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던전앤파이터입니다.

6/21(목) 정기점검 중 업데이트 되는 내용 안내 드립니다.

 

▒ 캐릭터

<런처(남/여)>

슈타이어 대전차포

* 탄환의 공격범위가 조정됩니다.

 

FM-31 그레네이드 런처

* 탄환의 공격범위가 조정됩니다.

 

FM-92 스팅어 SW / FM-92 mk2 랜서 SW

* 화염지대의 공격범위가 조정됩니다.

 

(추가) FSC-7 / MSC-7

탄환 공격범위가 조정됩니다.

 

<런처(남)>

버스터 빔

* 버스터 빔의 다단히트 공격 동안 적을 밀어내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뱅가드>

데모닉 인페르노

* 홀딩 기능이 삭제됩니다.

* 프로세스 및 연출 시간이 감소합니다.

* 프로세스 및 연출 시간 변경에 따라 공격력이 재조정됩니다.

 

<듀얼리스트>

오러 포스 재블린

* 투창에 타격되어 홀딩된 적의 HP가 0이 되었을 경우 즉시 사망하도록 변경됩니다.

 

<드래고니안 랜서>

서번트 랜스 : 인게이저

* 회전 다단히트 공격이 적을 특정위치까지 이동 시키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슈퍼아머인 적도 이동 가능 합니다.

 

<다크 랜서>

스파이럴 러쉬

* 공중 사용 모션의 전체 딜레이가 감소합니다.

 

<로그>

스위프트

* 일부 스킬의 타격당 습득/최대습득가능 히트포인트가 상향 조정됩니다.

- 라이징 컷 (20/20 → 40/40)

- 샤이닝 컷 (14/40 → 20/40)

- 밴디트 컷 (20/20 → 40/40)

- 소드 댄스 (20/20 → 40/40)

- 라이트닝 애로우 (10/40 → 20/40)

- 노바 램넌트 (8/40 → 40/40)

 

실버스트림

* 피니쉬 공격의 4타가 범위 공격으로 변경됩니다.

* 공격속도가 높을 때 기본공격의 1~4타가 연계되도록, 공격키 입력가능 시간이 조정됩니다.

 

버그 수정

* 단검 마스터리, 쌍검 마스터리, 히트 블리드

- 물리 공격력 증가 옵션이, 큐브의 계약으로 증가하는 물리 공격력 40에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히트엔드

- 체인소 러시의 회전칼날이 존재할 때, 노바 램넌트 스킬의 히트엔드 입력 타이밍이 비정상적인 현상이 수정됩니다.

* 소닉 어설트

- 공격속도가 높을 때, 난무 및 분신 공격의 다단히트 수가 감소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간헐적으로 스킬의 시전속도가 느려지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엑셀 스트라이크

- 간헐적으로 대시 공격에 맞은 적이, 홀드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일부 스킬 리플레이 보기에 스킬 설명이 누락된 현상이 수정됩니다.

 

<그래플러(남)>

나의 공격 리듬은!

* 나의 공격 리듬은!의 잡기 판정에 의해 홀딩되어 있다면, 타격 영역에서 벗어난 대상에게도 타격 및 앞차기 공격력이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버그 수정

* 일자전승 : 극의 진천노호

- 파티 플레이 시 간헐적으로 연타 공격이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스위프트 마스터>

칼날 바람

* 공격 프로세스 시간이 감소됩니다.

* 돌진 판정이 공격 범위에 맞게 조정됩니다.

* 공중 및 다운된 적에게 공격이 빗나가지 않게 타격판정이 개선 됩니다.

* 타 스킬 시전 중 캔슬하여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캔슬 가능 스킬 목록

ㄴ소닉 무브

ㄴ삭풍

ㄴ회오리 바람

ㄴ대진공

ㄴ싹쓸바람
ㄴ폭풍의 눈

ㄴ휘몰아치는 바람

ㄴ스톰 스트라이크

ㄴ질풍가도

ㄴ스톰 퀘이커

* 타격 성공 시, 후딜레이 모션을 캔슬하고 윈드 스트라이크 및 전직 후 스킬로 연계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 됩니다.

