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스 | 서클 | 스킬/특성 | 변경 사항 |
공통 | 결빙 상태의 적을 때리기 기본 공격 시 대미지가 40% 증가하던 기능이 삭제됩니다. |
위저드 | 1 | 어스 퀘이크 | 지상형에게는 2배의 대미지를 입히도록 변경됩니다.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242% 레벨당 13.3% 증가 변경: 266% 레벨당 14.6% 증가 |
에너지 볼트 |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99% 레벨당 5.4% 증가 변경: 109% 레벨당 6% 증가 |
레써지 | 물리/마법 공격력, 회피 감소 효과가 변경됩니다. - 물리/마법 공격력 감소 기존: 4 + (스킬레벨 * 5) 만큼 감소 변경: 스킬레벨 * 1% 만큼 감소 - 회피 감소 기존: 2 + (스킬레벨 * 2) 만큼 감소 변경: 스킬레벨 * 5 만큼 감소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 마법진 공격에 받는 피해 20% 증가 - 지속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30초 변경: 20초
재사용 대기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18초 변경: 20초 |
매직 실드 | 스킬 이름이 변경됩니다. 기존: 리플렉트 실드 변경: 매직 실드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대미지 반사: 제거 대미지 감소: 20% 고정 대미지를 감소할 때마다 총 SP의 1% 소모 (SP가 부족할 경우 카운트가 감소하지 않고, 효과도 적용되지 않습니다.)
적용 횟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2 + (0.5 * (스킬레벨 - 1)) 변경: 스킬레벨 * 1회
지속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20 + (스킬레벨 * 5) 초 변경: 300초 고정
재사용 대기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41초 변경: 45초 |
어스 퀘이크: 어스 퀘이크 넉다운 제거 | 신규 특성이 추가됩니다. 넉다운 효과가 제거됩니다. SP소모 +10% 1레벨 마스터 |
매직 실드: 매직 실드 반사 대미지 | 특성이 변경됩니다. 기존: 리플렉스 실드: 리플렉트 실드 반사 대미지 변경: 매직 실드: 정신 효율 기존 : 1서클 + 매직 실드 3레벨 변경: 2서클 기존 효과가 삭제되고, 신규 효과가 추가됩니다. - 매직 실드 효과 발동시마다 소모하는 SP가[특성 레벨 *정신만큼 감소됩니다.(단, 최소 SP 1은 소모) 20레벨 마스터 |
레써지: 레써지 강화 | 특성이 삭제됩니다. |
2 | 레써지: 레써지 마법진 특화 | 신규 특성이 추가됩니다. 레써지 디버프의 걸린 적은 마법진으로 분류되는 스킬의 공격에 특성 레벨당 3% 피해 증가합니다. 5레벨 마스터 |
슬리프: 슬리프 꿈먹기 | 신규 특성이 추가됩니다. 슬리프의 공격 한계치가 80% 감소(최소 1회)하지만 슬리프 상태의 적은 무속성과 염속성 마법 공격에 2배 피해 1레벨 마스터 |
슈어스펠 |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1레벨에 자신만 적용되며, 2레벨부터 1명씩 대상 수 추가 자신 제외, (스킬레벨 - 1)명 추가 적용
지속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45 + (18 * 스킬레벨) 변경: 300초 고정
재사용 대기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90초 변경: 60초 |
매직 미사일 |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기존: 3서클 변경: 2서클 생성되는 탄환 수: 스킬레벨 * 1 → 0.5 + (스킬레벨 / 2) 발동 속도가 약 2배 빠르게 변경됩니다.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108% 레벨당 7.6% 증가 변경:178% 레벨당 12.5% 증가 |
매직미사일: 매직 미사일 강화 | 특성 습득 서클이 변경됩니다, 기존: 3서클 변경: 2서클 |
3 | 퀵 캐스트 | 지속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60초 변경: 300초
재사용 대기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20초 변경: 60초 |
레써지: 레써지 추가대미지 | 특성 이름이 변경됩니다. 기존: 레써지: 레써지 추가대미지 변경 : 레써지 때리기 특화
특성 습득 서클이 변경됩니다. 기존: 1서클 변경: 3서클 |
