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은 이미 올라온 수많은 정보()들 중에 당장 필요한 것들 링크 + 약간의 설명이 주 내용입니다.

 

따라서 신규유저분들, 특히 무과금유저분들이 한번 쯤 흝어보시면 좋은 글이 되겠습니다^


글 순서는


시작!(유닛타입,리세마라,친추작) -> 스케쥴,레슨,특훈,라이브배틀관련(의상,덱),프로덕션, 랭킹, 이벤트->끝!

 

시작하기에 앞서 기본적인것들에 대해 알아봅시다.

 

[인터페이스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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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테이터스 설명]

후에 게임에서 사용되는 SP(스테미나)와 덱 편성 코스트를 묶어서 저는 스테이터스라고 적겠습니다.


스테이터스를 올리는 방법으로는


일반 스케쥴에서 행사 하나완료당 덱 편성코스트 또는 SP 1상승


소속된 프로덕션 인원수X1씩 덱편성코스트, SP 상승


그리고 레벨업의 경우 덱편성 코스트는 1씩 오르지만 스테미나는 0,1,2 중 하나.


[프로듀서 레벨 경험치/ 능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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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먼저, 시작하실 때 3가지의 큰 선택사항이 있습니다.

 

첫번째는 유닛 타입 결정입니다.


게임을 시작하면 튜토리얼 초반에 '큐트' '쿨' '패션' 중 선택하라고 하는데 이는 후에


자신의 덱에 있는 카드중 자신과 같은 타입의 카드의 능력치를 5% 올려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다만 초반에 자신이 쓰게 될 카드들은 보통 지급되는 가챠(운)에 따라 결정되므로 크게 신경쓰지 마시고


약간의 사전조사를 통해 자신이 훗날 가지려고 노력할만한 아이돌들이 많이 속한 계열을 택하시면 되겠습니다.


두번째가 '리세마라' 입니다.


리셋마라톤의 줄임말인 이것은 게임 시작시 튜토리얼을 마치고 얻는 프리미엄 뽑기 티켓을 이용해서


좋은카드(S RARE)가 나올때까지 계정을 만들었다 지웠다를 반복하는 극한노가다 입니다.

 

세번째는 '친추작' 이라고 하는 것인데, 최종적으로 40명의 친구(계정)로부터 자신의 친구코드를 입력하도록


하여 각종 아이템들과 모두 합치면 SR+가 되는 R카드 20장을 받는 이벤트 때문에 하는것입니다.


이 이벤트는 기간이 있으며, 훗날 또 다른 캐릭터로 다시 돌아온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것 또한 적당한 노가다 입니다.

 

두번째와 세번째의 과정이 비슷하기에 한꺼번에 설명하겠습니다.

 

밑의 [친추 노가다 하는법] 링크를 타고 들어가시면, 계정을 새로 무한히 만드는법이 친절하게 적혀있습니다.

 

설명에 따라 계정을 만드신후, 튜토리얼을 모두 진행하시고 나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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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스케쥴진행 -> LV5(초반의 적은 경험치요구로 인해 바로 5까지 갑니다.)까지 레벨업 -> 마이 스튜디오

-> 알리미 -> 프로덕션 설립(입사도 상관없지만 입사신청이 수락될때까지 기다려야 합니다.) -> 다시 알리미 확인

 

-> 미션성공 으로 티켓 3장 획득 -> 선물함에서 수령 -> 마켓에서 가챠! -> 나오면 STOP, 안나오면 삭제후 반복.'

 

(2)

'메뉴 -> 쿠폰입력 -> 자신이 친추작을 하고자 하는 계정의 친구코드를 입력 -> 계정 삭제, 재 생성 후 반복.

-------------------------------------------------------------------------------------------------


1번이 리세마라, 2번이 친추작입니다. 2번의 경우는 튜토리얼이 끝나고 친구번호 입력후 삭제하면 끝이지만,


1번의 경우는 삭제하다가 S가 나온경우 그 계정이 그대로 본계정이 되는 것이기에 자칫 잘못하여 삭제하거나


잃어버리는일이 없도록 이메일 등록을 해둡시다.


이메일등록 : 신데마스 기본창의 '메뉴' -> 내정보 -> 더보기 -> 설정 -> 메일 주소 설정


뭔가 복잡해 보이지만, 세세한 과정을 적다보니 조금 길어진것 뿐, 사실상 둘다 매우 간단합니다.


