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The MMORPG, 검은사막 입니다.


2018년 4월 12일(목) 검은사막 업데이트 사항을 안내 드립니다.
금일 점검을 통해  모험 명성 및 108 건의 업데이트 (패치 용량 약 857.49MB)가 진행되었습니다.

업데이트의 상세한 내용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캐릭터】

● 캐릭터의 새로운 능력치 '모험 명성'이 추가되었습니다.

모험 명성은 현재 모험가 분들이 현재 모험 명성을 확인하면서,

이에 대한 추가 보너스 효과를 주어 중단기적인 목표를 제공하기 위한 역할로 준비되었습니다.

 

지난 4월 11일 GM노트에서는 이 부분을 <전투력>으로 안내했으나,

모험가 여러분이 우려하셨던 ‘모험가 사이의 계급’ 같은 위화감을 최대한 줄이기 위해 모험 명성으로 이름을 변경하였습니다.

아울러 추가 예정에 있던 별칭도 이에 맞게 개편하였습니다.


- 명칭의 변경 뿐 아니라 이 수치는 원래 <주무기 공격력 + 각성무기 공격력 + 방어력>으로 값이 결정되는 것으로 안내했으나,

  특정 아이템의 가치가 지나치게 떨어질 것이라는 모험가 여러분의 우려가 많아 아래와 같이 공식을 변경하였습니다.


* (주무기 공격력+각성무기공격력)/2 + 방어력 = 모험 명성
- 모험 명성은 앞으로도 다양한 보너스를 통해 모험가 여러분들의 성장에 도움이 되는 역할이 될 예정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내용을 통해 상세히 확인해 주시길 바랍니다.

모험 명성은 장비 창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자신에게만 노출됩니다.

내 캐릭터가 얼마나 명성을 쌓았는지 나타내는 별칭이 추가되었습니다.

모험 명성도

별칭

100 이하

지나가던 모험가

101 ~ 200

풋내기 모험가

201 ~ 290

낯선 모험가

291 ~ 380

떠오르는 모험가

381 ~ 450

노련한 모험가

451 ~ 535

거침없는 모험가

536 ~ 553

유명한 모험가

554 이상

위대한 모험가

이 효과는 기존 마력의 수정처럼 UI에 표기되는 공격력/방어력에는 합산되지 않지만실제 전투에서는 적용됩니다.

● 모험 명성을 쌓으면서 자연스레 체득한 전투 경험이 실전에 영향을 미치기 시작합니다.

적용되는 자세한 효과는 장비 창 하단의 모험 명성에 마우스오버 시 나타나는 설명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험 명성도

공격력 보너스

163 이상

공격력 +4

211 이상

공격력 +6

252 이상

공격력 +8

293 이상

공격력 +10

334 이상

공격력 +12

375 이상

공격력 +14

416 이상

공격력 +16

457 이상

공격력 +18

470 이상

공격력 +20


모험 명성도

피해 감소 보너스

123 이상

피해감소 +2

191 이상

피해감소 +3

232 이상

피해감소 +4

272 이상

피해감소 +5

313 이상

피해감소 +6

354 이상

피해감소 +7

395 이상

피해감소 +8

436 이상

피해감소 +9

463 이상

피해감소 +10

470 이상

피해감소 +15

477 이상

피해감소 +20

484 이상

피해감소 +25

491 이상

피해감소 +30

497 이상

피해감소 +35

504 이상

피해감소 +40

511 이상

피해감소 +45

518 이상

피해감소 +50

525 이상

피해감소 +55

532 이상

피해감소 +60

538 이상

피해감소 +65

545 이상

피해감소 +70

552 이상

피해감소 +75

559 이상

피해감소 +85

566 이상

피해감소 +90

572 이상

피해감소 +100

579 이상

피해감소 +105

586 이상

피해감소 +115

593 이상

피해감소 +120

600 이상

피해감소 +125

606 이상

피해감소 +130

613 이상

피해감소 +135

620 이상

피해감소 +145

627 이상

피해감소 +150

634 이상

피해감소 +155

641 이상

피해감소 +160

647 이상

피해감소 +165

● 캐릭터의 공격력과 방어력에 따라 얻을 수 있는 보너스 공격력과 피해감소를 모험 명성 정보에서도 확인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공격력

보너스 공격력

160~184

10

185~209

20

201~235

30

236~244

40

245~248

48

249~252

57

253~256

69

257~260

83

261~264

101

265~268

122

269~272

137

273~276

142

277~280

148

281~284

154

285~288

160

289~292

167

293~296

174

297~300

181

301~304

188

305~308

196

309~

200


방어력

보너스 피해감소

204~211

1%

212~218

2%

219~226

3%

227~233

4%

234~241

5%

242~248

6%

249~256

7%

257~263

8%

264~271

9%

272~278

10%

279~286

11%

287~293

12%

294~301

13%

302~309

14%

310~316

15%

317~324

16%

325~331

17%

332~339

18%

340~346

19%

347~

20%

● 말의 뒷발차기 기술에 피격된 캐릭터의 쓰러지는 방향이 부자연스러운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워리어】

● 흐름 : 갑옷 부수기 기술 설명 중 일부 문구가 실제 사용법에 맞게 수정되었습니다.

