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mod
2018-04-12 13: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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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월 12일(목) 업데이트 안내
2018년 4월 12일(목) 검은사막 업데이트 사항을 안내 드립니다. 금일 점검을 통해 모험 명성 및 108 건의 업데이트 (패치 용량 약 857.49MB)가 진행되었습니다. 업데이트의 상세한 내용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캐릭터】 ● 캐릭터의 새로운 능력치 '모험 명성'이 추가되었습니다.
- 모험 명성은 장비 창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자신에게만 노출됩니다. - 내 캐릭터가 얼마나 명성을 쌓았는지 나타내는 별칭이 추가되었습니다.
- 이 효과는 기존 마력의 수정처럼 UI에 표기되는 공격력/방어력에는 합산되지 않지만, 실제 전투에서는 적용됩니다. ● 모험 명성을 쌓으면서 자연스레 체득한 전투 경험이 실전에 영향을 미치기 시작합니다. - 적용되는 자세한 효과는 장비 창 하단의 모험 명성에 마우스오버 시 나타나는 설명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캐릭터의 공격력과 방어력에 따라 얻을 수 있는 보너스 공격력과 피해감소를 모험 명성 정보에서도 확인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말의 뒷발차기 기술에 피격된 캐릭터의 쓰러지는 방향이 부자연스러운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워리어】 ● 흐름 : 갑옷 부수기 기술 설명 중 일부 문구가 실제 사용법에 맞게 수정되었습니다. - 대검 장벽 방어 성공 시→ 대검 장벽 사용 중 - 자신을 공격한 적 → 전방의적
【레인저】 ● 진 : 수호의 검 기술 설명 중 1회 타격 시 정신력 회복 수치에 대한 설명이 기재되어 있지 않은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흐름 : 쇄도하는 바람, 흐름 : 하늘 매듭 기술 설명의 선행 기술 조건에 일부 잘못된 기술이 기재되어 있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숨을 찢는 화살 기술의 1회 모으기 중 흐름 : 바람의 입맞춤 기술이 사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특정 커스터마이징에서 마로드의 별 의상 착용 시 장식 부분 외형이 부자연스러운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자이언트】 ● 찍어 메치기, 시체 운반자 기술 사용 후 광분의 파괴자 기술이 바로 사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철장갑포 전투 상태에서 뿌리치기 기술 사용 후 도끼 전투 상태로 전환하여 광분의 파괴자 기술을 수월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몰아치는 벼락 기술 재사용 대기시간 중에 특정 커맨드 사용으로 뿌리치기 기술이 연속 사용 가능한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소서러】 ● 심연의 불꽃, 부리차기 기술 사용 후 어둠의 업화 기술 연계가 수월하게 이루어지도록 수정되었습니다.
【금수랑】 ● 보다 원활한 플레이 환경을 만들기 위해, 금수랑 캐릭터의 액션 최적화 작업이 진행되었습니다. ● 명령 : 공격해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에서 4초로 감소되었습니다. ● 다음 기술의 PVE 피해량이 증가되었습니다.
● 다음 기술 습득 후 소환한 흑랑의 피해량이 증가되었습니다. - 흑랑 소환I : 50% 증가 - 흑랑 소환II : 25% 증가 - 흑랑 소환III : 20%증가 - 흑랑 소환IV : 15% 증가 ● 물의 흐름 II 기술 설명 중 일부 내용이 보다 직관적으로 개선되었습니다. 기존: 지구력 소모가 소폭 감소한다 변경: 지구력 소모가 50 감소한다. ● 흐름 : 도약 기술의 동작이 보다 자연스럽게 개선되었습니다. ● 뻗어 차기 I 기술 설명 중 2타격 성공 시 정신력 회복 문구가 기재되어 있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무사】 ● 광야 의상 착용 시 각성무기 전투 상태에서 하의 부분 외형이 부자연스러운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발키리】 ● 엘리언의 가호 기술 설명 중 일부 내용이 보다 직관적으로 개선되었습니다. 기존: 자신 및 아군의 방어력 및 모든 상태이상 저항력 대폭상승 변경: 자신 및 아군의 방어력 999 증가, 모든 상태이상 저항력 100% 상승 ● 하늘 치기 기술 설명 중 부자연스러운 문구가 수정되었습니다.
