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홈 일러스트 이벤트에서 디로나님이 그려주신 그립입니다!)



안녕하세요.

카인 서버에서 쿠노이치를 육성하는

S라누이(구 닌자라면M?) 입니다.

 

지난 번 쿠노이치 가이드를 작성한 이후로

벌써 시간이 훅 지나 여름을 앞둔 5월 달이 됐습니다.

 

분명 지난 글을 마지막으로 더 이상 적지 않는다고 말씀드렸지만

스위칭을 정리하다보니 몇 부분이 너무 마음에 들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그 부분 위주로 정리하고 고쳤습니다.

 

이전 글과 달라진 부분은

인 맺기, 육도윤회, 일부 스킬의 설명, 기타 오타 입니다.

 

또 마수 기준의 쿨타임 스위칭,

소위 마소 스위칭이라고 불리는 항목을

심화편으로 나눠서 작성했습니다.

 

그러니 이전 글을 읽으신 분이라면

방금 말씀드린 심화편과

고쳐 쓴 부분만 읽어주시면 됩니다.

 

http://www.inven.co.kr/board/df/4307/1638

 

막상 예전에 썼던 잔영 스위칭 수준이라

관련 항목을 작성하면 할 수록 예전으로 돌아간 느낌이라 씁쓸합니다.

 

 

여는 글 



 

 

쿠노이치는 기본 직업인 도적의 상위 직업으로 화속성 퓨어마딜러입니다.

 

타 직업과는 전혀 다른 구조를 가지고 있어서

기존 직업과는 전혀 다른 새로운 맛을 가진 직업입니다.

 

비록 상이한 구조 때문에 입문이 까다롭지만

숙련되면 굉장히 간단한 직업입니다.

 

 

장점

 

 

모든 스킬의 설치화

 

앞서 설명드린 상이한 구조는 바로

전 스킬이 설치가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이로 인해 짧은 시간 안에 모든 스킬을 시전 할 수 있고

딜을 우겨넣는 찰진 손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선딜이 상당히 긴 편인데 이를 깔끔하게 보완해주는 장점입니다.

 

 

육도윤회로 인해 간편한 빌드짜기

 

육도윤회란 쿠노이치가 가진 특이점의 끝으로

동일 스킬을 두 번 시전하게 해주는 스킬입니다.

 

이로 인해 각 네임드에서 강한 스킬을 쓰고

다음 네임드에서 저장한 스킬을 쏘는 방식으로

간편하게 빌드를 만들 수 있습니다.

 

, 동일 스킬로 두 사이클이 가능하고

딜량을 쉽게 가늠할 수 있습니다.

 

 

최상위 던전에서 좋은 인식


쿠노이치는 현재 루크 던전과 신규 마수던전에서

매우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루크던전에서는 짧은 홀딩시간 동안

빠르게 딜을 우겨 넣을 수 있다는 점에서

안정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특히 마수던전에서의 짧은 쿨이 최대 장점인데

이는 타 직업군의 1 2각기 수준의 위력을 가진 스킬이

7580제 무큐기라는 점이 크게 작용합니다.

 

물론 컨트롤을 할 수 있는 그 직업한테는 밀리지만

쿠노이치는 트롤을 할 수 없는 직업이라..

그저 빠르게 키보드를 누를 줄만 아는 직업입니다ㅠㅠ

 

 

단점

 

 

육도윤회의 한계

 

육도윤회는 강한 스킬을 두 번 쏠 수 있다는 점에서

쿨 배분을 쉽게 만들어주는 좋은 스킬이지만

이는 계수를 강제로 반으로 나눈다는 뜻도 됩니다.

 

쿠노이치의 모든 스킬들은 육도윤회를

전제로 깔고 만들었기 때문에

만약 육도윤회가 없는 상태로 스킬을 시전하면

최상위 스킬조차도 타 직업의 45제 수준에 머무릅니다.

 

이는 하급 무큐기에서 더 크게 부각되는 단점으로

육도윤회 없이는 기본기 수준에 머물러버리기 때문에

육도윤회 쿨을 반드시 예의주시해야 합니다.