대검 장벽 방어 성공 시→ 대검 장벽 사용 중

자신을 공격한 적 → 전방의적

 

【레인저】

● 진 : 수호의 검 기술 설명 중 1회 타격 시 정신력 회복 수치에 대한 설명이 기재되어 있지 않은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흐름 : 쇄도하는 바람흐름 : 하늘 매듭 기술 설명의 선행 기술 조건에 일부 잘못된 기술이 기재되어 있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숨을 찢는 화살 기술의 1회 모으기 중 흐름 : 바람의 입맞춤 기술이 사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특정 커스터마이징에서 마로드의 별 의상 착용 시 장식 부분 외형이 부자연스러운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자이언트】

● 찍어 메치기시체 운반자 기술 사용 후 광분의 파괴자 기술이 바로 사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철장갑포 전투 상태에서 뿌리치기 기술 사용 후 도끼 전투 상태로 전환하여 광분의 파괴자 기술을 수월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몰아치는 벼락 기술 재사용 대기시간 중에 특정 커맨드 사용으로 뿌리치기 기술이 연속 사용 가능한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소서러】

● 심연의 불꽃부리차기 기술 사용 후 어둠의 업화 기술 연계가 수월하게 이루어지도록 수정되었습니다.

 

【금수랑】

● 보다 원활한 플레이 환경을 만들기 위해금수랑 캐릭터의 액션 최적화 작업이 진행되었습니다.

● 명령 : 공격해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에서 4초로 감소되었습니다.

● 다음 기술의 PVE 피해량이 증가되었습니다.

기술 이름

변경 전

변경 후

벽력장I

164%

205%

벽력장II

203%

254%

벽력장III

236%

295%

붕격I

213%

266%

회피 공격I

60%

90%

회피 공격II

87%

131%

회피 공격III

127%

191%

공간 벼락I

180%

216%

공간 벼락II

244%

281%

공간 벼락III

308%

339%

흑랑 : 할퀴기I

119%

143%

흑랑 : 할퀴기II

165%

190%

흑랑 : 할퀴기III

200%

230%

흑랑 : 숨통 태우기I

170%

221%

흑랑 : 숨통 태우기II

231%

300%

흑랑 : 채찍 휘두르기I

90%

135%

흑랑 : 채찍 휘두르기II

151%

211%

흑랑 : 채찍 휘두르기III

224%

314%

● 다음 기술 습득 후 소환한 흑랑의 피해량이 증가되었습니다.

흑랑 소환I : 50% 증가

흑랑 소환II : 25% 증가

흑랑 소환III : 20%증가

흑랑 소환IV : 15% 증가

● 물의 흐름 II 기술 설명 중 일부 내용이 보다 직관적으로 개선되었습니다.

기존지구력 소모가 소폭 감소한다

변경지구력 소모가 50 감소한다.

● 흐름 : 도약 기술의 동작이 보다 자연스럽게 개선되었습니다.

● 뻗어 차기 I 기술 설명 중 2타격 성공 시 정신력 회복 문구가 기재되어 있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무사】

● 광야 의상 착용 시 각성무기 전투 상태에서 하의 부분 외형이 부자연스러운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발키리】

● 엘리언의 가호 기술 설명 중 일부 내용이 보다 직관적으로 개선되었습니다.

기존자신 및 아군의 방어력 및 모든 상태이상 저항력 대폭상승

변경자신 및 아군의 방어력 999 증가모든 상태이상 저항력 100% 상승

● 하늘 치기 기술 설명 중 부자연스러운 문구가 수정되었습니다.

 

【위치&위자드】

● 번개 사슬 기술 설명 중 일부 내용이 보다 직관적으로 개선되었습니다.

기존연속으로 기술 사용 시 피해량이 소폭 감소됩니다.

변경연쇄 타격 시 피해량이15%씩 감소됩니다. (감소 피해량은 최초 피해량의 40% 이하로 떨어지지 않습니다.)

● 보호의 영역 기술 설명 중 일부 내용이 보다 직관적으로 개선되었습니다.

기존자신 및 주변 아군의 방어력 대폭 상승

변경자신 및 주변 아군의 방어력 999 증가

 [이벤트테르미안 코코넛, [이벤트테르미안 열매 장착 시 대기 동작이 자연스럽게 개선되었습니다.

● 캐릭터 생성 화면에서 지팡이를 휘두르는 동작에 이펙트가 추가되었습니다.

 

【위자드】

● 수막 폭렬 기술 사용 후 화염 매듭 기술로의 연계가 더욱 빠르게 이루어지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캐릭터 생성 화면에서 지팡이를 휘두르는 동작의 이펙트가 수정되었습니다.

 

【격투가】

● 낭아승천 기술 사용 중 적을 끌어오거나 밀어내는 기술에 피격될 경우,지면에 정상적으로 착지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거침없는 분투 기술 설명에 선행 기술 조건이 기재되어 있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미스틱】

● 금강주 기술 설명 중 일부 내용이 보다 직관적으로 개선되었습니다.

기존기술 사용 시 일정 시간 동안 잡기 저항률이 올라가며 모든 방어력이 크게 증가됩니다.

변경기술 사용 시 5초간잡기 저항률이 30% 올라가며 모든 방어력이 999 증가됩니다.