* 방향키 입력시 전진거리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버그 수정

* 칼날 바람

- 소닉무브 연계 상태가 아닐때도 후방 사용이 가능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디멘션워커>

버그 수정

* 완전 사망 후 부활하거나 수련의 방에서 상태초기화를 입력 시 적에게 붙은 크로울링 미스트가 정상적으로 제거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배틀메이지>

체이서 프레스

* 시전 시 슈퍼 아머가 추가 됩니다. (결투장에서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 쇼타임 스킬의 쿨타임 감소 효과가 적용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체이서 에볼루션

일반 체이서를 에볼루션 체이서로 변환 시 모든 체이서 버프가 적용 되는 기능이 추가 됩니다. 

* 무색 큐브 소모량이 감소합니다. (3 → 1)

 

크로니클 아이템

동일한 옵션이 중복 부여 되어 있는 균열된 차원의 장비 옵션 중 1종이 삭제되며 추가 옵션 부여를 위한 차원의 기운이 우편으로 지급됩니다.

 

버그 수정

* 사도화 변신 지속 시간이 스킬 시전 즉시 적용 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테아나 변신 상태에서 황룡난무 시전 중 마을 이동 할 시 클라이언트가 종료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체이서 프레스 스킬 개편에 따른 스킬 설명이 정상적으로 변경되지 않은 현상이 수정됩니다.

* 퓨전 체이서를 완충하여 사용 시 공격력이 비정상적으로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체이서 클러스터가 형성된 상태에서 테아나 변신 중 스킬 키 추가 입력 시 폭발 프로세스가 비정상적으로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사도화 변신 시 간헐적으로 체이서가 사라지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체이서가 최대 생성 갯수 이상 생성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트윙클 스매쉬 타격 후 체이서 프레스를 캔슬하여 사용할 수 없던 현상이 수정 되며 스킬 툴팁이 변경됩니다.

* 진뇌연격 스킬의 공격력 관련 툴팁 오타가 수정됩니다.  

 

 

▒ 결투장

<결투장 - 그래플러(여)>

브레이킹 엘보

* 충격파 X축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결투장 - 그래플러(남)>

건틀릿 마스터리

* 툴팁이 비정상적으로 표기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결투장 - 넨마스터(남)>

뇌전각

* 넨마스터 전직 시 피격된 적이 바운스 되도록 변경됩니다.

 

기호지세

* 스킬 시전 중 피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결투장 - 거너(남)>

윈드밀

* 스킬 시전 중 Y축 피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 레인저로 전직 시 쿨타임이 증가합니다. (7초 → 8초)

 

퍼니셔

* 잡기 시도 Y축 공격 범위가 증가합니다.

 

<결투장 - 런처(남)>

슈타이어 대전차포

* 공격력이 10% 증가합니다.

 

양자 폭탄

* 공격력이 10% 증가합니다.

 

X-1 익스트루더

* 완충 공격력이 10% 증가합니다.

 

<결투장 - 배틀메이지>

집중의 오라실드

* 물리 데미지 흡수율이 증가합니다. (0% → 5%)

 

체이서 프레스

융합 된 체이서의 갯수에 따라 범위가 증가하도록 변경됩니다. (1개당 8.5%)

 

<결투장 - 마도학자>

블룸 파우더

* 공격력이 15% 증가합니다.

 

변이 파리채

* 공격력이 10% 증가합니다.

 

반중력 기동장치

* 공격력이 10% 증가합니다.

 

<결투장 - 로그>

더블 피어스

* 스킬 종료 후 무적시간이 감소합니다.