파이로맨서 | 공통 | 스태프 마스터리: 불 | 특성이 변경됩니다. - 불속성 공격력 옵션이 삭제됩니다. -스태프 착용 시, 불 속성 마법 공격의 대미지가 특성 레벨당 5% 증가로 변경 |
1 | 플레임 그라운드 |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 공격주기가 변경됩니다. 기존: 0.7초 변경: 0.5초 - 넓이가 약 3배 증가합니다. - 시전자를 중심으로 생성됩니다
지속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8.4초 변경: 8초
스킬 시전 후 딜레이가 감소됩니다..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101% 레벨당 5.6% 증가 변경: 111% 레벨당 6.1% 증가 |
파이어월 |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기존: 셀 선택 방식 제거 변경: 지면 선택 방식으로 변경 -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 기준 가로로 기존 8칸에 해당하는 파이어월 설치
오버히트가 변경됩니다. 기존: 1 변경: 3
재사용 대기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25초 변경: 20초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203% 레벨당 0% 증가 변경: 158% 레벨당 8.7% 증가 |
플레어 | 신규 스킬 효과가 추가됩니다. - 주변의 파이어볼을 터트릴 수 있는 효과가 추가됩니다. - 파이어볼 주변 적에게 플레어 대미지 - 중복 대미지 불가
재사용 대기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30초 변경: 20초
스킬 시전 선 딜레이가 감소됩니다.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413% 레벨당 22.7% 증가 변경: 545% 레벨당 29.9% 증가 |
파이어볼 |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 소환 지점 지면 선택 방식으로 변경됩니다. - 파이어볼이 적을 타격한 이후에도 지속시간동안 사라지지 않고 남도록 변경됩니다. (단, 한 번 공격한 적을 다시 공격하지 않습니다.) - 파이어볼을 사이킥 프레셔로 공격할 때 파이어 볼이 넉백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지속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60초 변경: 10초
스킬 시전 선 딜레이가 감소됩니다.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281% 레벨당 15.4% 증가 변경: 382% 레벨당 21% 증가 |
2 | 파이어 볼: 파이어 볼 잔열 | 신규 특성이 추가됩니다. - 파이어 볼의 지속시간이 특성 레벨당 1초씩 증가 SP소모 +10% 5레벨 마스터 |
인챈트 파이어 |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 자신만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
파이어 필라 |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 대미지가 효과저항이 뜨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스킬 범위가 30%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50초 변경: 30초
스킬 시전 후 딜레이가 감소됩니다.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75% 레벨당 5.2% 증가 변경: 123% 레벨당 8.6% 증가 |
플레임 그라운드: 플레임 그라운드 열기 확산 | 신규 특성이 추가됩니다. - 플레임 그라운드를 시전하는 순간 플레임 그라운드 범위의 적에게 10초 동안 [열기] 디버프 적용됩니다. -[열기] 디버프에 걸린 적은 화속성 저항이 특성 레벨당 50 감소됩니다. -[열기] 디버프는 플레어로 공격 가능 SP소모 +10% 5레벨 마스터 |
3 | 헬브레스 |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 피격 시 스킬이 캔슬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슈어스펠 효과) - 길이가 약 3배 증가힙니다. - 넓이가 약 50% 증가됩니다. - 스킬 사용 시 파이라이트 1개를 소비합니다.
연타속도가 변경됩니다. 기존: 0.4 변경: 0.3초
스킬 시전 선 딜레이가 감소됩니다.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103% 레벨당 12.3% 증가 변경: 169% 레벨당 20.3% 증가 |
