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메트라, 비슈카르의 광축가

Symmetra, Architech of Vishkar


사티아 바스와니는 유토페아 최고의 광축가 중 하나였습니다. 비슈카르는 그녀에게 "시메트라"라는 이름을 주었고, 시메트라는 자신의 행동이 사회의 더 큰 선을 위한 것이라 믿고 있습니다.



선택 시 대사: 인류의 진정한 적은 무질서에요. (The true enemy of humanity is disorder.)




기본 스킬

고유 능력: 광자 발사기 (Photon Projector)
- 시메트라가 일반 공격을 시작하면 2초 동안 일반 공격의 피해량이 점점 증가해 최대 4배까지 증가합니다.

+추가설명) 시메트라는 3의 사거리를 가진 광자 발사기를 주 무기로 사용합니다. 광자 발사기는 시메트라가 지정한 적에게 지속적으로 도트 데미지를 주는 방식으로 구동됩니다.

Q스킬: 에너지 구체 (Energy Sphere)
- 사용하면 에너지 구체를 사용할 준비를 합니다. 다시 사용하면 지정한 방향으로 에너지 구체를 발사하여 경로에 있는 모든 적들에게 40(+4%)의 피해를 줍니다. 단, 에너지 구체는 구조물이나 벽에 닿을 경우 그 자리에서 사라집니다.

+추가설명) 스킬을 사용한 뒤 최대 3초 동안 에너지 구체를 발사하지 않고 충전할 수 있습니다. 충전 시간이 2초가 될 때까지 에너지 구체의 피해량, 사정 거리, 투사체 크기가 점점 증가하여 각각 최대 5배, 2배, 1.5배까지 증가합니다. 충전 시간이 3초를 초과할 경우 그 즉시 시메트라가 바라보고 있는 방향으로 에너지 구체를 발사합니다.

마나 40 소모
재사용 대기시간 2초

W스킬: 감시 포탑 (Sentry Turret)
- 대상 위치에 작은 포탑을 설치해서 주위의 아주 좁은 지역을 드러냅니다. 포탑은 범위 내 가장 가까운 적을 공격하여 피해를 주고 느려지게 합니다. 동시에 여러 개의 포탑을 세울 수 있습니다. 최대 6회 충전되고, 맵 곳곳에 동시 최대 6개의 포탑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추가설명) 대상 위치에 작은 포탑을 설치해서 1분 동안 주위의 아주 좁은 지역을 드러냅니다. 포탑은 은신 감지 기능은 없으며, 적으로부터 숨겨질 수 없고 1회의 피해(기술 피해 포함)를 받으면 파괴됩니다. 포탑은 범위 내 가장 가까운 적을 공격해 초당 30(+4%)의 피해를 주고 25%만큼 느려지게 합니다. 여러 대의 포탑이 동시에 같은 적을 공격할 경우 피해량이 중첩됩니다.

충전 대기시간 10초
E스킬: 광자 방벽 (Photon Barrier)
- 모든 적 투사체를 막아주는 방벽을 전방으로 발사합니다. 방벽은 앞으로 전진하다 구조물이나 벽에 닿을 경우 그 자리에서 사라집니다.

마나 100 소모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특성

1레벨
- 광자 지속 (Persistent Photon) // 능력 강화 (고유 능력)
퀘스트: 적 영웅에게 일반 공격을 해야 합니다.
보상: 적 영웅을 30초 이상 공격하면 일반 공격 사거리가 1 증가합니다.
보상: 적 영웅을 60초 이상 공격하면 광자 발사기의 일반 공격 피해 증가량이 시메트라가 일반 공격을 멈춘 후에도 1초 동안 유지됩니다.
- 에너지 숙련 (Skillful Energy) // 능력 강화 (Q)
퀘스트: 에너지 구체를 적중시켜야 합니다.
보상: 에너지 구체를 40번 적중시키면 에너지 구체의 속도가 25% 빨라집니다.
보상: 에너지 구체를 80번 적중시키면 에너지 구체를 충전 없이 최대 출력으로 즉시 발사할 수 있습니다.
- 비슈카르의 힘 (Vishkar's Power) // 지속 효과
퀘스트: 재생의 구슬로 회복하는 마나가 50% 증가합니다.
보상: 재생의 구슬을 15개 이상 획득하면 체력과 마나 재생량이 50% 증가합니다.
보상: 재생의 구슬을 30개 이상 획득하면 최대 체력이 25%, 최대 마나가 50% 증가합니다.

