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 대원 패치 후 나타 리뷰

에... 12월 1일부로 특수 대원이 된 나타입니다.

 

통칭 /쟝.

 

예의삼아 뭐가 바뀌었는지 보도록 합시다.

 

바뀐 기본 스킬들

 

확인 사살

여전한 나타의 상징

 

마스터 큐브의 효과로 체력의 30%이하의 적에게 30%의 추가 대미지를 입히는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그 외에도 범위형태로 바뀐것 같습니다. 처벌로 인해 강화할 수 있습니다.

 

20레벨 기준 계수

목 베기

물리 공격력의 2244%

저리 꺼져!

물리 공격력의1113%

 

올가미

아직도 쓸만한 몹몰이기

 

익스퍼트로 인해 스킬체인 0~3회 에서 물리 피해량이 20%증가하는 버프를 받았지만, 누가 이 기술만 보고 씁니까.

후술할 염마와 병행하여 사용하라는 뜻입니다. 염마의 효과는 후술.

 

20레벨 기준 계수

옭아매기

물리 공격력의 532%

내려치기

물리 공격력의 771%

끌어오기

물리 공격력의 670%

 

그림자 사냥

나타의 핵심

 

방향키로 투척 방향을 조절하는 기능과, 명중하지 않아도 즉시 위상력이 5%차고, 추가로 물리 방어력 관통률이 10%나 증가합니다. 8.6%의 물리 공격력 증가는 여전합니다.

다만 쿨타임에 영향받았던 기술이었던지라, 고정 5초로 바뀐 점도 있습니다.

 

10레벨 기준 계수

쿠크리 투척

물리 공격력의 980%

 

결전기 : 연옥

안습 결전기 1호→최강 깔아두기 결전기

 

나타의 안습 결전기 '였던' 기술입니다. 지금은 후속타가 사라진 대신에 첫 공격만 하고 끝납니다.

더 눈을 여겨볼 점은, 이 기술이 보라색 기둥이 나오자마자 다른 기술(강제연결, 그림자사냥)을 쓰면 기둥이 무려 사라지지 않는다는 점이죠. 고로 바로 무간옥 등으로 연계해주시면 순간 폭딜이 가능하게 됩니다.

공중에서 사용하면 공중에서 거의 즉시 사용합니다.

 

15레벨 기준 계수

위상력 폭풍(어드밴스 해방시)

물리 공격력의 14273%

 

단두대

나타의 폭딜기

 

요번에 총 4대를 때리는 기술이 단 '두대' 때리는(...)기술로 바뀌었습니다. 대신 계수는 거의 그대로라 볼 수 있죠.

 

20레벨 기준 계수

첫 베기(어드밴스 해방시)

물리 공격력의 3187%

두번째 베기(어드밴스 해방시)

물리 공격력의 2395%

 

처벌

나타 확인사살의 핵심

 

처벌이 3회만 베는 대신에, 데미지가 오르고, 마스터 시 확인사살의 핵심 기술로 변모합니다.

처벌을 사용할 때 마다 [처형자]스택을 쌓으며, 이 스택이 6개가 된 이후에 확인 사살을 쓰면 광범위 딜링기가 됩니다.

[처형자]버프를 받은 확인사살을 사용하면 [처형자]스택은 사라지며, [처형자]스택은 6개까지 쌓을 수 있습니다.

 

20레벨 기준 계수

교차베기(어드밴스 개방 시)

물리 공격력의 1699%

 

강화된 확인 사살

 

20레벨 기준 계수

목 베기(처형자)

물리 공격력의 6732%

 

밤사냥

아직은 계륵

 

우리 나타의 긴 시전시간에 비해 딜이 안 나오는 기술였죠. 시전시간이 약간 빨라지고, 무려 강제 착지를 안 하게 되었다는 겁니다. 다만 시전 직후에는 빠르게 땅으로 내려오기 때문에, 타이밍 잘 잡아서 공중에 체류하면 되겠습니다.

이 기술도 후술할 염마와 병행해서 쓰는 겁니다. 효과는 후술.

 

20레벨 기준 계수

꿰뚫기/당기기/띄우기

물리 공격력의 1137%

연속베기

물리 공격력의 1518%

내려찍기(익스퍼트 해방시)

물리 공격력의 1916%

 

결전기 : 무간옥

안습 결전기 2호→그래도 찍어야 되는 버프기

 

버프도 없고, 쓰기 힘든 이 결전기가 그래도 하이 리스크 하이 리턴의 결전기로 돌아왔습니다.