파이어월: 파이어월 넉백 | 신규 특성이 추가됩니다. - 파이어월에 피격된 적은 넉백됩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 +5초 1레벨 마스터 |
크리오맨서 | 공통 | 로드 마스터리: 얼음 | 특성 효과가 변경됩니다. - 기존 얼음 속성 공격력 옵션 삭제 - 로드 착용 시, 얼음 속성 마법 공격의 대미지가 특성 레벨당 5% 증가로 변경 |
1 | 크리오맨서: 결빙 특화 | 특성 효과가 변경됩니다. - 기존 결빙된 적 대상 전기 속성 추가 대미지 효과가 삭제되고. 결빙 상태이상의 기본 사양으로 변경됩니다. - 크리오맨서 스킬들의 [결빙] 확률이 특성 레벨당 5% 증가로 변경됩니다. (EX: 특성레벨이 5일 때, 10% 확률로 [결빙] 시키는 스킬이라면 12.5% 확률로 [결빙]됩니다.) - 최대 100% 확률 제한 |
아이스볼트 |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 캐스팅이 삭제됩니다.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106% 레벨당 5.8% 증가 변경: 116% 레벨당 6.4% 증가 |
아이스 블래스트 | 스킬 시전 선 딜레이가 감소됩니다.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405% 레벨당 22.3% 증가 변경: 446% 레벨당 24.5% 증가 |
아이스 월 | 스킬 시전 후 딜레이가 감소됩니다. |
아이스파이크 |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 타겟 선택 방식으로 변경됩니다. - 해당 자리에서 얼음의 창이 솟아 오르며 1회 대미지 - 아이스파이크에 피격된 적은 100% 확률로 결빙 - (단, 보스 제외 / PVP에서는 10% 확률) - 대상 수 : 10
스킬 시전 후 딜레이가 감소됩니다.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115% 레벨당 6.3% 증가 변경: 372% 레벨당 20.5% 증가 |
2 | 거스트 | 스킬이 삭제됩니다. |
거스트: 거스트 충돌대미지
| 특성이 삭제됩니다. |
스노우 롤링 | 스킬 습득 서클이 변경됩니다. 기존: 3서클 변경: 2서클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 캐스팅 시간 : 스킬레벨 * 0.5 → 1초 고정 - 10레벨 기준으로 기존 5레벨 보다 1.5배 정도 크게 변경됩니다.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216% 레벨당 25.9% 증가 변경: 320% 레벨당 22.4% 증가 |
3 | 프로스트필라 |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 몬스터를 모으는 효과가 삭제됩니다. - 범위내의 몬스터가 100% 확률로 프로스트 필라의 지속시간만큼 결빙됩니다. - PVP에서는 프로스트 필라의 지속시간 50%로 적용됩니다. - 범위 내의 적에게 얼음 속성 마법 대미지를 주도록 변경됩니다. - 범위가 20% 감소됩니다. - 스킬 사용 시 크리오라이트 1개를 소비합니다.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0% 레벨당 0% 증가 변경: 84% 레벨당 10.1% 증가 |
프로스트필라: 프로스트필라 강화 | 신규 특성이 추가됩니다. - 적에게 입히는 [프로스트필라]의 대미지가 특성 레벨당 0.5% 증가 100레벨 마스터 |
사이코키노 | 1 | 사이킥 프레셔 |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 변이형 적에게 대미지가 50% 증가합니다.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121% 레벨당 6.6% 증가 변경: 265% 레벨당 14.6% 증가 |
스왑 | 스킬 시전 선 딜레이가 감소됩니다. |
텔레키네시스 | 변이형 적에게 대미지가 50% 증가합니다. |
텔레포테이션 | 스킬 시전 선 딜레이가 감소됩니다. |
2 | 마그네틱 포스 |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기존: 광역 공격 비율 5 변경: 고정 대상 수 10 - 변이형 적에게 대미지가 50% 증가합니다. - 범위가 50% 상향됩니다.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410% 레벨당 28.7% 증가 변경: 965% 레벨당 67.6% 증가 |
헤비 그라비티 | 신규 스킬이 추가됩니다. - 지정된 범위의 중력을 강화해 적에게 염 속성 대미지를 줍니다. 범위 안에 공중형 적은 지상형으로 변경되며, 생성 시 주변의 레이즈 마법진을 제거합니다. -변이형 적에게 대미지가 50% 증가합니다. 공격력: 170% 레벨당 11.9% 증가 지속시간 : 4초 재사용 대기시간 : 25초 |