다만 좀 많이 지루하고 짜증이 날 수도 있으니 애니메이션이나 드라마, 영화같은것

 

한편 보시면서 느긋한 마음으로 하시는 편이 좋을 것 같습니다. 둘다 안하셔도 상관없지만, S카드가 아주 귀하고

 

강력하며, 특히 무과금러의 경우 저 한장의 유무로 갈수록 차이가 심해지는 듯 하여 대부분 하시는 듯 합니다.

 

과금러또한 S카드가 1.5% 확률이라 안나오는 경우가 비일비재 하기에 많이 들 하시는 것 같습니다.

 

[친추 노가다 하는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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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루카 SR+만들기위해 제대로 합치는법]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4104&query=view&p=1&my=&category=&sort=PID&orderby=&where=&name=&subject=&content=&keyword=&sterm=&iskin=&mskin=&l=9

 

 

이제 친추작, 리세마라(둘다 선택사항)가 일단락 되었고, 본격적으로 게임시작 입니다!

 


위 사진이 전체적인 개요입니다. 하나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으며, 긴 글은 끝에 간단요약을 적었습니다.


1. 일


일= 스케쥴입니다. 메인 화면 2번째 아이콘 '스케쥴'을 눌러 실행하는 가장 기본적인 컨텐츠입니다.


한 지역당 4개의 구역, 한 구역당 5개의 영업이 있어 그 영업 하나하나씩 클리어 해나갑니다.


각 영업당 일정 스테미나를 사용하여 진행하고, 사용한만큼의 경험치와 소량의 돈, 팬들을 기본적으로 받습니다.


또한 각 지역별 의상, 장소별 아이돌, 덱의 아이돌중 한명과의 친밀도 상승, 소유 아이돌과의 대화의


넷 중 하나가 랜덤으로 일어납니다. 또한 구역 클리어때 2번 그 지역 라이벌 아이돌이 나타나는데


리더에 자신의 강한카드를 놔뒀다면 문제없이 이기며 각종 아이템들을 받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엔


그 지역 아이돌 카드를 획득하게 됩니다^


각 영업을 클리어 할때마다 스테이터스(스테미나 OR 덱편성 코스트) 가 +1 됩니다.


일을 진행할 SP(스테미나)는 3분당 1씩 차며, 레벨업, 드링크 복용시 차오릅니다.



2. 레슨, 특훈


레슨은 흔히 말하는 카드의 레벨을 높이는 강화입니다.


파트너(제물)카드들과 돈을 소모하여 한 카드를 강화합니다. 이때 강화비의 계산방식이 조금 특이한데


파트너 카드와는 상관없이 강화받는 카드 레벨 X 100 이 소모됩니다.


S+를 쓰든 노말을 쓰든 강화비용은 레슨대상 레벨 X 100 입니다.


좀더 정확히 알고, 풀어적기 힘든 기묘함 때문에 예를 들어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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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x) 강화 대상 카드 lv 1 , 파트너로 3명 지정.  소모 되는 비용. 900.  <- 어째서 300원이 아니지?


계산은 이렇게 적용됩니다.


lv1을 1번째 카드로 강화 -> 비용 100 그리고 카드는 lv3이 될 예정.


lv3을 2번째 카드로 강화 -> 비용 300 그리고 카드는 lv 5가 될 예정.


lv5를 3번째 카드로 강화 -> 비용 500 그리고 카드는 lv 10이 될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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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니까 레슨은 한번에 하든, 나눠서 하든, 어떤 카드를 사용하든간에 비용은 점점 증가합니다.


레슨시 파트너로 사용되는 카드들은 같은 계열인 경우 1.2배의 경험치가 들어가며 레슨 전용 카드인


트레이너의 경우 루키: 180 / 트레이너: 300(이벤트에서 받는 것은 200) / 베테랑 트레이너 : 600(이벤트동일)


마스터 트레이너 : 1000(단 종류에 따라 카드 특기 100% 레벨업 및 카드 특기 한계돌파의 효과가 있음.)


