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던전앤파이터 퍼섭지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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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월 8일 오후 7시 10분 부터 퍼스트서버가 오픈됩니다.

금일 적용되는 업데이트 내용은 아래와 같으며,


관련 내용은 라이브 서버 업데이트 시 변경될 수 있습니다.

 

 

< 버서커 >

* 블러드 러스트

- 공격력이 5% 감소합니다.

* 블러드 소드

- 공격력이 7% 감소합니다.

* 아웃레이지 브레이크

- 내려칠때의 공격력이 고정 데미지로 변경됩니다.

* 익스트림 오버킬

- 공격력이 17% 증가합니다.

- 쿨타임이 증가합니다. (140 → 145)

* 버스트 퓨리

- 공격력이 11% 증가합니다.

* 블러드 붐

- 공격력이 7% 증가합니다.

 

< 소환사 >

* 정령소환 : 아퀘리스

- 지속시간이 증가합니다. (90 → 200)

* 정령소환 : 플레임 헐크

- 지속시간이 증가합니다. (90 → 200)

* 정령소환 : 글레어린

- 지속시간이 증가합니다. (90 → 200)

* 정령소환 : 데드 멀커

- 지속시간이 증가합니다. (90 → 200)

* 환수 폭주

- 레벨당 스킬 공격력 증가폭이 증가합니다. (1% → 1.5%)

10레벨 기준 증가율은 20%로 기존과 동일합니다.

* 끈끈이 투척

- 홀드 시간이 3초로 고정됩니다.

* 정령소환 : 융합정령 헤일롬

- 속성 저항 감소 오라 기능이 삭제됩니다.

- 속성 피해량 증가 오라 기능이 추가됩니다. (레벨에 관계없이 20%)

└ 해당 디버프가 걸린 몬스터를 속성 공격으로 타격시 피해량이 증가하는 기능입니다.

└ 무속성 공격으로 타격시 공격력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 분노의 난타

- 공격력이 15% 증가합니다.

아이템

* 크로니클 옵션 변경점

* 차원의 녹색 기운

- 환수 폭주 옵션 변경

└ 소환수 공격속도, 이동속도 증가환수 폭주 스킬 공격력 추가 증가

 

<듀얼리스트>

* 트윈 펀토

- 기본 공격력이 5% 감소합니다.

- 창끝 공격력이 8% 감소합니다.

* 라이징 랜서

- 공격력이 13% 감소합니다.

- 레벨에 관계없이 홀딩시간이 고정됩니다.

└ 공중의 적 - 3.5

└ 지상의 적 - 2.5

* 슈트롬

- 공격력이 9% 증가합니다.

* 메조 싸이클론

- 공격력이 16% 감소합니다.

* 뇌격점혈섬

- 공격력이 17% 감소합니다.

* 오러 포스 재블린

- 쿨타임이 증가합니다. (140 → 145)

- 레벨에 관계없이 홀딩 시간이 3.4초로 고정됩니다.

* 롤링 벌컨

- 공격력이 8% 감소합니다.

* 쿼드러플 드라이브

- 3, 4타의 기본 공격력이 10% 증가합니다.

* 무형의 창술사

- 물리 크리티컬 확률 증가 기능이 추가됩니다. (6레벨 기준 10%)

* 살극쌍연무

- 공격력이 6% 감소합니다.

 

< 데몬슬레이어>

* 광폭화

- 상처악화의 옵션이 삭제됩니다.

- 마스터 레벨이 감소합니다. (20 → 10)

- 최대 레벨이 감소합니다. (30 → 20)

- 마스터 레벨이 감소함에 따라 옵션이 재밸런싱됩니다.

10레벨 기준: 스킬 공격력 증가 40%

* 사복검 -

- 스킬이 삭제됩니다.

* 마검 제어 (신규 스킬)

- 30제 신규 패시브 스킬 마검 제어가 추가됩니다.

- 마검 프놈을 제어 할 수 있는 힘이 생겨, 마검을 수족처럼 다룰 수 있게 됩니다.

- 마스터 레벨 20이며, 최대 레벨은 30입니다.

- 무기 공격력과 물리 크리티컬이 증가합니다.

20레벨 기준: 무기 공격력 증가 30%

20레벨 기준: 물리 크리티컬 증가 10%

* 탐욕의 번제

- 운무의 최대 생성 개수를 제한

└ 방 하나에 운무 최대 생성 개수가 5개로 제한됩니다.

- 운무의 흡수 판정이 변경됩니다.

└ 무적 상태에서도 운무의 흡수가 가능합니다.

- 운무의 중첩 수가 변경됩니다. (3 → 1)

- 운무의 스킬 공격력 증가율이 변경됩니다.

15레벨 기준: 운무 흡수 시 스킬 공격력 증가 (11% → 33%)

- 운무 발생 확률이 변경됩니다.

15레벨 기준: 운무 발생 확률 (17% → 30%)

- 운무 흡수 효과 지속시간이 변경됩니다.

15레벨 기준: 운무 흡수 효과 지속시간 (16.7 → 30)

* 마인의 검세

- 사복검 - 발의 공격력 증가율이 변경됩니다.