마스터 시 무간지옥이라는 버프를 마무리 폭격을 '명중'해서 얻는데, 이 버프가 매우 좋습니다.

 

버프

총 물리 공격력 5% 증가

물리 치명타 피해량 10% 증가

백어택시 치명타 피해량 10% 증가

30초간 지속

 

15레벨 기준 계수

준비 운동

물리 공격력의 1280%

돌진 난무

물리 공격력의 8569%

마무리 폭격(어드밴스 해방시)

물리 공격력의 9791%

 

광기 폭발

단두대 다음으로 버금가는 폭딜기

 

스킬 체인 3시 100% 치명타가 물리 피해량 증가 10%로 바뀌었습니다.

후술할 염마로 인해 강화됩니다.

 

분쇄의 칼날

적 방어력 분쇄기

 

분쇄의 칼날이 '제자리'에서 회전하도록 변경되고, 마스터시 물리 피해량 증가 12%가 순수하게 피해량 증가 10%로 바뀌었습니다. 후술할 염마로 인해 더 강화됩니다.

 

19레벨 기준 계수

회전하는 칼날

물리 공격력의 5049%

 

가죽해체

여전한 나타의 패시브 중첩기

 

나타의 딜링기이기도 하죠. 이번에 바뀐 점으로 지상에서 사용해도 이전의 공중 추가타처럼 즉시 2회 베는것으로 바뀌었고, 공중에서는 1회 낮아진 7회의 공격을 추가타없이 공격합니다.

후술할 염마에 의해 더 강화됩니다.

 

18레벨 기준 계수

난도질

물리 공격력의 4680%

추가 난도질(어드밴스 개방시)

물리 공격력의 2340%

 

끝없는 추격

진정한 추격기

 

나타의 범위 좁았던 호밍기였죠. 하지만 범위가 체감될 정도로 증가했고, 마지막 타격까지 쓰면 명중 여부를 떠나서 백어택시 치명타 피해량이 10% 증가합니다.

 

18레벨 기준 계수

베기 공격(1회 당)

물리 공격력의 2531%

 

결전기 : 불꽃놀이

안습 결전기 3호→빠른 폭딜기, 혹은 위상력 회복기

 

나타의 시전시간 더럽게 길었던 안습 결전기가 환골탈태했습니다. 쿠크리를 한 번에 던지고, 쿠크리의 타격이 어느 정도 이루어지면 한 번에 터트릴지, 혹은 연쇄적으로 폭발시켜 위상력을 회복할 지 결정할 수 있습니다.

 

13레벨 기준 계수

불꽃놀이

물리 공격력의 6171%

쿠크리 연쇄폭발

물리 공격력의 13896%

쿠크리 일제폭발(추가타 입력시)

물리 공격력의 17004%

 

오해하지 말 것이 저 계수 전부 합쳐서  약37000%의 계수가 나오는 게 아닙니다(...)

불꽃놀이는 쿠크리 던지자마자 나오는 타격이고, 추가타 입력→일제폭발로 이어지고 비 입력→연쇄폭발로 이어집니다.

즉, 추가타 시 23175%의 계수가, 추가타 입력을 안할 시 20067%의 계수가 나오는 겁니다.

 

여태까지 바뀐 스킬들을 봐왔습니다. 고통의 격류를 안 한 이유가 바뀐게 없어서이니, 그냥 넘어갑시다.

 

다음으로, 특대로 인해 생긴 것들(...)을 봅시다.

 

특수 대원 기술

 

특수 대원  패시브 : 무자비

강화된 나타의 아이덴티티

 

일반 패시브 과도한 살육의 패시브에 중첩 당 물리 치명타 피해량 3%를 추가하고서 특수 패시브라 명한 이것이 정녕 나딕 클라스(...)인지 모르겠습니다만, 일단은 이정도로...만족 못하죠(?)

 

EX 고통의 격류

광범위 몰이기

 

우리 나타의 첫 EX입니다. 팽이처럼 회전하면서 엄청나게 크고 아름다운 범위를 쓸어버립니다. 범위가 매우 크기 때문에 올가미는 몹몰이로 죽어버리...긴 개뿔 지금 제 쿨타임이 너무 길어서 몹몰이는 올가미가 더 좋습니다.