● 특정 커스터마이징에서 부엉이 뿔테 안경이 비정상적으로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아이템】

● 고대 정령의 가루 아이템과 카프라스의 돌 아이템이 추가되었습니다.

고대 정령의 가루 5개와무기/방어구 블랙스톤 1개를 간이 연금하면 카프라스의 돌 1개를 얻을 수 있습니다.

고대 정령의 가루 50개와무기/방어구 블랙스톤 10블랙스톤 가루 1개를 간이 연금하면 카프라스의 돌을 10개씩 얻을 수 있습니다,1개씩 가공했을 때와 연금 경험치는 동일하게 얻습니다.

고대 정령의 가루와 카프라스의 돌은 채광/수중 채집/나무 수액 채취를 통해 획득하거나 

  발렌시아/카마실비아/드리간 사냥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카프라스의 돌은 일부 사냥터 일일 의뢰로도 획득이 가능하며나크 주술 봉인석 보상 꾸러미에서도 확률적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고대 정령의 가루와 카프라스의 돌을 획득할 수 있는 사냥터는 다음과 같으며아크만 사원미루목 유적지붉은 늑대 부락은 다른 사냥터에 비해 좀 더 높은 확률로 카프라스의 돌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바심족 주둔지

사막 나가 성전

티티움 계곡

가하즈 도적단 소굴

카드리 폐허

타프타르 평야(켄타우로스 무리)

바실리스크 소굴

초승달 신전

필라 쿠 감옥

루드 유황 광산

아크만 사원

히스트리아 폐허

폴리 숲

파두스 주둔지

나반 초원

이빨요정 산림(숲 로나로스 무리)

만샤움 숲

미루목 유적지

가이핀라시아 사원

트쉬라 폐허

붉은 늑대 부락

셰레칸의 묘

● 기존의 크론석 에너지 부여 시스템이 '카프라스 돌파'로 개편되었습니다.

 -카프라스 돌파는 고(III) 이상의 무기방어구를 '카프라스의 돌'을 이용해 잠재력 개방하는 시스템입니다.

 -흑정령을 소환(/) 후 잠재력 돌파 - 카프라스 돌파를 선택해 이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카프라스 돌파는 총 20단계로 나누어집니다.

 -(III) 이상의 무기 혹은 방어구와 함꼐 '카프라스의돌'을 넣으면 다음 단계로 가기 위한 경험치가 쌓입니다.

 -필요 경험치를 다 채우면 단계가 오르게 되고오를 때마다 새로운 효과를 받을 수 있습니다.

 -20단계까지 경험치를 모두 채우면 <잠재력 개방>버튼이 활성화됩니다.

 -잠재력 개방을 이용하면 해당 장비를 다음 잠재력 돌파 단계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 III -> IV, IV -> V)

 -잠재력 개방을 이용하려면 장비 최대 내구도가 100이어야하며성공 후엔 최대 내구도가 0이 됩니다또한기존의 단계는 모두 초기화됩니다.

 -잠재력 개방 경험치가 누적된 상태에서 일반 잠재력 돌파에 실패해 잠재력 단계가 떨어지면 (: IV -> III), 누적된 경험치의 50%만 전이되니 주의해야 합니다.

 -반대로 잠재력 개방 경험치가 누적된 상태에서 일반 잠재력 돌파해 성공하면(: III -> IV), 누적된 경험치의 10%가 다음 단계의 잠재력 개방 경험치로 전이됩니다.

 -크론석을 사용해 잠재력 돌파에 실패하면사용한 크론석 개수의 5%가 잠재력 개방 경험치로 전이됩니다.

● 기존의 크론석 에너지가 부여돼 있던 아이템은 12일 점검시 동일한 단계의 카프라스 돌파로 전이되었습니다(V) 단계의 아이템은 추가 효과가 조정됨에 따라 단계가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V) 아이템전이

크론석 에너지 1단계 → 카프라스돌파 2단계

크론석 에너지 2단계 → 카프라스돌파 4단계

크론석 에너지 3단계 → 카프라스돌파 6단계

크론석 에너지 4단계 → 카프라스돌파 8단계

● 아크만 사원의 다음 몬스터가 툰그라드 귀걸이를 드롭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아크만 정예 수호자

아크만 체벌자

아크만 감시자

● 요나의 파편이 드롭될 확률이 기존 대비 약 2배 상승했습니다.

● 다음 장신구가 드롭될 확률이 기존 대비 약 2배 상승했습니다.

초승달 수호자의 반지, 바실리스크의 허리띠, 시칠의 목걸이, 오르킨라드의 허리띠, 나크의 귀장식, 세랍의 목걸이, 숲 로나로스의 반지, 켄타우로스의 허리띠, 카드리 수호자의 반지, 폐허의 눈동자 반지, 가크툼의 복종 반지, 발타라의 숨은 빛 허리띠

● 누베르 보조무기와 쿠툼 보조무기가 상향 조정되었습니다.

