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호의 대드루이드

근접 전사 - 코다 스틸클로

 

소개 : 말퓨리온과 함께 대드루이드 중 한 명인 코다 스틸클로는 강인한 곰으로 변신해 자연의 적과 맞서 싸웁니다. 비록 그녀는 드루이드들에게 존경받던 이세라와 전투를 치뤄야 했고 그 결과로 그녀를 엘룬의 품에 안겨주어야만 했지만 그럼에도 자연과 에메랄드의 꿈을 수호하겠다는 그녀의 신념은 흔들리지 않았습니다. 시공의 폭풍에 들어온 뒤에도 그녀는 자연을 오염시키려는 존재들에게 곰의 강인한 야성을 보여줄 것입니다.

 

생명력 : 2512

생명력 재생량 : 5. 31

마나 :

마나 재생량 :

공격력 : 102

공격 속도 : 1. 1

사정 거리 : 1. 2

 

D : 활기의 곰 변신

  강대한 곰 형상을 취해 마나 대신 분노를 사용합니다. 적 대상을 일반 격하거나 공격을 받을 때마다 2의 분노가 생성되고 휘둘러치기로 분노를 얻을 수 있습니다.

지속 효과 : 방어력이 50 이상 중첩되면 생명력 재생량이 200% 증가합니다.

-----------------

코다의 유일한 회복기(기술이라고 하기는 뭐하지만)입니다. 라인전에서는 꽤 효과를 볼 수 있을 고유 능력입니다만 5 : 5 정식 한타에서는 큰 효과를 보기는 어려우니, 그냥 부가 효과라고 생각하는 게 좋습니다.

 

Q : 휘둘러치기

  전방의 넓은 부채꼴 지역을 휘둘러쳐 128의 피해를 주고 3초 동안 자신의 방어력을 15 증가시킵니다. 적중한 적 대상 하나 당 5의 분노를 획득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 7초/ 소모 분노 : 0

-----------------

유일한 공격 기술이자 라인클리어기입니다. 코다가 보고 있는 방향으로 레오릭 휩쓸기와 비슷한 범위에 앞발을 휘두릅니다. 휩쓸기와는 다르게 슬로우가 없고 대신 분노를 얻을 수 있는 기능과 방어력이 차별점입니다. 이 기술은 아주 적극적으로 사용하는 게 중요합니다. E 스킬이 있다고 하더라도 돌진기가 없어서 적에게 붙기가 어렵기 때문이죠. 덕분에 가능한 많은 대상을 맞춰서 사용해야 합니다. 쿨이 7초로 짧은 편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다만 너무 막 사용하면 정작 필요한 순간에 분노 수급을 하지 못 하게 될 수도 있기 때문에 신중히 사용해야 합니다.

 

W : 나무 껍질

  4초 동안 자신의 방어력을 35 증가시키고 지속 시간 동안 공격당할 때마다 생성되는 분노가 3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 9초/ 소모 분노 : 40

-----------------

방어력으로 탱킹을 해야 하는 코다에게 중요한 기술입니다. 가장 많은 방어력을 올려주는 기술이기 때문입니다. 또 지속 시간 동안 맞을 때 생기는 분노의 양을 늘려줘서 한 번 맞을 때마다 5의 분노가 생성됩니다. 역시 쿨이 짧지 않기 때문에 중요한 순간에 정확히 사용하지 못하면 별다른 회복기가 없는 코다로서는 난감한 상황이 연출될 수밖에 없습니다.

 

E : 쇄도의 포효

  5초 동안 자신과 주위 아군 영웅의 이동 속도를 40% 증가시키고 지속 시간 동안 자신의 방어력을 20 증가시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 15초/ 소모 분노 : 50

----------------

유틸기이자 아군 지원기이기도 한 쇄도의 포효입니다. 쿨도 길도 분노도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자주 사용하기 어렵습니다만 이동 속도 40% 증가는 제한이 많이 걸릴 만큼 유용합니다. 게다가 자기 한정으로 방어력까지 올려주죠. E 스킬까지 합쳐서 코다는 자기 스스로 방어력을 70까지 올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런 만큼 별다른 회복기를 가지고 있지 못합니다... 때문에 위험한 순간에는 쇄도의 포효를 통해 재빠르게 뒤로 빠져야 합니다.

