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마별로 나눠보는 신데마스 캐릭터 : 일본형 아이돌



안녕하세요~ 매번 어떤 주제로 할까 고민하다가 결국 가장 고민하던 주제들은 저멀리로 날아가고 급작스레 떠오른 주제만 하게 되는 테마신 8편으로 돌아왔습니다.

후보로는 일단

보이시한 아이돌
스포츠계열 아이돌
직업인 아이돌
극과 극의 면모! 갭모에 아이돌
동안 아이돌
노안 아이돌
운영진이 푸시해주는 아이돌(이건 약간 특정 아이돌들을 디스하는 성향이 좀 있는 편이 될듯.. 인기가 없는데도 SR이 계~~~속 나오는 아이들 등등)


뭐 이런 것들이 있는데요

이런 후보를 올려도 딱히 뭘 해달라는 요구가 지금까지 없었으니... 의미 없겠지만... 나중에 보고 떠올리기 위한 메모용으로 적어둡니다. -참고로 유일하게 요청이 있었던 로리 아이돌 같은 건 안 합니다. 너무 범위가 넓고 숫자가 20명을 넘어가는 분류는 피할 생각이에요. 그리고 제가 로리에 관심이 없어서.(단호)



오늘 준비한 '일본형 아이돌'이란 건, 캐릭터의 속성이 일본적인 요소와 관계가 있거나

차림새나 행동거지 말투 등등이 일본풍인 아이들입니다.

만약 신데마스 아이들을 모두 한국화 시킨다고 한다면, 애로사항이 크게 꽃필 수 있겠죠.


여러분이 잘 아시는 코바야카와 사에 같은 전통미인부터, 이것도 일본풍이었구나.. 싶었던 아이돌도 모아봤어요.










1. 큐트




나가토미 하스미

10코스트로 우리에게 좋은 레슨밥이 되어주는 하스밍입니다. 얘가 어디가 일본형이냐고요?

하스미는 철저하게 일본 80년대 아이돌 전성시대의 복고 컨셉을 가져온 아이입니다. 일본은 그때 아이돌 붐이 일었었대요. 그래서 하스미의 대사는 일부가 옛날 가요 노래가사에서 따온 것도 있다고 합니다. 위 슈레 이미지도 70년대 가요 앨범 재킷을 모방한거라고 하는데 원본은 잘 모르겠군요.

아마 처음 스케쥴에서 하스미를 봤을 때 다들 하스미의 컬러풀한 꽃무늬 의상이 눈에 띄셨을 거예요. 게다가 특훈하면 뭔가 촌스러운 옷을 입고 있죠. 미오처럼 이상한 옷의 피해자가 된 케이스가 아니라 일부러 옛날 옷을 입혀서 그렇습니다.

하스미의 어머니가 옛날 아이돌 팬이어서 하스미도 그 영향을 받고 자랐다고 하네요.
일본 프로듀서들 사이에서는 과거의 향수를 되살린다며 꽤 호평받았다고 하지만, 역시 한국P들에게는 조금 공감하기 힘든 부분일 수 있겠죠.






니와 히토미

일명 역사돌. 전국시대에 빠져 있는 역사빠순이입니다. 아아 근대가 아니라 전국시대라 다행이다
아무리 우리랑 큰 상관이 없는 시대라고는 하지만 일본역사 마니아라는 속성은 한국 팬들한텐 어필하기 힘들겠군요.

그런데 역사돌이라고 해놓고, 실제로 그녀가 말하는 걸 보면..(나무위키 참고)

존경하는 장군의 명언 - 실제 그 사람이 한 말이 아니라 그 장군을 소재로 한 게임에서 나오는 대사
세키가하라 전투에 대해 - "서군, 동군 어느 쪽이 좋아요? 나는 동군파. 케이지님 멋있으니까."라는 대사가 있는데... 문제는 케이지가 소속된 우에스기 카게카츠가 서군이라는 것. (물론 운영진도 실수인 걸 깨닫고 곧바로 수정하였지만, 이미 기본적인 역사 상식도 없는 짝퉁으로 낙인찍힌 뒤였다고 합니다)
신데마스 극장 95화 - 코세키 레이나가 자신의 박살난 바주카를 고쳐준 아야세 호노카를 향해 바주카를 들이대자, 멋지게 배신하는 게 마치 이시다 미츠나리같다고 말한다. 그리고 3일천하 드립. 근데 이건 미츠나리가 아니라 아케치 미츠히데라고 해야 맞다... 운영진이 곧바로 수정했지만 실수가 반복되는 걸로 봐서는 실수가 아니라 일부러인듯 싶다.
역사교육 못하는 나라 셀프디스?