 

라이트닝 애로우

* 히트앤드 충격파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결투장 - 섀도우 댄서>

인법 : 허물벗기

* 섀도우댄서 전직 시 쿨타임이 증가합니다. (26레벨 기준 61.5초 → 66초)

 

나락 떨구기

* 백어택 성공 시 충격파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 공중 시전시 Z축 하단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암살

* HP가 낮은 대상에 대한 공격력 증폭률이 감소합니다. (25% → 10%)

 

<결투장 - 나이트>

운명의 수레바퀴

* 잡기 성공 시 스킬 종료 후 일정시간 무적 상태가 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던전도 적용됩니다.)

 

방패 방어

* 방어 성공 시 최소 방어 모션 유지 시간이 감소합니다.

 

<결투장 - 엘븐나이트>

뱅가드 스트랏슈

* 공격 후 딜레이가 감소합니다.

 

<결투장 - 마창사>

훅 앤 쓰로우

* 잡기 성공 시 스킬 종료 후 일정시간 무적 상태가 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던전도 적용됩니다.)

 

인듀어

* 방어 성공 시 최소 방어 모션 유지 시간이 감소합니다.

 

<결투장 - 뱅가드>

공격력

* 전체적인 공격력이 10% 증가합니다.

 

헤드 온 차지

* 대시 Y축 공격 범위가 증가합니다.

 

<결투장 - 크루세이더(남)>

힐 윈드

* HP 회복량이 10% 증가합니다.

 

<결투장 - 퇴마사>

난격

* 공격력이 10% 증가합니다.

 

<결투장 - 어벤저>

고통의 희열

* 쿨타임이 증가합니다. (10초 → 40초)

* 버프 지속시간이 증가합니다. (15초 → 무제한)

* 버프 자동 발동 시간이 증가합니다. (8초 → 40초)

* 악마 게이지 회복량이 증가합니다. (23 → 48)

 

추락하는 영혼

* 악마 게이지 소모량이 감소합니다. (60 → 50)

 

<결투장 - 블러드 메이지>

기본 공격

* 첫번째 공격의 X축 후방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 공격력이 15% 감소합니다.

 

소울 스틸

* 피격된 적이 다운되도록 변경됩니다.

* 띄우는 힘이 증가합니다.

 

커럽션

* 공격력이 10% 증가합니다.

 

<결투장 - 이단심판관>

플레게의 화염병

* 백스텝 중 사용 시 공격 후 딜레이가 증가합니다.

 

플레게의 정수

* 백스텝 중 사용 시 공격 후 딜레이가 증가합니다.

* 정수가 바닥에 닿아 폭발할 때 공격 판정 지속시간이 감소합니다.

* 정수 바닥 폭발 Y축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성화

* 방향키를 앞으로 입력하고 사용할 때 후방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즉결심판

* 찌르기의 슈퍼아머가 삭제됩니다.

* 찌르기 성공 시 이단심판관이 슈퍼아머 상태가 되도록 변경됩니다.

* 찌르기의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 기본 공격 중 캔슬해서 사용시 이전 공격의 판정이 적용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결투장 - 무녀>

목환자경

* 스킬 사용 후 염주가 생성될때까지 걸리는 시간이 증가합니다.

 

구속제압부

* 쿨타임이 증가합니다. (10초 → 12초)

* 부적 폭발 Y축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부적 폭발 후 공격 판정의 지속시간이 감소합니다.

 

백팔염주

* 스킬 키 지속 입력 사용 버전의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부동주박진

* 공격 전 딜레이가 감소합니다.

* 마법진이 생성되고 일정시간이 지난 후에 이동불가 영역이 생성되도록 변경됩니다.

 

<결투장 - 미스트리스>

러스트 핸드

* 손톱을 뻗기 전 딜레이가 감소합니다.

* 손톱을 뻗는 모션이 무적인 현상이 수정됩니다.

 

슬로스 바디

* 공격 발동 전 딜레이가 감소합니다.

 

<결투장 - 카오스>

약식소환 : 빅대디

* 시작 쿨타임이 삭제됩니다.

 

약식소환 : 하트퀸

* 시작 쿨타임이 삭제됩니다.

