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족장의 조언가
원거리 암살자 - 볼진

유형

파일:assassin.png
원거리 암살자

구분

기본 능력치
(레벨 당 상승 수치)

20레벨 능력치

파일:HotS_Health.png 생명력

1604 (+4%)


파일:HotS_Health.png 생명력 회복량

3.3140 (+4%)


파일:HotS_Mana.png 마나

500 (+10)

690

파일:HotS_Mana.png 마나 재생량

3 (+0.098)

4.86

파일:HotS_AttackDamage.png 공격력

65 (+4%)


파일:HotS_AttackRange.png 공격 사거리

6.5

6.5

파일:HotS_AttackSpeed.png 공격 속도

1.8

1.8

파일:HotS_MoveSpeed.png 이동 속도

4.4

4.4

일반 공격력 강화 기술과 빠른 공속을 이용한 높은 지속딜 능력을 자랑하는 암살자입니다. 다만 일반 공격에 모든 딜을 의존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고유 능력 : 로아의 영향력


자신 주위의 넓은 범위에 죽음의 로아, 브윈삼디의 영향력이 끼칩니다. 범위 안의 적 돌격병, 중립 상태 및 적 용병의 최대 생명력을 10%, 공격력을 30% 감소시킵니다. 적 영웅의 경우 공격 속도를 15%,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량을 25% 감소시킵니다. 이 효과는 범위에서 벗어나면 즉시 사라집니다.

강력한 디버프를 거는 장판입니다. 꽤 넓은 범위를 자랑합니다만 매우 넓은 정도는 아닌 데다가 뚜벅이인 볼진에게는 약간 아쉽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라인클리어나 용병 캠프 정리에도 당연히 유리하죠.

Q : 치유의 물결


사용하면 즉시 189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사용할 때 주위에 아군 영웅이 있으면 최대 3명까지 아군 영웅을 치유합니다. 생명력이 가장 낮은 아군 영웅을 우선시하여 137의 생명력을 치유시키고 치유할 때마다 추가로 52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아군 영웅을 치유할 때마다 다음 치유량이 52 감소합니다.

파일:Mana_Cost.png 마나 55
파일:Cooldown_Clock.png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원래는 힐링 기술입니다만 연쇄 치유와 차별화하기 어려울 것 같아 치유의 물결을 자힐기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물론 아군 영웅도 치유할 수는 있고 그만큼 추가로 자힐을 할 수 있습니다.

W : 사술


대상 적 영웅에 5초 동안 사술을 겁니다. 사술에 걸린 적 영웅이 돌진, 도약, 순간 이동 판정을 가진 기술로 사거리 6 이상의 거리를 이동하거나 로아의 영향력 범위 안으로 들어오거나, 로아의 영향력 안에서 3초 이상 머무르면 대상 적 영웅을 1.75초 동안 변이 상태로 만듭니다.

파일:Mana_Cost.png 마나 70

파일:Cooldown_Clock.png 재사용 대기시간 18초

전에 Q&A에서 이동기를 카운터 치는 구속 효과에 대해 말한 적이 있었죠. 그에 착안해 만들어 보았습니다. 게다가 빛나래의 변이랑 비슷하기 때문에 차별화하려는 목적도 있었죠. 물론 이동기가 없는 영웅들에게도 변이를 걸 수 있는 조건이 있기는 합니다.

E : 검은 창


10초 동안 일반 공격을 검은 창으로 강화합니다. 검은 창은 적 대상에 100%의 추가 피해를 주며 전방 좁은 범위의 부채꼴 지역에 현재 일반 공격력의 100%만큼 방사 피해를 줍니다. 적 영웅에 사용할 경우 추가 효과를 줍니다.


- 검은 창 1회 적중 : 3초 동안 이동 속도  10% 감소

- 검은 창 2회 적중 : 이동 속도  15% 추가 감소 및 지속 시간 2초 증가

검은 창 3회 적중 : 이동 속도 25% 추가 감소 및 이후 일반 공격이 적중할 때마다 지속 시간 0.5초 갱신

검은 창 4회 적중 : 1.25초 동안 공포 상태로 만듦


이 효과는 방사 피해로는 발동되지 않습니다.

