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화 결

 

매화의 사냥 상향을 위해 드리는 말씀

 

이렇게까지 길게 문의를 할 수 있었던 것에는 앞서 문의를 개별적으로
하셨고 또 연구하셨던 선구자 매화 유저분들이 계셨기 때문입니다.

이번이 여섯번째 건의입니다. 처음에는 단순히 개선사항들만 추려
복사 붙여넣기에 불과했다면 지금은 매화 인벤 커뮤니티에서 의견
주시고 수정하라 일러주시는 많은 매화 유저분들이 힘을 보태 주고
계십니다(감동먹었엉어엉)

 

혹시 매화의 개선을 문의하는 건의가 줄어들었다고 느껴지신다면
이유는 두가지입니다.

 

문의를 넣어도 개선되지 않고 피드백을 기다리다 지쳐 포기하신 유저분들이
첫번째고

제가 일주일에 한번 매화에 대한 문의를 넣으려 나대니 그래 니 한번 해봐
하고 의견들을 주셔서 그렇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니 감히 말씀드리건대 이 건의는 매화에 대해 관심을가지고 키워본
매화 유저분들의 종합된 의견이라 생각하셔도 무방하다 사료됩니다.

 

 

<<매화 컨셉(각성)>>

 

매화의 화월창은 공격범위를 크게 상승시키며 순간순간 상대의 빈틈을
노려 치명적인 상처를 입히게 한다. 눈으로 쫓기 힘들 만큼 빠른
화월창의 공격은 춤을 추듯 부드럽고 화려한 움직임으로 눈을 홀리기도
하지만 적이 그것을 느낀 순간 이미 목숨은 없다.

 

<<매화의 개선 의도>>

 

pve(사냥)이 인게임 체감될 정도로 개선되는 것이  최우선 과제입니다.

각성의 컨셉 첫 문장에 공격범위를 크게 상승시킨다는 내용과
일치하지 않고 빈틈을 노린 치명적인 상처를 노릴만한 스킬이
타 클래스와 비교해서 그런진 몰라도 눈에 띄는
딜링 스킬이 없다는 점에서 이 부분들에 대한
개선을 바랍니다.

 

또한 펄의상의 증가 또한 요구합니다. 타클래스의 의상이 나올때
저희는 기존의상의 할인을 더이상 원하지 않습니다. 다섯번째
건의 때 의상 아이디어를 제공했습니다.

이번에도 아이디어를 소량 밑글에 제시합니다.

 

커스터마이징에 대한 개선도 꾸준히 이루어졌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문제점>>

 

뷰티와 관련된 펄의상은 각성된지 한참 됐는데도 부족하기 그지없습니다.
이말은 매화의 수익창출여력이 차고 넘친다는 말이 되겠죠
사냥의 문제점을 앞서 심각하게 말씀드렸지만 매화에 대한 호기심은
여전합니다. 심심찮게 매화의 사냥과 pvp성능에 대해 커뮤니티에
문의하는 사람들이 있는 것은 매화는 분명 매력적인 캐릭터란 점입니다.
의상 늘려주세요ㅜ.ㅜ 매화 부띠끄 차릴래요 렁러아러엉

 

펄의상: 현재 매화가 가지지 못한 의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실비아, 스텔라, 라델린, 만년설, 고타렌샤, 밀렌 페도라, 루시엔 블란,
          키슬리브, 파필리오, 루미크, 다루, 밤고양이, 구름용, 여울랑, 키리아,
          주스팅, 타락한 가르자르, 엔슬라, 클리드, 아요, 코크로, 시카리오스,
          꿈꾸는 별, 러니, 데네브, 라브리프, 라크샨데
         
         
          고유의상이라서 불가한 것이 있다면
          매화의 고유의상은 화선곡(각성), 능소화 단 두벌뿐이라는 것을 알아주시길
          바랍니다. 그나마 능소화는 비인기 덕분인지 흑무새와 같이 다른 클래스에
          출시도 되지 않는 것 같은 인상을 받았습니다. 의상 돌려막기라도 좋습니다.
          성의가 없다는 비판을 받을지언정
          고유의상은 시간을 많이 들여야 하는 만큼 기존 의상들 중 매화가
          어울릴만한 펄의상 출시가 시급합니다. 현재 매화 유저들은
          펄 결제 강박증에 걸린 상태로 의상이 나오기만을 목빠지게 기다립니다.
          (개인적으로는 핏 좋은 의상을 좋아라합니다ㅎㅎㅎㅎㅎㅎ)

          또한 현재 노엘의상의 신발이 하이힐이 아닌 어그부츠(??)입니다.
          노엘의상이 패딩도 아니고 뒷태의 갑바가 유난히 돋보입니다.
          핏 좀 맞춰주세요~~~ㅎ
 
          의상 아이디어: 곰털 탱크탑 의상(사냥꾼 컨셉, 무협지 사파 컨셉)
                              섹시한 여해적 컨셉, 베트남 전통의상 컨셉, 무녀 컨셉
                              (매화우선이 아니면 정말 속상할 것 같아요ㅠ,ㅠ)
 