이 적용된다고 하니, 강화하실때 오르는 퍼센테이지를 보면서 수치를 짐작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점은. 일정확률로 'perfect lesson'이라는 문구와 함께 1.5배의 경험치가 들어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도 예상비용은 1.0배(같은 속성은 1.2배)에 의한 강화비용만 계산하기 때문에 갈수록 돈이


꽤 많이 절약됩니다. 손해볼 것이 없으니 급한 경우가 아니라면 되도록 모아서 하는편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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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x) : lv1을 10장 파트너로 레슨, 예상 레벨이 27, 게임자체가 산출한 비용 25000지불 


결과 : 퍼펙트 레슨발동., lv -> 33. 이 됨. (27~33까지 들었을 카드와 비용을 절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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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만, 배테랑, 마스터트레이너같은 고 경험치 카드를 사용할 경우 한번에 몰아서 사용했는데 퍼펙트 레슨이


안뜨면 좀 아까울 수도 있기에 3~5장씩 나눠서 강화한다는 전략을 추구하실 수도 있으시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카드 중에 '특기'를 가진 카드들이 있습니다. 이들은 일정확률로 레슨 대상의 특기 레벨을


올려주기에 되도록이면 아껴뒀다가 후에 설명할 특훈, ALL MAX작을 마친 최강의 카드에게 사용하도록 하며


한장씩 먹이는게 확률상 좋기때문에 강화비용 면에서 카드레벨이 낮을때 먹이는 편이 좋습니다.


레슨 요약 : 같은 계열 카드는 1.2배 경험치, 가급적 파트너를 모아서 한꺼번에 레슨.


tip : max레벨의 절반까지는 노멀, 노멀+, 루키트레이너 / 후반은 특기없는 레어, 각종 트레이너         들을 파트너로 사용. 특기가 있는 레어들은 훗날 최상급 카드 특기레벨업에 쓰자.




특훈은 카드의 등급을 올리는 것입니다.


N -> N+   /   R -> R+   /   S -> S+  이런식으로 말입니다.


동일한 카드 두장을 모아서 한단계만 올라갈 수 있으며, 친구 추천으로 받는 카드와 같이


거듭된 특훈을 통해 S+ 까지 가는건 특별한 경우입니다.(처음부터 그렇게 되도록 나온 경우.)


그러니까, 일반적으로는 두장을 특훈 시키시면 됩니다. 다만 여기서 중요한 점이 있습니다.


특훈을 시켜 만들어지는 카드는 특훈의 소재카드의 능력치의 10%를 물려받으며 LV이 1로 초기화 됩니다.


이것은 즉, 같은 카드라도 그 최대 능력치가 달라질 수 있는 것입니다.


흔히 소중한 자신의 최고 전력 카드들에겐 ALL MAX작을 한다고 하는데 이는


특훈시킬 두장의 카드를 모두 LV MAX, 친밀도 MAX 로 만든후 특훈시키는 것입니다.


이렇게 하면 후에 LV이 1로 초기화된 카드를 다시 LV MAX로 만들 경우  카드가 가질 수 있는 가장 높은


능력치를 갖게 되는 것입니다.


흔히 친밀도는 스케쥴이나 라이브 배틀을 통해서 올리게 되는데 라이브 배틀쪽이 더 빠릅니다.


이는 바로 다음 항목에서 설명하겠습니다.


특훈 요약 : 특훈은 특훈에 이용한 카드 두장의 능력치를 계승.


tip : 인벤 DB를 활용하여, 코스트당 효율이 좋은 R, S 카드들은 LV, 친밀도 모두

      MAX로 만든 후에 특훈하자!

      특기작은 특훈후 스킬레벨이 초기화되므로 특훈 전 카드들에는 할 필요없으며,

      특훈 후 LV1 이 된 카드에게 바로 할 경우 비용이 절약됨.

             



3. 라이브 배틀관련 (의상, 덱)


3분마다 1씩 차는 스테미나 와는 달리, 20분마다 하나씩 최대 3개까지 쌓이는 배틀 포인트 하나를


소모해서 전투를 걸 수 있습니다. 이때 승리하면 돈과 팬을 뺏고 덱에 넣은 아이돌과의 친밀도가 오르는


것은 기본이고, 상대방이 소지한 의상을 뺏어올 수도 있습니다. (방어전 승리시 친밀도, 돈, 팬 획득.)


배틀은 거는쪽이 무조건 유리합니다. 배틀에서 승리할때 덱이 '각성'상태가 되어


버프가 처음생긴후 10분간, 최대 3회 중첩 1회당 능력치 10%상승 이라는 어마어마한 버프를 받습니다.


또한, 상대를 정할때 목록에서 자신보다 2~5레벨낮은 상대를 찾아(새로고침 기능있음) 들어간 후,


표시되어있는 나와 상대의 총 코스트를 비교하여 코스트가 자신보다 10~ 20이상 낮은 상대를 찾아


비교적 안전하게 '약속된 승리'를 거둘 수 있습니다.


