5만 6천 엘릭서 + 256 다크 엘릭서
마스터 Ⅲ11만 골드 + 11만 엘릭서 + 560 다크 엘릭서8만 8천 골드 + 8만 8천 엘릭서 + 448 다크 엘릭서
마스터 Ⅱ13만 5천 골드 + 13만 5천 엘릭서 + 740 다크 엘릭서10만 8천 골드 + 10만 8천 엘릭서 + 592 다크 엘릭서
마스터Ⅰ16만 골드 + 16만 엘릭서 + 920 다크 엘릭서12만 8천 골드 + 12만 8천 엘릭서 + 736 다크 엘릭서
챔피언 Ⅲ20만 골드 + 20만 엘릭서 + 1,220 다크 엘릭서16만 골드 + 16만 엘릭서 + 976 다크 엘릭서

한 리그에서 50% 파괴량으로 획득한 리그 보너스가 이전 리그의 70% 파괴량으로 획득한 리그 보너스와 거의 비슷합니다. 따라서 쉽게 70% 이상을 파괴하는 경우라면 리그를 한 단계 올리고 더 많은 보너스를 획득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높은 리그에서 50% 정도의 파괴량만 내더라도 리그 보너스는 이전과 비슷합니다.


-더 쉽게 더 많은 트로피를-


상위 리그에서 플레이하는 클래시 오브 클랜 플레이어들은 비슷한 좌절을 경험합니다: 방어할 때 많은 트로피를 잃으며 공격을 할 때는 +1 의 트로피를 획득합니다. 많은 고레벨 유저들이 트로피를 놓치지 않기 위해 오랫동안 접속 시간을 유지하고 +1 트로피 획득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개인 휴식 시간, 보호막 시스템 및 Village Guard 변경 모두 고레벨 플레이어들에게 큰 연관이 있는 업데이트입니다.


이제 개인 휴식 시작 시간이 3시간으로 줄어들었으니 고레벨 플레이어들이 경험하는 트로피 문제를 해결하여 경쟁적인 플레이어들이 더욱 의미있고 생산적인 방법으로 트로피 푸시를 가능하게 하는 방법을 모색했습니다. 이러한 변화로 트로피 흐름 개선과 트로피 손실을 줄이고, 모든 고레벨 플레이어들이 더 효율적으로 휴식도 취하며 트로피 푸시를 가능하게 하고 싶습니다.

-트로피 변화를 비교를 해봅시다. 우선, 저레벨 및 고레벨 플레이어들의 현 시스템을 살펴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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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 시스템)제공되는 트로피 5000 및 1000-


트로피 레벨에 따라 공격자 및 방어자에게 제공되는 트로피가 어떻게 다른지 알 수 있습니다.  보이는 것처럼 절대값만 적용됩니다. 지금까지 클래시 오브 클랜 트로피 시스템은 항상 트로피 차이를 동일하게 계산했으며 게임이 진화할 수록 오히려 고레벨 플레이어들의 스킬을 제대로 보상해주지 못했습니다. 5,000 트로피 공격자와 4,300 트로피 방어자의 스킬 차이는 1,000 트로피 공격자와 300 트로피 방어자의 차이보다 훨씬 적습니다.

하지만 2개의 상황 모두 동일하게 이길 경우 +1 트로피를 획득하게 됩니다. 반대로 4,500 트로피 유저가 5,000 트로피 마을을 공격하여 파괴될 경우 5,000 트로피 마을은 4,300 트로피 마을에게 +56 트로피를 내주는 상황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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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시스템)제공되는 트로피 5000 및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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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스템이 어떻게 변경되었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이제 트로피 수가 높을 수록 트로피 차이 영향이 더 적어집니다. 이제 5,000 트로피 공격자는 4,300 공격으로 +1 대신 +6 트로피를 획득합니다. 그리고 4,500 공격자는 5,000 트로피 방어자로부터 56 대신 더 낮은 48개의 트로피를 획득할 수 있게 됩니다. 이제 고레벨 플레이어들은 더 적은 공격으로 더 많은 트로피를 획득할 수 있으며 방어할 때 더 작은 트로피를 잃게 됩니다.


상대 검색 범위는 바뀌지 않습니다. 고레벨 플레이어들에게 줄어든 목표물을 제공하는 것은 아니며 공격 가치를 증가시키고 공격을 당해도 크게 타격을 받지 않도록 수정한 작업입니다.


타이탄I 및 전설 리그에 있는 플레이어들에게 최소한으로 제공되는 트로피는 +6이기 때문에 공격 ‘별’ 획득이 의미를 갖게 됩니다.


-새로운 시작-

3번의 개발자 노트를 선보였습니다.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로 인해 케주얼 플레이어부터 하드코어 플레이어까지, 트로피 푸시 플레이어에서 파밍 플레이어까지 모든 플레이어의 게임 경험이 개선되길 바랍니다. 저희 글은 여기까지이지만 커뮤니티를 통해 지속적으로 변화에 대해 토론하고 서로 이해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면 좋겠습니다. 클래시 오브 클랜 개발팀은 클래시 오브 클랜과 관련한 어떤 이야기도 즐겁습니다.

감사합니다.



                                                                                                                       클래시 오브 클랜 개발팀 드림.

슈퍼셀 본문:http://supr.cl/LootBonusesTrophi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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