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한달전부터 싱글루크 공략쓴다고 했다가 귀찮고 귀찮아서 넘겨왔던 페로스입니다.

드디어 싱글루크 공략글을 쓰게 되었네요. 정말 죄송하고 죄송합니다 흒흒


★ 한국인은 읽지 않는 설명서 


1. 일단은 글로만 적은 뒤 스크린샷을 추가할 예정입니다...

2. 공략시 필시 알아야 하며, 클리어에 영향이 큰 패턴은 별표시를 하겠습니다.

3. 중요도가 낮은 패턴은 생략합니다

4. 홀딩에 의한 광폭화가 생기는 몬스터는 동그라미 표시를 하겠습니다. ○


탄생의 성소


떡대잡몹 - 팔을 휘두르며 전방에 전기를 발사합니다. 공격할 때 무적판정이 있습니다.

허리굽은 잡몹 - 전방에 음파를 발사하는 공격을 맞으면 혼란 상태이상에 걸립니다.


양산형 베키


1. ☆ 나잡아봐라 - 베키가 11시, 1시, 5시, 7시 방향, 혹은 12시, 3시, 6시, 9시 방향으로 점프하며 잡동사니를 떨어트립니다.

베키가 떨어지는 장소는 마법진으로 표시되며, 베키가 땅에 잠깐 떨어졌을 때 일반잡기가 아닌 슈퍼홀드 판정의 스킬을 사용하여 패턴을 파훼할 수 있습니다.

패턴을 파훼하지 못하면 회오리가 유저에 다가와서 오랫동안 공중에 띄웁니다. (데미지는 없음)

패턴을 파훼하지 못하고 회오리가 나왔을 때 회오리 밖에서 베키를 타격할 시 회오리가 사라지며 패턴이 파훼됩니다.


2. 속성베키 소환 - 속성베키를 소환합니다. 신경쓸만한건 아닙니다. 쫄지 않으시면 됩니다

3. 새총회전각 - 베키가 새총을 땅에 꽂으며 한바퀴 빙그르르 도는 공격입니다. 데미지가 생각외로 강력합니다.

4.  ☆ 열받아 열받아 열받는다고 - 베키의 HP가 일정수치 이하로 떨어지면 발동되는 패턴입니다.

맵에 랜덤하게 생성되는 넨가드에 들어가거나, 점프를 3회 하면 모두 피할 수 있으며, 충격파에 맞으면 혼란에 걸립니다.


공략법 - 기본적으로 나잡아봐라 패턴을 파훼한 후 떨어진는 베키를 공격하면 됩니다.

열받아 패턴도 그렇게까지 위협적인 즉사패턴은 아니기 때문에, 공략이 쉬운 몬스터입니다.

시간이 끌린다면 클리어가 늦어질 수 있으므로, 딜량이 부족하다면 각성기까지 쓰는 것을 추천합니다.


메탈기어 카나프스


1. ☆ 배리어 - 카나프스의 2번,3번 공격이 적중한다면, 피해를 경감시키는 배리어를 생성합니다.

2. 기본공격 - 팔로 후려칩니다.

3. 돌진 - 양 팔을 몸 안에 넣은 뒤, 패턴이 시작될 때 플레이어가 있던 장소로 돌진합니다.

4. 게틀링건 - 어깨부위에서 게틀링건을 꺼낸 뒤 오랜시간동안 전방에 사격을 가합니다.

주력 딜링기가 홀딩기가 아닌 캐릭터일 경우, 일부러 이 패턴을 유도하여 카나프스의 등뒤에서 풀카운터딜링이 가능합니다.

5. ☆ 카드패턴 - 카나프스가 12시방향으로 이동한 뒤 미니게임을 시작합니다.

위아래로 이동하는 발판과, 정면에서 날아오는 총알을 점프하지 않고 피하며 빨간색, 파란색 카드를 획득하여 3시방향에 있는 배리어에 가져가면 배리어가 없어지며 그 안에 있는 기계를 깨면 패턴이 파훼됩니다.