【위치&위자드】 ● 번개 사슬 기술 설명 중 일부 내용이 보다 직관적으로 개선되었습니다. 기존: 연속으로 기술 사용 시 피해량이 소폭 감소됩니다. 변경: 연쇄 타격 시 피해량이15%씩 감소됩니다. (단, 감소 피해량은 최초 피해량의 40% 이하로 떨어지지 않습니다.) ● 보호의 영역 기술 설명 중 일부 내용이 보다 직관적으로 개선되었습니다. 기존: 자신 및 주변 아군의 방어력 대폭 상승 변경: 자신 및 주변 아군의 방어력 999 증가 ● [이벤트] 테르미안 코코넛, [이벤트] 테르미안 열매 장착 시 대기 동작이 자연스럽게 개선되었습니다. ● 캐릭터 생성 화면에서 지팡이를 휘두르는 동작에 이펙트가 추가되었습니다.
【위자드】 ● 수막 폭렬 기술 사용 후 화염 매듭 기술로의 연계가 더욱 빠르게 이루어지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캐릭터 생성 화면에서 지팡이를 휘두르는 동작의 이펙트가 수정되었습니다.
【격투가】 ● 낭아승천 기술 사용 중 적을 끌어오거나 밀어내는 기술에 피격될 경우,지면에 정상적으로 착지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거침없는 분투 기술 설명에 선행 기술 조건이 기재되어 있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미스틱】 ● 금강주 기술 설명 중 일부 내용이 보다 직관적으로 개선되었습니다. 기존: 기술 사용 시 일정 시간 동안 잡기 저항률이 올라가며 모든 방어력이 크게 증가됩니다. 변경: 기술 사용 시 5초간잡기 저항률이 30% 올라가며 모든 방어력이 999 증가됩니다. ● 특정 커스터마이징에서 부엉이 뿔테 안경이 비정상적으로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아이템】 ● 고대 정령의 가루 아이템과 카프라스의 돌 아이템이 추가되었습니다. - 고대 정령의 가루 5개와무기/방어구 블랙스톤 1개를 간이 연금하면 카프라스의 돌 1개를 얻을 수 있습니다. - 고대 정령의 가루 50개와무기/방어구 블랙스톤 10개, 블랙스톤 가루 1개를 간이 연금하면 카프라스의 돌을 10개씩 얻을 수 있습니다. 단,1개씩 가공했을 때와 연금 경험치는 동일하게 얻습니다. - 고대 정령의 가루와 카프라스의 돌은 채광/수중 채집/나무 수액 채취를 통해 획득하거나 발렌시아/카마실비아/드리간 사냥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카프라스의 돌은 일부 사냥터 일일 의뢰로도 획득이 가능하며, 나크 주술 봉인석 보상 꾸러미에서도 확률적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고대 정령의 가루와 카프라스의 돌을 획득할 수 있는 사냥터는 다음과 같으며, 아크만 사원, 미루목 유적지, 붉은 늑대 부락은 다른 사냥터에 비해 좀 더 높은 확률로 카프라스의 돌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바심족 주둔지 사막 나가 성전 티티움 계곡 가하즈 도적단 소굴 카드리 폐허 타프타르 평야(켄타우로스 무리) 바실리스크 소굴 초승달 신전 필라 쿠 감옥 루드 유황 광산 아크만 사원 히스트리아 폐허 폴리 숲 