파일:Mana_Cost.png 마나 60
파일:Cooldown_Clock.png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일반 공격을 강화하는 기술입니다. 원래의 일반 공격력이 매우 낮은 만큼 이 기술로 일반 공격력을 증가시키지 않으면 제대로 딜이 나오지 않죠. 또한 방사 피해 덕분에 라인클리어에도 도움이 됩니다. 게다가 적 영웅에게는 강력한 cc까지 걸 수 있죠. 또한 일반 기술로는 공포가 없었던 만큼 마지막 효과로 공포를 줘보았습니다.

R : 대재앙의 부두술


자신과 주위 아군 영웅을 6초 동안 무적 상태로 만들고 자신의 이동 속도가 40% 증가하며 검은 창의 재사용 대기시간과 이동 속도 감소 효과의 지속 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주위에 있는 아군 영웅 하나당 무적 상태의 지속 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파일:Mana_Cost.png 마나 100
파일:Cooldown_Clock.png 재사용 대기시간 120초

강력한 무적기입니다. 축성처럼 아군도 무적 상태로 만들 수 있습니다만 축성과는 다르게 범위가 정해져 있지 않고 아군이 마음대로 움직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런만큼 무적 상태로 만드는 영웅 하나당 지속 시간이 감소합니다. 또한 이속 증가화 검은 창 초기화 덕분에 딜러로서의 능력도 늘려줍니다.

R : 브윈삼디의 저주


제물을 받은 브윈삼디가 직접 적 영웅들에 저주를 걸어 로아의 영향력 범위 안에 있는 적 영웅들에 14초에 걸쳐 546의 피해를 줍니다. 지속 시간 동안 공격 속도 및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량이 50% 증가합니다. 지속 시간 동안 로아의 영향력 범위 안에 있는 적 영웅의 생명력 재생량과 마나 재생량을 제거합니다. 적 영웅을 셋 이상 처치해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에 처치한 것도 합산됩니다.


파일:Mana_Cost.png 마나 70
파일:Cooldown_Clock.png 재사용 대기시간 40초

딜링 궁극기이자 로아의 영향력의 디버프를 더욱 강화시켜 줍니다. 상대 팀은 dps가 매우 감소한 상태로 게다가 체젠과 마젠이 없어진 상태로 싸워야 하게 됩니다. 사실상 14초 동안 한타를 하지 않겠다는 뜻이기도 하죠.



1레벨 특성(딜링)


메아리 섬의 복수

능력 강화 (E)

파일:Quest_Mark.png 반복 퀘스트: 검은 창으로 적 영웅을 처치할 때마다 일반 공격력이 15 증가합니다.
파일:Quest_Mark.png 보상: 검은 창으로 적 영웅을 12명 처치하면 검은 창의 추가 피해가 50% 증가합니다.


브윈삼디의 격려

지속 효과

10초마다 다음 일반 공격이 150%만큼의 기술 피해로 바뀝니다. 적 영웅에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0.75초 감소합니다.


투창

사용 효과

일직선상의 지역에 창을 던져 적중한 적에 179의 피해를 줍니다. 최대 2회까지 충전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은 12초입니다.

  메아리 섬의 복수 : 일반 공격력을 계속해서 늘려줄 수 있어 후반에 강력한 힘을 발휘할 수도 있습니다만 우리 팀이 상대 영웅을 처치하지 못하는 상황에서는 효과를 발휘하지 못 하기도 합니다.
  브윈삼디의 격려 : 평타로도 조금이라도 기술 피해를 가능하게 해주는 특성입니다. 투창과 비교하면 dps 자체는 압도적입니다만 실명에라도 걸리면 무용지물이 되버리죠.
  투창 : 브윈삼디의 격려와 비교해보면 광역딜이 가능해지는 특성입니다. 역시 순수 평딜러인 볼진에게 기술 피해를 가능하게 해주는 특성입니다.

4레벨 특성(유틸)


보장된 사후

능력 강화 (D)

파일:Quest_Mark.png 퀘스트: 로아의 영향력으로 악화된 적 돌격병을 처치해야 합니다. 적 용병은 돌격병 셋으로 계산됩니다.
파일:Quest_Mark.png 보상: 적 돌격병을 30 처치하면 로아의 영향력 범위 안에 있는 아군의 받는 치유량이 25% 증가합니다.적 돌격병을 30 처치하면
파일:Quest_Mark.png 보상: 적 돌격병을 60 처치하면 로아의 영향력의 범위가 40% 증가합니다.