        

<<커스터마이징>>

 

왜 예쁜 매화 구부정하고 짧은 머리 캐릭 만드세요ㅜ.ㅜ
단발령은 1895년에 시행됐습니다ㅠ,ㅠ
긴 생머리 추가와 배불뚝 수정과 곧은 목과 척추라인을
요구합니다~


거북목- 45도로 기울어진 매화의 목을 올려주세요~~~~ㅜ.ㅜ
                   
                  
배불뚝- 매화 수련도 많이 했는데 배불뚝은 심하잖아요 복근도 아니고

                  
헤어: 현재 1번째 줄 4번, 3번째 줄 2,3,4,5번, 4번째 줄 1,2,3,4,5번
        5번째 줄 1번 헤어의 형태 변경이 안됩니다.
        또한 허리까지 내려오는 긴머리 선택지도 없다시피 합니다.
        신체발부 수지부모라 했습니다. 고려 때 성리학이 들어왔다
        해도 화선곡 가슴부분의 해태는 조선을 컨셉으로 삼았다
        생각해도 매화의 긴 머리는 이상할 것이 없습니다.
        헌데 허리까지 오는 긴
        생머리도 없고 앞머리를 가리는 긴 헤어 또한 없습니다.
        레인저 포함 타 캐릭에도 있는 걸 확인했습니다
        매화의 이마가 예쁨에도 버그인지 경계선이 생기는 바람에
        앞머리를 가려야함에도 짧은머리밖에 없어 긴머리를 선택
        하지 못합니다. 진지하게 생각해주시고 추가를 고려해주세요.
                
물리효과: 매화의 몸도 몸이지만 여캐간 물리효과의 차별은 왠말인가요
             매화의 허벅지는 왜 물리효과가 들어가있지 않는지요.
             추가해주실 생각이라면 관계없지만 그렇지 않다면 이부분에서
             납득할만한 구체적인 답변을 요구합니다. 그리고 개선을
             촉구합니다.

 

스킬

 

<개선방향>

 

pvp(유저간 전투)는 더이상 우선순위가 아닙니다. pve(몬스터 사냥)의 개선이 시급합니다.
현재 시점 위치 위자드가 pve 원탑이라 인정하는 바 그들의 사냥 효율이 100이라면
매화의 사냥 효율은 컨트롤과 사냥터간의 오차를 감안하더라도 평균효율 70입니다.
이를 85까지 끌어올려주셨으면 좋겠습니다. pvp를 하려면 레벨이 높아야 하고 레벨을
높이려면 사냥을 통해 경험치를 올려야 하는데 매화의 사냥속도는 더디기만 합니다.

생각컨데 사냥 상향의 가장 좋은 방안은 달오름, 화월만개의 범위와 데미지 상향일 것입니다.

두 기술 모두 사냥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술입니다.

pvp에 영향이 있을 것 같다 생각하시지만
현재 공성길드나 거점지향길드는 일정 공격력과 일정 방어력을 갖춰야만 들어갈 수 있고
적대길드가 탄생하고 전투를 하게 되는데 일단 전투시 뒤를 잡히면 콤보 하나 제대로
들어갔을 시 전투를 종료하는 최소한의 컷트라인들은 다 두고 있기 때문에 큰 영향은
발생되지 않고

장비가방 덕분에 공격력 장비 방어력 장비로 그때그때 대처할 수 있다는 명분 또한
지난 패치에 있었죠

 

그리고 대폭 상향을 요구하는 것이 아닙니다. 적중이든 데미지든 범위든 쿨타임이든
간에 사냥효율을 체감 가능하게 만들 수 있다면 뭐든 좋습니다.

 

파티사냥에도 환영받지 못하는 매화를 좀 살려주세요ㅜ.ㅜ


부디 심사숙고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세부사항>

 

넉다운 수정- 해당 스킬( 화월만개, 빙산의 일각, 서릿발, 흐름-창월)들 중 사냥시 주로 쓰는
                  화월만개와 서릿발의 넉다운 효과를 워리어의 무덤가르기와 같이
                  적용은 바운드로 시간은 넉다운으로 적용시켜 몹이 넉백되는 현상을
                  최소화시키는 것이 시급합니다.
                  검은사막 특유의 위치렉 덕분에 넉다운이 그자리에서 넘어지는 것이 아닌
                  멀리멀리 날아가 넘어지는 패악질때문에 가뜩이나 범위좁은 매화의 공격효율이
                  극히 떨어집니다. 달오름 서릿발 빙산의 일각으로 이어지는 콤보중 서릿발과
                  빙산의 일각의 상태이상효과가 같은 덕분인지 범위 때문인지 데미지가 들어가지
                  않는 현상도 발생하는 바 이 부분의 수정이 급해 보입니다.

 

서리불꽃 모션 수정- 볼때는 좋은데 쓰면 답답한 스킬입니다. 첫타후 둘째 타를 맞출때 전진동작
                            느려서 월드 오브 쉽 함포사격이나 올림픽 클레이사격처럼 예측샷을
                            날려야 하는 만행이 벌어집니다. 모션 좀 빠르게 수정을 부탁드립니다.


