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원이 많을 때 사용하는 크라운 파밍 배치와 자원이 적을 때 사용하는 크라운 파밍 배치

이 배치들의 공통점은 상대가 원하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많은 병력 투입과 손실을 요구한다는 것과
도로를 최대한 많이 연결, 그리고 평화조약을 쉽게 주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1. 자원이 많을 때
일단 자원이 많은 경우, 많은 자원을 필요로 하는 유저가 공격을 올 것이고
완파조합은 물론이고 올보병이나 올돌격대와 같은 조합이 올 가능성이 큽니다.
그런 조합을 상대로 최대한 자원을 방어하면서 설렁 털려도 평화조약이 안걸리게 만들어야 더 많은 크라운을 벌 수 있습니다.
너무 약탈하기 힘든 배치를 하는 것보다 적당히 털 수 있게 보이는 배치를 해야 더 많은 공격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2. 자원이 적을 때
자원이 적은 경우, 메달을 필요로 하는 유저가 공격을 오게 될 것인데
이 때 자신의 메달은 높을수록 효과가 있습니다. 자신이 속한 매달권에서 자신이 너무 강한 방어를 가지고 있다면
공격하려는 유저는 다른 마을을 찾기 때문입니다.
그럼 나에게 오는 공격 횟수가 적어져서 크라운을 많이 벌기 힘들어집니다.

자원을 최대한 배제하고 더 강한 타운, 완파방지 방어를 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그리고 평화조약이 걸리면 바로바로 깨고 메달을 유지하거나 올리려는 노력을 해주셔야 합니다.




저보다 더 좋은 배치를 만드실 수 있을텐데
핵심은 상대의 병력을 최대한 손실시켜서 크라운을 벌고 타운을 쉽게 주지 않아서 더 많은 공격을 유도하는 것입니다.



처음에는 이렇게 번 크라운으로 그리스를 탈출해서 혁명을 해야지라고 생각했었는데
그리스에 정이 들었는지 번 크라운으로 즉완을 자주해서
게임이 나오자마자 시작한 것도 아니고 무과금 유저인데도 107레벨 계몽까지 왔네요.
이제 과금도 해야겠다는 생각이 저절로 들 정도로 즐기고 있습니다.
이번 주에 계몽인데도 스타터팩을 시작으로 과금을 할 생각이네요. ㅎㅎ


무작정 자원보호를 하는 것보다 직접 크라운 파밍 배치를 연구해서 해보시는게 어떨까요?
더 빠른 발전과 재미를 보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