 

어드밴스 : 공중 사용

공중 사용이 가능해진다.

 

익스퍼트 : 살을 애는 격류

모든 공격이 백어택 판정으로 적용된다.

피해를 입은 적의 물리 및 마법 방어력을 10초동안 30% 감소시킨다.

 

마스터 : 광기의 흐름

격류가 더욱 강해진다.

물리 방어 관통률 30%, 물리 피해량 증가 10%

 

7레벨 기준 계수

격렬한 회전베기

물리 공격력의 2303%

추가 회전 베기

물리 공격력의1525%

 

EX 단두대

로우 리스크 로우 리턴/하이 리스크 하이 리턴 공격기

 

우리 나타의 2번째 특수 기술입니다. 지상 사용시 이전 단두대보다 더 넓어진 첫 공격을 한 뒤, 공중에서 검기로 내려찍습니다. 공중 사용시 그냥 공중에서 검기로 내려찍습니다. 익스퍼트 시 검기로 내려찍기 이전에 스킬키를 눌러 차징을 할 수 있는데, 최대 2배의 데미지까지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어드밴스 : 공중 사용 가능

공중 사용이 가능해진다.

공중에서 바로 단두대 내려치기를 사용한다.

 

익스퍼트 : 길로틴

공중 내려베기 시, 모으기 공격이 가능해진다.

모으기 공격은 더욱 강력한 공격을 가지고, 공격 범위 또한 증가한다.

 

마스터 : 사형 집행

적의 목 뒷덜미를 더욱 정교하게 벤다.

모든 공격이 백어택 판정으로 적용되며, 스킬체인 5회 이상에서 시전 시 반드시 치명타로 적중하고, 적의 물리 방어력을 무시한다.

물리 방어 관통률 100%, 물리 치명타 발생률 100%

 

단두대 올려치기

물리 공격력의 1148%

단두대 내려치기

물리 공격력의 3065%

거대 단두대 내려치기

물리 공격력의 6130%

지면 충격파

물리 공격력의 769%

 

EX 처벌

더 쓰기 쉽고, 더 강력해진 처벌

 

우리의 계륵기(...)처벌이었습니다. 하지만 이젠 다르죠. 여전히 확인 사살의 핵심인데다, 쓸 때 마다 [처형자] 스택을 2개씩 충전하고, 범위도 이전보다 넓어지고, 익스퍼트 시 추가타까지 시전하죠. 완소 기술이 되었습니다.

또 하나 특이사항으로 그림자 사냥을 쓴 뒤에 바로 쓰는 EX처벌은 범위감소와 1회 타격을 가지고 있지만, 결전기 급의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어드밴스 : 공중 사용

공중 사용이 가능해진다.

 

익스퍼트 : 베는 남자

세 번째 검기가 사라질 때 폭발하며 추가 피해를 입힌다.

그림자 사냥을 적중시킨 후 2초 이내에 스킬을 사용하면 초근접 베기로 변화하며, 공격범위가 감소하지만 공격력이 상승하고 반드시 백어택으로 적용된다.

 

마스터 : 단말마

적이 단말마의 비명을 지르게 만든다.

대상의 체력이 30% 이하일 때 피해량이 20% 증가한다.

 

강력한 교차베기

물리 공격력의 1332%

강력한 교차베기(세 번째 공격)

물리 공격력의 1774%

교차베기 후폭풍

물리 공격력의 2210%

초근접 교차베기

물리 공격력의 9093%

 

결전기 : 염마

나 자신이 심판자가 되어...

 

사용 시, 기를 모으다가 터트려서 강력한 버프를 얻습니다. 버프는 후술하겠지만, 이 버프만 보고 쓰지는 않겠죠. 무려 이전의 스킬들이 강화되는 기적이 나타납니다.

적용받는 스킬들은 올가미, 밤사냥, 광기 폭발, 가죽해체, 분쇄의 칼날이 적용을 받고, 더욱 강해진 기술로 변모합니다.

이전에는 세하의 영거리 포격의 이펙트와 비슷했지만, 지금은 독자적인 이펙트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어드밴스 : 공중 사용

공중 사용이 가능해진다.

