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설명 

초갈을 제외하고 가장 높은 체력을 가지고 있는 전사 영웅입니다. 하지만 그에걸맞게 공격 속도가 느리고 몹집이 커 논타겟 공격에 아주 쉽게 적중할 수 있습니다. 아즈모단보다 크고 정원공포보다는 조금 작은 덩치를 가졌습니다. 특별한 체력 회복이나 방어 능력은 없지만, 높은 체력과 적을 방해하는 기술을 통해 전사 역할을 수행합니다. 큰 덩치로 적이 이동기가 없다면 진입하지 못하도록 막으며 고유 능력과 넉백, 공포 등의 기술로 근접한 적을 몰아낼 수 있습니다.

공격 속도가 느린 편이며 큰 몸집를 움직이는 기술들의 모션 역시 크기 때문에 둔한 느낌을 가질 수 있습니다.


탈것 능력 대신 돌진 능력을 생각했는데 라인하르트랑 겹쳐서 포기했고 덩치는 큰 4족 보행형이지만 그냥 아즈모단 식의 탈것을 사용합니다.


이전 글에서 지옥불 성채 능력대로 만노로스를 생각하고 있다고 했는데 굴단 능력도 비슷한 게 있네요 전 와우대로 악흑 굴단을 생각했는데 총체적 흑마법사로 나와서..


대부분의 기술은 전부 지옥불 성채의 만노로스의 기술들이며, 특성 효과 역시 대부분 지옥불 성채에서 가져왔습니다. 방어 행동을 못하면 추가 피해 = 돌격병에게 추가 피해, 범위 밖에 추가 피해를 주는 강화된 지옥의 추적, 만노로스의 응시의 여러 효과들...

여기에 추가적으로 만노로스의 상징과 같은 강화시키는 피와 부활과 관련된 성격도 추가했습니다.


유형


근접 전사

세계관

 워크래프트

구분

기본 능력치
(레벨 당 상승 수치)

 생명력

3282 (+4%)

 생명력 재생량

6.83 (+4%)

 마나

500 (+10)

 마나 재생량

3 (+0.098)

 공격력

129 (+4%)

 공격 사거리

1.75

 공격 속도

0.82

 이동 속도

4.4

 

고유능력 : 지옥폭풍

 만노로스는 항상 주위에 지옥폭풍을 일으킵니다. 1초마다 주위 임의의 지역에 유성을 떨어뜨려 적중한 적들에게 121(+4%)의 피해를 줍니다.

 

- 만노로스를 둘러싼(몸 테두리로부터) 2.5의 사거리 이내에 완전히 랜덤으로 매 초마다 유성이 떨어집니다. 미리 검은 바닥이 생기고 1초 후에 떨어져 피해를 줌과 동시에 새로운 바닥이 생기는 것이 반복됩니다. 탈것을 탄 상태에선 적용되지 않습니다. 피해는 광역 범위로 루나라의 q범위와같습니다.

 

Q - 육중한 강타

 대상 방향 일직선 상의 적에게 176(+4%)만큼의 피해를 주며 최대 사거리까지 밀어냅니다. 영향을 받는 적이 많다면 각 대상이 밀리는 거리는 줄어듭니다.

 

마나 : 60

재사용대기시간 : 7초

 

- 만노로스 몸을 기준으로 아르타니스의 q사거리 정도까지 창을 뻗어 일직선상으로 피해를 줍니다. 피해의 두께는 스랄의 w와 같습니다. 피해를 받은 적들은 기술의 최대 사거리까지 밀려날 수 있습니다. 대상이 한 명이라면 최대 사거리까지 밀려납니다. 대상이 여럿이라면 최대 사거리에 가장 뒤에 적중한 적이 도달하며 모든 적이 딱 붙은 채로 밀려납니다.

창으로 찍는 모션을 하기 까지 아즈모단 E처럼 지연 시간이 존재하며 이 동안 적의 방해 기술로 끊길 수 있습니다. 그러면 2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발생합니다. 

 

W - 지옥의 선물

 자신의 피를 흩뿌려 지옥오염물로 주위의 아군을 강화합니다. 피의 웅덩이는 4초 동안 지속되며 피에 닿은 아군 영웅은 6초 동안 매초 16(+3.5%)의 피해를 받지만 공격 속도가 20% 증가합니다.


