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페셜 스킬

스페셜 스킬은 쿨타임에 따라 사용하는 액티브 스킬과는 달리 영웅의 기력이 가득차면 사용할 수 있는 특수한 스킬이다. 인간형 영웅이 스페셜 스킬을 사용할 경우 컷인이 등장하며, 화려한 연출과 함께 스킬을 사용한다.




기력은 영웅이 공격하거나 스킬을 사용할 때마다 차오르며, 공격 속도가 빠르면 그만큼 기력도 빠르게 차오른다. 또한, 몬스터에게 마지막 일격을 가한 영웅은 많은 양의 게이지를 획득할 수 있다. 아이템에 붙어 있는 기력 획득 옵션도 영웅의 기력 회복에 도움이 된다.




사용하지 않은 기력은 다음 던전으로 계승되며, 배틀 아레나를 제외한 모든 전투 콘텐츠에서 공유된다. 이를 이용하여 공략하기 어려운 보스 스테이지나 다른 전투 콘텐츠를 공략할 때 미리 스페셜 스킬을 충전하고 가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 체이스 시스템

체이스 시스템은 영웅들의 스페셜 스킬을 동시에 사용하는 있게 만들어 주는 시스템으로 발동 시 몇 초간 '체이스 버프'라는 특수한 버프를 받을 수 있다. 체이스 버프는 동시에 사용한 스페셜 스킬의 개수에 따라 다르며, 효과는 아래와 같다.

◆ 체이스 버프 효과
더블 체이스: 공격 속도 20% 상승
트리플 체이스: 공격 속도 20% / 물리 공격력 5% 상승
어설트 포스 체이스: 공격 속도 20% / 물리 공격력 5% 상승 / 마법 공격력 5% 상승
테크니컬 포스 체이스: 공격 속도 20% / 물리 공격력 10% 상승 / 마법 공격력 10% 상승
※ 몬스터형 영웅은 체이스 시스템에서 제외된다.







체이스 버프는 전투에 큰 도움이 되지만, 항상 체이스를 이용하는 것은 좋지 않다. 예를 들어 파티의 힐러를 담당하는 아르메의 스페셜의 스킬인 '힐링 라이트 스페셜'은 파티원 전체 생명력을 회복시키는 스킬로 체이스 시스템으로 함께 사용하는 것보다 위기 상황에서 따로 사용하는 것이 좋다.

▲ 아르메의 스페셜 스킬은 위기 상황에서 따로 사용하는 것이 좋다.


공격 속도가 빠르거나 마무리 일격을 자주 하여 스페셜 스킬을 빠르게 충전할 수 있는 영웅은 체이스를 위해 스페셜 스킬을 남겨두기보다는 상황에 따라 빠르게 사용한 후 다시 모으는 것이 효율적이다. 대표적인 예로 마무리 일격 후 패시브 스킬을 통해 공격 속도가 빨라지는 '리르'가 있다.

▲ 패시브 스킬 효과로 빠르게 기력을 수급하는 리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