6. ☆ 자동반격시스템 - 카나프스와의 전투가 시작된 후, 피로도 위에 생기는 게이지가 가득 찼을 때 나오는 패턴입니다.

카나프스를 공격하면 안되며, 만약 공격했을 시 카나프스가 회오리로 변하며 플레이어에게 돌진하게 됩니다.

그 패턴이 끝난 후, 카나프스는 12시 방향으로 이동한 후 수리로봇을 부르며 무적 상태가 됩니다.

수리로봇을 모두 처리하면 조금의 시간이 지난 후 패턴이 파훼됩니다.


소멸의 성소


아이언 비스트 ○


1. 그물, 폭격 - 비스트가 플레이어를 인식하지 못하였을 때 나오는 패턴입니다.

이때문에 비스트방에선 바로 달려가주셔야합니다.

비스트가 천천히 날개를 휘저으며 도약합니다.

그 후 비스트가 2회 그물을 투척하고, 맞은 플레이어가 있다면 폭격을 2회 가합니다.

2. 도약후 땅찍기 - 비스트가 플레이어를 인식하였을 때 나오는 패턴입니다.

비스트가 날개를 빠르게 휘저으며 날아간 후 땅을 두번 찍으며 충격파를 일으킵니다. 점프로 회피가 가능합니다.

3. 할퀴기 - 비스트의 기본공격입니다. 넉백과 화상을 걸며 데미지가 꽤 강력한 편입니다.

Y축 이동으로 회피가 가능합니다.

4. 알뱉기, 새끼부화 - 비스트의 처음 할퀴기 후에 나오는 패턴입니다.

비스트가 무적이 된 후, 숨을 들이쉬고 알을 뱉습니다.

패턴 도중에 비스트 주위에는 다운시키는 충격파가 발생합니다.

부화한 새끼 비스트들은 플레이어들의 마나를 갉아먹습니다. 일정 마나를 깎으면 사라집니다.

새끼 비스트들이 모두 사라질때쯤 패턴을 다시 사용합니다.

5. ☆ 브레스 - 비스트의 광폭화입니다. 플레이어를 밀쳐낸 후 브레스를 발사합니다. 홀딩에 의한 광폭화입니다.


탄식의 램퍼드 ○


1. ☆ 방어 강화 - 램퍼드는 일정 HP가 닳을때까지 방어력이 아주 증가하며, 그 수치는 램퍼드 머리 위에 게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 배리어를 모두 닳게하거나 드릴 낙하 패턴, 대규모 드릴 낙하 패턴 후에 방어강화는 잠시동안 사라집니다.

또한 배리어가 사라졌을 시 감전로봇이 등장하며, 이 로봇을 타격하여 생성된 자기장은 램퍼드에게 고정피해를 입힙니다.

2. 드릴송곳 - 램퍼드가 전방에 부채꼴 모양으로 하나씩 드릴송곳을 발사합니다. 아픈 출혈을 거니 주의하는것이 좋습니다.

3. 드릴흡입 - 램퍼드가 플레이어를 드릴로 흡입시킵니다. 대쉬하면 도망칠 수 있습니다.

4. 산탄사격 - 램퍼드가 공중에 체공한 후 주위에 산탄을 뿌립니다. 검은색으로 범위가 표시됩니다.

5. 점프돌진 - 램퍼드가 드릴을 앞세위 점프를 한 뒤 플레이어쪽으로 점프합니다.

6. ☆ 돌진 - 램퍼드가 돌진하며, 이동경로에 화염지대를 만듭니다. 화염지대 데미지가 아주 강력합니다.

붉은색으로 범위가 표시되며, Y축 이동으로 회피가 가능합니다.

7. ☆ 드릴낙하 - 램퍼드가 공중에 체공한 후, 마법진의 생성된 위치에 드릴을 낙하합니다.