라이브 배틀의 의의는 요약으로 간단히 적도록 하고,


라이브 배틀에 관련된 의상과 덱에 관한 설명을 먼저하겠습니다.



의상이란, 스케줄(또는 이벤트)진행하다가 받는 각 지역별 의상을 말하는데 6가지 색의 지역의상을


모아 최대 3번까지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스케줄에서는 자신이 선택한 계열에 해당하는


옷들만이 나오기 때문에(초반엔 4종류 극 후반엔 2종류가 된다고 합니다..) 반드시 라이브 배틀을


통해서 남의 옷을 뺏을 필요가 있습니다만, 이는 상대방도 마찬가지이기 때문에 모을시기가 되면


아주 치열한 공방이 일어나기도 합니다. 따라서 공격 덱으로 상대방에게 이겨서 옷을 뺏고


자신이 사용할 시간을 벌기위해 방어덱으로 상대방의 공격을 막아내는것이 기본입니다.


의상획득에 있어 팁 이랄것 까지는 없고,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번째 - 많은 프로듀서들이 스케쥴을 진행하여 옷의 물량이 많아지는 아침, 낮, 저녘시간대를 노린다.


장점 : 물량이 많기에 한번에 모아서 끝내기(6개 모인순간 보상으로 변환되어 상대방이 가져갈 수 없음.)


단점 : 많은 프로듀서들이 자신에게 필요한 옷을 얻으러 덤벼들기 때문에, 드링크를 많이 마실 수도 있다.


두번째 - 옷의 물량은 적지만 그만큼 조용한 새벽 시간대를 노린다.


장점 : 전투가 크게 활성화 되지 않아서 적어도 옷 한벌 얻었는데 2~3벌 사라지는 경우는 적다.


단점 : 물량이 없어져서 4~5벌 모았는데 한벌을 가진사람이 없어서 전투를 진행하지 못하고 기다리다가

      

         옷을 다 뺏기거나.. 운없게 초 과금러를 만나서 뺏지 못하는 상황이 연출된다.


이렇게 뺏은 의상은 보상을 받는데 사용할 수도 있고, 소속 프로덕션에 기부할 수도있습니다.


기부한 옷은 돈과 프로덕션 경험치로 자동변환됩니다.


따라서, 애매하게 한두벌 가지고 있다가 공격의 타겟이되어 옷과 돈, 팬을 모두 잃을바예야


프로덕션에 기부함으로써 자신의 소속의 발전에 기여하고, 타겟을 회피하는것이 더 낫습니다.



덱이란, 라이브 배틀 참전에 있어 상대방에게 이기고, 상대방으로부터 방어할 카드의 조합입니다.


기본 창의 '아이돌'-> 편성 을 클릭해 들어가셔서 ATK(공), DEF(수) 의 메인멤버들을 지정하시면됩니다.


아주 기본적이고 당연한 내용이지만, 이걸 전부 고려하신다면 상당히 귀찮을 수 있습니다.
밑의 %가 어떻고, 스킬 효과가 어떻고, 하는것을 일일히 생각하시다가 재미가 떨어져 접게된다면 본말전도.
너무 어렵게 생각하지 마시고 적당히 요약을 보며 넘어가셔도 됩니다.^^

먼저 덱의 리더를 정해야 합니다.

리더는 공 방 덱에 무조건 참여하며, 100% 스킬을 발동하기에, 자신이 가지고 있는 카드중 아주

강력하며 전체적으로 보아 덱에 가장 도움이 될 스킬을 가진 카드를 넣어줍니다.

ex)덱에 여러타입이 혼재할 경우 -> 모든 타입 공, 수 업!
    덱을 쿨 타입으로 통일 시켰을 경우 -> 쿨 타입 공, 수 업!
    덱의 강함에 리더의 비중이 크다면? -> 자신의 공, 수 업!

ㄴ 이런느낌입니다.

덱의 최고 중요선인 리더가 될 카드에게 스킬작을 한다면 더 높은 효과를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스킬을 가진 카드를 파트너로 사용 -> 일정확률로 레벨업 or 특정 마스터 트레이너로 100% 업.)