 

R1 : 행동 불가의 포효

  4초의 정신 집중 후 매서운 포효를 내질러 주위 적 영웅을 2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정신 집중하는 중에 움직일 수 있고 쇄도의 포효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 120초/ 소모 분노 :60

----------------

일반 기술에 cc기가 없는 코다는 궁극기 두 개가 모두 강력한 cc기입니다. 그 첫 번째가 바로 행동 불가의 포효이죠. 기절 시간은 광란의 도가니에 밀립니다만 그래도 그에 상응할 만큼 넓은 범위의 광역 기절기입니다. 일단 기술을 사용하면 4초 동안 천잔 돌리기처럼 움직일 수 있는 상태의 정신 집중 상태가 됩니다. 천잔과 다른 점이라면 정신 집중 상태에서도 쇄도의 포효를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죠. 이 덕분에 코다는 ETC가 광란의 도가니를 가진 채로 옆 쪽을 왔다갔다 하는 것처럼 상대 팀에게 위협적으로 굴 수 있게 됩니다.

 

R2 : 태풍

  자신의 위치에 태풍을 생성시켜 선택한 지점까지 내보냅니다. 태풍은 부딪힌 적 대상에 0. 25초 마다 20의 피해를 주고 짧은 거리를 중앙으로 끌어당깁니다. 3초 동안 지속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 100초/ 소모 분노 : 50

-----------------

원래는 적을 밀쳐내는 기술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만, 코다에게는 적을 붙잡아둘 기술이 필요하기 때문에 재해석을 거쳤습니다. 굴단 부패의 최대 사거리 정도 안에서 한 지점을 선택하면 선택한 시점에 코다가 있는 위치에서 태풍이 솟아오른 뒤 리밍 비전 보주와 비슷한 속도로 선택한 지점까지 전진하고 지점에 도달하면 3초 동안 지속되다가 사라집니다. 태풍이 지속적으로 적을 중앙으로 끌어당기기 때문에 제대로 걸리면 강력한 cc기가 됩니다만 그렇기 때문에 강력한 진형 파괴기가 되기도 합니다.

 

 

1단계 특성(탱킹)

  광포한 재생력 - D강화(퀘스트!)

재생의 구슬을 획득할 때마다 방여력이 50 이상 중첩되었을 때 증가하는 생명력 재생량이 5% 증가합니다. -> 재생의 구슬을 15개 획득하면 방여력이 50 이상 중첩되었을 때 증가하는 생명력 재생량이 추가로 25% 증가합니다. -> 재생의 구슬을 25개 획득하면 1변 키를 사용하여 4초 이전부터 받은 피해의 50%를 3초에 걸쳐 회복합니다.

  생존 본능 - D강화(퀘스트!)

1000의 분노를 획득해야 합니다. -> 1000의 분노를 획득하면 방어력이 100까지 중첩됩니다. -> 2000의 분노를 획득하면 최대 생명력이 500 증가합니다.

  뻣뻣한 털 - D강화(퀘스트!)

적 영웅의 공격을 50 방지할 때마다 공격당할 때 생성되는 분노가 0.1 증가합니다. -> 적 영웅의 공격을 1500 방지하면 공격당할 때 생성되는 분노가 추가로 2 증가합니다. -> 적 영웅의 공격을 2500 방지하면 최대 생명력의 5% 이하에 해당하는 모든 피해가 45% 감소합니다.

------------------

  광포한 재생력 : 회복기가 없는 코다에게 가뭄에 단비 같은 회복기를 쥐어주는 특성입니다. 그 전에 증가하는 생명력 재생량도 300%로 증가합니다. 재생의 구슬을 얻을 일이 많은 맵에서 효과적입니다.

  생존 본능 : 이 구간은 탱킹에 관련된 특성들이 있습니다. 생존 본능은 75가 한계인 방어력을 100까지 가능하게 만들어줍니다. 물론 코다 스스로는 70까지밖에 방어력을 얻지 못합니다만 우서 등의 도움을 받는다면 100의 방어력을 쌓아 피해를 무시하는 게 가능해집니다. 또 최대 생명력 증가도 무시할 수 없는 표과입니다.

  뻣뻣한 털 : 공격당할 때 생성되는 분노를 기본 7로 증가시켜 줍니다. 나무 껍질을 사용한다면 한 번 맞을 때마다 10의 분노가 생성되는 셈입니다. 또 최종 보상은 체력 퍼뎀에 대응할 수 있게 해줍니다.

 

2단계 특성(딜링)

  숲의 영혼 - Q강화

휘둘러치기가 적 대상 하나에게 사용하는 기술이 되지만 공격력이 100% 증가하고 분노 생성량이 30으로 증가합니다.

  드루이드의 분노 - Q강화(퀘스트!)

