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장 여러분!

0.7.4 업데이트가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새로운 개발자 일지 영상에서 개발팀이 랭크 전투 시즌 9를 어떻게 준비했는지, 크론시타트 항구를 어떻게 구현했는지, 비신사적 행동 및 불공정한 플레이를 어떻게 예방하고 제재할 것인지, 자동 대전 시스템을 어떻게 개선했는지 확인해 보십시오.

자동 대전 시스템 세부 변경 사항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도 계속 자동 대전 시스템을 더욱 정교하게 개선해 나갈 예정입니다.


0.7.4 업데이트 자동 대전 시스템 변경 사항

자동 대전 시스템은 대기열에서 플레이어를 선별하여 팀을 구성하는 알고리즘입니다. 자동 대전 시스템의 최우선 목표는 최대한 빠르게 공정한 팀을 구성하는 것이죠. 대부분 군함 유형, 단계 등을 같게 구성하지만 때때로 조금 다르게 구성하여 플레이어가 불편함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0.7.4 업데이트에서는 자동 대전 시스템에 중요한 변경 사항이 적용됩니다. 이제 전투 대기 시 첫 3분 동안 자동 대전 시스템이 양 팀 군함 유형과 단계를 정확히 같게 구성하려 시도합니다. 이러한 팀 구성 방식은 대기열 플레이어 수가 충분해야 효율적으로 동작합니다.

자동 대전 시스템이 첫 3분간 팀을 구성하지 못하면 0.7.4 업데이트 이전 방식으로 동작하게 됩니다. 양 팀을 매우 정교하고 공평하게 구성하는 것보다 플레이어를 최대한 빨리 전투에 투입하는 것이 우선이니까요. 이러한 방식은 서버 접속 인원이 상대적으로 적은 늦은 밤, 새벽에 적용될 것입니다. 자동 대전 시스템 변경 사항은 "전대 대기열에 등록" 기능에는 해당하지 않는다는 점을 유의해 주십시오.

현재 적용 중인 “일반적인” 자동 대전 시스템 적용 방식은 0.7.4 업데이트 적용 후에도 위와 같이 대기 시간 3분을 초과하면 적용된다는 점을 기억해 주십시오.

  • 자동 대전 시스템은 플레이어 수에 따라 동작합니다. 대기 중인 플레이어 수에 따라 11대 11, 10대 10과 같은 전투도 구성할 수 있습니다.

  • 팀별 최고 단계 군함 수는 반드시 일치하도록 구성합니다. 10단계 전투에서 한 팀에 10단계 전함 2척, 순양함 3척, 구축함 1척이 있다면 상대 팀에도 같은 수로 투입됩니다. 전투 단계보다 한 단계 낮은 군함에도 같은 규칙이 적용됩니다. 10단계 전투에 9단계 전함 1척이 있다면 상대 팀에도 9단계 전함 1척이 투입되죠. 양 팀 항공모함 수는 반드시 같게 구성됩니다.

  • 자동 대전 시스템은 양 팀 유형별 군함 수를 같게 구성하려 시도하지만, 때로는 규칙과 달리 다르게 배치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구축함 또는 전함은 1척, 순양함은 최대 2척이 차이 날 수 있습니다.

  • 자동 대전 시스템은 모든 군함의 국가를 고려하지만, 군함의 국가와 단계를 함께 고려하지는 않습니다. 양 팀 구성 시 군함 단계, 유형, 국가를 모두 고려하지만, 모든 조건을 완벽히 같게 구성하려면 플레이어가 대기열에서 5분 이상 머무를 수 있으며 심지어 인원이 부족한 채 전투에 참여할 수도 있으니까요.

예를 들어 한 팀에 10단계 전함 Yamato 2척, 9단계 전함 Iowa 1척, 8단계 전함 Bismarck 1척이 있다면 상대 팀에는 10단계 전함 Montana 2척, 9단계 전함 Izumo 1척이 배치되고 8단계는 전함으로 배치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예시에서 알 수 있듯 양 팀 모두 일본, 미국 군함이 배치됩니다. 8단계 전함 자리에는 독일 순양함 Admiral Hipper 또는 구축함 Z-23이 배치될 수 있겠죠. 

다시 한번 강조하지만 위와 같은 자동 대전 시스템 적용 방식은 0.7.4 업데이트 후 플레이어가 대기열에서 머무른 시간이 3분 이내일 때만 적용된다는 점을 명심해 주십시오.

자동 대전 시스템 개선을 통해 월드 오브 오브 워쉽의 해전을 더욱 흥미롭게 즐길 수 있기를 바랍니다.

거친 바다에서 펼쳐지는 월드 오브 워쉽의 전투로 뛰어들어 보십시오! 

Action Sta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