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오프닝

가. 사계난도-비습-파열-죽표죽꽂-어춤비습-매복-절개

가장 정석적인 오프닝.
장점이라면 은신에서 나오고 2초만에 죽꽂을 쓰기때문에
상대입장에서 반응이 좀만 늦어도 도적의 첫딜을 메즈로는 못막음.
또 다른 장점이라면 급가를 아끼기때문에
추후에 급가로 비점사대상 등에 메즈로 지원을 해줄수있음.
필요에 따라 절개 이후 목졸등을 잇기도 함.

나. 사계난도-비습-파열-죽표절개-어춤매복-비습-절개-비습

죽꽂 외의 특성을 사용하거나,
추후에 죽꽂을 활용하기위해 아껴둘 경우 쓰는 딜사이클.
하지만 잠행도적의 오프닝에서 죽꽂이 갖는 입지가 상당한 지금
(나약한사냥감+피눈물+장신구+잠행의 대가 죽꽂=인생딜)
사실상 사장된 딜사이클이라고 봐도 무방하다.
필자의 경우 주위에 피해를 입을시 풀리는 메즈중인 대상이 있을시
이 딜사이클 또는 아래의 다.딜사이클을 선호하지만 비추천한다.
왜냐하면 이 경우 그냥 메즈대상으로부터 거리를 벌린후
죽꽂을 쓰면 해결되기때문이다. 좀 귀찮을뿐.

다. 사계난도-비습-파열-어춤매복-매복-급가-죽표죽꽂

판다리아의 안개 초창기부터 쓰이던 국민딜사이클이지만
드군들어 매복이 사장되고 덩달아 사장된 딜사이클이다.
정작 써보면 딜은 가/나와 비슷한 수준이지만 묘하게 안쓰인다.
죽꽂 착지 후 비습 연계시 점사대상 스턴시간이 8.5초로
그분 딜사이클을 제외하면 사실상 가장 긴 시간 스턴이 가능하다.

라. 사계난도-비습-파열-어춤매복-매복-급가-매복-매복-절개

죽표를 아끼는 딜사이클이다.
하지만 역시 드군들어 매복이 사장되고 절개 위상이 올라가며
첫딜에 어춤을 아끼는 일은 있어도 죽표를 아끼는 일은 전무하다.
죽표를 딴데 썼어서 쿨인 상황이면 눈물을 머금고 이렇게 시작하자.

마. 사계난도-목졸-죽표죽꽂-비습

주로 법사를 상대할때 쓰는 딜사이클이다.
도법미러의 경우, 도적끼리는 은신을 안풀고 법사끼리 서로 고드름 파밍만 하는 상황에서 생기는 도명버블로 난도질을 감고 사계를 아끼는 경우도 있지만,
이런 변수까지 전부 나열하면 글이 너무 복잡해지므로 생략하겠다.
특징이라면 은신을 풀고 1초만에 죽꽂이 나가기때문에
제 아무리 반응이 빨라도 도적의 첫딜을 막는게 대단히 힘들다.

비습 이후에 얼리기를 당한다거나,
죽꽂 내려오기만을 기다리는 상대 딜러의 메즈를 피하기위해서
비습 이후 소멸을 사용해서 딜을 이어 나가는 경우가 많다.

바. 사계난도-목졸-죽표급가(목졸 끝날때)-5버블까지 기습-죽꽂

주로 고술을 상대할때 쓰는 딜사이클이다.
고술이 어춤마다 주분을 교환해주면 도법측에선 답도없다.
이를 역으로 이용해 문양박은 목졸-죽표급가로시작하면
도적이 어춤을 쓰지않았다해서 주분을 아낄경우 무조건 죽는다.
또한 목졸+급가의 무력화시간은 오크 종특을 감안해도 8.8초로,
아군이 적 힐러에게 후속메즈를 칼바걱정없이 연계할수있다.
충분한 생존기를 뽑고, 다음 스턴점감때 어춤을 사용해주면 된다.



2. 이 후(파열과 난도질의 지속시간이 넉넉하다는 전제 하)

가. 어춤비습사계-절개-죽표죽꽂-비습-매복-절개

가장 강한 딜사이클로 착효장신구와 맞아떨어지면
클래스에 따라 상이하지만 보통 3분의1~반피 정도는 금방 뺀다.

나. 소멸목졸사계-절개-(기만 끝날때)비습-5버블까지 기습-죽꽂

비점사대상에게 급가를 메즈로 소비후 시작하는 딜사이클이다.
급가가 없음에도 막상 도적은 소멸+기만의 효과로 3초간 은신이고
일부 클을 제외하면 목졸만으로도 스킬대부분이 무력화되므로
약 7초정도의 무력화가 가능해서 제법 괜찮은 딜사이클이다.

다. 소멸주시비습-대상목졸-절개-사계기습-기습-급가

비점사대상에 급가까지 불필요할경우 사용하는 딜사이클이다.
장점이라면 점사대상을 긴 시간동안 무력화한다는 것.

직접 투기장을 해보면 느끼겠지만
나.딜사이클과 가장 큰 차이라면, 비점사대상과 점사대상간에
거리와 그림자밟기 여부에 따라서 채택여부가 갈린다.
나.딜사이클은 주로 비점사대상이 멀리 있을때 그림자밟기를 사용해서 주시급가 후 소멸을 사용해서 점사대상에게 방해없이 접근할수 있을때,
또는 비점사대상에게 대충 걸어가서 급가를 주고 소멸을 사용해서 그림자밟기를 아끼고(또는 그림자밟기가 쿨일때) 소멸로 접근할때 쓰인다.
하지만 다.딜사이클은 소멸로 시작되기 때문에 사실상 기만 내에 2메즈를 해야하므로 비점사대상과 점사대상이 붙어있을때 사용하게 된다.
때문에 나.딜사이클은 동결대신 힐러에게 급가-양 연계후 점사대상에게 딜을 하는 도법 미러전 등에서 주로 사용되고, 다.딜사이클은 투밀리를 상대로 자주 사용된다.
말이 좀 복잡해졌는데, 직접 해보면 공감이 쉽게 될것이다.



3. 쿨이 없을때(난도질과 파열의 지속시간이 넉넉하다는 전제 하)

가. 급가-5버블까지 기습 또는 칼부-죽꽂

소멸이나 어춤이 없는 이상 어짜피 2메즈는 꿈도 못꾼다.
또한 약점포착이 없는 지금 딜도 크게 기대못하는 상황.
최대한 빨리 죽꽂을 사용해서 나약한사냥감 효과라도 받고,
주위에 점사외에도 타겟이 있을경우 칼부로 버블을 빠르게모아서
죽꽂 외에 절개를 1회라도 더 할수있는 버블을 수급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