이 패턴을 사용한 후 램퍼드는 방어강화가 사라지며, 그로기 상태에 빠지고 감전로봇을 소환합니다.

8. ☆ 대규모 드릴낙하 - 홀딩에 의한 램퍼드의 광폭화입니다.

맵 곳곳에 드릴을 낙하하며, 마지막에 화면이 붉게 변하며 가운데에 드릴을 낙하한 후 램퍼드가 떨어집니다.

마지막 충격파는 전체HP의 50%가량의 피해를 입히며, 점프로 회피가 가능합니다.


파탄의 하부브


하부브는 기본적으로 무적이며, 오른쪽 끝에 있는 용광로가 개방 상태일 때 용광로를 타격하여 데미지를 입힐수있습니다.

1. ☆ 하부브 불꽃 - 하부브가 플레이어를 인식하면 나오는 패턴입니다.

이거 붙으면 하부브꺼~ 라는 대사와 함께, 일직선으로 불꽃을 발사합니다.

이 불꽃에 맞는다면 캐릭터가 가속 상태가 되며, 하부브가 하는 모든 공격에 즉사하게 됩니다.

Y축으로 회피가 가능합니다.

2. 플레이볼 - 불꽃패턴 후에 나오는 패턴입니다.

X축으로 여러개의 불덩이를 날립니다. 데미지는 아프지 않은 수준이지만, 전 패턴에서 불꽃에 맞았다면 즉사합니다.

Y축으로 회피가 가능합니다.

이 패턴이 종료된 후, 용광로가 개방되며 딜타임이 열립니다.

3. ☆ 쇳물낙하 - 플레이볼로 인하여 생성된 딜타임에 나오는 패턴입니다.

주기적으로 플레이어의 위치에 쉿물을 떨어트리며, 용암지대를 생성합니다.

아픈 데미지와 함께 화상에 걸리니 이동하며 딜링을 해야합니다.

4. 슬라임 - 플레이볼 패턴 후 딜타임이 끝나고 나오는 패턴입니다.

용광로가 개방되며 하부브가 슬라임을 소환해 플레이어를 홀딩합니다.

이때 슬라임을 타격하거나, 슬라임 머리 위 캐스팅바가 모두 차면 탈출이 가능합니다.

데미지는 없는 수준이지만 용광로에서 멀리 떨어진 곳에 플레이어를 뱉을 수 있습니다.

키보드 왼쪽 키를 누르면 용광로쪽으로 뱉게 됩니다.


빛의 제단


하이퍼스피드 자켈리네


1. ☆ 돌진 - 자켈리는 기본적으로 무적 상태이며, 자켈리네가 돌진 시에는 잠시 무적이 풀립니다.

그 때 자켈리네를 어퍼, 슈퍼아머 브레이크, 슈퍼홀드, 다단히트의 방법으로 딜타임을 열 수 있습니다.

패턴이 파훼된다면 캐릭터를 잠깐 밀어낸 뒤 검을 양손으로 쥐고 무적이 풀리게 됩니다.

2. 검술 - 검 공격을 합니다. 자세하게는 설명하지 못하겠습니다.

3. ☆ 잡기 - 자켈리네가 검으로 찌르는 공격이 있습니다. 이 공격에 맞을 시 플레이어가 홀딩이 되므로 주의하십시오.

4. ☆ 귀면검의 저주 - 열린 딜타임 안에 자켈리네를 죽이지 못할 시, 플레이어를 밀어내며 자켈리네가 12시방향으로 이동합니다.

플레이어의 몸에 귀면검이 생성되며, 머리위에 캐스팅바가 생깁니다.

캐스팅바가 모두 차면 플레이어의 사방으로 폭발이 일어나며, 즉사 데미지를 입힙니다.

가만히 있으면 패턴이 파훼되며, 그 후 돌진패턴을 다시 파훼하시면 됩니다.


빛의 우상 호루스


1. 라이트닝 월 - 전방에 라이트닝 월을 생성하여 발사합니다. 가까이 있으면 맞지 않습니다.