파두스 주둔지 나반 초원 이빨요정 산림(숲 로나로스 무리) 만샤움 숲 미루목 유적지 가이핀라시아 사원 트쉬라 폐허 붉은 늑대 부락 셰레칸의 묘 ● 기존의 크론석 에너지 부여 시스템이 '카프라스 돌파'로 개편되었습니다. -카프라스 돌파는 고(III) 이상의 무기, 방어구를 '카프라스의 돌'을 이용해 잠재력 개방하는 시스템입니다. -흑정령을 소환(/) 후 잠재력 돌파 - 카프라스 돌파를 선택해 이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카프라스 돌파는 총 20단계로 나누어집니다. -고(III) 이상의 무기 혹은 방어구와 함꼐 '카프라스의돌'을 넣으면 다음 단계로 가기 위한 경험치가 쌓입니다. -필요 경험치를 다 채우면 단계가 오르게 되고, 오를 때마다 새로운 효과를 받을 수 있습니다. -20단계까지 경험치를 모두 채우면 <잠재력 개방>버튼이 활성화됩니다. -잠재력 개방을 이용하면 해당 장비를 다음 잠재력 돌파 단계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예: III -> IV, IV -> V) -잠재력 개방을 이용하려면 장비 최대 내구도가 100이어야하며, 성공 후엔 최대 내구도가 0이 됩니다. 또한, 기존의 단계는 모두 초기화됩니다. -잠재력 개방 경험치가 누적된 상태에서 일반 잠재력 돌파에 실패해 잠재력 단계가 떨어지면 (예: IV -> III), 누적된 경험치의 50%만 전이되니 주의해야 합니다. -반대로 잠재력 개방 경험치가 누적된 상태에서 일반 잠재력 돌파해 성공하면(예: III -> IV), 누적된 경험치의 10%가 다음 단계의 잠재력 개방 경험치로 전이됩니다. -크론석을 사용해 잠재력 돌파에 실패하면, 사용한 크론석 개수의 5%가 잠재력 개방 경험치로 전이됩니다. ● 기존의 크론석 에너지가 부여돼 있던 아이템은 12일 점검시 동일한 단계의 카프라스 돌파로 전이되었습니다. 단, 동(V) 단계의 아이템은 추가 효과가 조정됨에 따라 단계가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동(V) 아이템전이 크론석 에너지 1단계 → 카프라스돌파 2단계 크론석 에너지 2단계 → 카프라스돌파 4단계 크론석 에너지 3단계 → 카프라스돌파 6단계 크론석 에너지 4단계 → 카프라스돌파 8단계 ● 아크만 사원의 다음 몬스터가 툰그라드 귀걸이를 드롭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아크만 정예 수호자 - 아크만 체벌자 - 아크만 감시자 ● 요나의 파편이 드롭될 확률이 기존 대비 약 2배 상승했습니다. ● 다음 장신구가 드롭될 확률이 기존 대비 약 2배 상승했습니다. 초승달 수호자의 반지, 바실리스크의 허리띠, 시칠의 목걸이, 오르킨라드의 허리띠, 나크의 귀장식, 세랍의 목걸이, 숲 로나로스의 반지, 켄타우로스의 허리띠, 카드리 수호자의 반지, 폐허의 눈동자 반지, 가크툼의 복종 반지, 발타라의 숨은 빛 허리띠 ● 누베르 보조무기와 쿠툼 보조무기가 상향 조정되었습니다. - 누베르 보조무기
- 쿠툼 보조무기
● 우두머리에게서 획득할 수 있는 아이템을 제외한 일반 보조무기가 개편되었습니다. -이제 다음과 같이 각 유형별로 기준 아이템에 맞춰 모두 상향 평준화됩니다.