 

간단하게 얘기하면 간단히 무큐기로 넘어가는 네임드를

쿠노이치는 각성기를 사용하거나

강제로 모든 스킬의 쿨을 기다려야 한다는 뜻입니다.

때문에 쿠노이치 유저들이 항상 육도윤회가 족쇄라고 말합니다.

 

 

꼬여버린 타점

 

딜타임 때 모든 스킬을 동시에 쓴다는 건

타점이 다른 스킬들은 같은 곳에서

시전 한다는 말과 같습니다.

 

, 두꺼비, 염무개화, 풍마 수리검이 대표적이고

특히나 염무와 풍마는 같이 쓸 수 없을 정도로 타점이 서로 다릅니다.

 

억지로 한 쪽을 희생해서 끼워 맞추는 방법도 있지만

위치를 세밀하게 조정해야하기 때문에 실패하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이로 인해 완전히 숙련된 유저가 아닐 경우

쿠노이치의 최대 딜을 뽑아내는 경우는 드뭅니다.

 

 

구조의 이해 




 

 

쿠노이치가 여타 딜러와 차별화되는 부분은

바로 설치하기 + 캔슬하기 입니다.

 

개인의 기술로 설치가 가능한 직업과는 다르게

쿠노이치는 태생부터 설치가 가능하며

이로 인한 캔슬 기능은

전체 직업 중 가장 완성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는 스킬 인술, 잔영남기기로 인한 것으로

이 스킬들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두시면

조금 더 수월하게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또 특이한 점은 스킬 2회 시전 입니다.

 

쿠노이치는 육도윤회로 인해

앞서 사용했던 스킬들이 재사용되는 특이한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어떤 순서로 스킬들을 사용할 지 또한

개인의 빌드에 있어서 차별화되는 부분입니다.

 

 

인술

 




 

쿠노이치는 스킬 사용 시 캐스팅을 하지 않습니다.

대신 인을 맺는 동작이 캐스팅을 대체합니다.

 

인을 맺는 속도는 캐스팅 속도 스탯의 영향을 받습니다.

 

스킬들은 맺어진 인의 수만큼 추가 효과를 가집니다.

 

추가 효과는 두 부류로 나뉘는데

 

 

첫째. 유틸

둘째. 딜량상승

 

이렇게 두 가지입니다.

 

유틸 효과를 가진 스킬들은 굳이 인을 전부 맺을 필요가 없습니다.

풍마 수리검, 두꺼비 유염탄이 대표적인 예시입니다.

 

대체로 범위 증가, 시전 속도의 증가와 같은 효과를 가집니다.

 

하지만 딜량을 올려주는 효과를 가진 스틸들은 모든 인을 맺어야 합니다.

아마테라스, 환영 다중 수리검이 대표적인 예입니다.

 

둘을 구분해서 사용하면 참 좋겠지만


잘 모르겠으면 마음 편하게 모든 인을 다 맺으세요.

 

 

실제로 인을 모든 맺은 효과를 하나하나 외우는 건 쓸 때 없는 짓이고

어차피 인은 모조리 분신이 맺게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괜히 인을 맺니 마니 고민할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인의 속도는 캐스팅 속도 약 50프로마다 체감이 나며

어느 수준 이상으로 가버리면 크게 체감이 되지 않습니다.

 

 

잔영남기기

 

 

쿠노의 꽃이자 구조의 핵심으로

간단명료한 효과를 가집니다.

 

분신이 본체 대신 스킬을 사용한다.

 

, 인 맺기부터 실제 스킬 채널링까지

전부 분신이 해준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위에 언급 드린 인을 모두 맺어도 되는 이유가 바로 이 스킬 덕분입니다.

 

다음 움짤을 보시면

본체는 샤이닝 컷을 시전해서 앞으로 튀어나갔지만

분신은 인을 맺고 스킬 채널링 중에 있습니다.

   

 

 

 

사용법 또한 간단합니다.

 

‘A스킬을 사용하고 있는 상태에서 B스킬을 사용한다.’


그럼 A스킬은 분신이 사용하고

B스킬은 본체가 시전하게 됩니다.

 

이를 연속적으로 ABCDEF 이렇게 이어나가면

ABCDE스킬은 분신이,

F는 본체가 시전하게 되는 형식입니다.