화월만개 후 달빛쇄도 거리 수정- 창 쓰고 호쾌한 타격이 장점이었던 이 스킬의 거리 수정이
                                             지난주 있었습니다. 수정이 소폭이었음에도 인게임 확인시
                                             대폭 체감되어 호쾌함이 많이 상쇄되어 게임 재미를 해칩니다.
                                             거리 조정으로 쭉쭉 나가는 시원한 맛 좀 살려주세요ㅎㅎ

 

퀵슬롯 편전 등록 가능: 사실 각궁의 활용도는 취향에 따라야겠지만 많지 않은 것이 사실입니다.
                                무사의 퀵슬롯으로 편전이 등록됨에도 매화는 안되는것이 무슨 이유인지
                                납득이 잘 되지 않네요. 무기 공유가 가능한 무사와 매화를 동시에
                                플레이하는 유저가 종종 있으므로 이 부분의 편의성 개선이 필요해보입니다.

 

달오름, 화월만개의 딜 퍼센테이지 향상: 매화의 사냥을 마무리하고 시작하는 기술들입니다.
                                                      이걸로 인한 사냥효율 상승은 자명하므로 이 부분의
                                                      상향을 고려해주셨으면 합니다.(선택1)

 

달오름, 화월만개의 범위 상향: 마찬가지로 범위의 상승으로 사냥효율의 높아질 것이기 때문에
                                         이 부분도 고려해주셨으면 합니다.(선택2)

 

압제의 스킬효과 수정(개인적 의견): 현재의 범위를 대폭적으로 확대하기에 무리가 있다면 압제를
                                                 활용할 필요가 있어보입니다. 현재 압제의 몹 방어력 감소를 대폭
                                                 확대시키고 쿨타임 감소를 시킨다면 사냥효율에 조금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선후딜레이 감소도 함께 한다면 더욱 좋을 것입니다.
                                                 만약 그것도 여의치않다고 하면 스킬설명을 봐주셨으면 합니다.
                                                 압제의 스킬설명을 보면 몹을 끌어당기는 효과가 있다는데
                                                 끌어당기는 정도가 1cm도 아니고
                                                 너무 미미합니다. 자석처럼 끌어당기거나 강력한 어글을 주는
                                                 기술로 수정이 필요해보입니다.      

                                                               ㅇ(흩어져 있는 몹)
                                                         ㅇ          ㅇ
                                                     ㅇ      ㅇㅇ         ㅇ
                                                    -->    ㅇㅇㅇ(슈아악 팡(사운드),몹 모임-압제 사용)  
                                                    -->      ㅎ(매화(나) 집요한창날 집착 죽엇죽엇죽엇(초딩의 뇌상태 ))

 

매화의 정신과 서리불꽃 스킬 쿨타임 오류 수정: 매화의 정신과 서리불꽃의 커맨드가 겹칠경우

                                                                 (또는 간혹 화월만개와 겹칠경우)
                                                                둘중 한 스킬만 나가면서 나머지 다른스킬의 쿨도 같이 돌아가버립니다.
                                                                예)실수로 시프트 e, 좌클릭이 같이 클릭되는 상황이 오면 

                                                                서리불꽃이 나가면서
                                                                투지는 차지않고 매화의 정신 쿨과 서리불꽃 쿨이 같이 돌아갑니다.
                                                                커맨드 꼬이는거야 플레이어 잘못이라고 해도
                                                                시전되지도 않은 스킬의 쿨이 도는건 왠지 불합리한 것 같습니다.
                                                                확인 후 수정 부탁드립니다.

 

 

p.s 긴글 읽어주시느라 고생하셨습니다. 언제 읽으실진 모르겠지만 집에 있으면 괜찮은데

      직장 오면 바로 피곤해지잖아요ㅎㅎㅎ
     한번 더 강조드리지만 이 의견은 저 혼자만의 생각과 의견이 아닙니다. 때로는 조금 때로는 절대적으로 불편하다고
    호소하시는 검은사막 인벤 매화 게시판의 유저들의 생각이며 이는 표본집단이 적을지라도

    적극적으로 의견을 개진해주시고
    문의하시고 연구하신 후 다른 게시판, 유저들에게도 알리는 활동들을 하시는 분들이라

    신뢰성을 아주 높다 보여집니다.
    따라서 매화 종합 건의 세트 받았다 생각하시고 조금만 구체적이고 적극적으로 접수 부탁드립니다.
   
    글을 4개 올렸지만 답변은 하나로 충분합니다. 4개 답변 보내지 마시고 하나에 조금 더 저희가 확인 가능한 구체적인
    개선안을 받았으면 좋겠습니다.

    정말 너무너무 감사드리고 매화를 위해 애써주시는

    gm님들 날씨 일교차 큰데 감기 조심하시고 든든히 먹고 다니세요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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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 보냈습니다.

모두 읽으신 분들께도 매우 감사하게 생각합니다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