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블로그에 가시면 좀더 편하게 읽으실 수 있습니다.)

라그나로크, 혹은 라그나뢰크의 뜻은 신들의 멸망 혹은 신들의 황혼이라고 하네요.

그런데 (주인공 버프)발두르는 라그나로크 후에도 끝내 부활한다네요 ㅎㅎ;

 일단 라그나로크의 전말을 보면, 발두르의 죽음이 그 시작을 의미하게 되는데요.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세계관은 이렇습니다.

​ 태초의 유일신(혹은 신들의 왕) '오딘'은 인간을 창조한다. 하지만, 그 창조물은 불완전하고, 가변적인 특성을 지니고 있어, 그에 따른 부정과 타락의 모습을 띠기도 하였다. 갈수록 오만해지는 인간들을 보며, 신들은 실망을 넘어서 분노를 하게 된다. 신들은 인간을 멸종시키는 것에 대해 의견을 내고, 결국 '세계 정화 작업(일명 미드가르드 청소)'을 시행하기로 결정, 그로 인해 인간들은 전멸의 위기에 처하게 되는데, 이 때 오딘의 아들 '발두르'가 인간의 편에 서서 신들과 전쟁을 벌이는데, 이는 바로 성전력(A.W. : After War의 의미) 0년 성전의 때이다.  성전이 끝난 후 발두르의 육체와 영혼이 분리가 되고 그 육신은 봉인당하게 된다. 그 후 약 1000년이 지나고 발두르의 영혼은 전생의 기억을 잃어버린 채로 '케이아스(chaos : 직업은 룬 나이트)'라는 인간으로 환생하게 된다. 페이욘 마을 대장로의 딸 '아이리스 아이린'과 함께 살고 있던 그에게 1000년전 성전에서 자신과 함께 싸웠던 여전사 펜릴(직업은 워록)이 찾아오고, 서서히 자신의 기억을 찾아 여행을 떠난다. 세계 정화 작업을 다시 진행하려는 프레이야와 그 수하 12 발키리들과 인간을 지키려는 케이아스 일행들의 성전이 다시 시작된다. 이미르의 심장을 둘러 싼 혼돈의 도가니 사이에 최후의 전쟁 라그나로크는 아직 시작조차 하지 않았다...

​북유럽 신화에서 발두르는 오딘과 아스 신족에 속하는 프리그 사이의 아들이라 나오는데,

라그나로크 온라인에서 그의 어머니는 신보다 쌘 용신족의 황녀 티아맷이라 나오네요.

음.. 먼치킨냄새가;  어쨋든 북유럽 신화와 자세한 비교는 먼 훗날(?)에 올릴 예정입니다.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무대는 원작(케이아스의 등장)의 약 100년 전이라고 그라비티에서 발표한 적이 있는데요. 1000년 전 성전 때 신과 인간과 마족 세 종족이 전쟁을 벌이고 긴 전쟁으로 인해 세 종족 모두 큰 타격을 입은 채 간신히 멸망의 위기를 넘기고 인간계, 신계, 마계로 돌아가 긴 휴전을 보내게 됩니다. 인간들은 이 거짓된 평화를 무려 1000년이나 보내어 자신들의 비참한 과거와 전쟁의 상처를 잊게 됩니다. 과거의 잘못을 망각한 채로 자신들의 문명을 번성시키며 다시 이기심과 자만을 키워가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혼돈의 징후가 미드가르드 곳곳에서 나타나기 시작하고, 평화의 기운이 깨져 가면서 평화를 지탱하고 있다는 이미르의 조각에 대한 소문이 모험가들을 중심으로 퍼져나가게 됩니다. 사람들은 이미르의 심장의 본질을 망각하고 자신만의 목적, 그 정체와 부를 찾아 그 조각들을 찾기 시작합니다. 

참.. 초심을 잃지 않는군요 허허;

대표적인 사건이 무명섬 사건이죠. 이미르의 힘을 추구하다가 생긴 비극. 차후에 포스팅하겠지만 ㅋㅋ

다음은 세계관을 대략적으로 알 수 있는 라그나로크 신화의 세계지도들입니다.

​ 위 일러스트는 북유럽 신화의 세계관입니다. 일러스트마다 차이는 있지만, 비슷비슷합니다.

지금까지 나온 세계관은 미드가르드와 비프로스트, 니플헤임, 니드호그 정도네요.

발할라는 라그 망하기 전에 나올는지도 의문이긴 합니다;

​ 원작에 나오는 세계관입니다. 지도에 샐러맨더, 크라켄, 묘르닐 망치가 그려져 있네요.. 왜일까요 ㅋㅋ

​ 라그나로크 온라인 현재의 맵입니다.

​무지개다리 비프로스트, 아스가르드 입구는 찾았는데, 아스가르드 맵은 언제 나올까요 허허;

결국 인간끼리의 혼돈만 보이다가 서비스 중단이 날 수도 있겠네요;

뭐 하여튼 이계에서 '시간여행'이라는 설정을 이용해서, 100년 후 스토리도 보여주고 있는데요.

(펜릴과 사라, 사라의 기억, 비공정 습격, 게펜 마법 대회, 프론테라 침공 등)

비쥬까지 나왔으니 히멜 메즈만 나오면, 새로 스토리를 써야 할텐데, 원작 작가와 어떻게 협의할지 궁금하네요. 뭐.. 광석 상자같은거... 스크롤로 현질 유도만 하지 말고 스토리 좀 신경을 써 줬으면 하는 작은 바램입니다만...  뭐.. 작은 바램이죠..

 
<출처>
제가 트리오브세이비어 나올때까지 재미로 라그 포스팅을 시작했습니다.
블로깅을 처음 해보다보니 포스팅실력도 많이 부족하고, 덧글도없네요 ㅎㄷㄷ;
다음은 뜨는데 네이버에서 블로그 노출이 안되더군요 오랫동안 안써서 그런지.. 문의했으니까 금방 되겠지만.
많이 놀러오셔서 덧글좀 달아주세요~ 좋은 정보도 있으면 공유하면 좋고요 ㅎㅎ
재밌게 봐주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