헌응 평가절하하는 분들이나 잘 모르시는 분들 안 키워본 분들 모두에게.

에이밍 소개

에이밍 Lv.1 


습득 조건 : 응사 3서클
SP 소모 : 86
재사용 시간 : 30초
재사용 횟수 : 1
사용 가능 무기 : 모든무기


매의 활동 범위 안에 있는 적을 대상으로 하면 사정거리 밖에서도 공격을 맞출 수 있게 됩니다. 스킬 레벨에 따라 공격 가능한 범위가 넓어집니다.








2레벨의 경우 지속시간과 쿨타임이 똑같고, 최대렙인 5레벨에 75초 유지됩니다. 

주의: 이 버프는 버프칸에 표시되지 않고 매의 독자버프 형식이라 버프가 끝나서 스킬효과가 사라지는걸 확인한 후에 재시전해야 합니다(버프 덮어씌우기가 안됨)

아래 영상의 보라색 원이 에이밍 효과입니다. 이 범위내에 어떤 평타나 범위스킬이 닿으면 타격된 것으로 판정됩니다. 
몬스터의 크기에 따라 보라색 원의 크기도 다릅니다. 중형보다 대형이 더 크고, 초대형의 보스의 경우 화면 대부분이 보라색 원이라 범위스킬의 딜로스가 0으로 수렴합니다.  

1. 소드맨

1) 소드맨의 모든 평타는 에이밍에 적용됩니다. 타격개체수는 소드맨의 광역공격비율에 따릅니다.

2) 소드맨의 대부분의 스킬에 에이밍이 적용됩니다. 광공비가 있는 스킬은 소드맨의 광공비에 합산해서 타격개체수를 따라갑니다. 광공비가 없는 '무제한 광공비'스킬의 경우 해당 구역의 모든 개체가 에이밍 범위에 닿으면 타격됩니다. 

 무한광공비 스킬이나 좁은 범위스킬 중 작성자가 파악한 효과상승 스킬들
 -펠타3서클  로델3서클 무르밀로의 대부분의 좁은 범위 스킬들 
 - 커세어 3서클 피스톨 샷
 - 도펠죌트너 1서클 퍼니쉬와 특성-어스퀘이크 
 - 펜서의 대부분의 스킬들 ex)아따끄 꽁뽀제 

 - 드라군의 서펜틴 디쓰론
 - 시노비의 인법 분신술 과 쿠나이 콤보

이러한 스킬들은 좁은 타격범위를 넓혀줘서 대충 아무데나 써도 맞아버리는 효과가 납니다. 

3) 소드맨의 일부 스킬 중 단일 타겟 CC기나 적용대상이 정해져 있는 스킬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ex)커세어의 아이언후크. 스콰이어의 포획 등. 

2. 마법사.

1) 마법사의 모든 평타는 에이밍에 적용되지 않습니다. 

2) 마법사의 대부분의 스킬에 에이밍이 적용됩니다. 
  무한광공비 스킬 중 작성자가 파악한 효과상승 스킬들
 - 위자드의 슬립 래써지
 - 파이로맨서의 모든 스킬. 특히 움직이지 않는 파이어볼
 - 크리오맨서의 모든 스킬. 특히 아이스월 파편 프로스트필라 
 - 사이코키노의 대부분의 스킬. 특히 그라비티 폴   사이킥 프레셔
 - 소서러 소환수의 대부분의 광역공격
 - 네크로맨서의 플래쉬 캐논 플래시 스트라이크
 - 엘리멘탈리스트의 헤일, 홍염, 메테오, 프로스트 클라우드
 - 워록의 모든 스킬. 특히 폴오브아고니  인보케이션, 다크써지 (본인이 접근하지 않아도 에이밍에만 닿으면 발동)
 - 페더풋 자폭 광역기인 블러드 커스 
 - 룬캐스터 파괴의 룬정의의 룬

3) 마법사의 일부 스킬 중 타겟수가 정해져있는 스킬의 경우 적용되지 않습니다. ex) 링커의 조인트와 행낫, 쏘마터지의 크기확대, 엘리멘탈리스트의 일렉트로 큐트

3. 아처
 1) 아처의 모든 평타는 에이밍에 적용받지 않습니다.

