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The MMORPG, 검은사막 입니다.


검은사막 운영정책 개정에 대해 안내 드립니다.

모험가 여러분께서는 변경된 운영정책을 충분히 살펴보시어, 게임 이용에 불편이 없으시기 바랍니다.


개정되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개정 대상

- 검은사막 운영정책


2. 개정 정책 적용 시점

- 2018년 5월 13일부터 개정 운영정책 효력이 발생합니다.

- 개정 운영정책 적용일 이전에는 기존 운영정책이 적용되며 약관/운영정책 위반 등의 행위는 해당 시점의 운영정책에 따릅니다.


3. 운영정책 개정 사유

- 원활한 운영 서비스를 위한 운영정책 개정


4. 개정 내용

구분

현행 정책

개정 정책

5. 제재 기준표

허위사실 유포

내용 수정

(1) 정확히 확인되지 않은 내용(버그발생등)을 유포 및 선동하여 타인으로 하여금 혼란을 느끼게 하거나 직/간접적 피해를 끼치는 행위

(1) 정확히 확인되지 않은 내용(버그발생등)을 유포 및 선동하는 등 타인으로 하여금 혼란을 느끼게 하거나 직/간접적 피해를 끼치는 행위

5. 제재 기준표

불법프로그램사용

내용 추가

 

(3) 기타 회사에서 허용하지 않는 비인가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행위

 

※ GM이 불법프로그램 사용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불시에 채팅 또는 다른 방법으로 응답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가 직접 조작이 필요한 콘텐츠를 이용 중임에도 이에 응답하지 않을 경우 즉시 접속이 종료될 수 있으며, 반복적으로 응답하지 않을 경우 불법프로그램 사용으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5. 제재 기준표

부적절한 이름사용

내용 추가

 

※ 이름 임시 변경 조치 후 지속적으로 불건전 이름으로 재변경을 신청하거나, 7일 이내에 다른 이름으로 변경 신청을 하지 않을 경우 게임 임시제한 조치될 수 있습니다

5. 제재 기준표

부적절한 채팅

제재 항목 이름 변경

불건전언어사용

부적절한 채팅

5. 제재 기준표

부적절한 채팅

내용 추가

 

(6) 본인/타인의 개인정보(신상정보, 위치, 연락처, 이메일 등)가 포함된 채팅

7. 복구 지원 기준표

캐릭터

복구 기회 확대

계정당 연 1회 제한

계정당 연 2회 제한

7. 복구 지원 기준표

실수로 잠재력 돌파한 아이템

복구 항목 이름 변경

강화 실패로 강화수치가 하락한 아이템

실수로 잠재력 돌파한 아이템

7. 복구 지원 기준표

실수로 잠재력 돌파한 아이템

내용 수정 및 추가

강화 실패로 증발한 강화재료 아이템도 복구 불가

잠재력 돌파 실패로 하락한 아이템 복구 불가

잠재력 돌파 실패로 소모된 재료 아이템 복구 불가

잠재력 돌파 실수로 소모된 잠재력 돌파 확률 증가 수치 복구 불가

7. 복구 지원 기준표

펄 상자

내용 수정

1. 구매일로부터 7일 이내에 복구 가능

2. 단, 펄 상자를 개봉하여 사용하거나 사용한 것으로 볼 수 있는 경우, 제공이 개시된 경우 복구 불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구매일로부터 7일 이내 제공이 개시(펄 상자를 개봉하여 사용하거나 사용한 것으로 볼 수 있는 경우)되지 않은 경우 청약 철회 가능

7. 복구 지원 기준표

펄 상점

내용 추가

 

※ 구매 당시 사용한 쿠폰은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 장바구니 할인 등 묶음 구매로 할인이 적용된 상품은 펄로 환원이 불가능합니다.

8. 장기 미접속 계정 정책

내용 추가

 

※ 10레벨 이상의 캐릭터를 보유하고 있더라도, 프리미엄 캐릭터만 존재하고 마지막 접속일이 6개월 이상 경과된 계정은 장기 미접속 계정에 해당합니다.


5. 문의 및 이의 제기

- 개정 운영정책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다음게임에서 탈퇴처리 되어 이용중인 모든 게임(제휴게임 포함)의 캐릭터 정보 및 재화 등이 소멸되어 이후 데이터가 복원되지 않습니다.

- 개정 운영정책의 적용일인 2018년 5월 13일 전까지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않는 경우 본 개정 운영정책에 동의하신 것으로 봅니다.

- 개정 운영정책 적용에 대한 문의 및 이의 제기는 [고객센터]로 접수해 주시기 바랍니다.


보다 즐거운 게임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