카드 스킬의 효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공격은 A, 수비는 D 입니다. 카드에선 '~A/D' 특대up 이런식으로 적혀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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효과 범위효과랑 표기Lv1Lv2Lv3Lv4Lv5Lv6Lv7Lv8Lv9Lv10
모든 타입 공,수
모든 타입 공 또는 수
특정 타입 공,수
2개 타입 타입 공,수
약간2%3%4%5%6%7%8%9%10%12%
보통5%6%7%8%9%10%11%12%13%15%
매우8%9%10%11%12%13%14%15%16%18%
특대10%11%12%13%14%15%16%17%18%20%
극대15%16%17%18%19%20%21%22%23%25%
2개 타입 공 또는 수매우12%13%14%15%16%17%18%19%20%22%
특대14%15%16%17%18%19%20%21%22%24%
특정 타입 공 또는 수약간5%6%7%8%9%10%11%12%13%15%
보통10%11%12%13%14%15%16%17%18%20%
매우13%14%15%16%17%18%19%20%21%23%
특대15%16%17%18%19%20%21%22%23%25%
극대19%20%21%22%23%25%26%27%28%30%
자신의 공,수
자신의 공
매우40%45%50%55%60%65%70%75%80%90%
특대50%55%60%65%70%75%80%85%90%100%
극대70%76%81%87%92%98%103%109%114%125%
모든 타입 서브멤버 공매우7%%%%%%%%%%
특대%%%%%%%%%%
특정 타입 서브멤버 공매우9%%%%%%%%%%
특대10%%%%%%%%%%

by 엔하위키 미러 (표 약간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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너무 복잡합니다. 그냥 이렇게 생각하시면 됩니다.

극대>특대>매우>보통>약간. //// 모든타입 < 2개타입 << 특정타입 <<< 자신

이런 순서로 강력합니다.

다음으로 덱의 나머지 멤버들을 차례대로 정해줍니다.

공격용 덱은 공격력위주로, 수비용 덱은 수비력 위주로 카드를 선택하여 선택합니다. 이때,

자신의 계열(큐트,쿨,패션)5%, 프로덕션의 시설(각 시설에 해당하는 계열)5%, 리더에 의해 상승 ?%,

리더와는 달리 발동할 확률은 랜덤이지만, 발동하면 덱에 쓸만할 카드의 스킬등도 함께 고려합니다.

또한, 차례대로 정해줄때 특기가 있는 카드의 경우, 좋은 순대로 2,3,4,5 번에 지정해줍니다.

2>3>4>5 순으로 특기발동 확률이 높아진다고 합니다. (리더 1의 경우 100% 발동.)


이것으로 제일 중요한 메인 덱의 편성이 끝이 났습니다!.... 만 조금 더 언급하겠습니다.

코스트가 충분하여 서브덱이 나올 레벨이 되었으면 무관 합니다만,

레벨이 낮을때, 정확히 위대로 짠 자신의 카드 5장의 코스트를 감당 못할 레벨인 경우엔, 최대한(최대 5장) 많은

카드가 전투에 참가 할 수 있도록&가장 코스트당 효율이 좋은 카드일수록 일순위로 덱을 편성합니다.

이는 코스트가 좀 모자라도 전투에 참여시켜주는 시스템이 있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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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를 들어, 35코스트가 있고 2, 5, 7, 15, 19,  코스트의 카드가 있습니다.

가장 강력한 19를 리더로 두고 강한 순대로가 15, 7 을 넣었더니 41으로 코스트가 오버 해버렸습니다.

이 경우엔 전투에 3명이 전투에 참가하게 되는데, 3번째로 넣은 카드가 코스트 7인 반면 남은 코스트는 1이었지만

3번째 카드는 공방의 수치가 1/7 으로 줄을 뿐, 전투에는 참여 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마찬가지로, 공격력 방어효율이 높은 카드 2장보다
(보통 코스트가 높으면 코스트당 공or방어력이 높기에 가정한 것입니다만, 그렇지 않은 카드들도 있습니다.)

여러명이 있는편이(리더스킬, 계열버프, 프로덕션 버프, 각 유닛의 랜덤 스킬) 낫다고 판단 될 경우,

19를 리더로 두고 2, 5, 7, 15 를 순서대로 넣으면 됩니다. 네번째로 넣은 15 카드가 1/15로 줄어들지만

5장 모두 전투에 참여하여, 스킬이나 버프의 효과를 크게 받을 수 있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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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벨이 높아서 코스트가 남는 경우엔 서브멤버가 자동으로 편성됩니다만,

정확하게 어떤 과정을 거치는지는 모르겠으나, 시스템이 알아서 공격/방어에 따라 남은 코스트를 분배해서

코스트당 효율이 좋은 덱의 카드들의 깡공격력, 깡방어력을 셋팅합니다. 그러니 메인덱에 쓰지 않을

카드일지라도 코스트당 효율이 좋은 경우 레벨, 친밀도 작을 하여 능력치를 올려놓으면 서브덱에서 활약합니다.