2. 흡입 - 창을 돌리며 플레이어를 빨아들입니다. 가까이 가게되면 번개를 맞으며 큰 데미지를 입습니다.

3. ☆ 빛의 장막 - 호루스의 광폭화입니다. 조건은 두가지입니다.

첫번째는 암속성이나 명속성 공격을 호루스가 맞은 후 몇초 후에 발동되는 것입니다.

두번째는 일정 HP 이하에서 호루스가 자동적으로 발동합니다.

두 패턴 모두 호루스가 홀딩상태이거나, 공중에 있다면 발동되지 않습니다.

패턴이 발동되면 호루스가 무적이 된 후 빛의 넨가드를 펼칩니다.

이 넨가드 밖으로 나간다면 플레이어의 아래에 전기가 흐르며 큰 데미지를 입습니다.

빛의 넨가드 캐스팅이 모두 완료된 후, 호루스는 호루스로부터 가장 먼 플레이어에게 순간이동하여 창으로 찌릅니다.

이 찌르기 공격에 맞게되면 노란색 수정에 일정시간동안 갇히게 되며, HP가 서서히 감소합니다.

찌르기 공격은 Y축 이동으로 피할 수 있습니다.


힘의 제단


증오의 베일


1. 돌진 - 베일이 플레이어를 교차하며 폭발을 일으키며 돌진합니다. 매우 아픕니다.

2. 돌진후 촉수공격 - 베일이 플레이어를 추적하여 돌진하며, 플레이어가 잡히면 촉수로 플레이어를 공격하며 회복합니다.

3. 어둠의 송곳니 - 베일이 땅을 쿵쿵 내리찍으며 베일 주위에 검은색 장판이 나선형으로 휘몰아치게 됩니다.

그 위에 플레이어가 다가가면 검은색 칼이 나오며 공격합니다.

4. ☆ 루크님이 주신 선물 - 베일이 플레이어를 밀어내며 자신의 HP를 배리어로 교체합니다.

이 배리어를 일정 히트수 이상을 넘기거나, 캐스팅이 완료된다면 플레이어가 있는 위치에 즉사데미지의 폭발을 일으킵니다.

단타위주의 스킬을 사용하여 파훼가 가능합니다.

왼쪽 위 베일 초상화에 X가 떠도 베일이 죽은 것이 아니라 이 패턴이 파훼된 것이 아닐 수 있으므로, 다시 한번 보셔야합니다.


골고타, 칼바리


1. 순간이동 - 골고타(왕자)는 주기적으로 플레이어 주변으로 순간이동합니다.

2. 돌진 - 골고타와 칼바리가 양 끝으로 이동한 후 X축으로 돌진합니다.

3. 한꺼번에 처리해주지 - 골고타가 무적상태가 되며, 검은색 지대를 만들고 플레이어를 끌어들인 후 공격합니다.

4. ☆ 땅치기 - 골고타와 칼바리가 서로 연달아가며 땅을 칩니다. 데미지가 아주 강한 편입니다.

둘중에 한명을 홀딩하면 패턴이 파훼되며, 점프로도 피할 수 있습니다.

5. ☆ 합동연타공격 - 골고타와 칼바리가 순간이동하여 플레이어를 중앙에 둔 뒤 주먹질을 연속으로 합니다.

사실 볼 일은 별로 없는 패턴이지만 데미지가 아주 강력하여 맞으면 죽는다고 보면 됩니다.

6. 신난다! - 골고타와 칼바리가 일정 HP 이하로 떨어지면 플레이어를 밀어낸 후 공격력이 대폭 상승합니다.

몸 주위에 생기는 오라로 판별할 수 있습니다.

7. ☆ 무적배리어 - 골고타와 칼바리가 배리어에 씌이며 무적이 됩니다. 일정 시간 후에 배리어는 사라집니다.