일본에서 짝퉁이라는 의미로 '니와카'라는 말이 있는데, 성이 니와다 보니 '니와카 히토미'로 불리고 있다고 하네요.

여담이지만 R에서는 얼굴이 가자미.. 넙치... 같이 생겼..는데 SR로 가면서 엄청 예뻐진 케이스. 올해 4월에 두 번째 슈레가 나왔는데 정말 예뻐요.







도묘지 카린

악명높은 DMJ입니다. DMJ를 모르시는 분께 짧은 설명을 하자면, 유료가챠에서 죽어라 뜨는 스킬없음/약함을 겸비한 꽝카드. 그나마 ffdy보다 나은 건 대문자로 써준다는 정도..

카린은 이름보다 어째선지 성으로 더 많이 불리네요... 와.. 저도 방금 카린이라고 쓰고 굉장히 생소한 느낌을 받았어요.

무녀 속성으로, 일본에 여자가 많이 나오는 뭐가 있다! 하면 항상 있는 속성 중에 하나입니다.

신사에서 무녀 일을 하고 있긴 하지만, 덜렁이라서 아무것도 없는데 넘어지고 말하다가 혀 깨물고.. 사실 하루카에게도 도짓코 속성은 있지만 얘는 정도가 좀 많이 심각한 편입니다.

그래도 특훈 후가 되면 발음도 똑바로 하고 많이 개선된 모습을 보여주기도 합니다.(아나운서 출신인 카와시마 미즈키가 도와줬다고 하네요ㅋㅋ)






코바야카와 사에

한국 유저들에게 은근히 인기가 많은 사에항입니다. 아마 그녀가 인기를 얻은 이유는 교토 사투리 때문이 아닐까요?

저도 사에를 통해서 처음으로 교토벤을 접하고 굉장히 신선한 충격이었는데요.. 표준 일본어랑 너무 다르고.. 기존에 자주 접했던 오사카 쪽 사투리랑도 많이 달라서.. 억양이나 어미가 참 독특한데 거기에 사에의 나긋나긋한 말투가 만나... 엄청난 시너지 효과를 일으킨 듯 합니다.

사투리라고 하면 지방색+가끔 촌스러움을 표현하는 데 쓰이는 우리나라와 달리.. 일본에서는 사투리가 굉장히 다른 대접을 받습니다. 교토 사투리의 경우는 현재는 사어.. 그러니까 죽은 언어로 실제 일상생활에서 사용하는 사람은 마이코(게이샤 수업 받는 예비 게이샤)정도인데요. 일본 사람들이 들었을 때 굉장히 고급스럽고 고풍스러운 느낌이 난다고 합니다. 고풍스러운 사투리라니, 우리나라 말로는 상상이 잘 안 되네요.

그래서 한데마스 오픈 전에는 위키에 사에의 말투가 '~했어예'라는 사투리로 되어 있거나 몇몇 부분은 아예 표준어로 바뀌어 있었는데요. 그나마 나아서 "~했어예"로 했겠지만 아무리봐도 고급스런 느낌은 아니었거든요.

그래서 한국에 번역할 때 어떻게 가져오나 걱정을 좀 했는데... 멋지게 아가씨 말투로 번역을 해냈습니다.

전반적으로 한데마스는 번역에 굉장히 높은 점수를 주고 싶은 편이에요.





2. 쿨



키시베 아야카

얘가 어디가??라는 의문이 드실 만한 아야카입니다. 한국에 나온 적 있는데 기억하시나요. 첫 아이서바의 마지막 에어리어에 나온 나비형 옷을 입었던 누님입니다.

아야카는 '캬바쿠라'계 컨셉을 차용한 캐릭터입니다. 캬바쿠라라니 생소하시죠? 일본에서 성매매를 금지하면서 생겨난 새로운 유흥업소인데... 유흥업소라고 해서 우리나라의 퇴폐적인 업소 그런 게 아니라, 순전히 대화만 나누는 BAR같은 겁니다.