서브멤버는 스킬, 프로덕션, 계열 버프등의 영향을 받지않습니다(훗날 서브멤버용 버프가 나올때 까지는 말이죠.)

또한 승리해도 구성원들의 친밀도는 상승하지 않습니다.


현실적으로 생각할때 초반이야 방어작에 좀 투자한다면 어느정도 좋은 방어 승률이 나오겠지만,

후반으로 갈수록 과금러의 방어는 단단해지고, 방어보다 공격이 훨씬 더 유리하며, 이벤트 참가를 위해

공격을 해야하는 경우가 많기에, 무과금러들은 참담한 방어 승률에 욱하여 너무 방어에 치중하셨다가는

나중에 슬퍼하시게 될지도(or 과금러가 되실지도) 모릅니다.. 그러니 공격에 투자할게 있을경우 그쪽을 먼저

우선시 해줍시다.


간단요약&팁!


라이브 배틀 : 20분당 한개씩 총 3개까지 쌓이는 BP하나를 소모하여, 나보다

                   낮은 레벨, 낮은 코스트를 가진 상대방을 공격하고 승리하여 기본적으로

                   꽤 많은 팬들과 돈, 친밀도를 획득. 필요한 의상이 없더라도 꾸준히 하자.


의상 : 스케쥴에서 지역의상을 획득한 순간부터 해당 의상 6종을 획득 가능해짐.

         의상을 소지한 사람과 배틀하여 강탈 가능. 스케쥴에서 얻을 수 있는 옷종류는

        자신의 계열에 해당하는것으로 제한됨. 6종을 동시에 들고 있을 때 '수집완료'와

        함께 보상획득. 3번가지 가능. 필요한 옷들을 여러명이 가지고 있을때만 노릴것.

         프로덕션에 기부하면 자동적으로 자본금으로 환산되며, 그에 따라 발전도 또한 상승.


덱 : 가진것중 제일 특기가 좋은 것(보통 특기가 좋으면 능력치도 좋습니다.) 메인 리더로 설정.

      ATK/DEF순으로 정렬하고 수치가 높은것 5~6장 선택. 리더의 특기, 자신의 계열을 고려하여      4장을 선택하고 선택한 카드의 특기 순으로 2,3,4,5번에 설정.

       특기 - 리더는 공방 모두 영향주는것, 공격덱은 공격력, 상대방 방어력관련.

                 방어덱은 자신 방어력, 상대방 공격력관련 특기를 가질 경우 유용.

     

[덱 코스트 분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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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프로덕션.


프로덕션은 게임에서 흔히 볼수있는 길드같은 것입니다만, 플레이에 많은 영향을 줍니다.


프로덕션에 속한 인원수 만큼 스테이터스가 1씩 상승하는것은 기본이며, 프로덕션이 각 프로듀서(플레이어)


로부터 투자받은 돈으로 건물을 증축하면 각 건물에 해당하는 계열의 능력치를 5% 상승시켜줍니다.


또한, 매주 개인 랭크 뿐만 아니라 프로덕션의 랭크에 따라 받는 보상도 있으므로,


괜찮은 프로덕션에 입사신청을 하시거나, 스스로 만드셔서 운영하시면 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전자를 추천하는 편입니다.


프로덕션 검색하는 기능이 없기에 입사신청은 보통 그 프로덕션 소속 인물의 프로필에 들어가


입사신청을 해야하는 좀 번거로운 절차를 필요로 합니다만,


인벤을 비롯한 신데렐라 걸즈관련 커뮤니티 사이트 등지에서 여러 프로덕션이


프로듀서 사원을 모집하고 있으니 살펴보시고 지원하시면 되겠습니다.


요약 : 쟁쟁한 프로덕션을 찾아 입사신청해서 들어가자. 그 무엇보다 먼저


5. 랭킹


매주(월요일 0시 ~ 일요일 24시) 획득한 팬수로 결정하며 개인과 프로덕션 순위가 따로 있습니다.


또한 프로듀서와 프로덕션 모두 누적 팬 수에 따라 랭크가 바뀌며, 각 랭크별로 매주 순위를 산출합니다.


프로듀서, 프로덕션의 누적팬수 달성에 의한 랭크업 및 순위에 따른 보상획득은 월요일 12시에 이루어집니다.


