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thearmoredpatrol.com/2016/09/08/wows-qa-8th-september-2016/


Q. 몇 번의 패치 전에, 하츠하루와 카게로는 유바리와 이와키 알파가 Aiming System Modification 0을 받은 것과 대비해서 연막 대신 사용할 수 있는 어뢰 재장전 가속 이큅을 얻었다. 새롭고 톡특한 소모품과 업그레이드를 추가할 계획 있나?

A. 그렇다, 하지만 새로 나오는 골쉽이 모두 다 그런 새롭고 독특한 옵션을 달고 나오는 것은 기대하지 말아라.


Q. 키타카미가 영원히 안 나올 것이라는 루머가 있다.

A. 우리는 현재로써는 그 배를 위한 어떠한 계획도 없다.


Q. 독전함 출시와 함께 티르피츠 주포의 장갑 관통력이 변화했나?

A. 그렇다. 380mm Spr.gr. L/4.6 고폭탄의 관통력은 64mm에서 95mm로 증가했다.


Q. 충각 데미지는 적 배에 선수를 갖다 대서 부딪치든 적 배와 긁히든 똑같이 들어간다.

A. 우리는 충각이 매우 드물게 일어나는 일이기 때문에 충각 데미지 모델을 매우 단순화해서 만들었다, 그리고 그것은 자세한 데미지 모델을 만들기는 꽤나 어렵기 때문이기도 하다. 현재로써는, 데미지 모델은 단지 속도와 배의 체력만 염두에 둔다.


Q. 구축함이 들고 다닐 수 있는 어뢰 개수를 제한할 계획이 있나?

A. 아니.


Q. 게임 로딩 화면에 있는 대기 시간은 무엇을 뜻하나?

A. 그것은 너와 비교할 만한 티어의 함선을 플레이하려고 대기 중인 플레이어의 수를 뜻한다. 예를 들어, 네가 10티어 함선을 가지고 있다, 그러면 그것은 8, 9, 10티어 함선으로 대기 중인 플레이어의 수를 보여준다.


Q. 인게임에서, 너는 논리적이거나 역사적 측면으로 밸런스를 맞출 수 없는 것들의 밸런스를 맞추려고 한다. 예를 들어, 괴상한 일이긴 하지만 구축함은 전함과 싸울 수 있어야 한다, 그러므로 수많은 어뢰들과 고폭 찜질으로.(원문은 Hence, the torpedo soups and the HE spam. 입니다.) 고티어 구축함들을 제거하고 경순양함으로 교체하는 것이 더 낫지 않을까.

A. 아니. 우리는 1-3티어를 제외하고는 모든 종류의 함선이 있기를 원하고, 모든 종류의 함선들이 경쟁적이기를 바란다. 따라서 우리는 게임플레이와 밸런스를 위해 현실적인 측면에서 양보한다.


Q. 인게임 경제를 바꿀 생각 없니?

A. 바꿀 생각 있다. 예를 들어, 우리는 탱킹과 스팟에 대한 보상 크레딧을 주는 것을 계획한다.



Malik에게서 흥미로운 정보를 가져왔다, getfun이 최근에 새롭게 정리한 국가별 평균 소비량이다.

Source: https://www.youtube….h?v=hdf-vgmH2Ww

러시아 서버의 일정한 기간 동안의 평균 돈 소비량을 사용한다.

그러러면,

일반적인 아시아 유저는 이 양을 쓰려면 3.4배의 시간이 걸린다. (일반적 중국 플레이어는 3.3배)

일반적인 유럽 플레이어는 이 양을 쓰려면 5배의 시간이 걸린다.

일반적인 미국 플레이어는 이 양을 쓰려면 7배의 시간이 걸린다.

getfun에서 얻은 모든 다른 자료들은 북미 워쉽 기념일 이벤트와 같거나 조금 더 나을 것인 러시아 워쉽 기념일 이벤트를    known하거나 걱정되게 만들고 있다.


9월 2일자 QnA 번역을 하다가 최근 바빠서 QnA 번역을 못했습니다. 그러다가 시간이 나서 다시 번역하려고 하는데 9월 8일자 QnA가 있더군요. 그래서 일단 번역했습니다. 앞으로도 한 달은 바쁠 것 같네요.
오역이나 오타는 댓글로 달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