누베르 보조무기

잠재력 돌파 단계

피해 감소 추가

(I)

피해 감소 +3

(II)

피해 감소 +4

(III)

피해 감소 +5

(IV)

피해 감소 +6

(V)

피해 감소 +7

쿠툼 보조무기

잠재력 돌파 단계

기존 공격력

변경 공격력

(I)

20 ~ 22

21 ~ 23

(II)

21 ~ 23

23 ~ 25

(III)

24 ~ 26

27 ~ 29

(IV)

25 ~ 27

29 ~ 31

(V)

26 ~ 28

31 ~ 33


잠재력 돌파 단계

기존 피해감소

변경 피해 감소

기존 몬스터 추가 피해

변경 몬스터 추가 피해

0

2

2

5

5

1

2

2

6

6

2

2

2

7

7

3

2

2

8

8

4

2

2

9

9

5

2

2

10

10

6

2

2

11

11

7

3

2

12

12

8

3

2

13

13

9

4

2

14

14

10

4

2

15

15

11

5

3

16

16

12

5

3

17

17

13

6

3

18

18

14

6

3

19

19

15

7

3

20

20

(I)

8

3

23

28

(II)

9

4

26

33

(III)

11

6

34

43

(IV)

12

7

45

58

(V)

13

8

59

62

● 우두머리에게서 획득할 수 있는 아이템을 제외한 일반 보조무기가 개편되었습니다.

 -이제 다음과 같이 각 유형별로 기준 아이템에 맞춰 모두 상향 평준화됩니다.

적중형

대상 아이템

기준 아이템

벤거츠 방패

세이어 장식매듭

청동 단검

헬릭 타리스만

향갑 노리개

흑각군궁

키타르 수리검

키타르 표창

가죽 완갑

비상 고검

공격형

대상 아이템

기준 아이템

엑시언 방패

강철 단검

쥬브르 타리스만

오로스 장식매듭

침낭 노리개

백각궁

에스티크 수리검

에스티크 표창

비늘 완갑

가막새 고검

회피형

대상 아이템

기준 아이템

릭 타리스만

패링 단검

장도 노리개

피해 감소형

대상 아이템

 

카이트 방패

기존과 동일

테오스 장식매듭

무쇠 완갑

크레아 보조무기

대상 아이템

기준 아이템

크레아 단검

크레아 방패

크레아 타리스만

크레아 노리개

크레아 각궁

크레아 수리검

크레아 표창

로사르 보조무기

대상 아이템

기준 아이템

로사르 단검

로사르 방패

로사르 타리스만

로사르 노리개

로사르 각궁

로사르 수리검

로사르 표창

● 기아스의 투구와 그리폰의 투구의 효과가 조정되었습니다.

 - 추가 피해 감소 효과가 -3이 되고, 피해 감소가 +3이 돼 표시되는 방어력이 오릅니다.

● 강철 단검이 상향 조정되었습니다.

 - 장(I) 단계부터 피해 감소 1씩 증가해 동(V) 단계가 되면 피해 감소 5가 효과가 추가됩니다.

드리간 지역에서 무두질수액 채취로 획득할 수 있는 다음아이템이 추가되었습니다.

야크 가죽 (대체공룡 가죽도마뱀 가죽웜가죽)

염소 가죽 (대체코뿔소 가죽돼지 가죽소가죽)

라마 가죽 (대체사슴 가죽양 가죽여우가죽)

마못 가죽 (대체너구리 가죽원숭이 가죽족제비가죽)

야크 피 (대체트롤 피오우거 피공룡피곰 피사자 피)

염소라마 피 (대체사슴 피양피소 피와라곤 피,돼지 피)

마못 피 (대체너구리 피원숭이 피족제비피여우 피전갈 피)

● 황금 단도 아이템 설명의 일부 부자연스러운 문구가 수정되었습니다.

● 긴잎나무 정찰 초소 채집 거점에 아이템이 비단 꿀풀 아이템이 중복으로 표시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역류한 가모스의 심장 아이템 설명에 타오르는 보조무기 개량 시 추가되는 능력치를 확인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마력의 마노스 가공석 설명 중 대량가공 종류의 글씨 색상이 해당하는 가공석의 아이콘 색상과 동일하게 표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이벤트엘리의작은 물풍선을 NPC상점에 판매할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바람의 눈물 아이템 설명에 다음 내용이 추가되었습니다.

서버 이동이나 캐릭터 변경 또는 재 접속 시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용살자 무기를 거래소에 등록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용살자 무기 제작 시 필요한 헤세드 결정 수량이 16개로감소되었습니다.

● 용살자 무기 설명 중 크론석을 사용할 수 없다는 문구가 삭제되었습니다.

● 헤세드 결정 및 용살자 무기 제작 도면 낱장의 설명이 수정되었습니다.

 [이벤트축제용 정화수 아이템 설명에 사용 시 획득할 수 있는 일부 아이템이 누락된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길드문장등록증 아이템의 설명에 길드 연맹에 대한 내용이 추가되었습니다.

 

【콘텐츠】

● 점령전 시즌5가 시작되었습니다.

거점전/점령전 시간이 변경됩니다거점전은 매주 월~토요일 21시부터 23시까지점령전은 매주 일요일21시부터 23시까지 진행됩니다세금 수송마차도 점령전이 진행되는 일요일 19시에 출발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거점전/점령전이 시작되기 1시간 전인 20시 전까지 성채 설치를 완료해주셔야 참가 가능하며, 1시간 후 자동 완공되면 철거가 불가능합니다.