헤비 그라비티: 헤비 그라비티 강화 | 신규 특성이 추가됩니다. - 적에게 입히는 [헤비 그라비티]의 대미지가 특성 레벨당 0.5% 증가 100레벨 마스터 |
헤비 그라비티: 헤비 그라비티 이동속도 감소 | 신규 특성이 추가됩니다. - 헤비 그라비티 범위 안의 적은 이동속도가 특성 레벨당 2씩 감소됩니다. - 대형, 초대형, 보스 몬스터에게는 이동속도 감소 효과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SP소모 +10% 5레벨 마스터 |
3 | 헤비 그라비티: 헤비 그라비티 지속시간 증가 | 신규 특성이 추가됩니다. - 헤비 그라비티의 지속시간이 특성 레벨당 1초 증가 SP소모 +30% 2레벨 마스터 |
그라비티 폴 |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기존: 대상 수 : 5 + (스킬레벨 * 1 변경: 10 + (스킬레벨 * 1) - 변이형 적에게 대미지가 50% 증가합니다.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144% 레벨당 17.3% 증가 변경: 183% 레벨당 22% 증가 |
그라비티 폴: 그라비티 폴 방어감소 | 마법 방어력도 물리 방어력과 같이 감소하도록 추가됩니다. |
레이즈 | 레이즈 시전 시 주변의 헤비 그라비티 마법진을 전부 제거합니다. |
링커 | 1 | 행맨스 낫 | 스킬 시전 선 딜레이가 감소됩니다. |
2 | 스피리추얼 체인 | 스킬 시전 선 딜레이가 감소됩니다. |
스피리추얼 체인: 스피리추얼 체인 마력 강화 | 신규 특성이 추가됩니다. - [스피리추얼 체인]에 연결된 캐릭터들이 주는 마법 대미지가 [스피리추얼 체인] 스킬 레벨당 3% 증가됩니다. SP소모 +30% 1레벨 마스터 |
스피릿 쇼크 | 신규 스킬이 추가됩니다. - 단일 대상의 영혼에 연결하여 정신적인 피해를 주는 공격을 가합니다. 한 번에 한 대상에게만 사용 가능합니다. - - 언바인드 스킬로 해제가 가능합니다. 공격력: 69 레벨링 없이 고정 지속시간 : 3 + (스킬레벨 * 0.5) 초 재사용 대기시간 : 15초 공격력: 171% 레벨당 12% 증가 |
스피릿 쇼크: 스피릿 쇼크 강화 | 신규 특성이 추가됩니다. - 적에게 입히는 [스피릿 쇼크]의 대미지가 특성 레벨당 0.5% 증가합니다. 100레벨 마스터 |
스피릿 쇼크: 스피릿 쇼크 혼란 | 신규 특성이 추가됩니다. - 스피릿 쇼크에 걸린 적은 특성 레벨당 5% 확률로 10초간 [혼란] 디버프가 적용됩니다. SP소모 +20% 10레벨 마스터 |
3 | 스피릿 쇼크: 스피릿 쇼크 멘탈 프레셔 | 신규 특성이 추가됩니다. - [스피릿 쇼크]에 걸린 적은 마법 방어력이 50% 감소합니다. - 자신과 적의 정신 수치 차이에 따른 추가 대미지 - 추가 대미지는 최대 3배를 넘지않습니다. SP소모 +50% 1레벨 마스터 |
생명줄 | 지속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15 + (스킬레벨 * 3) 초 변경: 15 + (스킬레벨 * 5) 초
스킬 시전 선 딜레이가 감소됩니다. |
쏘마터지 | 1 | 왼팔 강화 |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 쏘마터지 [왼팔 강화]스킬이 주무기에 중복되어 보조무기 공격력이 올라가는 효과가 제거됩니다. - 스킬 사용 시 마법 가루 1개를 소비합니다. |
왼팔 강화: 왼팔 강화 소환수 | 신규 특성이 추가됩니다. - 범위내 자신의 소환수의 물리/마법 대미지가 특성 레벨당 1% 증가합니다. 10레벨 마스터 |
2 | 오른팔 강화 |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 쏘마터지 [오른팔 강화] 스킬이 보조무기에 중복되어 주무기 공격력이 올라가는 효과가 제거됩니다. 스킬 사용 시 마법 가루 1개를 소비합니다. |
오른팔 강화: 오른팔 강화 소환수 | 신규 특성이 추가됩니다. - 범위내 자신의 소환수의 물리/마법 방어력이 특성 레벨당 5% 증가합니다. 10레벨 마스터 |
3 | 스웰 브레인: 스웰 브레인 고속 연산 | 신규 특성이 추가됩니다. - [스웰 브레인] 사용 시, [스웰 브레인]과 동일한 레벨의 [퀵 캐스트]가 특성 레벨당 3초간 발동됩니다. - [퀵 캐스트] 레벨과는 무관하며, 시전자 본인만 적용됩니다. SP소모 +200% 50레벨 마스터 |
스웰 브레인 | 스킬 사용 시 마법 가루 2개를 소비합니다. |
엘리멘탈리스트 | 1 | 일렉트로큐트: 일렉트로큐트 결빙 마법피해 | 특성이 삭제됩니다. |
홍염 | 스킬 시전 후 딜레이가 감소됩니다.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316% 레벨당 17.4% 증가 변경: 347% 레벨당 19.1% 증가 |
스톤커스 | 스킬 효과가 추가됩니다. - 스톤커스에 걸린 적은 불, 염속성 공격에 추가 타격을 입습니다. - 석화 디버프 상태일때 불, 염속성 공격은 피해 감소 효과가 적용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82초 변경: 50초