캬바쿠라의 아가씨들은 
손님과 같이 술을 마시며 대화를 나눔, 항상 웃는 얼굴로 응대, 대화 수준이 뛰어나야 하기 때문에 하루 4개 이상의 신문을 읽으며 교양을 다짐, 의상과 헤어도 최고급으로.
이렇게 자기관리를 철저히 하는 경우가 많으며,

캬바쿠라는
새벽까지 영업 금지, 성희롱 금지, 신체접촉 금지
이런 규정이 지켜지고 있습니다. 위반할 경우 무서운 아저씨들이 경고를 하고요.

실제로 순전히 대화만 나누는 '서비스업'에 가깝기 때문이어서인지 일본에서는 방송에서도 아주 많이 나오고 대중문화에도 꽤 등장한다고 하네요. 

캐릭터 얘기가 아닌 배경설명이 길어졌는데.. 아무튼 우리나라에는 생소한 개념이어서 길게 얘기해봤습니다.

아무튼 아무리 건전한 업소라고 한들, 신데마스 소비층하고는 별로 맞지 않아서 인기는 그저 그런편이고, 한국 유저들한테는 캐릭터 조형부터가 이해가 안 갈 수 있어서 어필하기 힘들죠.

그래도 갈수록 예쁘게 그려지고 있으니, 뭐.. 전 최근 카드들은 다 마음에 듭니다. 










타카후지 카코

제가 카코를 처음 소개하는 건가요? 왜 옛날에 한 번 소개한 것 같지..

일본에는 새해 첫날에 매(타카), 후지산, 가지(나스茄子읽는 방법이 두 가지-나스/카코) 세 가지가 꿈에 나오면 최고의 길몽이라는 얘기가 있습니다. 카코는 그런 새해첫날 네타를 전부 합친 캐릭터죠.

카코는 이브 산타클로스와 함께 유이하게 현재까지 출시된 모든 카드가 슈레인 아이입니다.

이브는 여름에도 카드가 나온 적 있지만 카코는 항상 새해에만 나오죠.

1년에 단 한 번 나오는 아가씨지만, 아름다운 미모 덕에 인기는 해마다 오르고 있고... 보이스 쟁탈 선거에서도 5위를 기록하는 등, 꾸준히 사랑받는 캐릭터입니다.

카코의 속성은, 당연하게도 초강력 행운. 온몸에서 행운을 발산하고 다녀서인지 쿠도 시노부양이 꿈에 카코가 나와서 복권을 샀더니 당첨. 안키라는 2014년 새해 참배를 카코에게..


불행 속성이 있는 시라기쿠 호타루와 양극단에 있는데, 언젠간 호타루도 소개하고 싶네요.






후지와라 하지메

노멀카드도 아름다운 하지메입니다. 도예 장인 가문의 딸로, 가문을 이으라는 할아버지의 요구를 거부하고 아이돌계에 뛰어든 소녀입니다. 강압적인 할아버지는 싫다고 말은 그렇게 해도 대사의 태반이 할아버지 얘기인 걸 봐서 그냥 서로 츤츤대는 듯. 할아버지도 아이돌인 자길 보려다가 허릴 삐끗했다고 하기도 하네요.

위키 설명에 따르면
"집안 대대로 장인이라는 점, 마음에 안 들면 될 때까지 최선을 다하는 성실한 성격, 완고한 고집불통이지만 가르침을 받을 때는 겸허하고 예의바른 면이 있는 등, "장인(匠)"하면 떠오르는 요소들을 합친 모습. 어떻게 보면 장인정신이라는 단어 자체를 모에화시킨 캐릭터에 가깝다."
고 합니다.

일본에서도 상당한 인기를 얻고 있는 캐릭터로, 총선거에서도 계속 중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는 중입니다. 5번째 SR이 나왔음에도 성우 배정 소식이 없는 두 번째 케이스. 첫 번째는 이가라시 쿄코...(모모카는 애니에 나올 예정이라 성우가 붙을 것은 맞지만 소식이 없는 케이스라 좀 다르고..)

코바야카와 사에와 함께 신데마스를 대표하는 일본형 미인 캐릭터.






