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우슈리네에서 활동하는 ‘아드폰테스’입니다.
‘팔라딘 3서클과 인퀴지터의 호환성을 염두에 둔 트리가 무엇이 있을까’를 염두에 둔 뇌오세입니다.
   

잘 아시는 것처럼, 팔라딘과 인퀴지터는 클래스간 위화감이 없고 '컨빅션'을 매개로한 연계기도 있습니다.
팔라딘 3서클 스킬인 ‘컨빅션’ 디버프에 걸린 적을 인퀴지터의 ‘갓 스매쉬’로 때리면 1.6배의 피해를 입힙니다. 
이와 마찬가지로 ‘스마이트’로 때리면 1.3배의 피해를 입힙니다.


그러나 그리 인기가 좋지는 않죠! 채플린 + 인퀴지터, 몽크 + 인퀴지터 보다도 현저히 인기가 떨어집니다.
하지만 컨셉충의 입장에서 ‘팔라딘’과 ‘인퀴지터’의 조합을 그리 쉽게 포기할 수는 없는 노릇입니다.
  

우선, 왜 팔라딘 + 인퀴지터가 인기가 없을까?
  

컨빅션(오버히트 2회, 26초 쿨),
갓스매쉬(오버히트 3회, 30초 쿨)
스마이트(오버히트 2회 9초 쿨)
  

때리기 폭격(컨빅션(1회)-갓 스매쉬(3회)-스마이트(2회)-컨빅션(2회)) 다음에 뭘하지?
신나게 스킬 쓸 땐 좋았는데, 막상 이거 다음에 할 것이 없습니다.




그렇다면 [클xx팔팔팔x인]상태에서 어떻게 조합을 해볼까? 
이 상태에서 중간에 뭘 넣어야 성능을 끌어올릴 수 있을까?
  

우선 클레릭 2서클은 기본이니 넣습니다. [클클x팔팔팔x인]
  

힘에 투자하는 클래스 중 나머지 2개 중 뭘 넣을 수 있을까?
클레릭 계열 내에서는 딥디르비, 보코르, 몽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아까 몽크를 뺀다고 했죠. 그럼 몽크 제외(팔팔팔몽인할 바에는 몽3인을 합시다!)
  

그럼 후보 트리가..


1) 클클보팔팔팔보인
보코르는 최소 2서클(브와카이망)을 타야하는데 브와카이망 자체가 현타임을 없애주진 못합니다.
(*좀비 만들기가 바퀴로 확산이 될까요? 갑자기 또 다른 뇌외세가...)


2) 클클딥팔팔팔X인


-> 딥디르비에서 챙길 것들 
'라이마 여신상'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오 위의 스킬들의 재사용시간이 줄겠군요!
'목각공격' : 찌르기 스킬 하나 얻어갑시다. 이거라도 써야되니까요!
'식물형 대미지 특성': 둔기 착용 시 식물형 몬스터에게 특성 레벨당 10% 추가 대미지(최대 20%)


그럼 저 나머지 X 자리에 뭘 넣을까?
딥디르비를 2서클 타자니 고작 목각공격 레벨이 올라가는데 별 의미는 없는 수치!
부엉이와 세계수라는 유틸을 얻긴 하지만.. 
'식물형 대미지 특성'을 활용할 방법은 없을까?


그래서 생각한 뇌오세, 드루이드 추가!


코르타스마타: 지정한 위치에 일시적으로 긴 풀이 자랍니다. 해당 지역에 들어온 몬스터는 일시적으로 식물형 몬스터로 판정합니다.


엇 그렇다면... 때리기 폭격(컨빅션(1회)-갓 스매쉬(3회)-스마이트(2회)-컨빅션(2회))을 하기에 앞서
'코르마스마타'를 깔면 위의 때리기 폭격 대미지가 상승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대미지가 약하긴 하지만, 둔기를 쓰고 강화와 초월을 한다면 육식화라는 스킬도 어찌어찌 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마치 클클프프프챞플인이 소각을 깨알같이 써보는 것처럼..


이렇게 하면 현자타임이 좀 줄지 않을까 합니다.


그러고보니, 팔라딘은 레지스트 엘리멘츠, 컨빅션의 자연저항 속성 감소 등 뭔가 '자연계열'과 어울리는 것 같기도 하고
그렇다면...딥디르비랑 드루이드가 약간 섞여도 위화감이 있는 것 같지는 않다는 자기합리화...


이거 트리 검색해보니까 포XX리궁수님 밖에 의견주신 분이 없던데 ㅎㅎ
어떻게 평가하시는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