점령전 시즌진행 방식과 동일하게 성채 및 지휘소 건설 시작 직후부터 완공되기 전까지도 부속 건물의 설치가 가능하며점령전 종료 시 건설되어있는 거점 성채가 철거되고 점령 상태는 유지됩니다.

점령전 시즌에서 거점전은 일반 거점과 통치I, II, III 거점으로 분류됩니다.

- 1개의 길드가 단 하나의 거점 또는 영지만 점령할 수 있으며일반 거점 점령 상태에서는 통치 I 거점전 참여가 불가능합니다.

일반 거점은 모두가 도전할 수 있으나 통치 거점은 단계별로 진행이 가능하며통치 I 거점전 참여부터 점령전 도전까지 처음 선택한 하나의 영지에서 이어지므로 첫 참여 시점부터 전략적인 영지 선택이 필요합니다.

  예를 들면발레노스 영지에 소속된 통치 I 거점을 점령한 후동일한 발레노스 영지의 통치 II 거점 도전에 성공하면 점령한 I 거점은 즉시 해방되며 발레노스 영지의 III 거점에 도전할 기회를 가지게 됩니다.

  같은 방식으로 각 영지별로 1개씩만 존재하는 통치 III 거점을 차지한 길드만이 각 영지의 점령전에 참여할 자격을 얻게 됩니다.

  만일 발레노스 영지의 통치 I 거점을 점령한 길드가 통치 2단계 거점에 참여하여 점령에 실패할 경우에는 발레노스 영지의 통치 II 거점전이 진행되는 다른 날에 다시 참여할 수 있습니다.

  점령하고 있는 통치 I 거점전이 진행되는 날이 다시 돌아오면새로 성채를 건설하여 방어전에 승리하거나다른 통치 I 거점 점령을 성공해야 계속해서 통치 II 거점전에 도전할 수 있습니다.

지난주에 점령했던 거점보다 단계가 낮은 거점전에는 참여할 수 없으며지난주에 일반 거점을 점령한 길드는 다음주에 통치 I 거점전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획득할 수 있는 세금은 [일반 거점<통치 I 거점<통치 II 거점<통치 III 거점순으로 증가됩니다.

세금을 별도로 수금하는 절차 없이 거점/영지를 점령하는 순간 일주일간 쌓인 세금이 즉시 길드 자금으로 지급되며치안 유지비 규칙은 점령전 시즌4와 동일합니다.

점령전/거점전 도중 캐릭터가 죽게 되면 즉시시체가 사라져 응급 치료 키트소생 기술 등으로 부활이 불가능합니다.

  더불어 부활 대기 시간 동안 가까운 아군의 시점으로 관전할 수 있는 아군 시점 보기 기능이 추가되었으며아군 시점 보기 중에는F5 입력으로 다른 아군의 시점으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각 영지/요일/단계별 거점전 지역은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발레노스 거점전 지역

월요일

화요일

수요일

목요일

금요일

토요일

노인의 다리 (일반)

발레노스강 어귀 (일반)

토스카니 농장 (일반)

고대인의 석실 (일반)

해안 동굴 (일반)

애화저 언덕 (일반)

아그리스 제단 (통치I)

임프 동굴 (통치I)

약탈의 숲 (통치I)

웨일 농장 (일반)

테르미안 절벽 (통치I)

늑대 언덕 (일반)

크론성터 (통치I)

가면 올빼미의 숲 (통치I)

에페리아 고개 (통치I)

하이델 길머리 (통치I)

카스타 농장 (통치I)

테르미안 산기슭 (통치I)

올비아 해안 (통치II)

고블린 동굴 (통치II)

서부 관문 (통치II)

플로린 관문 (통치I)

크론성 (통치II)

서부 경비캠프 (통치III)

세렌디아 거점전 지역

월요일

화요일

수요일

목요일

금요일

토요일

남부 중립 지역 (일반)

중부 경비 캠프 (일반)

서남부 관문 (일반)

남쪽 늪지대 (일반)

감시탑 (일반)

알레한드로 농장 (일반)

하이델 북부 채석장 (통치I)

브레디 요새 (일반)

북부 경비캠프 (통치I)

세렌디아 북부 평원 (통치I)

글리시 늪지 (통치I)

핏빛 수도원 (일반)

코스타 농장 (통치I)

남부 경비 캠프 (통치I)

폐성터 (통치I)

오크 캠프 (통치I)

동부 관문 (통치I)

비라기 산채 (통치I)

모레티 거대 농장 (통치II)

린치 목장 (통치I)

서북부 관문 (통치II)

세렌디아 신전 (통치II)

동부 경계 (통치II)

글리시 폐허 (통치III)

칼페온 거점전 지역

월요일

화요일

수요일

목요일

금요일

토요일

쿠루토 동굴 (일반)

마르니의 실험터 (일반)

버림받은 땅 (일반)

오염된 농장지 (일반)

브리 나무 유적지 (일반)

델페 전진기지 (일반)

케플란 길목 (일반)

오제 고개 (일반)

봉화대 입구 초소 (일반)

오제의 집 (일반)

거인족 주둔지 (통치I)