휘둘러치기를 적 영웅에게 적중시킬 때마다 휘둘러치기의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휘둘러치기를 적 영웅에게 20회 적중시키면 휘둘러치기의 공격력이 추가로 20 증가합니다. -> 휘둘러치기를 적 영웅에게 40회 적중시키면 휘둘러치기가 적중한 적 대상의 받는 치유량을 15% 감소시킵니다.

  달빛의 가호 - W강화

나무 껍질이 활성화된 상태에서 공격받으면 지속 시간 동안 주위 적 대상에게 초당 42의 피해를 입힙니다.

  우르속의 발톱 - E강화(퀘스트!)

쇄도의 포효의 지속 시간 동안 적 영웅에게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일반 공격력이 0. 75 증가합니다. -> 일반 공격력이 15 증가하면 쇄도의 포효의 지속 시간 동안 추가로 주위 아군 영웅의 일반 공격력을 15% 증가시킵니다. -> 일반 공격력이 30 증가하면 쇄도의 포효의 지속 시간 동안 추가로 자신과 주위 아군 영웅의 공격 속도를 30% 증가시킵니다.

-----------------

  숲의 영혼 : 원래는 짓이기기 관련 특성입니다만 임의로 가져와봤습니다. 원래 광역 논타겟 기술이었던 휘둘러치기가 단일 타겟팅 기술이 되는 대신 공격력이 증가하고 분노 생성량도 증가합니다. 확실하게 한 명을 견제할 필요가 있으면 유용합니다.

  드루이드의 분노 : 공격력 증가 자체는 크지 않지만 받는 치유량을 감소시키는 게 주된 효과입니다.

  달빛의 가호 : 전용 불타는 분노입니다. 수동적인 면이 있기는 합니다만 그래도 덕분에 피해량 자체는 불타는 분노의 2배 가량이나 됩니다.

  우르속의 발톱 : 전용 노련한 명사수입니다. 쇄도의 포효의 지속 시간 동안'만' 일반 공격이 스택으로 쌓이기 때문에 많이 어려운 퀘스트입니다만, 효과를 자기만 보는 게 아니라 아군 전체가 볼 수 있다는 게 장점입니다.

 

3단계 특성(유틸)

  자연의 수호자 - D강화

방어력이 50 이상 중첩된 상태에서 받는 치유량이 150% 증가합니다.

  껍질 까기 - W강화

적 영웅에게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나무 껍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해 최대 5초 감소합니다.

  더 힘찬 쇄도 - E강화

쇄도의 포효의 지속 시간 동안 적 영웅에게 일반 공격을 하면 쇄도의 포효의 이동 속도 증가 효과가 5% 증가하고 지속 시간이 1초 갱신됩니다. 이 효과는 최대 5번 중첩됩니다.

-----------------

  자연의 수호자 : 이 구간은 유틸성을 더 늘려주는 구간입니다. 자연의 수호자는 전용 회복 증폭입니다만, 이미 고유 능력에 생명력 재생량 증가 효과가 있기 때문에 받는 치유량만 늘어나게 했습니다.

  껍질 까기 : 평타를 칠 때마다 나무 껍질의 쿨이 1초 줄어들어 최대 5초 줄어듭니다! 만약 적에게 계속 붙어있을 수 있는 판이라면 훌륭한 효과를 보여줄 수 있을 겁니다.

  더 힘찬 쇄도 : 쇄도의 포효의 이동 속도 증가 효과를 최대 65%까지 증가시켜주는 특성입니다. 더불어 지속 시간도 최대 5초 갱신되기 때문에 4단계의 우르속의 발톱 퀘스트를 완료하는 데에도 도움을 줍니다.

 

4단계 특성(cc&막기)

  누르기 - Q강화

휘둘러치기에 처음 적중한 적 영웅을 발로 눌러 1. 25초 동안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듭니다.

  가시 나무 - W강화

나무 껍질의 지속 시간 동안 공격 받으면 그 영웅에게 공격 횟수마다 50의 피해를 주고 2초 동안 이동 속도를 25% 감소시킵니다.

  무쇠 가죽 - 사용 효과

사용하면 4초 동안 물리 방어력이 50 증가해 받는 물리 피해를 50% 감소시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 80초

  우르솔의 징표 - 사용 효과

사용하면 4초 동안 기술 방어력이 50 증가해 받는 기술 피해를 50% 감소시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 80초

----------------

  누르기 : 휘둘러치기를 강력한 cc기로 만들어주는 특성입니다. 다만 휘둘러치기가 시작된지 얼마 안 되서 적 영웅이 맞으면 남은 범위가 있어도 사용을 멈추고 적 영웅을 누르는 모션을 취하게 되기 때문에 라인클리어나 딜적인 면에서는 너프이기도 합니다.