랭크 발표를 확인하지 않으면 랭크 보상을 못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니 '알리미' 로 날아오는 소식을 클릭해줍시다.


[프로듀서& 프로덕션 랭크업을 위한 누적팬수]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4104&query=view&p=1&my=&category=&sort=PID&orderby=&where=&name=&subject=&content=&keyword=&sterm=&iskin=&mskin=&l=18


6. 이벤트 


과금 무과금 안가리는 지옥문.


옆동네 아이돌 학교 축제와 백만 아서왕 같은 여타 tcg게임들과 같이 신데마스에도


tcg게임(과금)의 꽃, 각종 이벤트가 있습니다.


필자는 한데마스로 시작한 유저이기에 현재까지 나온것만 기록합니다.


---------------별이 내리는 크리스마스 (현재 종료. 가장 기본적인 유형 [마라톤])-------------------------

먼저 보상면을 살펴보면


랭킹 보상으로는 S 이브 산타클로스, 오디션 티켓.


포인트 보상으로는 S 모치즈키 히지리, 오디션 티켓 들이 눈에 뜁니다.


1.5%의 가챠 따위보다 확실히 얻을 수 있는, 능력도 준수한 이벤트 보상 S 카드 들입니다.


다만, 위 카드들을 하나씩만 획득하면 '트레이드가 없는 현재로선' 별 의미가 없습니다.


1장의 능력치는 그리 뛰어나지 않기 때문에 '실전에 유용히 써먹으려면' 기본적으로 2장이 필요합니다.


각 획득조건을 보면


이브 산타 클로스 2장 이상 획득 : 랭크 1~100위.


모치즈키 히지리 2장 이상 획득 방법


(1) 이벤트 로드 100 완주 및 의상 3종 수집완료(1종당 6벌씩 3번)


(2) 별(이벤트 로드 진행중 랜덤으로 등장하는 이벤트에서 랜덤+노력으로 획득, 이걸로 랭킹도 산출)

     8만개 누적.


(3) 승점(이벤트 로드 진행중 랜덤으로 등장하는 이벤트라이브에서 획득, 보통 3점) 3000점.


이중 2가지를 달성해야 합니다.


솔직히 말해 이브 2장 획득은 현재로선 무과금은 불가능하다 보며,


차위 s 카드 히지리 2장 획득 또한 매우 어렵습니다. 철저하게 이벤트기간 동안 sp, bp를 소모한다고 해도


필요최저한의 드링크 숫자가 너무 많습니다.


이에 엎친데 덮친격으로, 이벤트 전용 스케쥴은 소비 sp +1의 경험치를 주며 각 stage를 클리어해도


스테이터스는 오르지 않습니다. 그러니까 거의 레벨만 오른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레벨이 상승하면 라이브 배틀상대의 레벨대 또한 상승합니다.. 이는 자칫, 레벨은 비슷한데


상대방의 코스트 수치가 자신과 많이 차이가 날 수도 있음을 야기합니다. 만 다행이도 모두가 함께 달리기


때문인지, 그런 불상사는 흔하지 않다고 합니다.


로드 완주 -> s한장 획득(트레이드가 도입되면 쓰거나.. 도입이 안될경우 파트너로...)


자연 포인트만을 사용 -> 각종 트레이너, 드링크, 돈, 인연포인트, 티켓 획득.


자신의 랭킹을 가늠해보고 해볼만하다면 다음 랭킹 보상 까지 약간 달리기 -> 보상 증가


일반 스케쥴 진행하여 스테이터스 상승.


위 4가지를 적절히 섞어 하시면 되시겠습니다.


1,2.3은 조금씩 드링크를 모으고, 덱을 강화하며 진짜 딱 한번의 이벤트, 절대 포기할 수 없는 이벤트가


생겼을때 달릴 수 있게 저축하는 기본 전략이고


4는 무과금 및 신규 유저라면 어쩔 수 없이 해야할 사항입니다....


4를 해야하는 이유는, 이벤트로 인해 무작정 레벨만 엄청 올라서 자신과 비슷한 레벨데의


사람들과 붙도록 된 라이브배틀에서 스테이터스 부족으로 설사 카드가 있다해도


배틀에 참가시키지 못해 덱이 약화되어 패하는 패널티를 피하기 위함입니다...


신규유저가 다 같이 레벨만 상승해서 덱의 패널티가 딱히 문제가 없다고 하더라도


드링크 효율상승을 위해서라도 후자는 꾸준히 해주시는 편이 좋습니다.