 

익스퍼트 : 무한의 지옥

버프의 지속시간이 20초 증가하고 능력이 강화된다.

 

마스터 : 한계돌파

한계를 넘긴 폭주로 인해 10초마다 HP가 5%씩 감소하는 대신 버프의 능력이 더욱 강화된다.

슈퍼아머 크래시의 레벨이 1 상승한다.

 

위상력 압축

물리 공격력의 457%

폭주하는 위상력 방출

물리 공격력의 6364%

(방출이 더 화려해졌다)

 

염마로 인해 강화되는 스킬들

 

염마 : 올가미

광휘의 나타의 재림

 

올가미의 내려 찍기를 쓰면 곧바로 염마의 버프로 인해 강화된 기술이 생깁니다. 무려 (구)연옥의 추가타를 깔아두는 기술로 변모하게 되죠. 최강의 깔아두기가 되어버렸습니다.

 

(나타 앞에 있는 것이 깔아둔 올가미의 연옥)

 

20레벨 기준 계수

옭아매기

물리 공격력의 532%

내려치기

물리 공격력의 771%

끌어오기

물리 공격력의 670%

내려치기 추가공격(염마 발동시)

물리 공격력의 3756%

 

염마 : 밤사냥

더 빠르고 강화된 딜링

 

염마로 인해 강화된 밤사냥을 사용 시 곧바로 전방을 벤 뒤, (구)불꽃놀이 추가타를 사용한 뒤 내려찍기를 시전하는 빠른 기술로 변모합니다.

 

(보라색으로 그은 것이 나타의 참격들) 

 

띄우기

물리 공격력의 1137%

초고속 연속베기(염마 발동 시)

물리 공격력의 4606%

내려찍기

물리 공격력의 1916%

 

염마로 발동된 이 기술은 연속베기 대신 초고속 연속베기로 넘어갑니다.

 

염마 : 광기 폭발

이것이 진정한 무한의 힘

 

염마로 인해 강화된 광기 폭발을 사용 시, 더 커진 범위와 함께 더 강력한 폭딜을 우겨넣게 됩니다.

 

(범위가 더욱 넓어졌다) 

 

불안정한 위상력 폭발(염마 발동 시)

물리 공격력의 9360%

 

염마 : 분쇄의 칼날

모든 것을 분쇄하는 쿠크리

 

염마로 강화된 분쇄의 칼날을 사용하면 제자리에서 빙빙 도는 일반 분쇄의 칼날과는 다르게 전방으로 쭉 나갑니다.

 

염마 : 분쇄의 칼날은 일반 분쇄의 칼날과 계수가 같기에 더 이상 설명하지 않습니다.

 

염마 : 가죽해체

모두 해체해주지! 이 나타님이!

 

염마로 강화된 가죽해체를 쓰면 타격 시 더 멋진 이펙트와 더 강한 공격력이 나옵니다. 네 그게 끝이예요(...)

 

난도질(염마 발동 시)

물리 공격력의 5095%

추가 난도질(염마 발동 시)

물리 공격력의 2558%

 

 

나타가 상향되어서 쓸 게 많군요. 이어서 나타의 세팅 방식에 대해서 말해보자면

 

백어택 세팅

튜닝과 칩작을 백어택으로 세팅함으로 결전기와 일부 기술들의 데미지를 더욱 강화하는 세팅. 확정 백어택이 많아졌기에 효율이 더욱 높아졌다.

장점 : 에어리얼을 안 해도 백어택만으로 먹고 살 수 있다.

단점 : 확정 백어택 기술이 아닌 기술이 백어택이 들어가지 않았을 경우 기대할 수 있는 데미지가 낮아짐.

 

에어리얼 세팅

튜닝과 칩작을 에어리얼로 세팅함으로써 안정적인 데미지를 넣을 수 있다.

장점 : 평균적인 데미지. 백어택을 서브로 넣어서 백어택 시 기대 딜량이 늘어난다.

단점 : 백어택 세팅과는 다르게 결전기가 약해지고, 공중에 잔류하지 않으면 기대 데미지가 낮아짐.

 

끝으로 이번에 상향된 바이테스 토벌(하드)를 솔플하는 나타를 보시면서 이만 글을 마치겠습니다.

 

 

수정 및 오류 지적은 환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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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vuata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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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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