버려진 채굴장 (일반)

베어강 수원지 (일반)

베어강 하류 (일반)

긴잎나무 숲 (일반)

토바레 오두막 (일반)

케플란 언덕 (통치I)

루아 나무 둥치 (일반)

에페리아 초소 (통치I)

델페 기사단 성 (통치I)

폐채굴장 (통치I)

사우닐 캠프 (통치I)

엔트 숲 (통치I)

트리나 봉화대 (통치I)

루툼족 주둔지 (통치I)

북 카이아산 (통치I)

헥세 돌담 (통치I)

카란다 능선 (통치I)

메기맨 캠프 (통치I)

트롤 방어기지 (통치I)

마녀의 예배당 (통치I)

에페리아 계곡 (통치I)

카이아 호수 (통치I)

긴잎나무 정찰 초소 (통치I)

헥세 성역 (통치II)

크리오 마을 (통치I)

트리나 요새 (통치II)

포니엘 산장 (통치I)

북부 밀농장 (통치II)

마리 동굴 (통치I)

귄트 언덕 (통치II)

만샤 숲 (통치III)

메디아 거점전 지역

월요일

화요일

수요일

목요일

금요일

토요일

마르니 제 2 실험터 (일반)

아토 농장 (일반)

투구족 주둔지 (일반)

돌꼬리 황무지 (일반)

갈기족 소굴 (일반)

메디아 북부 고원 (일반)

고대 유적 발굴지 (일반)

부패의 협곡 (통치I)

카술라 농장 (일반)

돌부리 해안 (통치I)

돌꼬리 언덕 말목장 (통치I)

툰그라드 숲 (일반)

쿠샤 마을 (통치I)

알룸바위 계곡 (통치I)

메디아 북부 관문 (통치I)

방랑도적 주둔지 (통치I)

하스라 절벽 (통치I)

아술라 고원 (통치I)

병사의 무덤 (통치I)

사르마 전진 기지 (통치II)

경각의 종 (통치I)

엘릭 사원 (통치II)

소산 주둔지 (통치I)

폐철광산 (통치I)

오마르 용암 동굴 (통치II)

 

 

 

물텀벙 마을 (통치II)

카마실브 사원 (통치III)

발렌시아 거점전 지역

월요일

화요일

수요일

목요일

금요일

토요일

순례자의 성소 - 절제 (일반)

푸지야 협곡 (일반)

노병의 협곡 (일반)

발렌시아 서부 고원 (일반)

바심족 주둔지 (일반)

순례자의 성소 - 성실 (일반)

상아 황무지 (일반)

순례자의 성소 - 순종 (일반)

알타스 경작지 (일반)

포할람 농장 (일반)

폐허도시 룬 (일반)

알티노바 관문 (통치I)

카포티아 (통치I)

타프타르 평야 (통치I)

이베로 절벽 (일반)

카드리 폐허 (통치I)

순례자의 성소 - 금식 (일반)

고르고 암석지대 (통치I)

순례자의 성소 - 겸손 (통치I)

가비냐 화산지대 (통치I)

와라곤 둥지 (통치I)

라크샨 천문대 (통치I)

사막 나가 성전 (통치I)

루드 유황 작업장 (통치I)

발렌시아 대농장 (통치I)

아크만 (통치II)

순교자의 안식처 (통치I)

바르한 관문 (통치I)

초승달 신전 (통치I)

발렌시아 성터 (통치III)

바윗돌 초소 (통치II)

 

초승달 산맥 (통치I)

가비냐 해안 절벽 (통치I)

가비냐 대분화구 (통치I)

 

 

 

에르달 농장 (통치I)

이벨랍 오아시스 (통치II)

안카도 해안 (통치II)

 

[점령전/거점전 게임 가이드 바로 가기]

● 점령전 진행 중 바깥 성문이 파괴되어도 점령전 시간이 연장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거점전/점령전 진행 중 모험가에게 적용되는 화염탑 피해량이 50%, 신기전 피해량이 20% 증가되었습니다.

● 신비한 엘리의 호수 이벤트 지역 인근이 안전 지대로 변경되었습니다.
이벤트 기간 종료 후에는 다시 전투 지역으로 변경될 예정입니다.

● 신비한 엘리의 호수 이벤트 지역에서 등장하는 팡팡 물풍선의 조준점이 물풍선 중앙에 표시되도록 개선되었으며물풍선을 터뜨렸을 때 간헐적으로 드롭된 아이템에 이펙트가 표시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목책 뒤편에서는 대부분의 피해가 적용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캐릭터의 위치나 고저차에 따라 피해를 받을 수도 있으며 화염탑으로 인한 피해 및 아래 기술의 피해는 적용됩니다.

눈보라유성낙하뇌전폭풍파멸의 불덩이아랑유운수장

● 거점전/점령전 중 사용 가능한 다음 아이템의 생산 시간이 단축되었습니다.