● 기아스의 투구와 그리폰의 투구의 효과가 조정되었습니다. - 추가 피해 감소 효과가 -3이 되고, 피해 감소가 +3이 돼 표시되는 방어력이 오릅니다. ● 강철 단검이 상향 조정되었습니다. - 장(I) 단계부터 피해 감소 1씩 증가해 동(V) 단계가 되면 피해 감소 5가 효과가 추가됩니다. ●드리간 지역에서 무두질, 수액 채취로 획득할 수 있는 다음아이템이 추가되었습니다. - 야크 가죽 (대체: 공룡 가죽, 도마뱀 가죽, 웜가죽) - 염소 가죽 (대체: 코뿔소 가죽, 돼지 가죽, 소가죽) - 라마 가죽 (대체: 사슴 가죽, 양 가죽, 여우가죽) - 마못 가죽 (대체: 너구리 가죽, 원숭이 가죽, 족제비가죽) - 야크 피 (대체: 트롤 피, 오우거 피, 공룡피, 곰 피, 사자 피) - 염소, 라마 피 (대체: 사슴 피, 양피, 소 피, 와라곤 피,돼지 피) - 마못 피 (대체: 너구리 피, 원숭이 피, 족제비피, 여우 피, 전갈 피) ● 황금 단도 아이템 설명의 일부 부자연스러운 문구가 수정되었습니다. ● 긴잎나무 정찰 초소 채집 거점에 아이템이 비단 꿀풀 아이템이 중복으로 표시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역류한 가모스의 심장 아이템 설명에 타오르는 보조무기 개량 시 추가되는 능력치를 확인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마력의 마노스 가공석 설명 중 대량가공 종류의 글씨 색상이 해당하는 가공석의 아이콘 색상과 동일하게 표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이벤트] 엘리의작은 물풍선을 NPC상점에 판매할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바람의 눈물 아이템 설명에 다음 내용이 추가되었습니다. - 서버 이동이나 캐릭터 변경 또는 재 접속 시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용살자 무기를 거래소에 등록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용살자 무기 제작 시 필요한 헤세드 결정 수량이 16개로감소되었습니다. ● 용살자 무기 설명 중 크론석을 사용할 수 없다는 문구가 삭제되었습니다. ● 헤세드 결정 및 용살자 무기 제작 도면 낱장의 설명이 수정되었습니다. ● [이벤트] 축제용 정화수 아이템 설명에 사용 시 획득할 수 있는 일부 아이템이 누락된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길드] 문장등록증 아이템의 설명에 길드 연맹에 대한 내용이 추가되었습니다.
【콘텐츠】 ● 점령전 시즌5가 시작되었습니다. - 거점전/점령전 시간이 변경됩니다. 거점전은 매주 월~토요일 21시부터 23시까지, 점령전은 매주 일요일21시부터 23시까지 진행됩니다. 세금 수송마차도 점령전이 진행되는 일요일 19시에 출발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거점전/점령전이 시작되기 1시간 전인 20시 전까지 성채 설치를 완료해주셔야 참가 가능하며, 1시간 후 자동 완공되면 철거가 불가능합니다. - 점령전 시즌4 진행 방식과 동일하게 성채 및 지휘소 건설 시작 직후부터 완공되기 전까지도 부속 건물의 설치가 가능하며, 점령전 종료 시 건설되어있는 거점 성채가 철거되고 점령 상태는 유지됩니다. - 점령전 시즌5 에서 거점전은 일반 거점과 통치I, II, III 거점으로 분류됩니다. - 1개의 길드가 단 하나의 거점 또는 영지만 점령할 수 있으며, 일반 거점 점령 상태에서는 통치 I 거점전 참여가 불가능합니다. - 일반 거점은 모두가 도전할 수 있으나 통치 거점은 단계별로 진행이 가능하며, 통치 I 거점전 참여부터 점령전 도전까지 처음 선택한 하나의 영지에서 이어지므로 첫 참여 시점부터 전략적인 영지 선택이 필요합니다. 