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이되어라]별되 파멸의시간던전(파던) 공략 


드디어 월요일이 되었는데 다들 출근은 잘 하셨는지요~ ㅠㅠ 피곤하지만 이번 주도 힘내서 달려보아요.

brown_special-2

 

  오늘의 포스팅은 제가 하고있는 모바일 게임 별이되어라(별되)의 최상위 던전 파멸의 시간던전(파던) 공략이에요. 마침 이번 주간은 위상의 시간이므로 한번 공략해볼께요. 아직 파던에 도전해보지 못한 별되 초보자 분들은 이 공략이 도움이 됬으면하네요 ^^



진형과 동료


  이번 포스팅에 사용할 저의 덱이에요.



사용진형 : 인내의 기사도(크리티컬 데미지 감소를 통해 파티의 데미지감소에 기여합니다. 고귀한 기사도도 좋아보여요)


본캐 성기사 : 딱밤궁(영광의 빛)을 통한 광역 스턴을 통해 적들의 딜로스를 유도해요 마지막 방에서는 광역 보호막을 통해 조금이라도 파티 전멸을 막아줄 수 있죠. 이 덕분에 성기사는 맵 진행과 아레나에서 가장 많이쓰이는 주인공이에요.

(일반적인 성기사의 스킬트리. 패시브의 1번 2번스킬은 취향에 따라 포인트를 나눌 수 있습니다.)


애로우 티거 : 파멸의 시간던전의 보스들은 후반부로 가면 갈수록 괴랄한 피통을 가지고있어요, 티거의 체력비례 데미지가 없으면 빠르게 잡아내기 힘들기 때문에 필수라고 생각해요.


리우엘 : 리우엘은 다른 딜러들과 대체가 가능해요. 저 같은 경우, 드래곤 버스터인 우라노스가 있어서 즉사 방지용으로 10퍼센트 소환을 해놓고 열쇠를 장착시킨 뒤 리우엘을 파티에 집어넣었어요.(ex:화이트헬, 피요엘, 마카엘, 헬호크, 마그리트 등 딜러)


스톰 베어 : 베르제르커의 약속이라는 스킬을 통해 파티 전멸을 막아주는 역할이에요. 베어가 없을 경우 같은 전사 강림급 동료인 전설의 데스크라운, 성기사 탱커인 드렁큰 팔콘(갓할배) 등이 있으면 파티 순간 전멸을 모면할 수 있어요.


블랙 헤븐 : 거의 모든 컨텐츠에서 필수적으로 쓰이는 No.1 위상이에요. 초창기에 나왔으면서 지금까지도 덱에 쓰이는 소중한 동료죠. 평타의 힐링과 사망시 전체 무적을 순간적으로 걸어주기 때문에 전멸을 막아줘서 쉽게 맵을 진행할 수 있어요. 아직 위상이 없으신 초보자 분들은 위상선택권에서 꼭 블랙 헤븐을 뽑아야할 정도로 소중한 동료죠.


카미엘 - 도우미 : 카미엘은 사망시 다른 파티원 전체 부활을 시켜주기 때문에 부활스크롤 대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동료에요.


(없으면 다른 동료 대체가능-무적기나 데미지 감소 스킬 있는 생존형 동료 위주 추천.)


---------


추천하는 동료


마그리트 : 소환물이 있을 때 거의 데미지를 받지 않는 패시브 덕분에 잘 죽지않아요. 게다가 외모 역시 아름다워서 금상첨화!(베이글....? 로리거유.. 철컹철컹)

(최고의 패시브 데미지 분산. 이 패시브와 소환물 덕분에 마그리트는 던전, 미궁, 월드보스, 아레나 등 모든 컨텐츠에서 쓰인다.)



전설의 화이트헬 : 전화헬은 죽음의 천사를 통한 광역 흡혈무적기 덕분에 운에 크게 의존하긴 하지만 생존에 도움을 줘요. 마땅히 쓸만한 동료가 없다면 추천해요.


선율의 피요엘 : 사망하는 순간 패시브가 발동되는데 이 시간동안 준 사망판정이라 파티가 전멸해도 순간적으로 부활 스크롤을 사용할 타이밍이 나와서 상당히 좋은 동료에요. 스킬데미지 역시 강력해서 아레나에서도 사랑받는 동료죠.



동료들의 장비세팅

  몹들의 스펙이 기존 던전보다 높은 곳이기 때문에 동료들 역시 좋은 장비를 입혀야해요. 가장 좋은 장비셋팅은 프로즌 6세트이겠지만  해당 레이드까지 맵을 진행하기도 꽤 난이도가 있는 편이므로, 장비가 없으신 분들은 진 라그나로크 풀세트나 디스가엘 풀세트 정도로 맞춰가야할 것 같아요.


