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GM칼리스입니다.

 

화요일 사전공지에서 TOS개발팀으로 안내 드린 내용 외 생소한 개선사항들을

구원자 여러분께 조금 더 자세히 설명 드리고자 찾아왔습니다.

 

구원자 여러분께서 평소 불편하다고 의견 주셨던 게임 내 여러 편의성들을 개선하고자 하였고,

앞으로도 더 나은 트리 오브 세이비어를 위해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고자 합니다. ^^

 

테스트서버를 통해 일부 미리 체험해 보신 분들도 계실 테지만

아마 대부분의 구원자 여러분께서는 어떤 변화가어떻게 적용되는 것인지 궁금하실 텐데요.

조금 길더라도 생소한 내용인 만큼 집중해서 함께 꼼꼼히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모험일지 몬스터 처치맵 탐색률 보상 알림이 추가됩니다.

 

바이보라의 날개 NPC에게 전투 경험담과 지역 정보를 전하면 레벨 별 경험치 카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모험일지에 기록되는 맵 탐색률과 몬스터 처치 수에 기인하여 보상이 지급되는 것인데요.

이를 잘 모르는 50레벨 이하 초보 구원자 여러분을 위해 모험일지 달성유도 & 달성 알림 기능이 추가됩니다!

 

u  언제 알림이 확인되나요?

몬스터 처치맵 탐색 달성률이 70% 이상이 되었을 때하루에 3각 1회씩 알림이 제공됩니다 

 

u  몬스터 처치 예시

1)        모험일지 기준으로 A몬스터를 100번 처치해야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상황

2)        A몬스터를 70번 처치하면 30번 더 처치 후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고 알림 확인 (1회 알림)

3)        하루에 몬스터 3종까지만 알림을 제공하며, 4종째부터는 70% 이상 처치해도 알림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u  맵 탐색률 예시

1)        현재 내가 위치한 맵의 탐색률이 70% 이상이 된 상황

2)        나머지 30%를 채우면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고 알림 확인 (1회 알림)

3)        하루에 3개 지역까지만 알림을 제공하며, 4번째 지역부터는 70% 이상이 되어도 알림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2.       4인 이하 인던 입장 기능이 추가됩니다.

 

기존의 자동매칭 기능은 이용률이 낮은 시간이나 인던에서도 ‘5이 모여야 입장이 가능하다는 한계가 있었습니다.

이와 같은 한계를 극복하고자 2~ 4인도 자동매칭으로 인던에 입장할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1)       자동매칭을 클릭하면 [4인 이하 입장버튼이 활성화됩니다.

-          [4인 이하 입장]을 선택하면 4인 이하 입장을 선택한 유저를 대상으로 체크 표시가 됩니다.

-          자동매칭 대기열 UI에는 4인 이하 입장 버튼을 클릭한 유저와 아닌 유저가 같이 표시됩니다.

 

 

-          모든 대상이 [4인 이하 입장]을 선택하고 5분이 경과해야 입장할 수 있습니다.

-          [4인 이하 입장선택을 해제하고 싶다면 자동매칭 자체를 취소하셔야 합니다.

 

 [4인 이하 입장버튼 클릭 시 위와 같은 안내 문구가 확인됩니다.

 

2)       파티원과 자동매칭으로도 [4인 이하 입장]이 가능합니다.

-          파티원과 자동매칭 버튼을 클릭하면 [4인 이하 입장버튼이 활성화됩니다.

-          파티원 중 1명이라도 [4인 이하 입장버튼을 클릭하면 모든 파티원이 4인 이하 입장에 동의한 것으로 적용됩니다.또한 파티원 중 1명이라도 취소하면 파티원 전원 취소됩니다.

-          마찬가지로 모든 대상이 [4인 이하 입장]을 선택하고 5분이 경과해야 입장 가능합니다.

 

3)       [4인 이하 입장선택 후 5분 경과 시

-          모집된 인원으로 인던에 입장하게 됩니다. (최소 2인 이상)

-          한 명이라도 [4인 이하 입장버튼을 선택하지 않았다면 계속 대기합니다.

즉 아래의 상황에서 5분 경과했다면첫 번째 유저가 ‘4인 이하 입장’ 버튼을 누르기 전까지 계속 대기하게 됩니다.

 

 

-          물론 5인이 되면 [4인 이하 입장버튼 선택여부와 관계없이 바로 입장할 수 있습니다.

-          5분 경과 후 대기 중인 상태에서는 특정 시점마다 체크하여 입장 여부를 결정합니다.

(1)      누군가가 [4인 이하 입장버튼을 선택한 시점

(2)      대기열에 새로운 대상이 추가되거나 취소한 시점

-          대기시간 기준은 대기열에 첫 유저가 들어온 시점으로새로운 유저가 대기열에 합류한지 1초 밖에 되지 않았더라도 자동매칭 대기열에 처음 들어온 유저가 5분 이상 대기했다면 바로 [4인 이하 입장]이 가능합니다.