6레벨 기준: 사복검 - 발 공격력 증가 (21% → 34%)

* 사복검 -

- 공격력이 12% 증가합니다.

- SP 소모량이 변경합니다. (15 → 20)

- 공격 프로세스가 변경됩니다.

* 사복검 -

- 공격력이 22% 증가합니다.

- SP 소모량이 변경됩니다. (25 → 20)

* 사복검 -

- 공격력이 21% 증가합니다.

- 선행스킬이 변경됩니다. (사복검 - Lv1 → 파천세 Lv1)

* 사형조수

- 공격력이 27% 증가합니다.

- 선행스킬이 추가됩니다. (사복검 - Lv1)

* 폭류나선

- 공격력이 19% 증가합니다.

* 혈화난무

- 공격력이 12% 증가합니다.

* 혈마인

- 스킬이 삭제됩니다.

* 분마검 (신규 스킬)

- 35제 신규 액티브 스킬 분마검이 추가됩니다.

- 검신에서 칼날이 분해되어 적을 공격합니다. 분해된 칼날들은 일정한 궤적을 따라 움직인 후 다시 검으로 돌아옵니다.

* 혈지군무

- 하위 스킬들의 공격력을 강화하던 기능이 삭제되며, 환영 개별 공격력이 추가됩니다.

- 공격력이 재밸런싱 됩니다.

- 무기 타입의 영향을 받도록 변경됩니다.

- 네임드 및 보스 몬스터에게는 최대 5마리의 환영이 달라 붙습니다.

* 검마격살

- 공격력이 18% 증가합니다.

- 지상 타격 기능이 추가됩니다.

└ 스킬키 사용 변경

└ 강습 커맨드가 변경됩니다. (스킬키 → ↑ + 스킬키)

└ 지상 커맨드가 추가됩니다. (스킬키)

* 암연검 기가블레이드

- 공격력이 7% 증가합니다.

- 쿨타임이 감소합니다. (160 → 145)

- 찌르기 및 켈쿠스의 Y축 범위가 증가합니다.

* 역천의 프놈

- 습득 레벨이 변경됩니다. (70 → 60)

- 요구 SP가 감소합니다. (70 → 60)

- 공격력이 재밸런싱 됩니다.

* 포식자 갈로아

- 스킬이 삭제됩니다.

* 혈마검 (신규 스킬)

- 70제 신규 액티브 스킬 혈마검이 추가됩니다.

- 다이무스를 불러내어 데몬슬레이어와 함께 십자베기로 적을 공격합니다. 적을 공격할 때 십자베기를 시전합니다.

* 암연격 : 기가슬래쉬

- 공격력이 9% 증가합니다.

* 비인외도 :

- 공격력이 19% 증가합니다.

* 파계검 : 라그나로크

- 공격력이 35% 증가합니다.

- 스킬의 전체적인 진행속도가 20% 증가합니다.

* 사복검 - 강화

- 사복검 - 강 옵션이 삭제됩니다.

- 1레벨당 공격력 증가율이 감소합니다. (11% → 10%)

* 혈마인 강화

- 스킬이 삭제됩니다.

* 분마검 강화 (신규 스킬)

- 분마검 강화 스킬이 추가됩니다.

* 혈지군무 강화

- 마스터 레벨이 증가합니다. (1 → 5)

- 최대 레벨이 증가합니다. (3 → 7)

- 요구 TP가 감소합니다. (4 → 2)

- 찾는 개수 증가 옵션이 삭제됩니다.

- 그에 따라 옵션이 변경됩니다.

1레벨 당 혈지군무 공격력 증가율: 10%

1레벨 당 혈지군무 찾는 범위 증가율: 5%

신규 스킬 추가에 따라 스킬 트리가 변경됩니다.

아이템

* 크로니클 옵션 변경점

* 마검의 기사 세트

- 6세트 효과 변경

└ 사복검 - 강 증가율 5% 추가 증가마검 제어 무기 공격력 5% 추가 증가

- 9세트 효과 변경

└ 사복검 - 발 솟아오르는 횟수 1증가, 공격력 10% 증가사복검 - 발 솟아오르는 횟수 1 증가, 공격력 25% 증가

└ 사복검 - 강 공격력 증가율 5% 추가 증가마검 제어 무기 공격력 5% 추가 증가

* 마인의 속삭임 세트

- 3세트 효과 변경

└ 사복검 - 발 솟아오르는 횟수 1증가, 쿨타임 15% 감소, 첫 타격이 적을 밀어 내지 않도록 변경사복검 - 발 솟아오르는 횟수 1증가, 공격력 20% 증가, 쿨타임 15% 감소

- 6세트 효과 변경

└ 사복검 - 발 솟아오르는 횟수 1증가, 공격력 5% 증가, 쿨타임 20% 감소, 솟아오르는 간격 40% 감소, 솟아오르는 시간 간격 40% 감소사복검 - 발 솟아오르는 횟수 1 증가, 공격력 35% 증가, 쿨타임 20% 감소

└ 광폭화 스킬 공격력 증가량 10% 증가광폭화 스킬 공격력 10% 추가 증가

- 9세트 효과 변경

└ 사복검 - 발 공격력 30% 증가, 쿨타임 30% 감소, 솟아오르는 간격 40% 감소, 솟아오르는 시간 간격 40% 감소사복검 - 발 솟아오르는 횟수 1 증가, 공격력 30% 증가, 쿨타임 30% 감소