예를 들면, 발레노스 영지에 소속된 통치 I 거점을 점령한 후, 동일한 발레노스 영지의 통치 II 거점 도전에 성공하면 점령한 I 거점은 즉시 해방되며 발레노스 영지의 III 거점에 도전할 기회를 가지게 됩니다. 같은 방식으로 각 영지별로 1개씩만 존재하는 통치 III 거점을 차지한 길드만이 각 영지의 점령전에 참여할 자격을 얻게 됩니다. 만일 발레노스 영지의 통치 I 거점을 점령한 길드가 통치 2단계 거점에 참여하여 점령에 실패할 경우에는 발레노스 영지의 통치 II 거점전이 진행되는 다른 날에 다시 참여할 수 있습니다. 단, 점령하고 있는 통치 I 거점전이 진행되는 날이 다시 돌아오면, 새로 성채를 건설하여 방어전에 승리하거나, 다른 통치 I 거점 점령을 성공해야 계속해서 통치 II 거점전에 도전할 수 있습니다. - 지난주에 점령했던 거점보다 단계가 낮은 거점전에는 참여할 수 없으며, 지난주에 일반 거점을 점령한 길드는 다음주에 통치 I 거점전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 획득할 수 있는 세금은 [일반 거점<통치 I 거점<통치 II 거점<통치 III 거점] 순으로 증가됩니다. 세금을 별도로 수금하는 절차 없이 거점/영지를 점령하는 순간 일주일간 쌓인 세금이 즉시 길드 자금으로 지급되며, 치안 유지비 규칙은 점령전 시즌4와 동일합니다. - 점령전/거점전 도중 캐릭터가 죽게 되면 즉시시체가 사라져 응급 치료 키트, 소생 기술 등으로 부활이 불가능합니다. 더불어 부활 대기 시간 동안 가까운 아군의 시점으로 관전할 수 있는 아군 시점 보기 기능이 추가되었으며, 아군 시점 보기 중에는F5 입력으로 다른 아군의 시점으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 각 영지/요일/단계별 거점전 지역은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점령전 진행 중 바깥 성문이 파괴되어도 점령전 시간이 연장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신비한 엘리의 호수 이벤트 지역 인근이 안전 지대로 변경되었습니다. ● 신비한 엘리의 호수 이벤트 지역에서 등장하는 팡팡 물풍선의 조준점이 물풍선 중앙에 표시되도록 개선되었으며, 물풍선을 터뜨렸을 때 간헐적으로 드롭된 아이템에 이펙트가 표시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목책 뒤편에서는 대부분의 피해가 적용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단, 캐릭터의 위치나 고저차에 따라 피해를 받을 수도 있으며 화염탑으로 인한 피해 및 아래 기술의 피해는 적용됩니다. - 눈보라, 유성낙하, 뇌전폭풍, 파멸의 불덩이, 아랑유운, 수장 ● 거점전/점령전 중 사용 가능한 다음 아이템의 생산 시간이 단축되었습니다. - 중형 공성탑 제작소: 15분 → 10분 - 대형 공성탑 제작소: 20분 → 15분 - 불퇴의 깃발 축조대: 30분 → 15분 ● 아직 채집되지 않은 모든 종류의 라키아로가 동일한 이름과 이펙트로 표시되도록 변경되어, 채집을 시작한 후 라키아로의 종류를 확인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프리미엄 캐릭터로는 레벨 달성 도전과제를 달성할 수 없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아르샤의 창 팀 대전, 생존 대전 모드에서 참가자가 죽었을 때, 다른 참가자들의 흑정령의 분노 수치가 초기화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텃밭 작물의 성장 수치가 200%가 되어도 수확량이 감소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순교자의 안식처 거점을 점령한 길드 마크가 정상적으로 표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몬스터】 ● 발렌시아, 카마실비아, 드리간지역 사냥터가 조정되었습니다.