주의해야 할 건 바로 분신이 인을 맺게 하는 방법입니다.

 

분신이 인 6개를 전부 맺게 하려면

본체가 인을 맺는 도중에 끊지 않고

다음 스킬을 시전 해야 합니다.

 

다음 영상을 봐주세요.

 



 

      

동영상을 인용하는 걸 허락해주신 와노쿠니님 감사합니다.

 

 

**솔직히 매우 빠르게 모든 스킬을 누르면 해결됩니다**

 

도레미파솔라시도를 치듯 매우 빠르게 치면 됩니다.


촤라라라라락!!

 

 

육도윤회 



 

 

쿠노이치의 핵심 스킬로 순간적인 폭딜을 가능케 하면서

특이한 구조의 한 축을 담당하는 스킬입니다.

 

쿠노이치한테 스킬 콤보가 있어요? 라고 묻는다면

육도윤회에 등록할 스킬 6개가 끝입니다.

 

육도윤회를 사용하면 화면색이 바래는 이펙트와 함께

왼쪽 화면 하단에 6이란 숫자와 타이머가 돌아가게 됩니다.

 

 

 

6은 등록 가능한 스킬의 개수

타이머는 육도윤회의 남은 잔여 시간 입니다.

 

육도윤회 시간 도중에 사용된 6개의 스킬이 등록되며

육도윤회의 시간 종료 혹은 재사용 시에

등록된 스킬들을 잔영이 대신 써줍니다.

 

, 12각의 경우 녹화되지 않습니다.

 

 

 

 

앞선 5개의 스킬은 평소와 같은 데미지로 사용되고

마지막 6번째 스킬만 육도윤회 스킬 비율(80%)이 적용됩니다.

 

하지만 100%(녹화) + 80%(해방) 하면 총 180%

일반 사용 시보다 80% 더 세기 때문에

6번째 스킬까지 꽉꽉 채워주는 게 좋습니다.

후딜레이가 적은 캔슬용 스킬을 마지막 7번째에 사용하면 됩니다.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캔슬용 스킬은 '쿠나이 던지기'

쿨타임이 약 1초에 준하는 스킬이고 후딜레이 또한 매우 적습니다.

따라서 이 스킬을 퀵슬롯에 넣거나 커맨드를 바꿔서 사용해주세요.



 

육도윤회를 사용할 때 한 가지 주의해야 할 점은

기본 스킬도 모조리 녹화가 되기 때문에, (샤이닝 컷, 라이징 컷, 통나무)



육도를 켠 상태에선 잔영 캔슬에 대해 주의해야 합니다.

 


 

 

실수하면 육도에서 라이징 컷 혹은 샤이닝컷이 녹화되는 현상이 벌어집니다.

그러면 보시는 바와 같이 잔영이 발사됩니다.

 

 

스킬트리 




 

 

앞서 설명드린 3가지의 스킬들은 '구조' 에 해당하는 스킬들이라

따로 이해를 시켜 드리기 위해 길게 설명했습니다.

 

앞으로 적을 스킬들은 딜링에 사용하는 스킬입니다.

약간의 설명이 필요한 몇 가지만 더 적겠습니다.

 

또한 제가 적는 스킬트리가 정석은 아니며,

취향을 탄다는 점 또한 염두에 두시기 바랍니다.

 

 

첫번째 1레벨 ~ 20레벨 구간입니다.

 


 


에어리얼 점프를 수동으로 찍어야 합니다.

통나무의 경우 이동스킬로만 사용하는데

엉망진창인

 타점을 보완하는데 유용합니다.

 

 

 

통나무의 활용 예시

잘 안 보이지만 염무개화 직후 통나무를 뒤로 시전 했습니다.

 

환영 다중 수리검은 어디서나 써도 맞고

쿨 타임 대비 데미지도 매우 훌륭한 완소 스킬입니다.

 

화염구는 쿨 타임 대비 데미지가 좋지만

딜을 넣은 속도가 매우 느리고 TP 투자가 필수입니다.

저는 차라리 다른 곳에 투자하는 게 효율이 좋다고 생각해서 제외했습니다,

 

 

두번째 20~45 구간입니다.