* 검마의 가호 세트

- 3세트 효과 변경

└ 혈화난무 공격력 25% 증가, 쿨타임 20% 감소혈화난무 공격력 30% 증가, 쿨타임 20% 감소

- 6세트 효과 변경

└ 광폭화 스킬 공격력 증가량 10% 증가광폭화 스킬 공격력 10% 추가 증가

- 9세트 효과 변경

└ 검마격살 공격력 40% 증가, 쿨타임 30% 감소, 다이무스 크기 30% 증가, 점프 이동거리 30% 감소검마격살 공격력 50% 증가, 쿨타임 30% 감소, 다이무스 크기 30% 증가, 점프 이동거리 30% 감소

- 9세트 효과 삭제

└ 광폭화 스킬 공격력 증가량 10% 증가

* 크롱의 군대 세트

- 3세트 효과 변경

└ 혈지군무 환영 수 1 증가, 쿨타임 10% 감소, 적에게 붙는 최대 환영 수 1 증가혈지군무 환영 수 1 증가, 환영 공격력 20% 증가, 쿨타임 10% 감소

└ 혈지군무 환영 수 2 증가, 적에게 붙는 최대 환영 수 1 증가, 쿨타임 20% 감소, 공격력 증가율 5% 증가, 무색 큐브 조각 소모량 1 증가혈지군무 환영 수 2 증가, 환영 공격력 25% 증가, 쿨타임 20% 감소, 무색 큐브 조각 소모량 1 증가

* 갈로아의 늪 세트가 삭제되고 신규 크로니클 칼날 여왕의 손길 세트로 변경됩니다.

- 3세트 옵션

└ 분마검 공격력 25% 증가, 쿨타임 25% 감소

- 6세트 옵션

└ 분마검 다단히트 최대 횟수 1 증가, 공격력 15% 증가, 쿨타임 10% 감소

└ 혈마검 공격력 25% 증가, 쿨타임 25% 감소

- 9세트 옵션

└ 분마검 다단히트 최대 횟수 1 증가, 공격력 15% 증가, 쿨타임 30% 감소

└ 혈마검 공격력 30% 증가, 쿨타임 30% 감소

* 균열된 차원의 크로니클 옵션 변경

*혈마인의 녹색 부여 옵션이 삭제되고, 분마검의 옵션이 추가됩니다.

- 무기

└ 분마검의 공격력 5% 증가, 쿨타임 5% 감소

- 방어구

└ 분마검의 공격력 3% 증가, 쿨타임 3% 감소

- 악세서리, 특수장비

└ 분마검의 공격력 2% 증가, 쿨타임 2% 감소

* 광폭화의 녹색 부여 옵션이 변경됩니다.

- 무기

└ 출혈 지속시간 10% 증가스킬 공격력 2% 추가 증가

- 방어구

└ 출혈 지속시간 5% 증가스킬 공격력 1% 추가 증가

- 악세서리, 특수장비

└ 출혈 지속시간 4% 증가스킬 공격력 1% 추가 증가

*혈마인의 붉은 기운, 푸른기운의 옵션이 삭제되고, 분마검의 붉은기운, 푸른기운 옵션이 추가됩니다.


 

<크리에이터>

* 증폭 (신규 스킬)

- 30레벨에 습득할 수 있는 신규 버프 스킬이 추가됩니다.

- 균열의 힘을 증폭시켜 더욱 강력한 균열의 힘을 사용할 수 있다.

- 마스터 레벨은 10 이며, 최대 레벨은 20 입니다.

- 스킬 공격력 증가

10레벨 기준: 스킬 공격력 20% 증가

- 마법 크리티컬 확률 증가

10레벨 기준: 마법 크리티컬 확률 10% 증가

- 물리/마법 방어력 25% 감소 고정

- 물리/마법 방어력 감소 시간: 5초 고정

- 물리/마법 방어력 감소 효과는 공격 스킬로 적을 타격 시 발동합니다.

- 커맨드는 Z키 입니다.

* 자각 (신규 스킬)

- 1레벨에 습득할 수 있는 신규 패시브 스킬이 추가됩니다.

- 시간의 조각 힘을 흡수하여 깨달은 결과 더 많은 균열의 힘을 다룰 수 있다.

- 마스터 레벨 및 최대 레벨은 1 입니다.

- 선행 습득조건으로 시간의 조각이 9개 필요합니다.

└ 시간의 조각이 9개 모이면 화염, 냉기, 수호, 바람 계열의 게이지 양이 20 증가합니다.

└ 시간의 조각이 13개 모이면 화염 냉기, 수호, 바람 계열의 게이지 양이 20 증가합니다. (총 게이지 양이 40 증가합니다.)

* 화염

- 화염계열 게이지 양이 100으로 고정됩니다.

- 화염계열 공격력 변화량이 감소합니다.

30레벨 기준: 145% → 130%

* 냉기

- 냉기계열 게이지 양이 100으로 고정됩니다.

- 냉기계열 공격력 변화량이 감소합니다.