 

3.       아이템 수령함이 좀 더 친절해 집니다.

 

마켓으로 내가 어떤 아이템을 팔았는지그리고 어떤 아이템이 팔렸는지 알기 어렵다는 의견이 많았는데요.

이와 같은 불편함을 개선하기 위해 아이템 수령함이 변경됩니다!

 

1)        구매완료/판매완료 등 아이템 수령함에 타입이 표시됩니다.

-          구매 완료마켓에서 구매한 아이템

-          판매 완료마켓에서 판매된 아이템

-          판매 취소등록취소 또는 등록기간 만료로 아이템 수령함으로 이동된 아이템

2)        판매 완료된 경우아이템 수령함에서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구매한 아이템 개수와 판매 완료된 아이템의 개수가 구분되어 표시됩니다.

4)        아이템 수령함 하단에서 타입에 따라 필터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4.       기간제 경험의 서도 제작 재료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구원자 여러분께 감사 혹은 사과의 의미로 기간제 경험의 서를 드릴 때가 있었는데요좀 더 활용도가 높은 X4, X8배 경험의 서 제작 재료로 활용할 수 없어 구원자 여러분을 향한 저희의 진심이 제대로 전달되지 못해 늘 마음이 아팠습니다.

이에 기간제 아이템이라 하더라도배수 경험의 서 재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5.       블랙홀 기믹이 삭제됩니다.

 

블랙홀 기믹은 내 의지와 상관없이 무조건 할 수밖에 없어 원활한 사냥을 방해하는 스트레스 요인이었는데요.

이에 모든 블랙홀 기믹을 삭제하고 블랙홀 기믹에서 얻을 수 있던 보상은 다른 기믹에서 얻을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u  블랙홀 기믹이 삭제된 지역

알레멧 숲칼레이마스 작업장엘고스 수도원 본원살비야스 숲메이번 대수도원마당 고원

        마당 고원 블랙홀 기믹에서만 얻을 수 있던 보상은 동일 지역 배달 충전’ 기믹에서 획득할 수 있습니다.

 

6.       길드 수용 가능 인원이 늘어납니다.

 

1)        길드 최초 생성 시 정원이 25명에서 50명으로 증가합니다.

2)        최대 인원 증가’ 특성 레벨당 증가되던 인원이 +1에서 +3으로 변경됩니다.

 

7.       카운팅 드랍 방식이 조금 더 합리적으로 변경됩니다.

 

기존에는 DPK 방식구원자 여러분께는 카운팅 드롭으로 알려진 방식에 따라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었습니다.

고정된 수치만큼 처치하면 아이템이 드롭되는 것이었는데요. 100% 만족스럽지는 않더라도 기존보다는 조금 더 합리적으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1)       변경 전 ‘DPK 방식

-          기존에는 DPK가 일정 최솟값과 최댓값 사이의 임의 숫자로 설정되고 있었습니다.

-          예를 들어 A몬스터 DPK 최솟값이 900이고 최댓값이 1,100인 경우, 900 ~ 1,100 사이의 임의 숫자가 생성되어 고정됩니다.

-          이후 몬스터가 고정된 수치만큼 사냥되면 아이템이 드롭되며아이템이 드롭되면 다시 임의의 숫자가 생성되어 고정됩니다 

 

2)       변경된 -다운 DPK 방식

-          이는 DPK에 확률 드롭을 혼합한 형태입니다구체적인 공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1        / (설정 DPK - 현재 몬스터 처치 수)

 

-          따라서 DPK가 100인 몬스터를 1마리 처치할 때마다 드롭 확률이 1/100, 1/99, 1/98... 으로 증가합니다.

-          , 100마리를 꼭 처치하지 않아도 도중에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것이죠.

아이템이 드롭 되면 DPK값은 다시 초기화 됩니다.

 

8.       파티 알림 관련 UI가 개선됩니다.

 

기존의 파티 UI는 유저와 상호작용을 하지 않아 사실상 인터페이스라 부르기 어려웠습니다.

클릭해도 반응 없는 화면 좌측의 비공개 파티 목록클릭과 동시에 가입되는 공개 파티로 당혹스럽거나 불편한 경험이 한번쯤 있으셨을 텐데요앞으로는 이런 불편한 경험을 줄여드리고자 합니다!

 

1)       공개파티의 경우

-          공개 파티를 클릭하면 이 파티에 참석할 것인지 의사를 묻는 버튼이 확인됩니다.

 

 

2)       비공개파티의 경우

-          이전에는 비공개 파티도 화면 좌측 파티 리스트에 함께 노출되는 문제가 있었는데요.

비공개 파티라는 취지를 살리기 위해 앞으로는 리스트에 공개되지 않습니다.

 

안내 드린 내용이 구원자 여러분께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앞으로도 저희 트리 오브 세이비어에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