  가시 나무 : 적의 공격을 받을 때마다 그 공격을 한 영웅에게 공격 횟수마다 50의 피해를 줍니다. 그리고 슬로우까지 거는 특성입니다. 슬로우는 피해를 받을 때마다 지속 시간이 갱신되는 형식입니다.

  무쇠 가죽 : 이 구간은 궁극기 외에 cc기를 얻거나 아니면 강력한 막기를 얻거나 둘 중 하나를 택해야 합니다. 무쇠 가죽은 물리 방어력을 순간 높여줘서 강력한 평딜러가 적에 있을 때 유용합니다.

  우르솔의 징표 : 우르솔의 징표를 기술 방어력을 높여줘, 기술 피해를 막아준다는 걸 빼면 무쇠 가죽과 동일합니다.

 

5단계 특성(캐리)

  광폭화 - D강화

분노 10 당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지속 효과 : 일반 격할 때마다 얻는 분노가 3증가합니다.

  난타 - Q강화(퀘스트!)

휘둘러치기를 적 영웅에게 적중시켜야 합니다. -> 휘둘러치기를 적 영웅에게 3회 적중시킬 때마다 휘둘러치기의 공격 횟수가 1회 증가하고 시전 속도가 그에 비례해 증가합니다. 최대 8회까지 증가하지만 재사용 대기시간이 4초 증가합니다.

  엘룬의 축복이 담긴 가죽 - W강화

나무 껍질의 방어력 증가량이 40 증가하지만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 증가합니다.

  세나리우스의 축복 - E강화(퀘스트!)

쇄도의 포효가 활성화된 동안 이동해야 합니다. -> 쇄도의 포효가 활성화된 동안 25초 이동하면 쇄도의 포효의 지속 시간 동안 최대 생명력의 20%를 회복합니다. -> 쇄도의 포효가 활성화된 동안 50초 이동하면 쇄도의 포효가 지속 시간 동안 추가로 주위 아군 영웅의 생명력도 20% 회복시킵니다.

---------------

  광폭화 : 강력한 특성들이 모여있는 구간입니다! 광폭화는 가지고 있는 분노 10당 공격력이 증가해 최대 50%가지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또 공격할 때마다 얻는 분노가 3 증가해 한 번 일반 공격할 때마다 5의 분노를 얻을 수 있게 되어 이 효과를 보기 더 쉬워집니다.

  난타 : 휘둘러치기의 공격 횟수가 최대 8회까지 증가해 강력한 폭딜을 낼 수 있게 됩니다. 폭딜을 낸다고 하는 이유는 이 8회의 공격이 원래 휘둘러치기의 시전 시간 안에 다 들어가기 때문입니다! 덕분에 쿨이 증가하기는 합니다만 각만 잘 잰다면 엄청난 딜을 우겨넣을 수 있게 됩니다.

  엘룬의 축복이 담긴 가죽 : 전용 강화보호막을 16레벨 부터 얻게 되는 코다입니다...! 물론 덕분에 쿨이 증가하기는 합니다만 강보의 효과를 생각해본다면 이 정도는 감수할 수 있겠죠? 게다가 만약 1단계에 생존 본능을 찍고 퀘스트를 완료했다면 이때부터는 스스로 100의 방어력을 얻을 수 있게 됩니다!

  세나리우스의 축복 : 쇄도의 포효를 강력한 회복기로 만들어주는 특성입니다. 5초에 거쳐 20%이니 1초마다 4%의 체력을 회복하게 되는 셈입니다.

 

6단계 특성(궁강)

  야수의 대범함 - R1 강화

정신 집중 시간이 끝나기 1초 전부터 기술의 시전 지점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시전 지점을 선택하면 정신 집중 시간이 0. 5초 뒤에 그 지점으로 순간 이동해 기술을 시전하게 되지만 소모 분노가 20 증가합니다.

  태풍의 눈 - R2 강화

태풍을 보낼 지점을 선택하지 않고 자기 위에 따라나니게 하지만 지속 시간이 2초 증가합니다.

  감각 마비 - Q강화

휘둘러치기에 연속으로 적중된 적 영웅의 시야를 0. 75초 동안 제한합니다. 이 효과는 30초에 최대 3번 중첩됩니다.