27레벨 기준: 145% → 130%

* 수호

- 수호계열 게이지 양이 100으로 고정됩니다.

- 수호계열 공격력 변화량이 감소합니다.

21레벨 기준: 145% → 130%

* 바람

- 바람계열 게이지 양이 100으로 고정됩니다.

- 바람계열 공격력 변화량이 감소합니다.

17레벨 기준: 145% → 130%

* 변이

- 변이계열 게이지 양이 100으로 고정됩니다.

- 변이계열 공격력 변화량이 감소합니다.

14레벨 기준: 180% → 130%

- 회복속도가 증가합니다. (45 → 145)

* 재현

- 재현계열 게이지 양이 100으로 고정됩니다.

- 재현계열 공격력 변화량이 감소합니다.

11레벨 기준: 180% → 130%

* 조율

- 조율계열 게이지 양이 100으로 고정됩니다.

- 조율계열 공격력 변화량이 감소합니다.

7레벨 기준: 180% → 130%

* 왜곡

- 왜곡계열 게이지 양이 100으로 고정됩니다.

- 왜곡계열 공격력 변화량이 감소합니다.

4레벨 기준: 180% → 130%

* 창조

- 창조계열 게이지 양이 100으로 고정됩니다.

- 창조계열 공격력 변화량이 감소합니다.

2레벨 기준: 180% → 130%

* 파이어월

- 공격력이 20% 감소합니다.

* 아이스 스톤

- 공격력이 17% 증가합니다.

* 우드 트랩

- 우드트랩 지속시간이 변경됩니다.(5 → 1.5)

* 드로우

- 드로우가 3번째 사용이 안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플레임 허리케인

- 공격력이 30% 증가합니다.

* 아이스 실드

- 공격력이 8% 감소합니다.

* 윈드 프레스

- 공격력이 11% 감소합니다.

* 윈드 스톰

- 공격력이 6% 증가합니다.

* 에어볼

- 게이지 소모량이 변경됩니다. (150 → 100)

- 게이지 소모량이 변경됨에 따라 공격력이 재밸런싱 됩니다.

* 빙하시대

- 게이지 소모량이 변경됩니다. (150 → 50)

- 게이지 소모량이 변경됨에 따라 공격력이 재밸런싱 됩니다.

- 속성 저항 감소 옵션이 삭제됩니다.

* 링크

- 게이지 소모량이 변경됩니다. (150 → 50)

- 게이지 소모량이 변경됨에 따라 공격력이 재밸런싱 됩니다.

- 파티원 스탯 증가 버프 옵션은 삭제됩니다.

* 타임 포워드

- 공격력이 7% 증가합니다.

- 타임포워드 시전 중 홀딩이 끊기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창조의 공간

- 공격력이 9% 감소합니다.

- 창조의 공간 사용 시 즉시 퍼밀리어가 출현하며, 즉시 생명의 나무를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생명의 나무는 각각 화염, 냉기, 바람의 속성 열매가 2개씩 달리게 됩니다.

- 퍼밀리어 출현 후 유지시간이 변경됩니다. (15 → 30)

- 생명의 나무 사용 시 액티브 스위칭이 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창조의 공간 사용 시 강화 스킬의 게이지 소모치 증가량과 공격력 비율이 재조정됩니다.

* 화염 강화

- 스킬이 삭제됩니다.

* 냉기 강화

- 스킬이 삭제됩니다.

* 바람 강화

- 스킬이 삭제됩니다.

* 파이어월 강화

- 1레벨 당 공격력 증가율이 감소합니다. (10% → 8%)

* 운석 낙하 강화

- 1레벨 당 공격력 증가율이 감소합니다. (10% → 8%)

* 아이스 스톤 강화

- 1레벨 당 공격력 증가율이 감소합니다. (12% → 8%)

* 아이스 플레이트 강화

- 요구 TP가 감소합니다. (2 → 1)

* 플레임 허리케인 강화

- 습득 레벨이 변경됩니다. (55 → 65)

- 1레벨 당 공격력 증가율이 감소합니다. (12% → 10%)

* 아이스 실드 강화 (신규 스킬)

- 습득레벨 60레벨의 아이스 실드 강화 스킬이 추가됩니다.

- 1레벨 당 아이스 실드 공격력 증가율: 10%

* 윈드 프레스 강화

- 요구 TP가 증가합니다. (1 → 2)

- 1레벨 당 공격력 증가율이 감소합니다. (12% → 10%)

신규 스킬 추가에 따라 스킬 트리가 변경됩니다.

 

<뱅가드>

* 유 다이드

- 공격력이 10% 감소합니다.

- 쿨타임이 감소합니다. (150 → 145)

* 런지 스트라이크

-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버스트 슬래쉬

- 공격력이 9% 증가합니다.