빛의 성전


레드 크라운


1. ☆ 분신게임 - 레드크라운이 플레이어를 인식하면 이 패턴을 시작합니다.

무적상태인 레드크라운은 플레이어를 방해하며, 가만히 서있으며,

범위가 표시된 레드크라운 안에 숫자를 세며 움직이는 레드크라운을 넣고 카운트가 5에서 1까지 줄어들 시간동안 버텨야합니다.

보통 홀딩스킬이나, 구속, 빙결 등으로 레드크라운을 홀딩할 수 있으며, 카모플라주로 인식하지 못하게 하여 가만히 둘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레드크라운이 플레이어와 거리를 두는 AI인 것을 이용하여 도약이나 신의가호 등으로도 파훼가 가능합니다.

이 패턴이 끝난 후 본체 레드크라운이 나오며 샌드백을 두들겨 패주시면 됩니다.


망각의 아슬란


1. 땅찍기 - 아슬란이 잠시 무적이 되며 땅을 찍고 충격파를 내보냅니다.

데미지가 꽤나 강력한 편이며 아슬란 주위에서 멀어지면 피할 수 있습니다.

2. 검은구체 - 아슬란이 기를 모은 후 검은 구체를 날립니다.

이 구체에 닿으면 아슬란이 플레이어에게 순간이동을 한 후 휘두르는 공격을 합니다.

3. ☆ 스킬봉인 - 아슬란에게서 파란 마법진이 나오며, 아슬란은 무적이 됩니다.

이 마법진 안에 있었다면, 모든 스킬을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반짝이는 세계의 장난감류의 아이템을 사용하여 파훼가 가능합니다.

4. 주작 - 아슬란이 기를 모은 후 빨간색 범위에 주작을 날립니다.

주작은 날아가며 주위에 화염지대를 생성하며, 화염지대는 데미지와 화상을 입힙니다.

백호와 다르게 준비동작때 홀딩을 하여도 공격이 나가게 됩니다.

5. 현무 - 아슬란이 플레이어의 위치에 백호의 등껍질 장판 생성합니다.

플레이어가 장판을 밟을 시, 피로도 위의 캐스팅바가 가득 차면 아슬란은 무적이 되며 맵에 랜덤하게 수호진을 생성합니다.

수호진을 파괴하면 아슬란의 무적이 해제됩니다.

6. 백호 - 아슬란이 기를 모은 후 파란색 범위에 백호의 형상을 날립니다.

플레이어를 빨아들이는 효과가 있으며, 데미지가 매우 강력합니다.

하지만 준비동작때 아슬란을 홀딩하여 캔슬이 가능합니다.

7. ☆ 청룡 - 아슬란과 전투를 지속하다가 나오는 패턴입니다.

아슬란이 플레이어를 끌어들이며, 땅밑에서 지속적으로 어둠의 기운이 나와 플레이어를 넘어뜨립니다.

준비동작이 완료된 후 하늘에서 청룡의 기운이 연속하여 떨어지며

플레이어는 맵의 11시, 1시, 5시, 7시 방향의 끝에 있는 넨가드에 들어가 피할 수 있습니다.




루멘과 칼리고는 루멘 칼리고 편에서 한번에 다루겠습니다.

또한 스크린 샷은 칼리고 루트와 함께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혹시 궁금하신점은 댓글로 달아주시면 지속적으로 확인하도록 하겠습니다.

피드백 환영합니다.



본 영상은 작성자의 싱글루크 플레이 영상이며, 듀란달과 워로드의 플레이입니다.

밤새구 옆에 친구놈이랑 대화하면서 하느라 실수가 잦았습니다

듀란달은 루크때 딜욕심내다가 1코인

워로드는 투신 아슬란의 콤보덕에 1코인, 루크에서 딜계산미스로 1코인했습니다 8ㅅ8


듀란달은 105퍼만 노카운터 2각 약 2억, 1각 약 1.5억, 워로드는 105퍼만 노카운터 1각 약 3.6억, 2각 3.3억의 스펙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