 


 


두꺼비는 강력한 주력기로

잡몹 처리든, 보스 딜링이든 간에

매우 유용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인의 추가 효과가 유틸 효과이기 때문에

잔몹 처리 시 공중에서 사용하는게 빠르고 유용합니다.

 

염무개화는 준수한 45제 스킬입니다.

 

문제는 앞에 베기 부분을 스킬 딜에 통합시키지 않고

따로 인술 데미지로 판정되게 해버려서

염무개화 딜표를 보실 땐 염무개화 딜 + 인술의 딜을 보셔야 합니다.

 

바꿔치기는 딜도 매우 강력하고

유용한 홀딩기이기 때문에

필수적으로 마스터 해줍니다.



 

바꿔치기는 파티플레이에선 사실 크게 효력을 못 봅니다.

홀딩을 담당하는 홀더가 있기 때문에

사용하면 광폭화를 끌어내는 요인입니다.

 

하지만 솔로 플레이 시엔 엄청 유용합니다.

루크 4인 쩔, 안톤 14인 쩔, 제국 투기장 등등에서 큰 활약을 합니다.

저도 투기장이나 루크에서 아주 유용하게 사용합니다.

 

그러니 본인의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 선택해주세요.

 

열화천도는 이제 찍을 이유가 없는 스킬로,

조용히 추억 속에 묻어둡시다.

 

화염 선풍은 유용한 유틸기입니다.

1을 찍어서 활용합시다.

 

저는 안톤 좀비, 하부브 적출할 때 사용합니다.

이외에도 루크 다단힛, 타점 보완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 50~90제 스킬들입니다.

 



 

1각패는 화속강 60과 크리티컬 10프로를 제공합니다.

 

비연수리검은 깔아두기 + 끌어오기 + 홀딩

모조리 가진 쿠노이치 최고의 유틸기입니다.

 

야타의 거울은 구간 당 잔영 스톡이 증가합니다.

 

1 ~ 3렙은 2

4 ~ 8렙은 3

9레벨부터 4




 

달계 기준 7레벨을 찍을 수 있습니다.

 

여기에 2레벨을 보완하는 방법이 존재하지만,

이젠 그 정도로 잔영이 부족하지 않기 때문에

무리해서 9레벨을 찍을 필요는 없습니다.




 

75제 야마타오로치(이하 뱀)

80제 아마테라스(이하 새)



 

두 스킬은 쿠노이치의 알파이자 오메가 스킬입니다.

12차 각성기보다 높은 계수를 보유하지만

무큐기이기 때문에 쿨타임이 상대적으로 짧습니다.

쿠노이치의 강점을 보여주는 스킬입니다.

 

2차 각성기 쿠사나기의 검은

개편 이후 각성기라는 이름에 어울리는 스킬로 거듭났습니다.

꼭 마스터합니다.

 

여기까지 찍으셨다면, 스포가 조금 남으셨을 겁니다.

취향에 따라 화염구, 화염선풍, 열화천도 등에 분배해주세요.




 

 

TP 스킬입니다.

 



 

취향이 강하게 반영됩니다.

기본적으론 염무개화는 다들 찍는 추세고

두꺼비 환다수 나대쿠 바꿔치기 중 3개를 택해서 찍습니다.

 

저는 염무개화 두꺼비 환다수 나대쿠를 5개 주고

남는 포인트를 바꿔치기에 투자했습니다.

 

 

딜타임 



 

 

쿠노이치의 딜 구조는 순간 폭딜이며,

육도윤회와 잔영을 이용해 빠른 시간 내에

스킬들을 최대한 쑤셔 넣는 형식입니다.

 

따라서 육도윤회의 유무에 얽매이기 때문에

딜을 넣기 전에 육도윤회 쿨을 필히 확인해야하며

딜을 한 후엔 모든 주력기가 쿨이 돌기 때문에

몹의 무적여부, 패턴 여부 등을 잘 생각하고 딜을 넣어야 합니다.

 

만약 실수해서 육도윤회 한 사이클을 날리게 되면

꼼짝없이 30초 이상을 기다려야 합니다.