- 모험 명성이 추가됨에 따라 이 지역 몬스터들의 공격력이 상승했습니다. - 이제 기존의 적정 공격력 구조가 추천 공격력 구조로 대체됩니다. - 이에 따라 월드맵에 표시되는 사냥터 정보가 "추천 공격력" 형태로 변경됩니다. - 추천 공격력은 해당 공격력을 갖추었을 때 가장 즐겁게 사냥할 수 있는 상태를 의미합니다. - 해당 공격력을 만족하면 사냥이 수월해지기 시작하며, 특정 공격력을 달성할 때마다 사냥 효율이 크게 증가하는 것을 체감할 수 있습니다. - 이는 각 캐릭터가 기술을 사용해 몬스터를 사냥하는 쾌감을 최대한 끌어내, 캐릭터의 성장과 더불어 사냥과 액션에서의 온전한 즐거움을 주기 위함입니다. - 적정 공격력 구조가 추천 공격력으로 대체되면서, 공격력이 오르면 사냥 효율이 계속 증가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아울러 발렌시아, 카마실비아, 드리간 사냥터 효율 역시 이번 패치에 적용되는 장신구 드롭률 상향을 시작으로 지속적으로 상향 조정할 계획입니다. ● 다음 월드 우두머리 몬스터의 등장 시간이 변경되었습니다. - 무라카, 귄트: 토요일 17시 전후 등장
- 미루목 파괴자 오핀: 일요일16시 20분 전후 월드 메시지 알림 후 17시 전후 등장 - 가모스: 화요일, 목요일, 토요일 20시전후 등장 ● 낮에 등장하는 셰레칸 몬스터가 적을 발견하거나 피격당했을 때 보다 민첩하게 움직이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귄트가 등장하면 돌연변이 트롤은 1시간 동안 석화상태가 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야만의 균열에서 몬스터가 균열 근처에서 나타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의뢰, 지식】 ● 카프라스의 돌 가공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신규 의뢰가 추가되었습니다. 공포의 우두머리 마녀 의뢰를 완료한 캐릭터가 다음NPC중 하나에게 수주하여 가문당 1회만 진행이 가능합니다. - 칼페온 수도: 그란더스 - 하이델 도시: 테크톤 - 벨리아 마을: 알프레도 - 수도 발렌시아: 오사딜라 - 드벤크룬: 휴골 - 그라나: 딕시포 - 알티노바: 메보무라난 ● 발레노스 모험일지 II 카테고리에 카프라스의 돌 관련 신규지식 2종이 추가되었습니다. 지식 추가에 따른 최대 기운 증가량 변화는 없습니다. - 카프라스의 돌 - 카프라스의 돌이 가진 힘 ● 다음 호위형 의뢰를 정상적으로 수주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와라곤 동굴에서의 탈출 - 포위망을 뚫어라 - 작전 상 후퇴 - 기습조원 구하기 - 말을 탄 칼페온 전령 - 칼페온 전령 - 대농장 밀 수레 - 배회하는 해달족 - 의무병 니콜 벡스터 - 진주 조개를 든 고블린 - 도시를 찾아 나선 광대 - 약초 바구니를 든 샤이족 - 약초 등짐을 진 고블린 - 돌아가고 싶은 멜바 - 무시무시한 싸움꾼 - 길을 잃은 할머니 - 동료들을 데리고 와 주세요! - 위기 탈출 - 거미줄 배달 - 길 잃은 토야 - 길 잃은 위홀 - 길 잃은 마움 - 키르를 찾아줘 - 프레하라우를 찾아서 - 글리시 마을로 귀환 - 언니를 찾아서 - 흑요석을 찾아서 - 눈 뜨고 싶지않아 - 일자리를 찾습니다 - 무라나를 찾아서 - 알루그린을 찾아서 - 형제를 찾아서 - 정신없는 바움 - 정신없는 뇰 - 정신없는 케루 - 겁쟁이 로반트 - 신속 배달 - 잉카스의 목숨줄 - 폐허에 피어나는 꽃 - 악몽의 정체 - 잊혀진 크론의 흔적 - 벨리아의 연금술사 - 알루스틴의 두 딸들 - 미숙하지만 영특한 에일린 - 목숨을 건 잠입 작전 - 옛 백성을 위한 위령제 - 엠마의 악몽 - 필라 쿠의 조력자 - 광기와 혼돈 속에서 - 동요를 잠재워라 - 황금의 힘 - [반복] 반납기한을 잘 지키자 - [일일] 사막의여행자를 위한 의뢰 ● 드리간 지역 신규 의뢰가 추가되었습니다. 레벨 58 이상, 요리 레벨 숙련6 이상의 [협동]쇠약해진 벨모른 처치! 및 드리간 메인 퀘스트를 완료한 캐릭터가 기원의 샘 근처 동굴에 위치한 조르다인 듀카스에게 수주할 수 있습니다. - 그리운 연인에게 - 조르다인 님을 위해 ● 새총 발사! 