 

제노사이드 크러쉬

* 간헐적으로 공격 범위가 비정상적으로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결투장 - 스위프트 마스터>

폭풍의 눈

* 공격 판정 유지시간이 증가합니다.

 

휘몰아치는 바람

* 스킬 시전시 위치를 기준으로 적을 끌어들이도록 변경됩니다.

 

스톰 스트라이크

* Y축 공격 범위가 증가합니다.

 

<결투장 - 디멘션워커>

차원 : 디멘션 리프

* 시전 후 착지 모션의 무적 판정이 삭제됩니다. 

* 띄우기 스킬에 피격되는 순간 스킬 사용시에도 지상으로 텔레포트 하도록 변경됩니다.

 

차원 : 칼레이도스코프

* 연속 공격 속도가 증가합니다.

 

차원 : 시공폭뢰

* Y축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차원 : 차원회랑

* 사상경계의 저편 버전 사용시 구속 시간이 감소합니다. (26레벨 기준 2.5초 → 1.5초)

* 스킬 시전 후 공격 판정 지속시간이 감소합니다.

 

괴리 : 패러사이트 스웜

* 둔화 효과가 삭제됩니다.

 

 

▒ 마일리지 샵

* 마일리지샵의 [M]봉인된 에메랄드 자물쇠가 [M]봉인된 다이아몬드 자물쇠로 변경됩니다.

- [M]봉인된 다이아몬드 자물쇠에서는 기존에 [M]봉인된 에메랄드 자물쇠에서 등장하였던 일부 아이템이 변경됩니다.

- 지옥파티 초대장 상자는 화려한 지옥파티 초대장 상자로 변경됩니다.

- 해방된 하트비트 메가폰은 슈퍼 메가폰으로 변경됩니다.

기존변경 후
[M] 봉인된 에메랄드 자물쇠[M] 봉인된 다이아몬드 자물쇠
해방된 하트비트 메가폰
슈퍼 메가폰

지옥파티 초대장 상자
화려한 지옥파티 초대장 상자

- 자세한 내용은 6/21일 점검 후 확률형 아이템 목록[☞ 바로가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추가 변경 사항

* 안톤 및 루크 레이드의 입장재료 상자가 캐릭터 당 주 2회 오픈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 매주 목요일 레이드 클리어 정보가 초기화 될 때 함께 초기화 됩니다.

* (변경) 거너(남/여) - 일부 스킬에 렉 개선 기능이 적용됩니다.

* 세라샵 - 6/28일 점검 후 성장의 계약 패키지(15일) 판매가 종료됩니다.

* 프리스트(남) - 바인드 큐브 사용 제한이 해제됩니다.

 

 

▒ 버그 수정

* 마법사(남) - 엘레멘탈 바머 및 디멘션워커 전직 시, 귀설화 스킬의 보조 UI가 비정상적인 위치에 나타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프리스트(남) - 바인드 큐브 사용 시 클라이언트가 비정상적으로 종료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호감도 대사에서 로바토 NPC의 다이얼로그 일러스트가 비정상적으로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90Lv 레전더리 아이템 '블랙 디오라마 숄더' 아이템의 일부 옵션이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제국투기장에서 사망 후에 유료코인이 구매되지 않도록 수정됩니다

* 런처(남) - X-1 익스트루더 사용 시 전직/각성 아바타의 위치가 비정상적인 현상이 수정됩니다.

* 결투장에서 결투 중 무한 올빼미가 사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스위프트 마스터 - 칼날바람 스킬이 결투장에서 습득 불가 스킬로 변경되며, 스킬이 초기화됩니다.

* 사령술사 -  흡기암경파, 분기암경파 스킬로 인해 넘어진 적이, 스킬 연출 종료 후 다시 한번 넘어지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마수던전 - 사령술사의 흡기암경파 스킬을 엽기의 앤에게 사용 시 간헐적으로 구슬이 생성되지 않거나 삭제 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추가) 캐릭터가 화상 상태이상에 걸렸을 때 화상 대미지가 비정상적으로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고맙습니다.

액션쾌감!!! 던전앤파이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