* 헤드온 챠지 강화

- 습득레벨이 변경됩니다. (50 → 55)

* 브랜디쉬 강화

- 습득레벨이 변경됩니다. (50 → 55)

* 임팩트 스매쉬 강화

- 습득레벨이 변경됩니다. (50 → 55)

* 크레센트 슬래쉬 강화

- 습득레벨이 변경됩니다. (50 → 55)

* 비헤드 강화

- 습득레벨이 변경됩니다. (50 → 65)

* 드레드보어 강화

- 습득레벨이 변경됩니다. (50 → 65)

* 블레이드 스톰 강화

- 습득레벨이 변경됩니다. (50 → 65)

* 디베스테이드 강화

- 습득레벨이 변경됩니다. (50 → 65)

 

<마도학자 >

신규 스킬

* Lv 15 패시브 - 퍼밀리어와 친하게 지내기(패시브)

- 퍼밀리어와 친해져 퍼밀리어(플루토, 잭프로스트, 플로레상, 잭오랜턴)와 관련된 모든 스킬의 능력을 향상시킨다.

* Lv 20 버프 - 블룸 파우더 (버프)

- 시전시 좌우 방향키 입력을 통해 빗자루에 차가운 또는 죽음의 마법가루가 뿌려져 기본타격, 대시공격, 점프공격, 천격, 용아의 공격이 마법 공격으로 바뀌고 공격력이 증가한다.

* Lv 35 패시브 - 비터스 캔디바

- 섭취시 지독한 쓴맛을 내는 캔디바, 스위트 캔디바를 쓴맛을 내는 비터스 캔디바로 전환이 가능해진다. [용암지대 생성물약], [성난 불길 가열로], [메가 드릴] 시전시 스킬키 차징을 통해 실패 발동이 가능하며, 실패 공격력을 증가시켜준다.

* Lv 75 액티브 - 잭프로스트 빙수

- 잭프로스트 형상의 빙수기를 조립하여 일정 범위의 적들을 얼려 경직을 준 후, 한 지점에 모아 시원한 빙수로 만들어버린다.

기존 스킬 개선

* 매직 미사일

- 공격력 124% 증가

* 플로레상, 잭오랜턴, 플루토, 잭프로스트와 친하게 지내기

- 퍼밀리어와 친하게 지내기로 통합됨에 따라 스킬 삭제

* 빗자루 다루기

- 최대 공중 대쉬 횟수 1회 추가

* 블랙 망토

- 공격력 14% 증가

* 성난 불길 가열로

- 실패 리뉴얼 : 가열로 돌덩어리 생성에 실패하여, 용암을 하늘높이 분출하며 다단히트를 준다.

- 첫번째 발판 밟기부터 돌덩이가 발사되도록 개선

* 메가 드릴

- 실패 리뉴얼 : 메가드릴 탑승에 실패하여, 메가드릴이 땅속 깊이 뚫고 들어가버리고 단단한 지면을 만나 폭발한다.

* 용암지대 생성 물약

- 실패 리뉴얼 : 용암 물약 생성에 실패하여 땅에 닿자마자 폭발 하여 주변에 검은 뭉게연기가 생기고 플레이어가 잠시 동안 까맣게 되버린다.

- 평타(블룸파우더 평타) 도중 캔슬하여 발동 가능하도록 개선

- 공중 및 공중 대쉬 중 투척 기능 추가

- 지속시간 증가 (8 → 10)

- 대성공 공격력 65% 증가

* 용암지대 성성 물약 강화

- 지속시간 7% 증가 기능 삭제

- 1레벨당 공격력 증가량 증가 (7% → 10%)

* 애시드 클라우드

- 공중 및 공중 대쉬 중 사용 가능 기능 추가

- 평타 도중 캔슬하여 발동 가능하도록 개선

- 대성공 공격력 38% 증가

- 지속시간 증가 (8 → 10)

* 애시드 클라우드 강화

- 지속시간 7% 증가 기능 삭제

- 1레벨당 공격력 증가량 증가 (7% → 10%)

* 변이 파리채

- 공중 대쉬 중 방향키를 누르고 사용시 방향키 입력 방향대로 스킬을 사용하도록 개선

- 이펙트 및 범위 1.3배 증가

- 쿨타임 20% 감소

*대왕 파리채

- 공중 대쉬 중 방향키를 누르고 사용시 방향키 입력 방향대로 스킬을 사용하도록 개선

-이펙트 및 범위 1.25배 증가

- 성공시 힘/지능/체력/정신력 증가 기능 삭제

-실패시 아군의 물리/마법 공격력 증가율 삭제

* 고출력 매직 미사일

- 플레이어의 위치를 중심으로 일정 범위 안의 몬스터를 체크하여 미사일을 추적하도록 개선

-평타 도중 캔슬하여 발동 가능하도록 개선

* 메가드릴

-실시간으로 공격력을 반영하도록 변경

- 기본 지속시간 증가 (6 → 7.2)

* 빗자루 스핀

- 빗자루를 착용하지 않더라도 사용 가능하도록 개선

- 평타 도중 캔슬하여 발동 가능하도록 개선

- 지상에서 사용 가능 기능 추가

└빗자루를 주변에 마구 휘둘러 공격하며, 스킬 사용중 일정 스킬을 눌러두면 마지막 모션에 콤보로 발동 가능

- 공격력 74% 증가

- 적 타격시 감전 기능 추가

* 스위트 캔디바

- 쿨타임 변경 : 60 → 5

- 1레벨 습득시 스위트 캔디바 대성공률 증가량 증가 (30% → 40%)