 


 

 

야마타오로치 -> 아마테라스 -> 염무개화 -> 두꺼비 유염탄

-> 환영 다중 수리검 -> 나선 대차륜 쿠나이 -> 쿠나이 던지기

 

위에 적어드린 스킬이 가장 기본적인 육도윤회의 6스킬입니다.

 

여기서 취향 것 다양해지는데

예를 들면 데미지가 좋은 풍마 수리검을 활용하기 위해서

뱀 새 염무 풍마수리검 두껍 환다수

이렇게 6가지 스킬을 쓰는 분도 계십니다.

 

다만 이렇게 하면 염무개화와 풍마수리검이 모두 타격되는

바로 그 타점을 찾아내서 사용해야 합니다.

 

이마저도 히트박스가 작은 몹은 불가능하고

최소 퍼만 이상의 크기의 몹만 가능하기 때문에

상당히 호불호가 갈리는 콤보입니다.

 

 

또 다른 방법으론

뱀 새 풍마 환다수 두꺼비 나대쿠

이렇게 사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제가 가까이에서 염무개화를 쓰기 귀찮아서 쓰던 사이클입니다.

 

만약 딜이 남으시고 tp를 다른 곳에 투자하고 싶으시면

재미로 잠깐 쓰셔도 나쁘지 않습니다.

 

하지만 풍마 수리검의 치명적인 약점인 타점을 맞춰야 합니다.

따라서 이동이 심한 몹한텐 쓰지 않는 게 좋습니다.

 

 

또 중간에 바꿔치기를 섞어서 홀딩 타임을 늘리는 방법도 있습니다.

뱀 새 염무 바꿔치기 두꺼비 환다수

 

개개인마다 바꿔치기를 넣는 곳은 다릅니다.

캐스트 속도, 스킬을 시전 하는 속도가 다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잔영의 바꿔치기가 끝나는 시점에

비연 수리검을 사용하면 깔끔하게 홀딩 됩니다.

 

어느 지점에 넣는 게 좋을 지는

본인의 캐릭터를 가지고 연습해주세요.


저는 하부브 적출할 때 저렇게 사용합니다.

 





 

마지막 스킬은 빠르고 후딜레이가 없는 쿠나이 던지기로 캔슬합니다.

 

1차 각성기는 특수효과로 몹을 모으는 효과가 있는데

타점을 빗나가게 하고

파티원을 괴롭히는데 지대한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1각을 쓸 땐 반드시 1각의 중앙에

몬스터를 둘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저는 딜타임 땐 다음과 같이 스킬을 사용합니다.


  

육도녹화해방 -> 2-> 뒤로 통나무 -> 1->풍마 수리검


 

풍마 수리검과 1각의 타점이 깔끔하게 떨어지고

1각의 강제이동 또한 발생하지 않기 때문에

파티원에게 방해되지 않습니다.

 

가이드 최하단에 실제로 사용한 영상을 첨부했습니다.

궁금하신 분은 거기서 보시면 됩니다.

 

이제 뱀 새가 쿨이 도는 타임에 무엇을 할 수 있는지 설명하겠습니다.

처음 육도를 돌린 후 쿨이 온다고 바로 두꺼비를 쓰지 마시고 아껴두세요.

 

 

두꺼비의 쿨타임은 약 25

육도윤회의 쿨타임은 30

 

5초 가량만 참으면 육도윤회가 가미된

두꺼비, 환다수, 나선 수리검 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 이걸 세미 육도라고 부릅니다.

다른 쿠노이치 분들한테 물어보시면 전혀 모르실겁니다

저만의 용어라서....

 

빈 딜타임에 뭐라도 해보고 싶어서 만든 콤보입니다!

 

이렇게 해도 쿨이 맞느냐?

새의 쿨타임은 약 53초 입니다.

 

따라서 30+ 30초로 7초 정도 차이나고

두꺼비 환다수 나선 수리검을 새의 쿨타임 동안 단독으로 돌리는 것 보단

7초 정도 기다리고 육도, 세미육도, 육도를 돌리는게 훨씬 쎕니다.

 

실전에선 정자극을 마실테니

쿨타임은 더더욱 짧아질 것이고,

이는 모든 스킬에 균등하게 적용되니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다만, 심화편에 기술할 쿨타임 스위칭을 활용하게 되면 전혀 쓸모 없는 부분입니다.