4레벨
- 비슈카르의 보호막 (Vishkar's Shield) // 지속 효과
: 새로운 지속 효과를 얻습니다. 지금부터 시메트라는 최대 체력의 50%를 보호막으로 전환합니다. 시메트라가 8초 동안 피해를 입지 않을 경우 보호막은 매 초 최대 체력의 4%만큼씩 빠르게 회복됩니다.

7레벨
- 복구 가능 보호막 (Restorable Shield) // 능력 강화 (비슈카르의 보호막)
: 비슈카르의 보호막에 모든 치유 효과가 적용됩니다.
- 예민한 보호막 (Sensitive Shield) // 능력 강화 (비슈카르의 보호막)
: 이제 시메트라가 4초 동안 피해를 입지 않을 경우 회복됩니다.
- 형상 기억 보호막 (Shape-Memory Shield) // 능력 강화 (비슈카르의 보호막)
: 보호막의 자동 회복량이 50% 증가합니다.

10레벨 (궁극기)
- R스킬1: 순간이동기 (Teleporter)
: 제자리에 순간이동기를 설치합니다. 최대 2회 충전되고, 맵 곳곳에 동시 최대 2개의 순간이동기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아군 영웅은 언제든지 순간이동기를 사용해 반대편 순간이동기로 순간이동할 수 있습니다.

+추가설명) 순간이동기는 200(+4%)의 체력과 800(+4%)의 특성이 적용되지 않은 비슈카르의 보호막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미 맵에 2개의 순간이동기가 있는 상태에서 새로운 순간이동기를 설치할 경우 가장 설치된 지 오래된 순간이동기는 자동으로 철거됩니다. 또한 적이 직접 파괴하지 않는 한 순간이동기는 저절로 파괴되지 않습니다.

마나 100 소모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 R스킬2: 보호막 생성기 (Shield Generator)
: 제자리에 보호막 생성기를 설치합니다. 보호막 생성기는 4초마다 넓은 반경의 아군 영웅 전체에게 4초 동안 300(+4%)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부여합니다.

+추가설명) 보호막 생성기는 200(+4%)의 체력과 800(+4%)의 특성이 적용되지 않은 비슈카르의 보호막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미 맵에 보호막 생성기가 있는 상태에서 새로운 보호막 생성기를 설치할 경우 기존의 보호막 생성기는 자동으로 철거됩니다. 또한 적이 직접 파괴하지 않는 한 보호막 생성기는 저절로 파괴되지 않습니다.

마나 100 소모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13레벨
- 민감한 포탑 (Sensitive Turret) // 능력 강화 (W)
: 감시 포탑이 은신 감지 기능을 얻습니다.
- 견고한 포탑 (Solid Turret) // 능력 강화 (W)
: 감시 포탑이 적에게 파괴되지 않을 경우 무한히 지속됩니다.
- 첨예한 포탑 (Sharp Turret) // 능력 강화 (W)
: 감시 포탑이 이제 기술 피해로 인해 파괴되지 않고 무조건 2회의 일반 공격을 받아야 파괴됩니다.
- 끈질긴 포탑 (Sticky Turret) // 능력 강화 (W)
: 여러 대의 포탑이 동시에 같은 적을 공격할 경우 둔화 비율이 곱연산으로 중첩되어 적용됩니다.

16레벨
- 무거운 방벽 (Heavy Barrier) // 능력 강화 (E)
: 방벽의 이동 속도가 50% 느려집니다.
- 원격 조종 (Remote Control) // 능력 강화 (E)
: 광자 방벽을 사용한 후 방벽이 사라지기 전에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방벽이 반대 방향으로 되돌아갑니다.
- 여파 (Aftermath) // 능력 강화 (E)
: 방벽에 닿은 적 영웅이 1초 동안 30%만큼 느려집니다.

20레벨
- 네가 보인다 (I See You) // 능력 강화 (R)
* 어떤 궁극기를 골랐던 간에 상관 없이 선택할 수 있는 특성입니다.
순간이동기와 보호막 생성기의 시야가 50% 증가하고 은신 감지 기능을 얻으며, 보유한 체력과 비슈카르의 보호막이 50% 증가합니다.
- 멀티태스킹 (Multitasking) // 능력 강화 (R)
* 어떤 궁극기를 골랐던 간에 상관 없이 선택할 수 있는 특성입니다.
이제 순간이동기가 보호막 생성기처럼 보호막을 제공합니다. 또한, 보호막 생성기는 최대 2회 충전되고 맵 곳곳에 동시 2개 유지할 수 있게 되며, 이제 순간이동기처럼 순간이동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최첨단 보호막 (High Tech Barrier) // 능력 강화 (비슈카르의 보호막)
: 최대 체력이 25% 증가하고, 7레벨에 선택하지 못했던 나머지 두 개의 특성을 획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