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올렛에 대하여(렙 80 기준)

작성 시점은 1/19 에어리얼 계수 적용 버그 수정 이후입니다.

 

3/13 신지역 기준으로 다시 수정하였습니다.

 

 

1.최종 장비에 대하여

 

바이올렛은 렙 80기준 최종코어로 데미지가 높은 낫, 혹은 신지역 레전더리 코어로 77제 검은 죽음(낫)을 고려해볼 만 합니다.

 

 

카밀라 페인 시클 :  크레딧만 넉넉하게 있다면 블랙마켓에서 노강을 살 수도 있음.(마계참형 제작크레딧인 5천만보다 싸면 반드시 사는걸 추천) 부가옵이 총공과 치피이기 때문에 바이올렛에게 굉장히 괜찮은 코어임. 그러나 부족한 방어관통은 칩이나 스킬포인트 등으로 메꿔야 한다는것만 단점.

 

극 : 마계 참형 : 크레이터 시클보다는 제작기간이 짧음. 2개코어에 비해 별로지만 가성비만으로는 나쁘지 않은 선택. 극코어로서의 성능과 3중첩시의 옵션은 굉장히 좋은편.

 

검은 죽음 : 위의 2개 코어보다 성능은 부족하지만, 77제의 강화 대비 공격력이 높음. 비교적 저렴한 접근성.

 

이 3개중 택일인데요. 대부분 검은 죽음이나 극: 마계참형을 고르지 않을까 합니다.

 

모듈은 더 간단합니다. 극 모듈을 우선으로 끼고 시작합니다.

 

우선 토벌 프로그램 이리나 입문용 장비는 이렇습니다.

 

모듈 - 극 : 차원 마수의 광기 / 발키리 크레이터 튜브 / 반역자의 튜브 

 

실드 - 극 : 실드 3종 / 반역자 호환 실드 3종(검은 여왕, 하얀 여왕, 데이비드 피규어)

 

리시버 - 혹한의 훈련 프로그램 수료 리시버(없을 경우 엘리트 버전으로라도 소지할 것.)

 

이걸 베이스로 시작하여 베리타 실드 3개를 만들어서 반역자 호환 실드 3종을 바꿉니다.

 

그 후에는 반역자의 튜브를 귀공녀의 튜브로 바꿔주시면 세팅은 종료됩니다.

 

 

2. 만렙 80, 스킬트리는 어떻게 해야할까?

 

제가 77때 사용했던 스킬 트리인데, 그냥 참고용으로 봐주시고 대략적인 핵심은 아래에 후술하겠습니다.

 

신지역 업적 보상으로 주는 SP는 일절 제외했습니다.

 

 

튜닝으로 +1씩, 그리고 극 세트효과, 디재스터 세트효과를 감안하면 이 정도가 되겠습니다.

 

위의 스킬트리는 참고만 해주시고, 패시브는 제 스킬트리를 추천드리지만 액티브는 절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현재 만렙이 80까지 나온 지금, 바이올렛은 스킬포인트를 제대로 투자할 안목을 지녀야 합니다.

 

하이브리드 특성상 스킬포인트가 상당히 부족하기 때문에, 제대로 고려해보는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당연히 리인포스 블로나 장미 꺾기는 최대한 아낌없이 투자해주시면 좋겠습니다.

 

다만, 버스트 블레이드는 성장성이 굉장히 낮고 대부분의 데미지는 하이드 추가타에 쏠려있습니다.

 

그러므로 버스트 블레이드는 10정도만 주셔도 굉장히 무난하겠습니다.

 

그밖에 남는 스킬 포인트는 패시브의 강제 위상력 강화(조건부 치명타 발생률 상승)에도 투자해주셔도 괜찮습니다.

 

혹은 스킬의 성장성이 높은 스팅어와 후의 선에 투자해주시는것도 괜찮은 선택입니다.

 

 

 

3. 리시버와 칩 장착에 대하여

 

바이올렛은 리시버와 칩의 선택에 있어서 상당히 자유롭습니다. 보통은 에어리얼이 있는 에어앰프를 선호하시지만,

 

사실 조건부가 3가지를 때에 따라서 모두 적용받을 수 있는 캐릭터라서 리시버도 그에 따라서 자유롭습니다.

(에어리얼은 항상 적용, 백어택과 체이스는 확정 스킬로 인해 원할 때 받을 수 있음.)

