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뽀밍입니다.
오늘의 글은 "생활러를 위한 텃밭 운영"입니다.

텃밭을 운영하는 목적은

1) 열매와 부산물 파밍
2) 무역을 위한 재배
3) 요리/연금의 재료 재배

으로 크게 나눠볼 수 있습니다.
텃밭의 설치는 올비아/밸리아/칼페온을 기준으로 하였습니다.(하이델 제외)



1. 열매와 부산물 파밍

다량의 열매와 부산물을 확보하기 위해선 빠른 생장의 특징을 보이는 작물들 가운데
활용성이 높은 작물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사막버프, 에페가공, 무역명장10기준)

추천 작물로는 
a) 특상 혹버섯 - 짧은 생장시간, 마력의 열매, 상대적 높은 기온 요구, 버섯 가공소를 통한 무역(상자당 4만)
b) 특상 호박 - 짧은 생장시간, 홍염의 열매, 작물 가공소를 통한 무역(상자당 5.2만)
c) 특상 화염비늘꽃 - 짧은 생장시간, 매혹의 열매, 무역보다는 연금의 재료로 활용
d) 특상 당근 - 적당한 생장시간, 자연의 열매, 무역 또는 거래소 판매
e) 특상 해바라기 - 적당한 생장시간, 풍요의 열매, 작물 가공소를 통한 무역(상자당 6만)

위 작물은 1칸을 차지하는 작물이므로 재배/관리시 많은 시간이 요구됩니다.

2칸 작물중에서는
a) 특상품 토마토 - 적당한 생장시간, 태양의 열매, 무역(상자당 5.X만)

종합적으로 보았을 때는 호박=혹버섯>토마토=당근>나머지로 보면 되겠네요

열매의 가치는 연금 장인을 기준으로
마력의 열매 : 개당 50만 이상
홍염의 열매 : 개당 35만 이상
자연의 열매 : 개당 30만 이상
태양의 열매 : 개당 30만 가량
무결의 열매 : 개당 10만 이상
풍요의 열매 : 개당 5만 ~ 50만 (자신의 채집 상황에 따라)
매혹, 파괴는 가치측정이 애매합니다. 

예를 들어 , 특상품 혹버섯을 올비아/밸리아지역에서 10밭+비료+일꾼관리+풀재배시
1일 수익량 4천~1억가량 나옵니다.(개량/열매의 운에 따라 편차 발생)
다만 현실적으로 풀 관리 재배시 피로도가 상당하므로
적당한 상황에서 타협하며 재배를 합니다.



2. 무역을 위한 재배

판매 단가가 높고 생장 시간이 빠르면서 활용성이 좋은 작물로 선택하면 됩니다.
추천 작물은

a) 특상 올리브 - 2칸작물, 홍염의 열매, 관리 수월, 높은 단가
b) 특상 해바라기 - 적당한 생장, 풍요의 열매, 높은 단가, 높은 피로도
c) 특상 호박 - 빠른 생장, 홍염의 열매, 기본단가, 높은 피로도
d) 특상 파프리카 - 2칸작물, 태양의 열매, 관리 수월, 보통단가
e) 특상 마늘 - 적당한 생장, 홍염의 열매, 보통단가
f) 특상 혹버섯 - 빠른 생장, 마력의 열매, 낮은 단가, 높은 피로도, 숙련 버섯포장만 있을때

후추와 고추는 생장조건이 까다롭고 포도와 딸기는 열매가 풍요이므로
활용성이 상대적으로 떨어진다고 생각합니다.



3. 요리/연금 재료를 위한 재배

요리/연금 부재료 확보용 텃밭 운영은 다양한 방식중에서 다음의 방법이
많이 쓰입니다.

a) 2건초 + 2향신료(양파, 마늘, 후추, 고추)
b) 2건초 + 2버섯(허풍선이, 안개, 하늘, 혹, 태고, 광대)
c) 1건초 + 2닭장
d) 3닭장 + 1기타
e) 고급시리즈(포도, 해바라기, 양파, 후추등) -> 황납용

대체로 요리의 핵심 재료인 우유와 달걀 수급에 주 목적을 두고
노드를 통해 얻을 수 없는 향신료나 연금용 버섯을 보조로 키웁니다.
특수 상황으로 빠른 확보를 위해 한작물을 대량 재배후
창고에 쌓아두기로 활용할 때도 있겠구요.




4. 텃밭의 효율적 활용

무역용 작물을 먼저 재배합니다.
무역용 작물이 일정량 쌓이면(수만개) 가공소를 통해 무역품으로 전환하는데
숙련 포장 일꾼이 있어도 상당한 시간이 걸립니다.
무역품으로 전환하는 동안에는 씨앗만 부케릭에 확보해두고
열매/부산물 확보용 작물을 키웁니다.
잠수 시간이 길어지거나 잠자는 시간에는 
건초나 올리브등의 생장시간이 긴 작물로 재배하여
200% 분노의 개량 도배가 되지 않도록 관리해주면 더 좋겠죠.
열매도 어느 정도 쌓여 채집및 가공/연금의 시간이 1-2일 필요해지면
건초+닭장으로 전환하여 농사도 쉬면서 요리 재료 확보를 합니다.

자신의 상황에 맞추어 1주 주기의 순환, 2주 주기의 순환등
자연스럽게 작물이 교체되고 연속해서 요리/무역/연금/제작의 흐름이
이어지는 상황으로 설정되면 효율적으로 텃밭이 관리되고 있다고 보면 되겠네요.


5. 마치며...

부족한 글이지만 텃밭 운영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구요
오정보에 대한 지적은 감사히 받겠습니다.
많은 생활러의 더 좋은 팁이 댓글로 달릴거라 예상해 봅니다.



다음에는 열매로 수익 내기로 찾아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