자원 : 최대 체력의 10% +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 14초


- 만노로스의 체력을 희생해 현재 자신의 위치에 웅덩이를 깝니다. 웅덩이는 4초에 걸쳐 점점 커져 크로미의 궁극기 감속의 모래만한 범위까지 도달한 순간 사라집니다. 이 웅덩이에 닿으면 공격 속도가 증가하며 피 웅덩이에 닿고 있는 때마다 지속 시간이 갱신됩니다.

창으로 스스로를 흠집내는 모션이 있습니다.

만노로스 자신은 영향을 받지 않으며, 효과가 지속되는 동안 아군 영웅은 최소 112(+3.5%)의 피해를 입지만 공격 속도가 크게 증가합니다.


E - 공포의 응시

 대상 위치에 암흑 에너지 투사체를 발사합니다. 적중한 적들은 166(+4%)의 피해를 입고 그 중 한 대상은 공포에 질려 2초 동안 만노로스로부터 멀어집니다.


마나 : 80

재사용 대기시간: 16초


- 크로미 w만한 범위에 영향을 줍니다. 투사체는 만노로스로부터 날아가 바닥이 생긴 후 1.25 1초 후에 위치에 적중합니다. 범위 내의 모든 적이 피해를 받지만 원 정중앙에서 가장 가까운 적만이 공포에 걸립니다. 공포에 걸린 대상은 공포에 질린 시점에서 만노로스로부터 가장 먼 방향으로 도망치는데, 그 동안 다른 적과 충돌했을 땐 적을 밀어낼 수 없습니다. 따라서 적은 공포에 걸린 적을 길막해 이동하는 걸 막을 수 있습니다.

5.5의 사거리 이내의 위치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R - 지옥의 추적

 지옥 마력으로 대상 지점을 연속해서 3번 공격합니다. 공격은 점차 거세져 157(+4%), 204(+4%), 306(+4.5%)의 피해를 주며, 공격 범위 역시 점차적으로 증가합니다. 각 공격은 1초의 시전 시간을 가집니다. 


마나 : 60

재사용 대기시간 : 25초


- 처음엔 제이나의 눈보라의 기본 범위만큼, 그 다음엔 범위 특성을 찍은 눈보라처럼 30% 증가한 범위, 그 다음은 증가한 범위에서 50% 더 증가해 원을 기준으로 5.5의 사거리(기본적으로 원거리 영웅들의 기본 공격이 가능한 전 범위) 전부를 공격합니다. 그러나 모두 각 공격마다 캐스팅 시간이 있으며, 그 중간에 한 번이라도 기절이나 밀치기 능력으로 끊긴다면 재사용 대기시간 25초가 돌아갑니다. 세 번의 공격 각각이 1초의 시전 시간을 갖지만, 그 사이 두 번의 텀 동안 0.25초의 비는 시간이 존재해 총 3.5초 동안 사용하는 기술입니다. 

정원공포의 w능력과 같은 범위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R - 어둠의 힘

 어두운 힘을 방출해 만노로스에게 적이 접근하지 못하게 합니다. 효과가 지속되는 동안 만노로스에 가까이 다가오는 적 영웅은 59(+4%)의 피해를 받고 뒤로 밀려납니다. 6초 동안 지속됩니다. 


마나 : 70

재사용 대기사간 : 100초


- 만노로스 몸 바깥으로부터 2.5의 사거리 이내에 오라를 형성합니다. 이 범위 안에 들어오려는 적 영웅은 원에 닿을 때마다 피해를 입으며 2.5의 사거리만큼 밀려납니다. 만노로스는 체격이 크기 때문에 실제 영향 범위는 일반 영웅을 기준으로 하는 범위보다 조금 더 크며, 효과적으로 지역을 봉쇄할 수 있습니다. 밀려나는 범위는 아르타니스가 이연격으로 달라붙는 거리를 반대로 생각하면 됩니다.


또 하나의 고유 능력

만노로스는 돌격병을 통과해 이동할 수 있습니다.


특성

1단계: 레벨 1

 희생의 구덩이
지옥의 선물을 통해 아군 영웅을 20번 강화하면 영구적으로 만노로스 주위의 아군 영웅의 공격속도가 10%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지옥의 선물 효과와 중첩됩니다.

 황천의 정수
재생의 구슬을 획득할 때마다 다음 부활 대기시간이 1초씩 감소해 최대 10초까지 감소합니다.

 파괴자의 시선
공포의 응시에 적 영웅이 15번 적중했다면, 공포의 응시의 범위가 30% 증가하며 범위 내 영웅을 우선해 공포에 질리게 합니다.