3. 패션


남바 에미

일명 오사카 모에화. 위키 설명에 따르면-
오사카 출신에 오사카의 번화가 지명인 "남바" 라는 성을 갖고 있으며, 오사카 사투리를 쓰고, 처음 오사카 지역 보스로 등장했을 때는 오사카에서 시작된 요리인 타코야키를 먹고 있으며, 특훈 후에는 오사카 명물 "쿠이다오레 타로" 인형 복장을 하고 있다. 

거기다가 저 슈레 사진은..
가리키고 있는 건물은 오사카의 랜드마크인 통천각, 속에 받쳐입은 티셔츠의 색깔인 검은색과 노란색은 오사카 주민들의 절대적인 응원을 받는 야구팀인 한신 타이거스 의 상징색이며 'LUCKY TIGER'란 글씨는 한신의 호랑이 마스코트 토라키(虎+LUCKY)의 이름을 살짝 꼬아서 적어놓은 것이다. 

이제 그만해..


개그를 좋아해서 개그 관람이 취미인 소녀. 개그맨을 보러 방송국에 갔다가 프로듀서랑 만났다는 설정인 듯합니다.
이름도 에미인데, 이건 일본어의 '웃는 얼굴'과 발음이 같습니다.

그야말로 웃음을 위해 태어난 소녀네요.

스즈호랑 죽이 잘 맞는다고 합니다. 그러나 그런 그녀도 스즈호에게는 한 수 접고 들어가는데..






무라카미 토모에

또 나왔네요~ 토모에~ㅎㅎ 요즘들어 인기가 계속!! 상승하고 있는 토모에입니다. 3회차 총선에서 순위 밖이던 토모에가 이번에 25위를 했으니, 최소 26위는 상승한 거죠. 이정도 상승폭은 굉장히 큰 겁니다.

야쿠자의 딸이라서 그런지 확실히 항상 의상도 자주 패기있는 와풍으로 입고 있어요.

야쿠자 간부급으로 추정되는 아버지의 권유로 아이돌을 하게 되었지만, 뒷얘기가 있는데.. 토모에는 우연히 바닷가에 갔다가 톱 아이돌인 카와시마 미즈키를 만나게 됩니다. 그녀의 간지폭풍인 모습을 보고 사실 좀 동경을 했던 게 아이돌이 된 계기라고 하네요.

털털하고 누님같은 토모에지만 실제로는 가사일도 아주 잘 한다고 하는데요, 집을 지키는 것은 여자의 역할이라며 시킨 아버지의 엄격한 신부수업 탓이라고 합니다. 이에 처음에는 반발하다가, 아이돌을 하면서 여자력을 뿜어내게 되며 그 말의 의미를 이해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러고 나서 내뱉은 대사인 "남자가 칠칠치 못하면 철저히 단련시켜서 엉덩이를 두들겨 주는 것도 여자의 역할" 로 여자->여장부로 평가가 격변했다고...








슈토 아오이

일본 요리집 딸. 일식집 딸이라서인지 의상도 거의 일본풍이고, 혹은 일본 요리를 들고 있거나 합니다.
특기가 생선 다듬기인걸로 봐서 횟집이나 초밥집이 아닐까...

이미지가 발랄하니 귀여워서 마음에 들지만, 그다지 정보가 없어요.

말투가 상당히 경쾌하고 발랄하며 특이하다는데, 제가 일본판의 대사를 본 적이 없어서 느낌을 설명 못 하겠네요ㅜㅜ

후쿠오카 지역이 개방되면 만날 수 있는 아오이를 기대해주세요!







하마구치 아야메

일명 닌자돌. 이번 고베 지역이 추가되면서 의상 수집 아이돌로서 얻을 수 있는 아야메입니다.
진짜 닌자가 아니라 할아버지가 닌자 시대극에 빠져있는 바람에 그거에 빠진.. 사극 마니아인 줄 알았으나...

추후 추가될 신데렐라 걸즈 극장을 보시면, 진짜 닌자의 술법을 사용하는 레알 닌자 캐릭터였다는 것이 드러납니다.

인술 바꿔치기로 차에 치일 뻔한 위기 상황을 회피하는데, 바꿔친 대상이 우에다 스즈호....................

아무튼 평소에는 사극 말투, 닌자 말투를 쓰지만, 당황하면 평범한 말투도 나온다고 하네요.