커지는 파도

능력 강화 (Q)

치유의 물결의 아군 영웅 치유 범위가 30% 증가합니다. 생명력이 75% 이상이면 치유의 물결의 아군 영웅 치유량 감소량이 20 감소합니다.


불쾌함의 재주

능력 강화(W)

파일:Quest_Mark.png 퀘스트: 사술로 적 영웅을 15회 변이 상태로 만들어야 합니다.
파일:Quest_Mark.png 보상: 사술의 사거리가 50% 증가하고 지속 시간이 2초 증가합니다.

  커지는 파도 : 아군을 더 쉽게 치유할 수 있게 되는 특성입니다. 또한 치유량 감소가 적어지는 효과도 유용합니다.
  불쾌함의 재주 : 안 그래도 긴 편인 사술의 사거리가 더더욱 길어집니다. 게다가 지속 시간이 늘어나 사술에 걸린 영웅이 진입하기 힘들어지는 시간이 더 늘어납니다. 이때 지속 시간은 변이 상태의 지속 시간이 아니라는 점을 주의해야 합니다.

7레벨 특성(생존&딜)


흡수의 저주

능력 강화 (D/E)

로아의 영향력으로 약화된 적을 검은 창으로 공격할 때마다 21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적 영웅에게는 생명력 회복량이 두 배가 됩니다. 검은 창의 추가 효과를 받고 있는 적 영웅이 로아의 영향력 범위 안에 있으면 지속적으로 초당 36의 피해를 줍니다.


이기적인 기원

능력 강화 (Q)

치유의 물결로 회복하는 생명력이 53 증가하지만 치유 대상이 하나 감소합니다. 치유의 물결로 치유한 아군 영웅이 없으면 일반 공격 사거리가 3.5초 동안 1 증가합니다.


트롤의 재생력

지속 효과

기절, 침묵 상태가 되거나 생명력이 50% 미만으로 떨어지면 8초에 걸쳐 360의 생명력을 회복하고 지속 시간 동안 공격 속도가 20%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은 45초입니다.

  이기적인 기원 : 자힐량이 늘어남과 더불어 온전히 자힐로만 사용하면 사거리 증가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트롤의 재생력 : 생명력이 떨어질 때에도 발동되기 때문에 정작 cc기에 걸렸을 때에는 발동되지 않을 수도 있기는 합니다만 강력한 생존기입니다.

13레벨 특성(cc)


약화의 주술

능력 강화 (D)

로아의 영향력의 범위가 15% 감소하지만 안에 있는 적 영웅의 이동 속도를 20% 감소시킵니다.


악독함

능력 강화 (W)

변이 상태의 지속 시간이 0.25초 증가하고 로아의 영향력 범위 안에 머물러야 하는 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제물의 운명

능력 강화 (E)

검은 창의 지속 시간이 4초 감소하지만 공포 상태가 된 적 영웅에 다시 한 번 검은 창을 적중시키면 공포 상태의 지속 시간을 0.5초 갱신시키고 자신을 향해 이동하도록 만듭니다.

파일:genji_dodge.png

달갑지 않은 배려

지속 효과

브윈삼디의 격려가 적중한 적 영웅의 일반 공격력과 기술 위력을 8초 동안 4% 감소시켜 최대 20%까지 감소시킵니다.

 

지속 효과: 일반 공격을 적 영웅에 할 때마다 감소하는 브윈삼디의 격려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 증가합니다.

  제물의 운명 : 매우 강력한 효과입니다만 볼진의 딜 능력에 중요한 기술인 검은 창의 지속 시간이 거의 반토막 나버린다는 단점도 있습니다. 아군에 딜이 충분할 때에만 가는 게 좋습니다.
  달갑지 않은 배려 : 쿨 감소 효과 증가와 더불어 계속 브윈삼디의 격려를 발동시켜서 일반 공격력과 기술 위력을 감소시켜 나가는 특성입니다.

16레벨 특성(딜링)


광폭화의 축복

능력 강화 (Q)

치유의 물결로 자신 또는 아군 영웅을 치유할 때마다 10초 동안 일반 공격력이 25% 증가하여 최대 100%까지 증가합니다.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지속 시간이 1초 갱신되어 최대 5초까지 갱신됩니다.


