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험이라는 목적에 맞춰서 개방된 랜덤던젼을 제공하고 ( 인던같이 채널 입장 말고 )

 

탐사라는 이름에 맞도록 지금까지 해왔던 여러 맵 기믹들로 구성지게 짜기만 해도 6개월은 시간끌수 있을텐데 안타까움

 

해당 구역마다 미션을 주던가 ( 중보스 보스 처치 계열 / 발판 계열 / 퀴즈 계열 ) 등으로 게임구성을 맞추고

 

휴식존을 통해 캠핑 베이스캠프 건설같은 생산직도 참여할수 있도록 유도하고.

 

구역마다 보물상자도 있다면 커세어같은 무쓸모 직업도 파티에서 한자리 차지할수 있는거임..

 

다만 채널 형식의 랜덤맵이 아니라 연속으로 이어지는 광활한 맵에 해진깃발숲처럼 1층 2층을 구분해야 할거라고 봄.

 

물론 이정도의 기획력을 가지고 있었다면 진작에 업데이트 했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