 상처 꿰뚫기
육중한 강타에 적중한 적은 추가로 3초에 걸쳐 44(+4%)의 피해를 받습니다. 돌격병과 용병에게는 이 피해량이 300% 증가합니다.


*
희생의 구덩이는 한 번의 지옥의 선물로 다수의 아군이 강화되어도 1번으로 취급합니다. 따라서 적어도 20번 기술을 사용해야 합니다. 영향을 주는 범위는 만노로스 몸 테두리로부터 4의 사거리 이내입니다.

 

2단계: 레벨 4


 악마의 포화

지옥폭풍이 떨어질 수 있는 범위가 30% 증가하며, 피해 범위도 30% 증가합니다.


 응시하는 어둠

공포의 응시의 공포 효과가 만료될 때, 적 대상이 있던 위치에 8초 동안 웅덩이가 형성되어 그 안의 적에게 초당 25(+4%)의 피해를 줍니다.


 지옥오염물

지옥의 선물이 아군 영웅을 강화하지 않았다면 4초 후에 최대 체력의 20%를 회복합니다. 또한 지옥의 선물로 생긴 피 웅덩이가 적에게도 16(+3.5%)의 피해를 줍니다.


 황폐의 휩쓸기

육중한 강타를 사용한 후 다음 기본 공격은 대상 주위에 100%의 방사 피해를 줍니다.


*

응시하는 어둠의 웅덩이 크기는 캘타스의 강화하지 않은 q와 같습니다.

황폐의 휩쓸기는 대상을 중앙에 두고 120도 범위에 방사 피해를 한 번 줍니다.



3단계: 레벨 7


 군단의 창

육중한 강타가 한 번에 둘 이상의 영웅에게 피해를 주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4초 감소합니다.


 군단의 폭격

지옥폭풍이 범위 내의 적이 있는 위치를 향해 떨어지며, 영웅을 우선시합니다.


 마셔라, 운명을 손에 넣어라

지옥의 선물의 웅덩이가 치유의 샘에 닿으면 치유의 샘을 영구적으로 타락시킵니다. 타락한 치유의 샘은 치유량이 20% 감소하지만 20초 동안 공격력을 20% 25% 증가시킵니다.


*

치유의 샘 근처에서 지옥의 선물을 사용하면 치유의 샘이 영구적으로 타락해 초록빛으로 물듭니다. 이 샘을 사용하면 최대 체력의 32%만큼만 회복하지만, 회복 효과가 지속되는 동안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적의 치유의 샘에는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군단의 폭격은 지옥폭풍에 유도성을 부여합니다. 범위 내에 적이 여러 명 있을 때엔 영웅을 우선하지만, 여러 영웅 중 어떤 영웅일지는 랜덤입니다. 한 영웅의 위치에 계속해서 떨어질 수도 있습니다.


5단계: 레벨 13


 종말의 도래

지옥폭풍이 떨어지는 주기가 33% 빨라지며, 한 번에 두 유성이 떨어집니다.


 파괴의 파동

육중한 강타로 적을 공격하면, 추가적으로 대상 방향으로 파동을 날립니다. 파동은 느리게 이동하며 닿은 적에게 147(+4%)의 피해를 줍니다.


 파괴자의 분노

주위 적들에게 초당 24(+4%)의 피해를 줍니다. 이 피해를 입은 적은 3초 동안 지옥폭풍으로 받는 피해가 35% 증가합니다.


 폭발하는 두려움

공포의 응시가 만료될 때 대상 주위에 있던 적은 158(+4%) 248(+4%)의 피해를 입습니다.




*

종말의 도래는 지옥폭풍을 0.66초마다 두 개씩 떨어뜨립니다. 만약 7레벨 특성으로 유도성을 부여했다면, 범위 내 다른 두 적에게 유성이 각각 유도됩니다. 적이 한 명만 있었다면, 한 대상에게 하나의 유성이 유도되며 동시에 임의의 지역으로 하나가 떨어집니다.


파괴의 파동은 육중한 강타가 아무 적이나 적중시켰다면 육중한 강타와 같은 방향으로 파동을 날립니다. 파동은 요한나 q와 같은 형태와 범위를 갖고 육중한 강타의 최대 사거리까지 이동합니다. 이동하는 동안 닿은 모든 적에게 피해를 줍니다. 파동의 이동속도는 메디브의 봉인의 지맥과 같습니다.


파괴자의 분노는 불타는 분노의 만노로스판 상위 호환 특성입니다. 피해량은 불타는 분노와 같지만 추가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덩치가 커서 영향을 주는 간격은 동일하지만 범위는 실제로는 더 넓습니다.