=============================================================


생각보다 많아서 쓰느라 넘 힘들었네요

팔이 아플 정도 ㅠㅠㅠㅠㅠㅠ


추천/덧글로 힘을주세요~ㅎ.ㅎ!





Lv50
류휘건p
84%
 
경험치
35,529
베니
168
이니
60,818
  • 명성치1735
  • 제니97
  • 4
  • 6
  • 3
  • 1
  • 1
  • 1

본가 : 리츠코&하루카 P
분가 : 호시 쇼코, 난죠 히카루, 자이젠 토키코 P
모로보시 키라리,야가미 마키노, 우에다 스즈호, 유우키 하루, 시라사카 코우메, 
무카이 타쿠미, 후루사와 요리코, 사토 신도 좋아함.

사이마스 : 아키즈키 료, 히메노 카논, 츠쿠모 카즈키, 카부토 다이고 P




아키즈키 료하고 결혼하고 싶다
결혼하자 료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System]료의 사랑스러움에 이미 사망한 P입니다.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인증글 3추글 즐겨찾기
최근 방문한 게시판
    초기화
    번호             제목             글쓴이 등록일 조회 추천
    1001      [신데렐라]  마지막 슈가밍..       경험치마시쪙 05-01  405 0
    1000      [신데렐라]  마지막날도 후레시키를 응원합니다       우뉴호 05-01  228 0
    999      [신데렐라]  [유이]아직 표가 남으셨는데 고민이신가요?       쓰알 05-01  149 0
    998      [신데렐라]  인벤 총선 마지막날!       반도유 05-01  140 0
    997      [신데렐라]  마지막표를 미호에게!       코히나타미호 05-01  97 0
    996      [신데렐라]  넘나 예쁜 히지리...       우사미밍 05-01  99 0
    995      [신데렐라]  미쿠냥 귀여워       루나르코 05-01  119 0
    994      [신데렐라]  투표 마지막 날!       거즈오브윈드 05-01  55 0
    993      [신데렐라]  마지막날! 시키에게 한 표를!       D1232312 05-01  89 0
    992      [신데렐라]  코바야카와 사에       Justice07 05-01  89 0
    991      [신데렐라]  마지막날! 시키에게 마지막 한 표 부탁드립..       Pimm 05-01  71 0
    990      [신데렐라]  마지막날까지 프레쟝 잘 부탁드려용  [1] 프레데리카p 05-01  88 3
    989      [신데렐라]  마지막날도 유코를 잘부탁드립니다       확률의언덕 05-01  52 0
    988      [신데렐라]  미쿠 화이또..       Daisyov 05-01  53 0
    987      [신데렐라]  마지막 날까지도 미리아에게 많은 응원을....       Indiejo 05-01  51 0
    986      [신데렐라]  와오~ 후레짱, 날아올라! 마지막까지!       겨울엔자는곰 05-01  65 0
    985      [신데렐라]  마지막 날은 란란을 응원합니다!!       Egao 05-01  62 0
    984      [신데렐라]  :)       시부린 05-01  39 0
    983      [신데렐라]  우즈키 우즈키 우즈키!       은빛별시아 05-01  68 0
    982      [신데렐라]  과연 1등은...      라그초보에요 05-01  44 0
    981      [신데렐라]  마지막까지 노력하는 미쿠냥을 잘부탁드립니다..       Cransia 05-01  37 0
    980      [신데렐라]  마지막날도 그녀는 웃는다! 미카!       초월덕후 05-01  68 0
    979      [신데렐라]  마지막까지 카렌!       토르페도 05-01  36 0
    978      [신데렐라]  밍밍밍 밍밍밍 우사밍!       Lacbleu 05-01  48 0
    977      [신데렐라]  모두들 고생하셨습니다.       아피세이아 05-01  27 0
    976      [신데렐라]  지난 2주간 모두 고생하셨어요       우즈키담당p 05-01  39 0
    975      [신데렐라]  마지막날에는 미나미에게 한표를!       눈꽃토끼 05-01  43 0
    974      [신데렐라]  오늘이 마지막!!       쿠라마냥 05-01  29 0
    973      [신데렐라]  오늘도 내일도 유이에게 한표를!       쓰알 04-30  36 0
    972      [신데렐라]  4월의 마지막 날입니다.       거즈오브윈드 04-30  29 0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