(이벤트와 이벤트 사이 간격이 짧은걸로 알고있기때문에..)


이벤트 결과 히지리를 2장이상 얻을 수준까지 한다면 in 100을 노리는것이나 마찬가지인 상황이


되는걸로 보아 하위sr만을 노리는것은 꽤 큰 손해인것 같습니다.(한다면 끝까지..)


in 100위에 드려면 sp 100기준 드링크 250개 + 노라이프 생활. 정도로 예측되는바


반년정도 이벤트를 적당히(in 3000만 노려 한장씩획득)하면 한번정도 풀로 달릴 수 있는 느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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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해 신년맞이 로드(종료)----------------------------

위와 동일한 마라톤 형식입니다. 


위의 크리스마스를 보고 느낀바가 있었는지 이전 이벤트의 '별'과 같은 의미를 가진 '떡'의 획득률이 대폭

 

상승했습니다. 따라서 딱히 랭킹에 들지 않더라도 떡의 획득갯수에 의한 보상은 더 많이 챙길 수 있으실것 같습니다.

 

또한, 로드100을 완주후 엔들리스 로드에 도달하면 획득갯수가 더 많이 증가하는듯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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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틀 이벤트 -----------------------------------------------

라이브 배틀 승리시(이벤트 로드를 달리는 도중의 라이브 배틀은 무관)

 

머니(500,1000, 10000, 100000), 티켓, 옷장열쇠, 드링크, 오디션 포인트, 트레이너(일반, 베테랑)중 랜덤으로 하나가

 

주어집니다. 또한 두번째 배틀이벤트에서는 특히, 일본판에선 하루카와 같이 친구초대 보상으로 주었던

 

현존 최강의 코스트 효율을 보이는 공격 카드 '호시이 미키'가 낮은 확률로 주어지기도 합니다.

 

사전 코드 보상은 둘째 치고, 기본적으로 자금과 트레이너, 오디션 포인트 등을 보강하고

 

드링크도 심심치 않게 나오는 이 이벤트를 잘 활용하시면 무과금 분들은 꽤 많은 드링크를

 

모으실 수 있을것 같습니다.

 

딱히, 특수 카드를 노리는것이 아니시라면, 에너지 드링크를 소모하지 마시고 자연 bp만을 착실히 소모하여

 

(필승법을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자본을 축적합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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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 S두장 획득은 너무 어렵다. 훗날 트레이드가 도입될때를 대비해서 한장씩만 챙겨둬보자.

        

        이벤트 스케쥴 과다진행/ 스테이터스 소량상승, 빠른 레벨업 -> 불이익을 주의.

        레벨이 높아지면 높아질수록 시스템차원의 보호가 사라지므로 40이상쯤되면

       불이익같은건 의미가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하지만 그래도 일반 스케쥴을 다 진행하지

        않으신분은 그쪽을 우선시 할것을 권장합니다.


        특정조건(랭크, 승점, 스케쥴 등)에 따른 각종보상(드링크, 티켓, 카드, 포인트, 돈 등)을

       

        잘 확인하고 훗날의 자신의 최애캐 이벤트를 위해 착실히 저축해나가자.


 

          자연 bp를 소모하여 배틀 이벤트기간동안 꾸준히 배틀하자!






어느 친절 하신 분이 더 보기좋고 간결하며 최신정보를 업뎃해 주시기를 항상 기다리고 있습니다..


링크는 모두 한국 신데렐라 걸즈 인벤 팁과 노하우 게시판에 있는 다른분들의 소중한 글입니다.


+ 2014-12-17 : 덱편성, 랭크관련 추가. 약간의 본문 수정.


+ 2015-01-19 : 이 이상의 추가 수정은 없을것 같습니다.


+ 2015-03-06 : 붉은글씨 추가. 앞으로의 추가수정x.


http://https://mirror.enha.kr/wiki/%EC%95%84%EC%9D%B4%EB%8F%8C%20%EB%A7%88%EC%8A%A4%ED%84%B0%20%EC%8B%A0%EB%8D%B0%EB%A0%90%EB%9D%BC%20%EA%B1%B8%EC%A6%88/%EC%9D%B4%EB%B2%A4%ED%8A%B8


위 링크로 들어가시면 아마 앞으로 나올 모든 이벤트의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약간의 변동사항은 공지에도 나오며, 자유게시판등에서 활발하게 알려줄것입니다. 죄송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