닼자치가 닥치고 쌘것도 있는데 이전 워소자렌 무신 시절과는 다른점은
3D게임 논타겟을 거의 무의미하게 만들었음

이들 사냥은 몹 몰아놓고 슈밤 쾅 하던 노가다 RPG 게임들과 다를바가 없고
이 위력이 사냥으로 끝나면 다행이겠는데 타인에게 보여지는 PVP에서도 이렇다는게 문제

다수전 PVP를 보면 예전에는 특정 클이 쌔긴 쌧어도 캐릭터가 보이고 휘두르는게 보이고 간격과 선이 보였음
그런데 지금은 위자치 숫자 만큼의 소환수 + 로 쓸데없이 많아보이고
온갖 번개 용암 장판 보랏빛 자연 재해를 보다가 난장판에 비명횡사 한다

정해진 범위를 가지고 사냥을 하고 싸우는게 아니라
그냥 원형의 광역 폭격 난무하는 게임이 되어버림

3D논타겟인 만큼 스킬 간격을 재고 각도를 잘못 쏘면 빗맞추고 특정 대상만 때리는게 아니라
닥치고 싸잡아서 전부 공격하니까 이들 공격을 피하려면 시스템적인 무적 회피기에 의존할 수 밖에 없음

그렇다고 예네들이 존나 잘깨지는 유리 대포인것도 아님
단체 힐과 개쩌는 방어 스킬 가진 깨뜨리기 힘든 유리고
하나는 깨려고 쳐보니까 그냥 통과해버리는 유리 대포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