* 스위트 캔디바 강화

- 습득 레벨 변경 : 55 → 65

- TP 요구량 변경 : 2 → 1

- 마스터/맥시멈 레벨 변경 : 1 → 3 / 5 → 7

* 플로레 컬라이더

- 타격 판정 개선

└타격 경직에서 강제 경직으로 변경

- 습득 레벨 변경 : 45Lv → 35Lv

- 습득 SP 조정 : 60 → 40

- 스킬 쿨타임 조정 (45 → 25)

- 홀딩 지속시간 조정 (10 → 6)

- 설치형 홀딩 지속시간 조정 (6 → 4)

- 습득 레벨 변동에 따라 데미지 재밸런싱

* 고대의 도서관

- 개인 버프로 변경, MP회복 기능 삭제

- 습득 레벨 구간 변경 (5 →15)

- 쿨타임 변경 (120 → 5)

* 고대의 도서관 강화

- 스킬 삭제

* 도발 인형 : 슈르르

- 쿨타임 감소 (20 → 16)

* 개조 슈르르

- 실패시 적에게 데미지를 주도록 개선

- 평타 도중 캔슬하여 발동 가능하도록 개선

* 성공 예감

- 마법 크리티컬 공격력 증가 기능 추가 (15레벨 기준 : 15%)

- 크리티컬 확률 증가 기능 추가 (15레벨 기준 : 10%)

- 물리 방어력 감소 기능 추가

- 방어력 감소량이 레벨효과를 받지 않는 고정 수치로 변경 (21.5%)

* 퓨전 크래프트

- 시전시 공격력을 가져오던 스킬에서 실시간으로 공격력을 반영한 스킬로 변경

- 쇼타임의 영향을 받지 않도록 개선

- 스킬 애니메이션 개선

X키 입력을 통해 스킬 프로세스가 빨라져도 공격력이 하락하지 않도록 개선

- 시전시 무적 추가

- 공격력 44% 증가

* 롤리팝 크러쉬

- 점프중 사용 가능 기능 추가

- 공중 사용 연출 추가

- 공격력 22% 증가

* 호문쿨루스

- 현자의 돌 스킬을 습득하면 호문쿨루스 스킬의 레벨이 함께 증가하도록 변경

- 1레벨 마스터 스킬로 변경

- 소모 SP 변경 (80 → 0)

* 현자의 돌

- 속성 강화 수치가 가장 높은 속성 강화의 90% 수준으로 나머지 속성 강화 수치를 올려주는 기능 추가.

└올려줄 속성 강화가 가장 높은 속성 강화 기준으로 보정해주는 비율보다 높다면, 더 높은 수치를 유지

- 습득시 퍼밀리어 계열 스킬의 실패를 삭제해주는 기능 삭제

- 용암지대 생성물약 추가 불덩어리 공격력 65% 증가

* 우로보로스

- 쇼타임의 영향을 받지않도록 개선

- 몬스터의 인식이 파티원에게 있으면, 강제 경직이 걸리지않는 현상 수정

- 스킬 애니메이션 개선

X키를 누르면 스킬 프로세스가 더 빨리끝나도록 개선

- 공격력 32% 증가

* 플로레 전기 토끼

- 대성공 공격력 22% 증가

아이템

* 고문서 중독자 세트

- 3세트 효과

└삭제 : 플루토와 친하게 지내기 모든 대성공률 5% 추가 증가, 실패율 5% 추가 감소

└추가 : 변이 파리채, 반중력 가동장치 대성공률 5% 추가 증가, 실패율 5% 추가 감소

- 6세트 효과

└삭제 : 플루토와 친하게 지내기 반중력 기동장치 크기 증가율 25% 추가 증가

└추가 : 반중력 기동장치 크기 25% 추가 증가

* 777인보커 세트

- 3세트 효과

└삭제 : 잭오랜턴과 친하게 지내기 모든 대성공률 5% 추가 증가, 실패율 5% 추가 감소

└추가 : 개조 슈르르, 용암지대 생성물약, 성난 불길 가열로 대성공률 5% 추가 증가, 실패율 5% 추가 감소

* 빛나는 잔영 세트

- 3세트 효과

└삭제 : 플로레상과 친해지기 모든 대성공률 5% 추가 증가, 실패율 5% 추가 감소

└추가 : 고출력 매직미사일, 플로레 컬라이더, 플로레 전기토끼 대성공률 5% 추가 증가, 실패율 5% 추가 감소

- 6세트 효과

└삭제 : 플로레상과 친하게 지내기 고출력 매직 미사일 이동거리 100% 증가

└추가 : 고출력 매직 미사일 타격 범위 50% 증가

* 글레이셜 드리프트 세트

- 3세트 효과

└삭제 : 잭 프로스트와 친하게 지내기 모든 대성공률 5% 추가 증가, 실패율 5% 추가 감소

└추가 : 애시드 클라우드, 메가드릴 대성공률 5% 추가 증가, 실패율 5% 추가 감소

- 6세트 효과

└삭제 : 잭 프로스트와 친해지기 에시드 클라우드 지속시간 2초 증가, 메가드릴 지속시간 1.2초 증가

└추가 : 애시드 클라우드 지속시간 2초 증가, 메가드릴 지속시간 1.2초 증가

- 9세트 효과

└삭제 : 애시드 클라우드 수속성 저항 감소량 50% 증가, 지속시간 1.5초 증가

└추가 : 애시드 클라우드 지속시간 1.5초 증가, 퍼밀리어와 친하게 지내기 스킬 공격력 증가량 10% 추가 증가

 