스킬 시전 선 딜레이가 감소됩니다. |
헤일 | 스킬 지속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5 + (스킬레벨 * 1)초 변경: 10초 고정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285% 레벨당 15.7% 증가 변경: 603% 레벨당 33.2% 증가 |
2 | 메테오 | 특성 습득 서클이 변경됩니다. 기존: 2서클 변경: 3서클 |
프리징 스피어 |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355% 레벨당 24.9% 증가 변경: 369% 레벨당 25.8% 증가 |
스톰 더스트 | 신규 스킬이 추가됩니다. - 지정한 위치에 모래 폭풍을 생성합니다. 모래 폭풍 내의 적은 지속적으로 땅 속성 피해를 받습니다. 공중형 적은 대미지를 절반만 입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 35초 공격력: 204% 레벨당 14.3% 증가 |
스톰 더스트: 스톰 더스트 강화 | 신규 특성이 추가됩니다. - 적에게 입히는 [스톰 더스트]의 대미지가 특성 레벨당 0.5% 증가됩니다. 100레벨 마스터 |
스톰 더스트: 스톰 더스트 슬로우 | 신규 특성이 추가됩니다. - 스톰 더스트 범위 안의 적의 이동속도가 특성 레벨당 2 감소됩니다. 5레벨 마스터 |
3 | 스톰 더스트: 스톰 더스트 후폭풍 | 신규 특성이 추가됩니다. - 스톰 더스트가 끝날 때 스톰 더스트의 범위안에 있던 적은 특성 레벨당 1.5초간 스톰 더스트 대미지가 지속됩니다. 2레벨 마스터 |
레인 | 스킬이 삭제됩니다. |
레인: 레인 장마 | 특성이 삭제됩니다. |
프로스트 클라우드 | 스킬이 삭제됩니다. |
프로스트 클라우드: 프로스트 클라우드 강화 | 특성이 삭제됩니다. |
메테오 | 스킬 범위가 변경됩니다. 범위: 지름 기준 약 100% 증가
캐스팅 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스킬레벨 * 0.5초 변경: 3초 고정
재사용 대기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60초 변경: 40초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1433% 레벨당 100% 증가 변경: 2376% 레벨당 285.2% 증가 |
메테오: 메테오 강화 | 특성 습득 서클이 변경됩니다. 기존: 2서클 변경: 3서클 |
메테오: 메테오 플레임 그라운드 | 신규 특성이 추가됩니다. - [플레임 그라운드] 위에 있는 적에게 [메테오] 사용 시 5연타 적용됩니다. 1레벨 마스터 |
메테오: 메테오 회피 | 특성이 삭제됩니다. |
홍염: 홍염 추가 생성 | 신규 특성이 추가됩니다. - [홍염]이 나오는 횟수가 특성 레벨당 1회 추가됩니다. 4레벨 마스터 |
소서러 | 1 | 서번트 소환 | 스킬 사용 시 빈 스펠북 1개를 소비합니다. |
사역마 소환 |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332% 변경: 365% |
2 | 지정 공격 | 스킬 시전 선 딜레이가 감소됩니다. |
홀드 | 스킬 시전 선 딜레이가 감소됩니다. |
3 | 데스모두스 |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334% 레벨당 40% 증가 변경:550% 레벨당 66% 증가 |
이보케이션 | 스킬 시전 선 딜레이가 감소됩니다. |
크로노맨서 | 1 | 퀴큰 |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 퀴큰의 기본 능력치가 50% 하향됩니다. - 정신으로 인해 능력치가 추가로 증가하도록 변경됩니다. 지속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30 + skill.Level * 5 변경: 30 + skill.Level * 6 - 스킬 사용 시 시간의 결정 파편 1개를 소비합니다. |
환생 | 스킬 사용 시 시간의 결정 파편 5개를 소비합니다. |
스톱 | 스킬 사용 시 시간의 결정 파편 3개를 소비합니다. |
2 | 헤이스트 |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 헤이스트의 기본 능력치가 50% 하향됩니다. - 정신으로 인해 능력치가 추가로 증가하도록 변경됩니다. 기존: 30 + skill.Level * 5 변경: 40 + skill.Level * 8 - 스킬 사용 시 시간의 결정 파편 1개를 소비합니다. |
3 | 백마스킹 | 스킬 사용 시 시간의 결정 파편 2개를 소비합니다. |
패스 |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 적용 받은 스킬은 해당 스킬을 사용하기 전까지 중복 적용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스킬 사용 시 시간의 결정 1개를 소비합니다.
