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ttps://www.reddit.com/r/treeofsavior/comments/4hnzsj/full_con_and_block_vs_block_rate/

   여기에서 아래의 기초적인 공식을 얻었는데, 블럭율 부분이 약간 틀렸음.





 소드맨이 아닌 경우.

 : ( 레벨 / 2 ) + 체력 + ( 0.03 x 레벨 ) + (아이템 블럭)




 레벨 269, 클레릭, 오트라바 착용, 체력 180.

 ( 레벨 / 2 ) + 체력 + ( 0.03 x 레벨 ) + (아이템 블럭) 이 공식에 의하여,

 269 / 2 + 180 + (0.03x269)

 = 314.5 + 8.07 = 322.57.

 위의 322와 블록값이 일치함.



 레벨 269, 클레릭, 아이아스 착용, 체력 180, 블럭율 2.

 ( 레벨 / 2 ) + 체력 + ( 0.03 x 레벨 ) + (아이템 블럭) 이 공식에 의하여,

 269 / 2 + 180 + (0.03 x 269) + 84

 = 322.57 + 84 = 406.57

 위의 406과 블럭값이 일치함.


 여기서 중요한 사실을 알 수 있는데,

 블럭값 계산에 블럭율은 아무 영향도 주지 않음.

 (레딧 공식은 이것을 반영하지 않았음)



 소드맨인 경우 추정.

 : ( 레벨 / 2 ) + 체력 + ( 0.03 x 레벨 x 블럭율(?) ) x 2 + (아이템 블럭)


 이 공식을 증명하기 위해 2번의 제보를 받았는데,



 이걸 위해 미션을 직접 돌았는데 아주 운 좋게 검방 소드맨을 만남

 레벨 265, 체력 30, 가드맨 실드(블럭율 1), 최종 블럭값 178

 265/2 + 30 + (0.03 x 265)x2

 = 162.5 + 7.95 x 2 = 178.4 

 일치함.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4195&l=76146

 에서 직접 데이터를 받음.

 레벨 265, 체력 86, 가드맨 실드 (블럭율 1), 최종 블럭값 292.

 265/2 + 86 + (0.03 x 265)x2

 = 218.5 + 7.95 x 2 =  234.4

 이 게임에서 결과 값의 소수점 이하는 절삭하므로 234.
 
 이 234에 펠타스타 25% 추가 블럭을 위의 최종 블럭값에 적용하면,

 234 * 1.25 = 292. 최종 블럭값과 일치함.


노바로드(2016-06-20 16:04: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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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펠바로로로
레벨 : 188
체력 : 107
아이아스 블럭 : 84+44
총블럭 : 425









 * 노바로드님의 자료 제공

 : 위의 계산을 역산하여 블럭율이 의미 있는지 확인한다.

 : (188/2 + 107 + x + 84 + 44) *1.25 = (329 + x) * 1.25 = 425
340 = 329 + x, x = 11.
x = (0.03 * 188 * y) *2 = 11.28 * y = 11.
y = 1.
 
 결론 : 소드맨에게도 블럭율이 블럭에 미치는 영향이 없다.




 따라서 블럭의 계산 최종 공식은 다음과 같다.

 소드맨이 아닌 경우, 

 ( 레벨 / 2 ) + 체력 + ( 0.03 x 레벨 ) + (아이템 블럭)

 소드맨인 경우,

 ( 레벨 / 2 ) + 체력 + ( 0.03 x 레벨 ) x 2 + (아이템 블럭) 

 그리고 블럭율은 블럭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