중형 공성탑 제작소: 15 → 10

대형 공성탑 제작소: 20 → 15

불퇴의 깃발 축조대: 30 → 15

● 아직 채집되지 않은 모든 종류의 라키아로가 동일한 이름과 이펙트로 표시되도록 변경되어채집을 시작한 후 라키아로의 종류를 확인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프리미엄 캐릭터로는 레벨 달성 도전과제를 달성할 수 없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아르샤의 창 팀 대전생존 대전 모드에서 참가자가 죽었을 때다른 참가자들의 흑정령의 분노 수치가 초기화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텃밭 작물의 성장 수치가 200%가 되어도 수확량이 감소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순교자의 안식처 거점을 점령한 길드 마크가 정상적으로 표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몬스터】

● 발렌시아카마실비아드리간지역 사냥터가 조정되었습니다.

검은사막에서 추구하는 사냥터 밸런스는 몬스터와 액션을 주고받으면서 숙련될수록 강해짐을 확실히 느끼고 점점 빠른 사냥이 가능해지는 것입니다. 그러나 몬스터들의 강함이 고정되어 있기에 시간이 지날수록 빠르게 성장하는 모험가분들에게는 지나치게 약한 사냥터가 되었습니다.

 

특히, 이동에 특화된 클래스나 넓은 범위 공격이 있는 클래스가 공격력이 높아질수록 모든 사냥터에서 지나치게 독점하는 현상이 발생할 수 밖에 없습니다. 또, 기술 하나가 다 발동하기도 전에 몬스터가 죽어버리는 경우는 오히려 사냥의 재미가 반감된다고 판단됩니다. 

 

그래서 이번에 사냥에 대한 재미의 재조정의 필요성을 느껴 모험 명성과 보너스 수치,

그리고 추천 공격력과 함께 사냥터 밸런스의 재조정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와함께 사냥터의 주요 아이템의 드롭률을 상승시키고 높은 공격력을 요구하는 사냥터의 수익을 앞으로 보다 상향해

사냥의 재미와 함께 보람도 느낄 수 있도록 하려고 합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캐릭터 보너스에 의한 몬스터 밸런스 수정과 함께 사냥터에서 드롭되는 주요 액세서리의 드롭률을 2배 상승시켰습니다.

앞으로도 사냥터 밸런스의 조정과 함께 강력한 사냥터는 보다 강력한 보상을 주는 방향으로 지속적으로 밸런스 조정을 해나갈 예정입니다.

- 모험 명성이 추가됨에 따라 이 지역 몬스터들의 공격력이 상승했습니다. 

- 이제 기존의 적정 공격력 구조가 추천 공격력 구조로 대체됩니다.

- 이에 따라 월드맵에 표시되는 사냥터 정보가 "추천 공격력" 형태로 변경됩니다. 

- 추천 공격력은 해당 공격력을 갖추었을 때 가장 즐겁게 사냥할 수 있는 상태를 의미합니다.

- 해당 공격력을 만족하면 사냥이 수월해지기 시작하며, 특정 공격력을 달성할 때마다 사냥 효율이 크게 증가하는 것을 체감할 수 있습니다.

- 이는 각 캐릭터가 기술을 사용해 몬스터를 사냥하는 쾌감을 최대한 끌어내, 캐릭터의 성장과 더불어 사냥과 액션에서의 온전한 즐거움을 주기 위함입니다.

- 적정 공격력 구조가 추천 공격력으로 대체되면서, 공격력이 오르면 사냥 효율이 계속 증가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아울러 발렌시아, 카마실비아, 드리간 사냥터 효율 역시 이번 패치에 적용되는 장신구 드롭률 상향을 시작으로 지속적으로 상향 조정할 계획입니다.

● 다음 월드 우두머리 몬스터의 등장 시간이 변경되었습니다.

 무라카귄트토요일 17시 전후 등장

 

미루목 파괴자 오핀일요일16 20분 전후 월드 메시지 알림 후 17시 전후 등장

가모스화요일목요일토요일 20시전후 등장

● 낮에 등장하는 셰레칸 몬스터가 적을 발견하거나 피격당했을 때 보다 민첩하게 움직이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귄트가 등장하면 돌연변이 트롤은 1시간 동안 석화상태가 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야만의 균열에서 몬스터가 균열 근처에서 나타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의뢰, 지식】

● 카프라스의 돌 가공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신규 의뢰가 추가되었습니다공포의 우두머리 마녀 의뢰를 완료한 캐릭터가 다음NPC중 하나에게 수주하여 가문당 1회만 진행이 가능합니다.

칼페온 수도그란더스

하이델 도시테크톤

벨리아 마을알프레도

수도 발렌시아오사딜라

드벤크룬휴골

그라나딕시포

알티노바메보무라난

● 발레노스 모험일지 II 카테고리에 카프라스의 돌 관련 신규지식 2종이 추가되었습니다지식 추가에 따른 최대 기운 증가량 변화는 없습니다.

카프라스의 돌

카프라스의 돌이 가진 힘

● 다음 호위형 의뢰를 정상적으로 수주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와라곤 동굴에서의 탈출

포위망을 뚫어라

작전 상 후퇴

기습조원 구하기

말을 탄 칼페온 전령

칼페온 전령

대농장 밀 수레

배회하는 해달족

의무병 니콜 벡스터

진주 조개를 든 고블린

도시를 찾아 나선 광대

약초 바구니를 든 샤이족

약초 등짐을 진 고블린

돌아가고 싶은 멜바

무시무시한 싸움꾼

길을 잃은 할머니

동료들을 데리고 와 주세요!