잔영의 스톡도 많이 부족해집니다.

 

어디까지나 쿨타임 스위칭을 활용하지 않는 분들만 사용하시면 됩니다.

 

 

스위칭

 

 

쿠노이치에게도 버프 스위칭이 존재합니다.

Lv. 20에 배우는 화둔: 홍염 입니다.


크로니클은 하늘을 물들이는 불꽃 팔찌 6세트(10%)

이계 균차 홍염 녹기부여(1%)

무기는 용암충의 섬뜩한 이빨(11%)

그리고 레벨링 20입니다.(레벨당 2%)



 


 






스위칭 전 부위를 맞추게 되면 위와 같은 사진이 나옵니다.

 

레벨링은 칭호 3 아바타 3 초대륙 2 은시계 1 크리쳐 1 로 총 10레벨

하물불 6세트

용암충

균차 2부위를 모두 맞춘 모습입니다.

 

모든 부위를 맞출 시 홍염의 스킬 수치는 86%가 됩니다.

용암충이 최우선적이고 다음으로 크로니클, 레벨링을 챙겨주시면 됩니다.

 

굳이 상의가 2레벨일 필요는 없습니다.

상의 1레벨 하의 1레벨로 나누시고

제가 균차로 맞춘 부위를 레벨링 혹은 하물불에 돌리시면 됩니다.

균차 장비의 1~2%론 실제 딜에 미치는 영향이 미비합니다.

 

 

아바타 상의 옵션 



 


 

 

가장 많이 선택받는 스킬은 쿠사나기의 검.

2차 각성기는 타 캐릭터와 마찬가지로

레벨당 퍼센트 상승률이 가장 높습니다.



 

현재 루크레이드에선

2각기의 딜 비중이 매우 높기 때문에

대부분의 유저들이 쿠사나기의 검을 아바타 상의 옵션으로 사용합니다.

 

이벤트 아바타를 사용하시는 경우

잔영남기기를 하는 것이 가장 무난합니다.

 

 

엠블렘






 

 

플래티넘 엠블렘

      

플래티넘 엠블렘 즉 스킬 엠블렘은

물어보시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습니다.

 

잔영남기기 레벨링의 의존도가

기존보다 많이 하락했지만

여전히 패시브 중 수치 증가율이 2%인 스킬은

인법: 잔영남기기 와 야타의 거울 뿐입니다.

 

하지만 야타의 거울은 스킬 엠블렘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인법: 잔영남기기' 엠블렘을 박으면 됩니다.

 

그리고 중요한 잔영 스톡의 회복속도, 개수가

여전히 잔영남기기의 레벨에 영향을 받습니다.

 

예전처럼 폭영, 칭호가 필요한 수준은 아니지만

플래티넘 엠블렘을 박아주는 건 필수적입니다.

 

잔영 남기기 1레벨당 회복 시간은 0.5 초 감소합니다.

 

 

기본 엠블렘

      

저는 앰블렘은 절대적이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딜러는 우선적으로 만크를 맞춰야 하며

따라서 크리티컬을 어디서 땡겨올 것인가,

앰블렘에서 어느정도 가져올 것인가 결정하고

그 다음 스텟을 얼마나 박아야 할 지 결정해야합니다.

 

이 가이드에서는 극 마부를 기준으로 하고

앰블렘 역시 찬란을 중심으로 해서

최대한 크리티컬을 당겨와서 만크를 쉽게 달성할 수 있게 했습니다.

 

우선 '찬란' 앰블렘 기준, 최고가 마부 기준 크리티컬 입니다.


녹색 앰블렘은 찬란한 마법 크리티컬을

붉은 앰블렘은 찬란한 듀얼 지능 + 크리티컬을 사용했습니다.


오라는 금 식기오라 기준입니다.

 

캐릭터 스킬 10%

초월하는 힘 8%

마부 10% 5% 5%

마스터리 5%

노블보주 2%

칭호 3%

찬란 크리 6% 6% 6% 6%

찬란 듀얼 3% 3%

오라 7%

레어 잼 1%

초열혼폭술 10%

 

96%

 

96%를 맞출 수 있고

여기서 이제 고려해야할 부분은

 

 

마스터리

 

만약 천 옷을 입게 된다면 저기서 5%를 추가로 받습니다.