  세트의 능력치도 중요하지만 파던의 특성상 보스들의 피통과 방어력이 높으므로 발동옵션에 방어력 감소는 필수에요. 어찌보면 방깎없는 프로즌보다 방깎있는 진라그 세트를 맞춘 파티구성이 더 잘 깬다고 볼 수 있겠네요.


   



스테이지 별 특징





1. 전설의 그레이소울(그소)



  전사형 동료와 사제형 동료들이 출몰하는 첫 번째 던전입니다. 몬스터들의 데미지도 높지않고, 피통도 높지 않기 때문에 쉽게 깰 수 있는 스테이지죠. 아직 파티의 파워가 간당간당하다면 여러번 도전하여 그소의 즉사스킬 로또가 터지지 않기를 기도해야겠네요.

  최초 클리어시 골드를 소량 얻을 수 있습니다.


(블랙 란스같은 SS급 전사형 몬스터들이 출몰한다.)

(보스는 즉사기술을 가진 전설의 그레이 소울)



2. 전설의 화이트헬(전화헬)



  힐러이면서 광역 공격을 가진 라미아 사제계열 몬스터와 라미아 도적, 궁수가 출몰하는 던젼입니다. 힐러치고는 데미지가 어느정도 나오는 몬스터들이기 때문에, 초반에 스턴이나 광역기로 빠르게 쓸어버리지 않으면 데미지를 크게 입을 수 있습니다. 보스인 화이트헬의 경우 광역 데미지를 가진 평타와 광역기 2개로 파티가 쓸려나갈 수 있으니 부활스크롤에 손을 올려두는것이 중요합니다. 적 전체에게 흡혈을하는 기술인 죽음의 천사의 경우 순간적으로 무적이니 그 동안 버티고있는 동료가 있다면 스크롤을 잠시 아껴두었다가 무적이 풀리면 살려내서 폭딜을 넣는게 좋습니다.


  최초 클리어시 2루비를 받습니다.

 


(분명 힐러들인데 스킬은 광역 뎀딜기를 가진 라미아 사제들)

(보스인 전화헬의 2번스킬 지옥의불길과 3번스킬 죽음의 천사는 파티를 한순간에 전멸시킬 수 있다.)




3. 전설의 데스크라운(전데크)



  총 스테이지가 6개에 불과한 위상의 주간은 매 스테이지마다 급격하게 몬스터들이 강해지는 편이에요. 세번째 스테이지인 전설의 데스크라운부터는 적들 역시 모두 SSS등급의 몬스터이므로 상당히 주의해야하죠. 특히 아래 스크린샷에 나온 지도자 가로탄의 경우 빠르게 처리를 못할 경우 반격 데미지에 파티원이 죽을 수 있으니 죽은 멤버에 따라 부활스크롤을 누를지 안누를지 고민해야해요.


  보스인 전데크의 경우 무적 스킬과 광역기인 삶과 죽음의 경계 패시브 때문에 시간이 오래 지체되는 편이에요. 일정 시간이 경과할 때마다 몬스터가 더 강해지므로 가끔 위험한 상황도 나오죠. 전데크의 무적 버프를 지워줄 수 있는 동료가 있다면 더 쉽게 깰 수 있을거에요.(그레이소울, 마그리트, 헬호크, 리브가엘 등)


  최초 클리어시 마법부여 스크롤을 줍니다. 아레나 코인이 50개나 필요하고 파티를 강하게하려면 좋은 무기 발동옵션이 필요하므로 꿀맛같은 보상이네요.


(지도자 가로탄의 피의 복수는 발동시간 동안 죽이지 못했을 때 파티원 한명이 죽어버릴 위험이 있다.)



(세 번째 스테이지의 보스인 전설의 데스크라운, 솔직히 상향 전 스펙이었으면 별로 안어려웠을듯..)

(자신에게 무적을 걸고 적 전체를 도발하는 덤벼라! 스킬 덕분에 시간이 꽤 지체됩니다.)

(자신이 맞을 때 15퍼센트 확률로 발동되는 삶과 죽음의 경계. 무적을 포함한 적의 모든 버프를 지워버리는 사기성을 가지고 있다.)



4. 전설의 블랙헤븐(블헤)


  네 번째 던전이지만 체감상 전 스테이지인 전데크 스테이지가 더 어렵다고 생각되는 던전이에요. 적들 역시 광역기가 없고, 보스 역시 공격보다는 힐링과 방어에 치중된 사제 위상이기 때문에 큰 위험은 없을 것 같네요. 다만 딜파워가 애매하고 상태이상(기절,침묵)이 부족할 경우 보스가 계속해서 회복하기 때문에 귀찮을 것 같긴하네요.


