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은 글씨가 작으면 가독성이 심히 떨어지는 터라... (모바일 제외. 모바일은 원래 글씨크기 고정...)

일부러 글씨 크기를 늘렸습니다.


우선 이제까지의 포인트 산정 방식은 고정 수치였습니다.
하지만 협력 라이브에서는 각각 아이돌이 들고 오는 수치에 따라 로그함수로 계산이 됩니다. (중요하니 18pt)

아이돌의 어필 수치에 대해 알고싶으신 분은 이 링크를 클릭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제가 따로 설명할 필요 없이 Elysee53 님께서 수고하여 주셨습니다.

계산되는 방식은 아래와 같습니다.

이미지에 표시된 색깔과 글씨의 색깔이 일치하는 곳이 바로 그곳에 입력되는 수치입니다.


A = 대상 아이돌의 라이브파티 이벤트편성에서 표시된 어필수치 / 매칭된 사람들과의 총합 어필수치


B = 자신의 스코어 / 합계 스코어


C = 밑이 A(위에 적은 A를 의미)인 Log 0.2(0.2인 이유는 총 5명이 매칭이 되기 때문. 팅기는 유저도 어필수치에 영향을 주므로 포함하여 계산.)


D = 합계 스코어에 따른 현재 매칭된 유닛의 획득 포인트.

D의 값은 거의 고정 수치이며, 리타이어 한 사람이 있거나 팅긴 사람이 있을 경우에 원래 획득치에서 엄청나게 하락한 수치를 획득하게 됩니다. 총점에 영향을 아주 약간 받습니다.
레귤러 - 360 + 합계스코어에 따라 ±5 이내
프로 - 520 + 합계스코어에 따라 ±10 이내
마스터 - 720 + 합계스코어에 따라
±20 이내

B x C x D = 자신이 얻는 포인트 양

이러한 공식입니다.
즉, 이 글을 쓴 글쓴이가 얻은 포인트인 87이 나오는 이유를 공식에 맞춰서 계산해보도록 하죠.
반올림을 한 결과에서 약간의 오차가 발생합니다. B는 반올림 대신 버림을 하는 게 결과가 정확하네요.

A = 41645 / 159400 = 0.26126 = 0.26
B = 295832 / 1145705 = 0.258209 = 0.25
C = log0.260.2 (0.26을 밑으로 가지는 0.2 로그입니다) = 1.19476 = 1.19
D = 290

B x C x D = 0.25 x 1.19 x 290 = 86

후미카가 얻은 +87과 1 만큼의 차이가 나네요... 역시 반올림을 어느 선에서 하는지... 좀더 정교하게 재야될까요? (물론 반올림 하여 0.26 x 1.2 x 290을 하였을 때는 89가 나왔지만요.)


이렇듯 로그함수를 쓰기 때문에 이번의 포인트 산정 방식은... 일반적으로 쉽게 계산이 되지 않습니다. 로그함수 계산기를 애용해야될 듯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