<넨마스터()>

* 넨가드

- 설치형 스킬에서 채널링 스킬로 변경

- 사용시 넨가드가 펼쳐지고, 유지시간동안 넨가드를 유지하는 모션을 취합니다, 점프키로 캔슬하거나, HP가 모두 소진되면 가드가 즉시 사라지도록 변경

- 넨가드 최대 지속 시간 변경 (12 → 5)

* 궁극의 넨가드

- 넨가드가 채널링 스킬로 변경됨에 따라 채널링으로 작동

└유지 시간 중 HP가 전부 소모되면 기본 모션으로 돌아오며, 축기 상태의 궁극의 넨가드 또한, HP가 전부 소모되어야 넨가드 범위안 아군에게 미니넨가드를 생성

- 궁극의 넨가드 최대 지속시간 변경 (15.3 → 8)

* 나선의 넨

- 던전 입장시 자동으로 사용하도록 개선.

- 넨탄 선행스킬 레벨 변경 5Lv → 1Lv

- 공격력 80% 증가

* 광휘의 넨

- 공격 범위가 비정상적으로 작동하던 현상 수정

└즉시 폭발 범위 증가 (2레벨 기준 : 94% → 101%)

└완충 폭발 범위 증가 (2레벨 기준 : 128% → 152%)

* 환영폭쇄

- 고정 데미지를 퍼센트 데미지로 개선

- 공격력 43% 증가

* 광충노도

- 고정 데미지를 퍼센트 데미지로 개선

- 공격력 18% 증가

* 활성화 숨결

- 스킬 삭제

* 태양의 커튼

- 스킬명 변경 (태양의 커튼태양의 숨결)

- 공격 속도 및 캐스팅 속도 증가 기능 추가

- 명 속성 강화 증가 기능 삭제

* 카이

- 물리, 마법, 독립 공격력 증가 기능 삭제

- 자신의 스킬 공격력과 파티원의 스킬 공격력 증가 기능 추가

└파티원의 스킬 공격력 증가량은 레벨업 효과를 받지않는 고정 수치로 작동 (25%)

└자신의 스킬 공격력 증가량은 스킬 레벨에 따라 증가

- 자신의 명속성 강화 기능 추가

- 마스터 레벨 변경 (20Lv → 10Lv)

- 맥시멈 레벨 변경 (30Lv → 20Lv)

* 넨탄

- 공격력 66% 증가

* 축염포

- 넨탄 공격력 증가량 증가 (150% → 183%)

* 수플렉스 썬더

- 공격력 11% 증가

* 뇌명 : 사나운 빛의 넨수

- 공격력 11% 감소

* 사자후

- 공격력 20% 증가

* 기공장

- 공격력 7% 증가

* 기옥탄

- 공격력 8% 증가

* 세인트 일루전

- 공격력 11% 증가

* 태사자후

- 고정 데미지퍼센트 데미지로 개선

- 공격력 6% 증가

* 넨화

- 공격력 7% 감소

아이템

* 균열된 차원의 녹색 기운

- 녹색 기운에 표기된 스킬명 변경

└태양의 커튼태양의 숨결

└활성화 숨결태양의 숨결

* 블리츠 글린트

- 9세트 효과

└삭제 : 태양의 커튼 명속성 강화 10% 증가

└추가 : 카이 명속성 강화 10% 증가

* 광채의 조력자 세트

- 9세트 효과

└삭제: 태양의 커튼 명속성 강화 20% 증가

└추가 :카이 명속성 강화 20% 증가

* 신성한 빛의 지원자 세트

- 3세트 효과

└삭제 : 활성화 숨결 공격속도 5% 추가 증가, 캐스팅속도 5% 추가 증가, 태양의 커튼 명속성 강화 10% 증가, 마법방어력 20% 증가

└추가 : 격투가() : 태양의 숨결 공격속도 5% 추가 증가, 캐스팅속도 5% 추가 증가, 카이 명속성 강화 10% 증가, 태양의 숨결 마법방어력 20% 증가

 

<넨마스터()>

* 활성화 숨결

- 스킬 삭제

* 역혈기공

- 스킬 시전시 자신의 공격속도 및 캐스팅 속도를 증가시키는 기능 추가

* 광풍나선력

- 던전 시작시 혹은 부활시 나선흡기 게이지의 반절을 채우고 시작하도록 개선

- MAX 게이지 변경 (999 → 1000)

* 나선의 넨

- 던전 입장시 자동으로 시전하도록 개선

* 나선의 넨 :

- 빈공간에서 사용시 게이지가 회복되는 현상 수정

└적을 타격했을 때만 게이지가 차도록 변경

* 넨탄

- 공격력 57% 증가

* 축염포

- 넨탄 공격력 증가량 증가 (135% → 165%)