  최초클리어시 7만골드를 줍니다.



(전데크 스테이지의 애들보다 뭔가 위엄이 떨어져보인다.)

(보스는 힐링에 특화된 블랙 헤븐. 크게 위협적인 딜링은 없다.)

5.전설의 블러드윈드(블윈)


  전 스테이지와 비교해 압도적인 난이도를 자랑하는 스테이지라고 생각해요.. 자체 무적을 가진 성기사 아리와 광역 딜링을 가진 절대의 로그 운이 있기 때문에 중간 중간 부활스크롤을 사용할 일도 많고, 보스인 블러드 윈드 역시 광역평타, 광역기 블러드스톰, 높은 피통으로 파티를 순식간에 전멸시키죠. 여기서부터는 어느정도 덱이 갖춰지지 않으면 힘든 스테이지라고 생각해요. 무적버프를 가진 동료와 강력한 딜링을 갖춘 동료가 필수적이죠.


  최초 클리어시 5루비를 줍니다.


(절대의 로그 운과 절대의 성기사 아리가 등장, SSS급 동료로 상당히 강력한 스킬셋을 갖추고있다.)


(파티 전멸의 주범 회오리 칼날)

(시간이 질질 끌리는 암브로시아의 수호. 파던 광폭화에 한 몫을한다.)



(보스를 만나기전에 파티는 위기상황에 처해있다. 블헤사망, 티거 빈사상태)

(카미엘이 죽으며 전체부활이 일어나고 순간적으로 리우엘이 빈사상태까지 가서 드래곤 버스터가 소환되는 모습)

(결국 우라노스와 티거의 막강한 딜로 클리어)

 



6. 진 데스크라운(진데크)


  파멸의 던전 마지막 스테이지입니다. 여기서부터는 일반 몬스터들도 얼티메이트급 파티원를 한순간에 즉사시키는 화력을 가지고 있죠. 회피 실패시 사망하므로 부활 스크롤에 손가락을 올려두고 있는 것이 중요하고, 중간에서 한번도 죽지 않더라도 보스에서 수없이 동료들이 죽어나가므로 부활스크롤 타이밍 조절에 신경을 써야해요. 또한 보스의 피통과 방어력이 괴랄하기 때문에 방깎 발동옵이 없다면 클리어가 조금 힘들 수 있으니 꼭 방깎 발동옵션을 챙겨야합니다.


  최초 클리어시 빛의 정수와 마법부여 스크롤 그리고 아레나 코인 30개를 얻습니다. 덤으로 이렇게 메세지도 길드원들과 채널 접속인원에게 보여주죠.


 

 

 

 

 

(먹보00 님 클리어 축하드립니다..)line_characters_in_love-1



(스토리상 데스크라운을 추종하는 오크 몬스터가 출몰한다. 궁수의 경우 한명을 골로보낼 딜링 스킬을 가지고있으니 광역삭제가 중요.)



(중간중간 하늘로 더오르며 계속해서 부하들을 소환한다. 광역 공격은 덤)

(무적상태가 되며 광역 공격을 하는 드래곤의 분노, 회피 실패시 탱커가 아닌 동료들은 즉사해버리는 괴랄한 딜을 가지고있다.)

(거의 깰 때에도 이렇게 하늘로 날아오르며 부하들을 소환합니다.)

(클리어 성공, 쉽게 클리어된 편에 속했다. 광역 딜링에 대비하기위해 성기사의 스킬을 보호모드로 바꾼 모습이다.)




파멸의 시간던전(파던) 의 장점


  파던은 최초 클리어보상이 후하고, 스킬카드와 보석조각들을 빠르게 모을 수 있는 곳입니다. 만약 동료들의 스킬카드가 셋팅이 덜 되어있다면 자기가 오토로 클리어할 수 있는 최상 스테이지를 반복해서 합성을 통해 좋은 스킬카드를 뽑아내는 노가다를 하는게 중요하죠. 특히 마법부여 스크롤은 그 가치가 높으니 매주 한번 씩은 꼭 참여해야하는 던젼입니다.




  이상으로 별이되어라 포스팅을 마칠게요. 다음 포스팅은 초보분들을 위한 위상 강림선택권 사용법과 처음 모인 루비를 어떻게 쓰는게 좋은지에 대해 하겠습니다~ 






제가 포스팅한건데 여기도 올려봅니당 ㅇㅅㅇ... 


출처 - 블로그 포스팅


http://blog.naver.com/jusam2_/2205063084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