최종 에픽을 게슈로 맞추게 될 유저는이 경우를 고려해야합니다.

혹은 에컨을 맞추는 유저 역시 5%를 더 받게 됩니다.

 

 

장비 자체의 크리티컬

 

예를 들면, 업글픽의 한 종류인 '초대륙'세트의 경우,

크리티컬을 추가로 13% 가져올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엠블렘을 상당 수 지능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 솔리움 폰스 혹은 은시계와 같이

기본 마법 크리티컬 증가 +1 Lv이 추가로 붙게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마법 부여의 가격

 

어깨 마법부여의 경우



10% 아그네스는 2700만 골드에 수렴하는 반면에

8% 콰트로 마누스 mark-2 만 해도 400만골이라는 저렴한 가격입니다.

2%를 깎고 8%를 부여하는 편이 훨씬 좋습니다.

 

 

초반 장비 및 에픽무기 



 

 

초기 방어구

 

초반에 낄 수 있는 방어구의 선택지는 두 갈래입니다.

 

퀘전더리 중 서녘세트

화속탈크

 

시간을 투자해서 서녘세트를 따주는게 돈을 절약하는 길이지만,

돈에 얽매이지 않는 분들은

바로 화속탈크를 경매장에서 사서 에컨 혹은 헬 파밍을 하셔도 됩니다.

 

 

무기 선택

 

무기 선택에서 우선 생각 해 볼 부분이 하나 있습니다.

 

80제 이하 에픽 무기는 전부 갈아버리세요.

불두꺼비, 화광충전 멸 다 쓸모없습니다.

 

 

 

 

 

초보자에게 가장 추천하는 무기는 화둔 : 염화멸섬

10~ 11강 정도만 사도

85제 무기는 시원하게 씹어 먹습니다.

 

옵션이 조건 없이 화속추뎀 12%나 되는 갓갓 무기입니다.

제작에픽, 서킷, 혹은 이기를 뽑기 전까지 사용하면 됩니다.

 

 

다음 단계는 90제 에픽입니다.

 

 

 

 

 

많은 분들이 물어보시는 히노카쿠치 vs 서킷 세레브레이트

 

10강 기준 제작 에픽이 더 강합니다.

11강 기준 거의 비슷합니다.

12강 기준 서킷이 더 강합니다.

 

http://df.gamechosun.co.kr/board/view.php?bid=job11_3&num=3036315&col=subject&kw=비교

 

강화를 어느 정도해서 쓸 건지는 개인차이니 선택에 맡깁니다.

 

만약 이기를 드셨다면

고민 없이 강화하시고 고민없이 사용하세요.

 

 

정리하면서

 

 

쿨타임 스위칭을 요청하는 분이 계셔서

심화편을 작성하는 김에 기본편을 또 다시 손봤습니다.

 

항상 까먹고 안 고친 열화멸섬(염화멸섬)

삭제된 차원의 조각 퀘스트로 인한 마크

귀찮아서 인 다 맺으라고 했다가 두들겨 맞은 부분

육도윤회에서 풍마 수리검 vs 환다수라고 적은 말도 안 되는 부분..... 등등

 

항상 최대한 모든 걸 다 담을려고 하지만

능력이 부족하고 글 솜씨도 모자라서 어렵습니다.

 

그래서 매번 안 써야지 하구 이것저것 건들이고 마네요....

이제 진짜 진짜 마지막 작성이고,

다른 분이 써주세요오오오오오.

 

다음 번엔 다른 분이 쓴 댓글 혹은 가이드에서 뵙겠습니다.

 

쿨타임 스위칭은 심화편에서 새롭게 적었습니다.

거기서 읽어주세용!


http://www.inven.co.kr/board/df/4307/1638

 

 

 

안뇨오오오오오오옹!







혹시 손이 빨라야 하는 마딜을 찾고 계신가요?


비교가 안 되는 화려한 이펙트를 보고 싶으신가요?


타 캐릭터와 차별화된 컨트롤을 찾고 계신가요?

 

 

 

그럼 답은 쿠노이치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