 

자신의 스텟을 보고 어떤 조건부가 부족하느냐에 따라 종류별로 리시버를 착용해줄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리시버에는 기본공격 수련 +1을 튜닝으로 꼭 띄우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이벤트가 끝나는 시기에는 혹한의 졸업 훈련 리시버 시리즈를 만들 수 없기 때문에,

 

신지역의 레전더리 리시버 시리즈를 구입,혹은 제작하시거나 티아매트 대책실의 퍼펙트 디재스터 리시버 시리즈 3 종류 중 하나를 선택하여 제작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칩은 보통 플래티넘 슬롯에는 에어리얼을 넣고 그린, 블루, 옐로, 레드 슬롯에는 듀얼칩을 넣습니다.

 

플래티넘 슬롯 또한 자신의 조건부가 무엇이 부족한지, 아니면 어떤것을 더 강하게 하고싶은지에 따라서

 

백어택이나 체이스를 넣으셔도 상관 없겠습니다.

 

듀얼칩은 중복 적용이 가능(슬롯이 레드,블루일경우 레드+블루 듀얼과 블루+레드 듀얼 칩을 장착가능)합니다.

 

이 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4.PNA는 어떻게 해야....?

 

바이올렛에게 있어서 주력으로 해야할 것은 3가지 입니다.

 

공격기제의 물리/마법 공격력(수치와 비율), 물리/마법관통, 보조기제의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기민함)

 

이 기제들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먼저 중요한것은 공격기제의 순수 물리/마법 공격력(숫자 수치)과 총 물리/마법 공격력(퍼센트 수치)를 적어도 각각 3~4개씩은

 

갖고 있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공격력이 높아질수록 순수 공격력 보다는 총 공격력 배열인자를 장착하는것이

 

더 효율이 크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자신의 스펙이 약간 낮을 경우 순수 공격력으로도 커버가 가능하기 때문에

 

이 2 종류의 배열 인자들은 적어도 소지하셔야 한다고 저는 추천드립니다.

 

그 다음으로 중요한것은 물리/마법 관통인데 바이올렛은 나타나 하피처럼 던전 안에서 버프로 방어관통을 증가시킬 수단이 펫 말고는 없습니다.

(익시드 : 차지의 경우는 방어관통 수치가 패시브로 플러스 되는 것이기 때문에 작전에서 더 증가시킬 수 있는 마땅한 수단이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부족한 방어관통 수치는 스킬로 조건부 관통을 10% 채우고 나머지는 PNA로 채우는 방법이 제일 중요합니다.

 

물론 칩도 있지만, 칩에 장착할 모듈이나 실드들은 장비를 갈아끼는 순간 또 다시 작업을 해주어야 하는 번거로움이 생깁니다.

 

따라서 장기적인 가치로 따지자면 우선순위가 높은 PNA에 투자하는게 올바르다고 생각합니다.

 

물리/방어 관통의 결합인자 기제는 꼭 초월형으로 업그레이드를 해주시기 바랍니다.(못하더라도 완성형)

 

마지막으로 중요한것은 보조기제의 기민함(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입니다.

 

기민함은 결합 인자와 변이 인자의 2 종류가 있으며 특히 변이인자의 기민함의 경우는 효과가 아주 좋습니다.

(완성형은 10%, 초월형은 12%)

 

바이올렛은 스킬재사용 대기시간을 한계수치인 40%까지 올렸을 경우, 장미꺾기의 쿨이 세미 익시드와 엇비슷하게 짧아지기 때문에 

 

저스트를 매번 성공시킬 경우 세미 익시드 상태를 거의 상시 유지할 수 있게 됩니다.

 

이 밖에도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40%에 도달하게 되면 다양한 스킬난사로 자신의 DPS가 올라가는 것은 덤입니다.

 

덤으로, 이건 알아두시면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필요는 없지만, 나쁘지는 않습니다.

 

바이올렛에게는 스킬 자원 감소 또한 괜찮습니다. 평타로 MP수급이 언제든지 가능하기 때문에 무시하실 수도 있겠지만,

 

토벌전같은 레이드의 경우는 평타로 MP를 수급할 시간에 스킬로 더 많은 딜을 우겨넣는것이 시간 상 이득이므로 그냥 마나회복 앰플 하나를 사용하는게 훨씬 낫습니다.

 

제 경우는 스킬 자원감소를 34%까지 올려주었습니다.

 

보스전에서 익시드와 세미 익시드 상태의 초광권, 광권, 그리고 강화대시 평타와 강화 대시점프 평타만 사용하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될 경우 기존 강화 평타를 사용하는 캐릭이 아니라, 익시드와 세미 익시드 상태에서 사용하는 준 결전기와 결전기

 

기술들이 가능한 상태의 강력한 단타 위주의 딜러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여건이 안되시면 스킬 자원감소 스텟은 그냥 무시하셔도 됩니다. 필수는 아니기 때문입니다.

 

 

 

 

 

 

Lv71
어드밴트
12%
 
경험치
138,004
베니
70
이니
14,129
  • 명성치1331
  • 제니6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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