스킬 시전 후 딜레이가 감소됩니다. |
알케미스트 | 1 | 컴버스천 |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1091% 레벨당 60% 증가 변경: 1200% 레벨당 66% 증가 |
3 | 알케미스틱 미사일 |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586% 레벨당 70.3% 증가 변경: 878% 레벨당 105.4% 증가 |
네크로맨서 | 1 | 더티 폴 | 스킬 시전 선 딜레이가 감소됩니다.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169% 레벨당 9.3% 증가 변경: 185% 레벨당 10.2% 증가 |
플래쉬 캐논 | 스킬 시전 선 딜레이가 감소됩니다.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106% 레벨당 5.8% 증가 변경: 112% 레벨당 6.2% 증가 |
플래쉬 후프 | 스킬 시전 선 딜레이가 감소됩니다.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151% 레벨당 8.3% 증가 변경: 166% 레벨당 9.1% 증가 |
게더 콥스 | 스킬 시전 후 딜레이가 감소됩니다.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305% 레벨당 16.7% 증가 변경: 335% 레벨당 18.4% 증가 |
3 | 플래쉬 스트라이크 |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2079% 레벨당 249.5% 증가 변경: 2859% 레벨당 343.1% 증가 |
세이지 | 1 | 마이크로 디멘션 |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1018% 레벨당 56% 증가 변경: 1679% 레벨당 92.3% 증가
스킬 시전 선 딜레이가 감소됩니다. |
얼티밋 디멘션 |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438% 레벨당 24.1% 증가 변경: 482% 레벨당 26.5% 증가
스킬 시전 선 딜레이가 감소됩니다. |
2 | 디멘션 컴프레션 | 오버히트가 변경됩니다. 기존: 1회 변경: 2회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844% 레벨당 59.1% 증가 변경: 1392% 레벨당 97.5% 증가 |
룬캐스터 | 공통 | 룬캐스터: 숙련된 캐스팅 | 발동된 퀵 캐스트의 지속시간 300초(5분) 고정 퀵 캐스트를 습득하지 않았다면 지속시간이 짧게 적용되던 페널티가 삭제됩니다. |
1 | 보호의 룬 | 기존 기능이 제거되고, 새로운 기능이 추가됩니다. - 자신에게 넉백, 넉다운 면역 효과를 부여합니다. 캐스팅 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4초 변경: 2초 지속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스킬레벨 * 20 변경: 스킬레벨 * 30초 재사용 대기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90초 변경: 200초 |
보호의 룬 : 보호의 룬 치명타 저항 | 특성 이름이 변경됩니다. 기존: 보호의 룬: 보호의 룬 치명타 저항 변경: 보호의 룬 : 캐스팅 유지 기존 효과가 삭제되며, 신규 효과가 추가됩니다. - [보호의 룬] 적용 중에 스킬 사용 시, 공격을 당해도 캐스팅이 취소되지 않습니다. - [보호의 룬] 지속시간이 [10 - (특성 레벨 * 2)]초 감소 |
파괴의 룬 | 스킬 범위가 변경됩니다. - 범위 : 지름 기준 약 50% 증가 캐스팅 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4초 변경: 2초 재사용 대기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65초 변경: 40초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900% 레벨당 108% 증가 변경: 1465% 레벨당 80.6% 증가 |
파괴의 룬: 파괴의 룬 마법 방어 파괴 | 신규 특성이 추가됩니다. - 파괴의 룬에 피격된 적은 마법 방어력이 특성 레벨당 10% 감소 SP소모 +30% |
얼음의 룬 |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 모든 얼음 속성 마법의 대미지가 50% 증가하도록 변경됩니다. 기존: 설치형이 아닌 마법만 150% 증가 변경: 기존에 적용되지 않았던 마법진도 적용되지만 대미지 증가량이 150% → 50%로 변경됩니다. 캐스팅 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4초 변경: 2초 |
거인의 룬 |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 [버프]스킬인 경우에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거인의 룬 적용 상태에서 모든 버프스킬이 사용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캐스팅 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4초 변경: 2초 |
정의의 룬
| 이동 캐스팅이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캐스팅 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4초 변경: 2초 재사용 대기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50초 변경: 30초 악마형 적에게 연타수 2배로 적용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180% 레벨당 21.6% 증가 변경: 293% 레벨당 16.1% 증가 |