의뢰 요약에 부자연스러운 문구가 수정되었습니다. ● 여우보다 강한 그 녀석 의뢰 수주 대사 중 부자연스러운 문구가 수정되었습니다. ● 고요한 공중정원 의뢰 목표인 게르비슈 석탑과 상호작용 하였을 때 출력되는 대사 중 부자연스러운 문구가 수정되었습니다. ● 살아 숨쉬는 용의 알 의뢰 요약의 부자연스러운 문구가 수정되었습니다. ● 파푸 종족 설명서 지식 설명의 일부 부자연스러운 문구가 수정되었습니다. ● 봉화대의 신호 의뢰 수주 대사 중 부자연스러운 문구가 수정되었습니다. ● 아름다운 기억의 묘약 지식 설명에 재료 설명이 추가되었으며, 일부 부자연스러운 문구가 수정되었습니다. ● [낚시] 바로먹어도 좋은 물고기 의뢰의 목표가 싱어 낚기에서 민어 낚기로 변경되었습니다. ● [특수 의뢰 VII] 리브르 맞서기 진행 중 리브르를 처치했을 때, 확률적으로 리브르 지식을 획득할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도르만 벌목장 일일 의뢰 수행을 위한 도르만 손수레가 정상적으로 생성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배경, NPC, 이펙트, 컷신】 ● 샤카투의 일부 일꾼 NPC와 대화 시 카메라 시점이 어색한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울림의 땅 일부 지형이 부자연스러운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만샤움 숲의 이동 동선을 개선하기 위해 일부 오브젝트가 제거되었습니다. ● 트쉬라 폐허의 고고학자 멜라나 NPC가 미니맵에 표시되도록 변경되었으며, NPC찾기 목록에도 추가되었습니다. ● 밤 까마귀 폐허의 일부 비정상적인 지형이 수정되었습니다. ● 가모스의 둥지 내에 일부 오브젝트가 부자연스럽게 표시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서북부 관문의 일부 NPC와 병사 대화 시 카메라 시점이 어색한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자유결투장 프리미엄 상인 NPC 하즈에게 기술 특화 기능이 추가되었으며, 프리미엄 캐릭터만 해당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특정 카메라 시점에서 야만의 균열 내 이펙트가 비정상적으로 표시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긴잎나무 숲 거점 관리인 의학자 브로기아 NPC가 간헐적으로 보이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UI】 ● 드롭 아이템 메뉴에 다음 아이템이 추가되었습니다. - 고대 정령의 가루 - 카프라스의 돌 - 툰그라드 귀걸이 ● ESC - 드롭 아이템 메뉴에서 바실리스크 소굴 드롭 목록에 검은 마력의 수정 - 강습이 추가되었습니다. ● 화면 우측 상단의 무게 초과 경고 메시지가 가방 안의 스크롤 이동에 따라 움직이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펄 상점 맞춤 추천 상품 UI 뒤쪽에 이벤트 배너가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대화창에 링크된 아이템 클릭 시 나타나는 아이템 설명 우측 상단의 아이템 종류가 닫기 버튼 옆으로 표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시스템】 ● 펄 상점 의상 상품을 열었을 때, 보다 빠르게 상품을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대장, 부대장이 동시에 같은 길드원을 추방할 경우에도 정상적으로 길드원이 추방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요정 영어 음성이 추가되었습니다. ● 뷰티(F4)창에서 머리 모양/얼굴 등 세부 커스터마이징 메뉴로 진입했을 때, 게임 패드로 ESC를 누르면 창이 닫히고 뷰티 창 기본 화면으로 돌아오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음성 음량 설정이 요정 음량 설정에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캐릭터 생성 시 캐릭터 이름을 기입하지 않고 캐릭터 생성 버튼을 눌렀을 때 출력되는 알림창의 메시지가정상 표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검은사막에서 더욱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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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mod
한국섭 최?초 나서스 정글 원챔 마스터 백정을 버릴 수 없다면 개백정이 돼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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