위기 탈출

거미줄 배달

길 잃은 토야

길 잃은 위홀

길 잃은 마움

키르를 찾아줘

프레하라우를 찾아서

글리시 마을로 귀환

언니를 찾아서

흑요석을 찾아서

눈 뜨고 싶지않아

일자리를 찾습니다

무라나를 찾아서

알루그린을 찾아서

형제를 찾아서

정신없는 바움

정신없는 뇰

정신없는 케루

겁쟁이 로반트

신속 배달

잉카스의 목숨줄

폐허에 피어나는 꽃

악몽의 정체

잊혀진 크론의 흔적

벨리아의 연금술사

알루스틴의 두 딸들

미숙하지만 영특한 에일린

목숨을 건 잠입 작전

옛 백성을 위한 위령제

엠마의 악몽

필라 쿠의 조력자

광기와 혼돈 속에서

동요를 잠재워라

황금의 힘

- [반복반납기한을 잘 지키자

- [일일사막의여행자를 위한 의뢰

● 드리간 지역 신규 의뢰가 추가되었습니다레벨 58 이상요리 레벨 숙련이상의  [협동]쇠약해진 벨모른 처치및 드리간 메인 퀘스트를 완료한 캐릭터가 기원의 샘 근처 동굴에 위치한 조르다인 듀카스에게 수주할 수 있습니다.

그리운 연인에게

조르다인 님을 위해

● 새총 발사의뢰 요약에 부자연스러운 문구가 수정되었습니다.

● 여우보다 강한 그 녀석 의뢰 수주 대사 중 부자연스러운 문구가 수정되었습니다.

● 고요한 공중정원 의뢰 목표인 게르비슈 석탑과 상호작용 하였을 때 출력되는 대사 중 부자연스러운 문구가 수정되었습니다.

● 살아 숨쉬는 용의 알 의뢰 요약의 부자연스러운 문구가 수정되었습니다.

● 파푸 종족 설명서 지식 설명의 일부 부자연스러운 문구가 수정되었습니다.

● 봉화대의 신호 의뢰 수주 대사 중 부자연스러운 문구가 수정되었습니다.

● 아름다운 기억의 묘약 지식 설명에 재료 설명이 추가되었으며일부 부자연스러운 문구가 수정되었습니다.

 [낚시바로먹어도 좋은 물고기 의뢰의 목표가 싱어 낚기에서 민어 낚기로 변경되었습니다.

 [특수 의뢰 VII] 리브르 맞서기 진행 중 리브르를 처치했을 때확률적으로 리브르 지식을 획득할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도르만 벌목장 일일 의뢰 수행을 위한 도르만 손수레가 정상적으로 생성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배경, NPC, 이펙트, 컷신】

● 샤카투의 일부 일꾼 NPC와 대화 시 카메라 시점이 어색한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울림의 땅 일부 지형이 부자연스러운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만샤움 숲의 이동 동선을 개선하기 위해 일부 오브젝트가 제거되었습니다.

● 트쉬라 폐허의 고고학자 멜라나 NPC가 미니맵에 표시되도록 변경되었으며, NPC찾기 목록에도 추가되었습니다.

● 밤 까마귀 폐허의 일부 비정상적인 지형이 수정되었습니다.

● 가모스의 둥지 내에 일부 오브젝트가 부자연스럽게 표시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서북부 관문의 일부 NPC와 병사 대화 시 카메라 시점이 어색한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자유결투장 프리미엄 상인 NPC 하즈에게 기술 특화 기능이 추가되었으며프리미엄 캐릭터만 해당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특정 카메라 시점에서 야만의 균열 내 이펙트가 비정상적으로 표시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긴잎나무 숲 거점 관리인 의학자 브로기아 NPC가 간헐적으로 보이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UI】

● 드롭 아이템 메뉴에 다음 아이템이 추가되었습니다.

고대 정령의 가루

카프라스의 돌

툰그라드 귀걸이

 ESC - 드롭 아이템 메뉴에서 바실리스크 소굴 드롭 목록에 검은 마력의 수정 - 강습이 추가되었습니다.

● 화면 우측 상단의 무게 초과 경고 메시지가 가방 안의 스크롤 이동에 따라 움직이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펄 상점 맞춤 추천 상품 UI 뒤쪽에 이벤트 배너가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대화창에 링크된 아이템 클릭 시 나타나는 아이템 설명 우측 상단의 아이템 종류가 닫기 버튼 옆으로 표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시스템】

● 펄 상점 의상 상품을 열었을 때보다 빠르게 상품을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대장부대장이 동시에 같은 길드원을 추방할 경우에도 정상적으로 길드원이 추방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요정 영어 음성이 추가되었습니다.

● 뷰티(F4)창에서 머리 모양/얼굴 등 세부 커스터마이징 메뉴로 진입했을 때게임 패드로 ESC를 누르면 창이 닫히고 뷰티 창 기본 화면으로 돌아오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음성 음량 설정이 요정 음량 설정에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캐릭터 생성 시 캐릭터 이름을 기입하지 않고 캐릭터 생성 버튼을 눌렀을 때 출력되는 알림창의 메시지가정상 표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검은사막에서 더욱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