  처절한 생존력 - 지속 효과

생명력이 절반 이하로 떨어지면 15초 동안 매초 235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이 효과는 200초에 한 번 발동합니다.

----------------

  야수의 대범함 : 황꿈이 말퓨리온의 전용 점멸로 바뀐 것처럼 야수의 대범함은 행동 불가의 포효를 코다 전용 점멸로 바꿔 줍니다. 4초의 시간이 끝나기 1초 전이면 언제든지 순간 이동할 지점을 선택할 수 있고 선택한 때부터 0. 5초 뒤에 점멸하면서 포효를 내지르게 됩니다. 강력한 효과인 만큼 소모하게 되는 분노도 늘어났습니다.

  태풍의 눈 : 어찌보면 너프로 보일 수도 있습니다만 태풍의 위치를 자기가 원하는 대로 이동시킬 수 있다는 점에서는 버프입니다. 또 지속 시간 증가 효과도 유용합니다.

  감각 마비 : 데하카의 고립 이후로 나오지 않고 있는 시야 제한 cc기입니다. 휘둘러치기를 번 적중시킨 뒤 다음에 또 그 영웅을 적중시키면 그 영웅은 시야가 잠깐 동안 까맣게 변하게 됩니다. 그리고 다시 적중시키면 다시 한 번 시야를 제한해 최대 3번 시야를 까맣게 만들 수 있습니다. 그렇게 한 뒤에는 30초를 기다려야 다시 시야를 까맣게 만들 수 있게 됩니다.

  처절한 생존력 : 말 그대로 적의 연속적인 공격으로부터 처절하게 생존할 수 있게 만들어주는 특성입니다. 폭딜을 상대로는 큰 효과를 보기 어렵습니다만 지속 딜을 상대로는 아슬아슬하게 죽지 않는 모습을 보여줄 수 있게 됩니다.

 

 

  와우 영웅을 만들 때가 된 것 같아서 만들어본 수호드루 영웅입니다만... 솔직히 말해서 제가 아직 드루이드는 키워보질 못해서... ㅠㅠ 나름대로 공부를 한다고는 헸습니다만 아마 마음에 안 드는 분들이 많을 걸로 예상됩니다... 다음에 수호드루를 키워본 뒤 꼭 수정할 테니 부디 양해를 부탇드립니다... 어찌 되었든 제가 조사를 하고 느낀 바로는 수호드루는 방어력으로 적의 공격을 깎으면서 탱킹을 하는 것 같더군요. 그래서 모든 일반 기술이 방어력을 높여주고 그 방어력들을 모아 고유 능력으로 생명력 재생량을 늘려 회복하게 만들었습니다.

  탱커니까 전문 탱킹 기술이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어 나무 껍질을 W로 만들었고 유틸기와 돌진기를 대신할 기술이 필요할 것 같아서 수호드루와 야성드루에게만 있는 쇄도의 포효를 E로 만들었습니다. 그러고 보니 공격 기술이 하나도 없으면 왠지 안 될 것 같아서 라인클리어까지 신경쓸 수 있게 휘둘러치기를 Q로 채택했습니다.(휘둘러치기가 와웅에서도 광역 기술인지 모른다는 건 함정... ㅠㅠ) 그러다 보니 메인탱으로 설 수 있게 만들었는데 cc기가 없는 전사가 되어버렸습니다...!(아니, 제작자 양반! 메인탱인 내가 cc가 없다니 무슨 소리요!?) 그래서 궁극기를 모두 강력한 cc기로 만들게 되었습니다.

  부대 안에서 근무 끝나고 열심히 만든 영웅인데 많은 분들의 마음에 안 들 영웅을 만든 것 같아서 죄송합니다... ㅠㅠ 다시 한 번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대신! 다음 영웅은 여~러 분들이 기대하고 계시는 피닉스를 써보겠습니다!(다만 그 피닉스가 원딜러, 즉 용기병이라는 게 함정...) 다음에 만나요!(어딜 가냐! 질럿 피닉스를 만들어라! 퍼벅!)

생명력 : 1603

생명력 재생량 : 3. 21

마나 : 500

마나 재생량 : 3. 0

공격력 : 87

공격속도 : 1. 21

사정거리 : 5. 5

생명력 : 1603

생명력 재생량 : 3. 21

마나 : 500

마나 재생량 : 3. 0

공격력 : 87

공격속도 : 1. 21

사정거리 : 5. 5

생명력 : 1603

생명력 재생량 : 3. 21

마나 : 500

마나 재생량 : 3. 0

공격력 : 87

공격속도 : 1. 21

사정거리 : 5.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