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바






홀로그램 분신 (E) 

 - 홀로그램 분신이 노바 공격력의 20%만큼 피해를 줍니다.
 - 마나 소모량이 60으로 증가했습니다.

 -  살상용 분신 (E) 특성의 효과가 일부 변경되었습니다.
  - 홀로그램 분신이 노바 공격력의 60%만큼 피해를 줍니다.


마비 사격 (W) 

 - 비밀 작전 (W) 특성이 교체되었습니다.
 - 충격탄 (W)
  - 마비 사격에 적중당한 적의 공격 속도가 40% 감소하지만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증가합니다.


저격 (Q) 

 -  저격의 대가 (Q) 특성의 효과가 일부 변경되었습니다.
  - 이제 특성의 효과를 포함해 저격으로 적 영웅에게 피해를 주면 저격의 중첩을 잃지 않고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저격으로 영웅에게 피해를 주지 못하더라도 돌격병, 용병, 괴물에게 피해를 주면 저격의 중첩을 전부 잃는 대신 1중첩 감소합니다.

 - 사이오닉 효율 (Q) 특성이 교체되었습니다.
 -  관통 탄환 (Q)
  - 저격이 첫 번째 대상을 관통하여 뒤에 있는 하나의 추가 대상을 공격합니다.



비밀 임무 특성의 효과가 일부 변경되었습니다.
 - 이제 주위에서 돌격병이 죽어도 매수 중첩이 쌓이지 않습니다.
 - 적 영웅을 처치할 때마다 매수 1중첩이 쌓입니다. 1중첩을 대상 용병에게 사용하면, 용병이 즉시 매수됩니다.
 - 최대 4회 중첩됩니다.
 - 죽으면 매수 중첩이 사라집니다.

대장갑 탄환 특성이 교체되었습니다.
 -  매복 강습 (고유 능력)
  - 은신 상태에서 공격력이 40% 증가합니다.
  - 이 효과는 은신이 해제되고 2초동안 지속됩니다.
  - 적에게 피해를 받으면 효과가 해제됩니다.



삼연발 사격 (R) 궁극기가 교체되었습니다.
 -  전자기 유동 (R)
  - 대상 영웅에게 발사하여 252의 피해를 주며 2초 동안 침묵시키고 60% 느려지게 합니다.
  - 또한 노바가 대상 영웅으로부터 일정 범위 안에 있을 경우, 1초 동안 은신 유지 상태가 되어 이 동안 공격하거나 기술을 사용하거나 피해를 받아도 은신이 풀리지 않습니다.
  - 마나 80을 소모하고 60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가집니다.

빠른 재장전 (R) 특성이 교체되었습니다.
 -  왜곡장 (R)
  - 대상으로부터 일정 범위 안의 아군 영웅도 은폐 효과를 얻어 1초동안 은신 유지 상태가 되며, 4초간 은폐됩니다.




개발자의 코멘트: 노바는 그동안 빠른 대전과 등급전에서 크게 다른 양상을 보였습니다. 우리는 

노바의 생존 기술의 부재 때문에 노바가 생존하는데 유저의 실력보다도 상대 플레이어의 실력에 크게 좌우된다는 점을 깨달았습니다. 또한 노바의 낮은 공성 기여도가 특히 등급전에서 너무 큰 패널티로 작용한다고 판단했습니다. 개발팀은 노바의 활약과 생존에 있어서 유저의 기술의 정확도에 더불어 비밀요원다운 재치에 영향을 받도록 아래의 특징을 변경했습니다.
  • 홀로그램 분신이 기본적으로 피해를 주고 특성을 통해 본체와 더욱 근접한 피해를 주도록 변경되어 적을 교란시키는 미끼로서의 능력을 원활하게 발휘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 새로운 전자기 유동 궁극기와 추가된 특성을 통해 특히 물리 공격 기반의 근접 영웅으로부터의 생존력이 강화되었습니다.
  • 저격과 관련 특성이 유저의 숙련도 보다도 돌격병 등 주위 환경에 영향을 받는 일이 잦았던 점을 관련 특성의 변경으로 개선했습니다.
  • 새롭게 변경된 비밀 임무 특성은 노바의 낮은 전장 기여도를 채워줄 강력한 효과를 부여하지만 노바 유저 여러분께는 생존력과 관련된 이번 개편과 더불어 영웅 처치와 생존을 같이 신경써야 하는 흥미로운 도전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