* 축염포 강화

- 넨탄 공격력 감소율 감소 (84% → 75%)

* 뇌전각

- 공격력 26% 증가

* 나선의 넨 :

- 나선의 넨 공격력 증가량 감소 (192% → 151%)

* 환영폭쇄

- 공격력 8% 증가

* 뇌명 : 사나운 빛의 넨수

- 공격력 12% 증가

* 사자후

- 공격력 21% 증가

* 기호지세

- 공격력 15% 증가

* 넨 스피어

- 공격력 13% 증가

* 기공환

- 공격력 7% 감소

* 제황나선격

- 공격력 17% 증가

* 월광대지

- 공격력 16% 증가

* 휘광의 성체

- 공격력 9% 증가

아이템

* 균열된 차원의 녹색 기운

- 녹색 기운에 표기된 스킬명 변경

└활성화 숨결역혈기공

- 관련 옵션 변경

└삭제 : 활성화 숨결 공격속도 증가량 증가, 캐스팅속도 증가량 증가

└추가 : 역혈기공 공격속도 증가량 증가, 캐스팅속도 증가량 증가

* 신성한 빛의 지원자 세트

- 3세트 효과

└삭제 : 활성화 숨결 공격속도 5% 추가 증가, 캐스팅속도 5% 추가 증가

└추가 : 격투가() : 역혈기공 공격속도 5% 추가 증가, 캐스팅속도 5% 추가 증가

 

<아수라>

* 파동검 지열

- 빙결 및 화상 상태의 적에게 속성 익스플로전 발사 기능 삭제

- 스킬 사용시 특정 스킬 쿨타임 감소기능 삭제

- 공격력 25% 증가

* 진공참

- 공격력 23% 증가

* 파동 해제

- 레벨 증가시 쿨타임 감소 기능 삭제

- 쿨타임 감소 (12 → 7.5)

- 쿨타임 감소에 따라 공격력 재밸런싱

* 파동각인

- 버프 시전 후 적 타격시 적의 방어력을 감소시키는 기능 추가 (1레벨 고정 : 21.5%)

- 지능 증가 기능 삭제

* 귀문반

- 파동각인 수와 관계없이 최대 히트수를 기록하도록 변경

- 5각인 기준으로 히트 수, 구슬 지속시간, 구슬 크기를 고정하도록 변경

- 파동각인 수가 많아질수록 공격력이 증가하도록 변경

└파동각인 5개 이상일 때 데미지 증가율 : 100%

└파동각인 4개일 때 데미지 증가율 75%

└파동각인 3개일 때 데미지 증가율 50%

└파동각인 2개일 때 데미지 증가율 25%

└파동각인 1개일 때 데미지 증가율 0%

- 공격력 23% 증가

* 뇌신의 기운

- 타격시 적의 감전 내성을 감소시키는 기능 추가 (6레벨 기준 : 30)

- 방어력 감소 기능 삭제

- 스킬 공격력 증가 기능 추가 (6레벨 기준 : 18%)

- 레벨업에 따라 쿨타임이 감소되지 않도록 변경(쿨타임 고정 2.5)

* 부동명왕진

- 파동각인 수와 관계없이 5개의 구슬이 나오도록 개선

- 구슬 폭발 타격 판정을 개별 어택박스에서 글로벌 어택박스로 변경

- 스킬 시전 중 X키를 입력하면 스킬 프로세스가 빠르게 끝내도록 개선

- 파동각인 수가 많아질수록 공격력이 증가하도록 변경

└파동각인 5개 이상일 때 데미지 증가율 : 100%

└파동각인 4개일 때 데미지 증가율 75%

└파동각인 3개일 때 데미지 증가율 50%

└파동각인 2개일 때 데미지 증가율 25%

└파동각인 1개일 때 데미지 증가율 0%

- 공격력 10% 증가 (5각인 기준)

* 파동검 폭염

- 폭발 기둥 타격 판정을 개별 어택박스에서 글로벌 어택박스로 변경

- 불기둥 아래에 생성되는 화염 지대의 공격력 삭제

- 타격 판정이 변경됨에 따라 공격력 재밸런싱

* 무쌍파

- 공격력 8% 증가

* 파동의 눈

- 피니쉬 타격 범위 증가

* 극 파동검 빙인

- 얼음 기둥마다 개개별로 경직을 시도하던 현상 개선

└적이 경직이 걸려있는 상태일 땐, 재시도 하지 않도록 수정

- 쿨타임 감소 (30 → 20)

- 쿨타임 감소에 따라 공격력 재밸런싱

*극 파동검 폭염

- 쿨타임 감소 (50 → 35)

- 쿨타임 감소에 따라 공격력 재밸런싱

* 인다라망

- 공격력 25% 증가

* 천뇌바주라

- 시전시 즉시 쿨타임이 돌도록 변경

- 공격력 9% 감소

* 뇌신

- 실시간으로 캐릭터 정보를 반영하도록 변경

* 작열파동진

- 마법방어력 8% 감소 효과 삭제

- 공격력 13% 증가

아이템

* 차원의 녹색기운

- 살의의 파동

└삭제 : 파동 영역 증가 기능

└추가 : 스킬 공격력 증가량 추가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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