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이 글은 퍼온 정보에 제 사족을 덧 붙인 것임을 밝힙니다.

출처는' http://www.todayhumor.co.kr/board/view.php?table=mabi&no=48815 이곳이며 원 출처는 지워졌더군요.

자세한 정보는 출처인 윗 링크를 참조해주시고 필요없으신분은 아래 스크린샷대로만 설정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먼저 말씀드리자면 제가 현재 이 설정대로 사용하고 있는데, 설정전 팀배틀리그에서 버벅거리고 렉걸리던 것이 설정후 F12로 자체녹화기능을 사용하면서도 매끄럽게 경기를 진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저 역시 컴퓨터 설정에대해 잘 모르는 편이지만 정말 효과가 괜찮다고 생각되서 올립니다.

 

 

 

 

지포스 제어판 설정과 인 게임 내의 설정(회색박스)을 위 스크린샷처럼 맞춰주세요.

 

 

 

 

 

 

 

 

 

 

-아래로 제어판 설정옵션에 대한 설명입니다.-

더욱 자세한 설명은 출처인 맨 윗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CUDA-GPU: 모두
 Nvidia의 GPU 가속 테크놀로지. 대게  '모두' 로 기본설정되어있다.
 
 
다중디스플레이/혼성 GPU가속: 단일디스플레이 성능모드
 
하나의 컴퓨터로 여러개의 모니터를 쓰는것을 다중디스플레이라 한다.                                 
 예를들어 한 모니터로는 영화를 보며 한 모니터로는 웹서핑을 하는것이 가능하다.                                  
하지만 그래픽카드가 한가지 작업에 집중하여 효율을 내려면                                 
'단일디스플레이 성능모드' 로 하는것이 좋다. 
 
 
 
삼중버퍼링: 끄기
수직 동기화 옵션이 켜저있을때, 약간의 프레임 상승효과가 있다.
            
             
수직 동기(세로대역폭 대기) : 3D 응용프로그램 설정 사용
게임의 초당프레임이 모니터 화면주사율을 초과할때 화면에 물결 또는 찢김 현상이 나타난다.
이것을 방지하기 위해 초과되는 프레임을 다운시켜서 화면품질을 올리는 설정.
     
                   
스레드 최적화: 켜기
게임이 CPU의 멀티코어를 활용할수 있도록 하는 옵션.
 
 
앤티앨리어싱 - 투명도 : 끄기 또는 멀티샘플
기본적으로 게임에서 설정하는 앤티앨리어싱에 추가로 투명픽셀을 넣는다고 보면 된다.
이 설정도 값을 높이면 높일수록 그래픽부하를 많이 먹이나,
체감상 '멀티샘플' 과  '끄기' 는 프레임에 별 차이 없다.
 
 
전원관리모드: 최고성능 선호
GPU가 작업부하에 반응하는 민감도를 올리는 설정.
최고성능으로 하면 갑작스런 프레임 감소를 완화할수 있으나, 그대신 전기를 조금 더 먹음. ㅎㅎ;
 
 
최대 사전 렌더링 프레임 : 4
GPU가 그릴 화면을 CPU가 미리 몇장 렌더링 하는방식으로,                       
값을 높일수록 프레임 상승에 도움이 된다. 다만 지나치게 높은 값을 설정할 경우                   
키보드의 입력이 늦어지는 현상이 있다.
 
 
음성 LOD 바이어스: 허용
이방성 필터링(비등방성 필터링)을 활성화하려면 '클램프' 로 합니다.
'허용' 으로 하면 프레임 상승효과가 있습니다. 하지만 효과는 미미해요.
 

텍스쳐 필터링- 품질 : 고성능
고성능은 프레임 향상을, 고품질은 그래픽품질을 향상시켜줍니다.
체감상 그다지 프레임에 영향력이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