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 대부분 알고 계실거라 생각하지만,
혹 모르시거나 신규입문자를 위한 간단 팁...

폰설정->휴대전화정보->빌드번호를 7번 탭 하면 개발자 등록이 되며 개발자옵션이 뜹니다.

개발자옵션을 '사용'으로 설정하고, 
아래 하드웨어 가속 렌더링 항목으로 내려가서...

GPU 렌더링 강제 설정 ON
HW 오버레이 사용 안함 ON

밑에 앱항목으로 내려가서,

백그라운드 프로세스 수 제한->최대 4개 프로세스

이렇게 설정하면 쉽게 말해서 백그라운드에서 돌아가는 놈들 수를 제한해서 리소스를 확보하고,
그래픽 관련 일은 최대한 GPU에게 몰아시킨다... 는 개념이 됩니다.

이게 효과가 있는 게임이 있고, 없는 게임이 있습니다.

데레스테 초창기에는 이런저런 실험결과 별 효과가 없다는 잠정결론이 났었습니다만,
업데이트가 많이 되고 리치모드 도입되고 이런저런 변화를 거친 현재 제가 직접 테스트 해 본 결과론,
분명히 체감이 가능한 유의미한 차가 납니다. 
밀리시타도 마찬가지고요.

주로 GPU 성능이 좋은 편인 스냅드래곤, 
그 중에서도 GPU 오버스펙이라는 말이 아깝지 않은(좀 더 정확히는 CPU가 언더스펙인-_-) 
아드레노530을 탑재한 스냅드래곤820 폰에서 효과가 아주 좋은 것 같네요.

단점은,
GPU 옵션을 둘 다 켤 경우 3D리치/3D고화질로 게임시 발열이 미친듯이 튀어오를 수 있습니다.
잠깐잠깐 하는거면 모를까, 아니면 쓰로틀링 이전에 폰수명과 저온화상 걱정을 해야할 수 있기에,
폰쿨러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됩니다.

둘 중 하나를 끄면 그럭저럭 발열이 잡히긴 하는데,
어느걸 끄면 좋을지는 같은 SoC를 쓰더라도 게임따라 폰따라 다른 것 같습니다.
일단 데레밀리의 경우는...
엑페XP를 쓰는 전 HW오버레이 사용안함을 유지하는게 좀 더 효과가 좋았고,
G5를 쓰는 지인은 GPU 강제설정을 쓰는 쪽이 좀 더 좋다고 하더군요.
뭐, 딱히 데이터를 내 본 건 아니기때문에 이 부분은 순전히 기분탓일지도 모르겠습니다...

아, 그리고 이 옵션은 폰을 끄면 초기화가 되기때문에,
폰을 재부팅 할 때마다 다시 옵션에 가서 설정을 해 주어야 합니다.

그럼, 즐거운 아이마스 라이프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