 2) 아처의 대부분의 스킬은 에이밍에 적용됩니다.
 무한광공비 스킬 중 작성자가 파악한 효과상승 스킬들
 - 아처의 멀티샷 
 - 쿼렐슈터의 켈트롭 뿌리기 (무한광공비는 아니지만 전부 밟아지게 됩니다=풀히트)
 - 헌터의 러시독 스내칭(단일타겟에 돌진하지만 적용은 에이밍범위 내 모든타겟) 그로울링 (좁은 범위의 공포를 광역화)
 - 새퍼의 방책 (새퍼는 에이밍에 적용받는 스킬이 적거나 효과가 좋지 않아 호환성이 떨어집니다)
 - 무고사 독항아리, 금잠고 독충폭발
 - 스카우트 플레어 샷 
 - 로그의 경우 에이밍때문에 후방판정이 제대로 발동하지 않는듯 합니다.(호환성 떨어짐) 제보바람.
 - 플래쳐 매직애로우. 광범위하게 엄청난 데미지를 입힙니다.
 - 슈바르츠라이터 후퇴사격, 돌격사격.  타겟제한이 있지만 딜로스를 줄여주므로 호환성이 좋음.
 - 응사 음속타선제공격 5초마다 광역 때리기판정 근접딜을 꼽아넣습니다. 서클링  경우 범위에 에이밍이 닿기만하면 적용됩니다
 - 캐노니어의 모든 스킬. 특히 캐논 블래스트 바주카모드 
 - 머스킷티어의 커버링파이어  스나이프  버드스트로크. 근접해서 걸어야 하는 버드스트로크의 위험성을 줄여주고 스나이프는 정말 대충 쏴도맞음
 - 메르겐의 모든 스킬. 특히 화살비의 경우 모든 화살이 보스에 풀히트 해버리기 때문에 290 보스도 원샷나기도 함. 

 4. 클레릭
 1) 클레릭의 모든 평타는 에이밍에 적용됨
 2) 클레릭의 대부분의 스킬은 에이밍에 적용됨.
  무한광공비 스킬 중 작성자가 파악한 효과상승 스킬들
 - 클레릭의 힐, 큐를 공격용으로 사용시 안전하게 풀히트. 
 - 프리스트의 엑소사이즈
 - 크리비의 자이바스  (타격수제한이지만 보스 무빙에도 풀히트 할 수 있게 해서 리스크가 줄음)
 - 딥디르비의 부엉이 조각 
 - 사두의 포제션  5렙 포제션의 경우 9명만 맞지만 보통 그것도 안맞을 경우가 많음.
 - 몽크의 쌍쇄공, 양광수 더이상 팔짧은 몽크가 아님
 - 플레이그닥터의 소각, 흑사병증기 좁은 범위를 광역화
 - 인퀴지터의 브레이킹 휠, 갓스매시 콤보의 효율을 극대화
 - 채플린의 장엄구마
 - 무녀의 하마야 갓스킬이 더 갓스킬로

[언급하지 않은 직업과 스킬들은 큰 효과가 없었기에 생략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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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평. 에이밍은 온갖 평타 및 스킬들을 딜로스 없이 타격하게 해주는 스킬입니다. 특히 좁은 범위 스킬에 특히 효과가 큽니다.  
ps. 여기에 범위내 모든 몹의 광방비를 0으로 만들어서 광공비 스킬을 무한광공비로 만들어버리는 서클링을 더하고 서클링 특성인 물리, 미사일공격 75% 도탄을 더하면(도탄의 도탄은 발생하지 않음) 데미지가 마구 증식합니다 

ps2. 또한 일부 CC기 중 광공비 스킬이 서클링+에이밍으로 무한광공비가 되면 전혀 새로운 효과가 나타나게 되는데 대표적으로 사이코키노의 마그네틱 포스가 있습니다. (범위내 모든 몹이 한 점으로 모임) 


추후 수정은 팁게시판의 동일 제목 글에 작업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