거인 정복자

능력 강화 (W/E)

사술에 걸려있는 적 영웅에 검은 창이 대상 영웅의 최대 생명력의 1%만큼 추가 피해를 줍니다. 검은 창의 추가 효과가 2회 이상 중첩되어 있는 적 영웅이 사술로 변이 상태가 되면 대상 영웅에 볼진이 주는 피해가 40% 증가합니다.


검은 창 용사냥꾼

지속 효과

투창의 공격력이 100% 증가하고 투사체 속도가 50% 증가합니다. 최대 충전 횟수가 1회 증가합니다.

  거인 정복자 : 전용 거사입니다. 공격 속도를 생각해서 퍼뎀은 1%만 주게 했습니다.
  검은 창 용사냥꾼 : 투창을 더욱 강화시켜주는 특성입니다. 원래도 느리지 않은 편인 투창의 속도를 더욱 높여주기도 합니다.

20레벨 특성(폭풍)

부두술에 너무 심취하지는 말게

능력 강화 (Q)

치유의 물결의 치유 대상이 1명 증가하고 치유한 아군 영웅 하나당 다음 치유의 물결의 회복량이 20% 증가해 최대 80%까지 증가합니다.

치유의 물결로 치유한 아군 영웅 하나당 대재앙의 부두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 감소합니다.


신비의 사술

능력 강화 (W)

사술에 걸린 적 영웅이 변이 상태가 되는데 필요한 이동 거리가 2 감소합니다.


지속 효과: 사술에 걸린 적 영웅이 로아의 영향력에 들어오거나 3초 이상 머물러 변이 상태가 되면 브윈삼디의 저주의 제물로 인정됩니다.


센진의 유지

능력 강화 (E)

검은 창의 방사 피해가 대상 주위 원형 범위로 증가하고 방사 피해로도 추가 효과가 발동됩니다. 검은 창으로 적 영웅에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검은 창의 지속 시간이 0.75초 갱신됩니다.


죽음의 로아

능력 강화 (D)

로아의 영향력이 안에 있는 적 영웅의 최대 생명력을 30% 감소시킵니다.


지속 효과: 적 영웅이 로아의 영향력 범위 밖으로 벗어나도 2초 동안 효과가 유지됩니다.

  부두술에 너무 심취하지는 말게 : 아군 치유량이 아니라 자기 회복량이 증가하는 효과입니다. 대재앙의 부두술의 쿨을 줄여주는 것도 유용한 효과죠.



어울리는 영웅
  - 정예 타우렌 족장 : 뚜벅이인 볼진에게 상대 부루저로부터 보호해줄 수 있는 전사는 언제나 든든합니다.
  - 아바투르 : 평딜러들은 언제나 좋아하는 아바투르죠. 또 라인클리어 능력이 그렇게 좋지 않은 볼진이기에 부족한 경험치를 메워줄 수도 있습니다.
  - 제이나 : 역시 부족한 라인클리어를 도와줄 수 있고 순수 평딜러이기에 부족한 스킬딜과 광역딜을 넣어줄 수 있습니다.

경계해야 하는 영웅
  - 디아블로 : 뚜벅이인 볼진에게 디아블로의 타겟팅 돌진기는 대단한 위협이죠.
  - 카시야 : 순수 평딜러인만큼 평딜러 하드 카운터인 카시야에게 질 수밖에 없습니다.
  - 발리라 : 사술을 걸어도 순간 이동 사거리가 5로 사술의 조건보다 짧아 상황만 되면 사술은 여의치 않고 습격이 가능합니다. 게다가 은신을 한 상태면 사술을 걸 수도 없죠.

상대하기 좋은 영웅
  - 겐지 : 이동기의 사거리가 모두 긴 편인 데다가 그 이동기를 진입에 사용해야 하는 겐지이기에 사술에 걸리기 쉽습니다. 검은 창의 cc는 덤!
  - 우서 : 뛰어난 지속딜 능력 덕분에 우서의 힐로는 모든 딜이 커버되지 않습니다. 게다가 cc기가 두개라 보호의 손길로는 부족한 데다가 광역 cc가 아니기 때문에 고대 왕의 수호자도 효율이 떨어집니다.
  - 아서스 : 볼진을 노리거나 피해를 주기 힘든 만큼 계속 당하기만 해야 하는 상성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