워록 | 1 | 다크써지 | 이동 캐스팅이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캐스팅 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4초 변경: 2초 재사용 대기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50초 변경: 30초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104% 레벨당 5% 증가 변경: 517% 레벨당 28.4% 증가
스킬 시전 후 딜레이가 감소됩니다. |
이블 새크리파이스 | 스킬 시전 후 딜레이가 감소됩니다. |
인보케이션 |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550% 레벨당 30.2% 증가 변경: 605% 레벨당 33.3% 증가
스킬 시전 후 딜레이가 감소됩니다. |
마스테마 | 스킬 범위가 변경됩니다 범위 : 50% 증가합니다.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1044% 레벨당 57.4% 증가 변경: 1149% 레벨당 63.2% 증가
스킬 시전 후 딜레이가 감소됩니다. |
폴 오브 아고니 |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170% 레벨당 9.4% 증가 변경: 281% 레벨당 15.4% 증가
스킬 시전 선, 후 딜레이가 감소됩니다. |
2 | 사바쓰 |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 기존 추가 대미지 기능이 삭제됩니다. - 뒤에 따라오는 악령의 대미지가 증가합니다. 스킬 레벨 * 10% 재사용 대기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45초 변경: 30초 최대 지속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5초 변경: 10초 |
2 | 드레인 |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 기존 기능 전부 삭제됩니다. - 어둠 속성 마법 공격 시 [흡수한 악령 수 * 10%] 만큼 대미지 증가 - 흡수 가능한 악령 수 : 스킬레벨 * 1 기존과 동일 - 악령 흡수 버프 지속시간 : 30초 재사용 대기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43초 변경: 40초
스킬 시전 후 딜레이가 감소됩니다. |
3 | 데몬 스크래치 |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1567% 레벨당 188% 증가 변경: 2011% 레벨당 241.3% 증가 |
페더풋 | 1 | 흡혈 |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238% 레벨당 13.1% 증가 변경: 393% 레벨당 21.6% 증가 |
은가둔디 |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885% 레벨당 48.7% 증가 변경: 974% 레벨당 53.5% 증가 |
블러드배쓰 |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189% 레벨당 10.4% 증가 변경: 208% 레벨당 11.4% 증가 |
본 포인팅 |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189% 레벨당 10.4% 증가 변경: 208% 레벨당 11.4% 증가
스킬 시전 후 딜레이가 감소됩니다. |
2 | 블러드 커스 |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1072% 레벨당 75% 증가 변경: 1179% 레벨당 82.5% 증가 |
쿤델라 슬래쉬 |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1213% 레벨당 84.9% 증가 변경: 2001% 레벨당 140.1% 증가 |
3 | 에너베이션 |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511% 레벨당 61.3% 증가 변경: 562% 레벨당 67.4% 증가
스킬 시전 후 딜레이가 감소됩니다. |
인챈터 | 2 | 라이트닝 핸즈 |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393% 레벨당 27.5% 증가 변경: 432% 레벨당 30.3% 증가 |
인챈트 라이트닝: 인챈트 라이트닝 사이킥 | 신규 특성이 추가됩니다. - [인챈트 라이트닝] 적용 중, [사이킥 프레셔]와 [그라비티 폴]에 전기 속성 적용 SP소모 +10% 1레벨 마스터 |
인챈트 어스 | 스킬 사용 시 인챈트탄 1개를 소비합니다. |
인챈트 라이트닝 | 스킬 사용 시 인챈트탄 1개를 소비합니다. |
섀도우맨서 | 1 | 섀도우 풀 | 스킬 시작과 함께 무적 기능이 작동하도록 변경됩니다. |
섀도우 쏜 |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1889% 레벨당 103.9% 증가 변경: 2078% 레벨당 114.3% 증가 |
섀도우 콘덴세이션 |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2009% 레벨당 140.6% 증가 변경: 2210% 레벨당 154.7% 증가 |
섀도우 컨저레이션 | 스킬 배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967% 레벨당 53.2% 증가 변경: 1063% 레벨당 58.5% 증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