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The MMORPG, 검은사막 입니다.
검은사막 운영정책 개정에 대해 안내 드립니다.
모험가 여러분께서는 변경된 운영정책을 충분히 살펴보시어, 게임 이용에 불편이 없으시기 바랍니다.
개정되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개정 대상
- 검은사막 운영정책
2. 개정 정책 적용 시점
- 2018년 5월 13일부터 개정 운영정책 효력이 발생합니다.
- 개정 운영정책 적용일 이전에는 기존 운영정책이 적용되며 약관/운영정책 위반 등의 행위는 해당 시점의 운영정책에 따릅니다.
3. 운영정책 개정 사유
- 원활한 운영 서비스를 위한 운영정책 개정
4. 개정 내용
구분 | 현행 정책 | 개정 정책 |
5. 제재 기준표 - 허위사실 유포 - 내용 수정 | (1) 정확히 확인되지 않은 내용(버그발생등)을 유포 및 선동하여 타인으로 하여금 혼란을 느끼게 하거나 직/간접적 피해를 끼치는 행위 | (1) 정확히 확인되지 않은 내용(버그발생등)을 유포 및 선동하는 등 타인으로 하여금 혼란을 느끼게 하거나 직/간접적 피해를 끼치는 행위 |
5. 제재 기준표 - 불법프로그램사용 - 내용 추가 | | (3) 기타 회사에서 허용하지 않는 비인가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행위 ※ GM이 불법프로그램 사용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불시에 채팅 또는 다른 방법으로 응답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가 직접 조작이 필요한 콘텐츠를 이용 중임에도 이에 응답하지 않을 경우 즉시 접속이 종료될 수 있으며, 반복적으로 응답하지 않을 경우 불법프로그램 사용으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
5. 제재 기준표 - 부적절한 이름사용 - 내용 추가 | | ※ 이름 임시 변경 조치 후 지속적으로 불건전 이름으로 재변경을 신청하거나, 7일 이내에 다른 이름으로 변경 신청을 하지 않을 경우 게임 임시제한 조치될 수 있습니다 |
5. 제재 기준표 - 부적절한 채팅 - 제재 항목 이름 변경 | 불건전언어사용 | 부적절한 채팅 |
5. 제재 기준표 - 부적절한 채팅 - 내용 추가 | | (6) 본인/타인의 개인정보(신상정보, 위치, 연락처, 이메일 등)가 포함된 채팅 |
7. 복구 지원 기준표 - 캐릭터 - 복구 기회 확대 | - 계정당 연 1회 제한 | - 계정당 연 2회 제한 |
7. 복구 지원 기준표 - 실수로 잠재력 돌파한 아이템 - 복구 항목 이름 변경 | 강화 실패로 강화수치가 하락한 아이템 | 실수로 잠재력 돌파한 아이템 |
7. 복구 지원 기준표 - 실수로 잠재력 돌파한 아이템 - 내용 수정 및 추가 | 강화 실패로 증발한 강화재료 아이템도 복구 불가 | 잠재력 돌파 실패로 하락한 아이템 복구 불가 잠재력 돌파 실패로 소모된 재료 아이템 복구 불가 잠재력 돌파 실수로 소모된 잠재력 돌파 확률 증가 수치 복구 불가 |
7. 복구 지원 기준표 - 펄 상자 - 내용 수정 | 1. 구매일로부터 7일 이내에 복구 가능 2. 단, 펄 상자를 개봉하여 사용하거나 사용한 것으로 볼 수 있는 경우, 제공이 개시된 경우 복구 불가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구매일로부터 7일 이내 제공이 개시(펄 상자를 개봉하여 사용하거나 사용한 것으로 볼 수 있는 경우)되지 않은 경우 청약 철회 가능 |
7. 복구 지원 기준표 - 펄 상점 - 내용 추가 | | ※ 구매 당시 사용한 쿠폰은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 장바구니 할인 등 묶음 구매로 할인이 적용된 상품은 펄로 환원이 불가능합니다. |
8. 장기 미접속 계정 정책 - 내용 추가 | | ※ 10레벨 이상의 캐릭터를 보유하고 있더라도, 프리미엄 캐릭터만 존재하고 마지막 접속일이 6개월 이상 경과된 계정은 장기 미접속 계정에 해당합니다. |
5. 문의 및 이의 제기
- 개정 운영정책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다음게임에서 탈퇴처리 되어 이용중인 모든 게임(제휴게임 포함)의 캐릭터 정보 및 재화 등이 소멸되어 이후 데이터가 복원되지 않습니다.
- 개정 운영정책의 적용일인 2018년 5월 13일 전까지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않는 경우 본 개정 운영정책에 동의하신 것으로 봅니다.
- 개정 운영정책 적용에 대한 문의 및 이의 제기는 [고객센터]로 접수해 주시기 바랍니다.
보다 즐거운 게임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