폭발하는 두려움은 공포의 응시가 만료될 때 공포 대상을 기준으로 공포의 응시의 기본 범위만큼의 적에게 피해를 줍니다.


6단계: 레벨 16


 글레이브 연계 공격

육중한 강타가 적 영웅에 적중했다면 3초 이내 적중한 적 영웅을 대상으로 기술을 다시 사용해 176(+4%)의 피해를 주며 자신을 향해 끌어올 수 있습니다.


 심연의 어둠

공포의 응시의 기본 피해량이 40% 감소하지만, 두 대상까지 공포에 빠뜨립니다.


 허물어진 육신

육중한 강타에 적중한 적은 9초 동안 만노로스의 일반 공격으로 받는 피해가 35% 증가합니다. 또한 9초 이내에 육중한 강타에 다시 적중할 경우 125%의 추가 피해를 입습니다.


*압도적 존재감


*

글레이브 연계 공격은 육중한 강타에 적중했던 적 영웅 아무에게나 사용할 수 있지만 3초라는 제한 시간이 존재합니다. 또한 적 영웅이 육중한 강타의 사거리 이내에 다시 들어와 있어야 합니다. 이 추가 공격은 육중한 강타의 재사용 대기시간과 무관하며, 만약 7레벨 특성 군단의 창 효과로 재사용 대기시간이 4초 감소했다면, 이 효과가 끝나자마자 다시 육중한 강타를 쓸 수 있습니다.


7단계: 레벨 20


 강화된 지옥의 추적

지옥의 추적의 연속 공격이 언제나 최대 범위만큼 타격합니다. 기존 범위 내에 있던 적은 추가로 150%의 피해를 받습니다.


 강화된 어둠의 힘

어둠의 힘에 영향을 받은 적은 이제 6초 동안 매초 59(+4%)의 피해를 받습니다. 효과가 남아 있는 동안 다시 어둠의 힘에 영향을 받으면 지속 시간이 갱신되며 피해량이 10%씩 증가합니다.


 뒤틀린 부활

만노로스가 죽은 자리에 거대한 유해를 남깁니다. 살아있는 아군 영웅은 유해 근처에서 상호작용하면 최대 생명력의 35%를 희생해 만노로스의 부활 대기시간을 25% 단축시킬 수 있습니다.


강화 보호막 



*

뒤틀린 부활은 만노로스가 죽은 자리에 용병 점령 원 크기의 원형의 뼈무덤이 생성되는데, 이 무덤을 우클릭하면 메디브의 차원문과 동일한 시전시간을 거쳐 생명력을 잃고 만노로스의 부활 시간을 단축시킵니다. 해당 영웅이 현재 생명력이 50% 이하라면 사용할 수 없습니다. 부활 시간은 죽은 시점의 요구 부활 대기시간을 기준으로 25%씩 단축시켜 네 명이 모두 참여하면 죽자마자 곧장 부활할 수 있습니다. 한 영웅이 반복할 수는 없습니다.


강화된 지옥의 추적은 지옥의 추적의 3단계 범위만큼에 세 공격이 모두 피해를 주게 됩니다. 여기에 추가적으로 1,2번째 공격에서 기존 1,2단계만큼의 범위에 있던 적, 마지막 공격의 경우엔 범위 내에 있던 모든 적들이 추가 피해를 입습니다.


강화된 어둠의 힘은 한 번이라도 어둠의 힘에 영향을 받으면 6초 동안 지속 피해를 받게 됩니다. 피해량은 기존 어둠의 힘 피해량처럼 높지 않지만 갱신될 때마다 피해량이 끝없이 증가합니다. 만노로스가 적을 향해 의도적으로 몸을 비비는데 성공하면 효과는 급증할 수 있습니다.









일단 다음에 올릴 걸로 생각해둔 것들을 대충 설명해보면 용병에 관련된 정보를 적이 알 수 없게 하며 기술 역시 이펙트가 없는 벨리알, 포탑을 증축하는 스완, 경험치가 아닌 맵에 생성되는 유물을 모아 탱크를 강화하고 특성을 찍는 브란, 독 위주의 암살 도적 가로나를 비롯한 와우의 도적 컨셉 여러가지, 매우 낮은 피통과 매우 빠르게 회복되는 보호막을 가지고 적을 견제하는 알다리스 또는 로하나, 기술에 따라 오라가 바뀌는 보호 기사 볼바르, 암흑 사제 베네딕투스 정도 등이 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