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글은 라이트 익스플로전에 대한 실험글입니다.
검신으로 실험하였고 캐릭터의 특성에 따라 실험하지 못한 사항이 몇몇 있습니다.
또한 그라시아 5세트 옵션으로만 실험하였기 때문에 
6세트의 라이트 익스플로전이 '혹시라도' 다른 점이 있다면 습득 및 실험 이후에 추가하겠습니다.

(2016-03-22 오후1:36 추가)
죄송합니다. 제가 단순하게 물마크 크리율을 동일하게 봐버렸습니다. 마법 크리티컬쪽 확률도 추가하였습니다.
                                                                                                                       
-------------------------------------------------------------------


먼저 라이트 익스플로전의 기본 스펙입니다. 대략 노크리 34만, 크리 51만의 데미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1. 크리티컬 확률에 영향을 받는가?



캐릭터의 물리 크리티컬 확률에는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수련의 방 크리티컬 버프엔 영향을 받습니다.
(스샷으로 설명하기 힘든 부분이라 적용 된다는 점만 알아주십시오)



샤프아이 플라스크(포션) + 수련의 방 50프로 버프를 받았습니다.

크리티컬이 안 뜬것으로 보아 확실히 물리 크리티컬 확률에 영향받지 않습니다.

(2016-03-21 오후 6:15분 추가)
오버드라이브의 물리 크리티컬 확률 증가 버프 적용을 받는지 실험해보았습니다.



실험에 사용된 29랩 오버드라이브 버프입니다.




크리티컬 80프로 버프랑 같이 적용해서 97프로 이상을 맞췄으나 크리가 뜨지 않은 걸 알 수 있었습니다.

오버드라이브 물리 크리티컬 증가 버프는 적용받지 않습니다.

(2016-03-22 오후1:36 추가)
제가 물리 크리티컬쪽으로만 실험하였던 실수가 있었기 때문에 마법 크리티컬로 실험해보겠습니다.



칠지도 15%+젊은이의 패기 7%+기타 장비 및 기본 크리티컬 = 31%
+
수련의 방 버프 70%
를 해서 101%가 나오고 때려보았습니다.

스샷이라 설명이 부족한 점이 있으나 50번 익스플로전이 발생한 후 결과를 말씀드립니다.

캐릭터 마법크리티컬 확률에 100프로 적용받습니다.

마공캐 직업에게 좀 더 유리하겠군요.


2. 증뎀, 크증뎀의 적용을 받는가?



증뎀 칭호 및 크증뎀 크리쳐를 착용한 상태의 크리티컬 데미지입니다(전 크리티컬 스샷)



증뎀 칭호 및 크증뎀 크리쳐를 착용하지 않은 스샷입니다.

증뎀과 크증뎀 적용을 받지 않습니다.


3. 스텟(힘,지,체,정)에 영향을 받는가?



스텟 버프 없는 기본 익스플로전 데미지입니다.



스텟버프를 받은 익스플로전 데미지입니다.

올스텟 3천 버프를 통해 데미지가 1만정도 증가하였습니다.

미세하게 적용받습니다.


4. 속강 및 속저의 영향을 받는가?


속강 229 속저 74의 데미지입니다 (기본)



속강 300버프를 받은 데미지입니다

3천정도 데미지가 증가하였습니다만 정말 미미합니다.



속강 235 속저 30 상태의 데미지입니다.



속강 238 속저 94의 데미지입니다.

1천정도 데미지 증가가 있었습니다.

속강 및 속저도 미세하지만 적용받습니다.


5. 그물투척(천라지망) 효과를 받는가?



실험에 준비한 그물투척(29레벨)의 상태는 이렇습니다.



그물 미적용 데미지입니다.



그물 적용 데미지입니다. 

343715(기존데미지) x 1.25(그물증뎀) = 429643.75

약간의 오차(그라시아 명속강 버프 유무)가 있지만 확실하게 적용 받습니다



6. 방어력의 영향을 받는가?

먼저 참철식에 대한 실험입니다.



거미신x 참철식 3레벨 데미지입니다.



거미신o 참철식 17레벨 데미지입니다.

오차를 고려하면 물리방어력에 영향받지 않는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거미신으로 마법방어력 깎을 알 순 있으나 다소 낮은 마법방어력 감소폭이라 생각되어

마법방어력 실험은 남넨마의 넨의극의를 얹어 실험해보겠습니다.




다소 넨의극의 랩이 낮지만 마법방어력 10.7%를 깎습니다.



적용된 시점의 쿨타임입니다 (22초)



아직 마법방어력 감소가 사라지기 전의 데미지입니다. (쿨타임 17초, 5초 경과) 

적용받지 않는다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7. 데미지의 판정은 물리? 마법? 고정?



좋은 실험체?인 밀리아에게 모든 공격이 물리공격(컨버전-물리)인 웨펀이 때려보겠습니다.



푸른색(마법공격반사) 패턴일때 라이트 익스플로전이 터지자마자 죽었습니다.

마법데미지 판정입니다.

(2016-03-22 1:36 추가)
이 점을 생각해서 카운터 데미지 증가도 실험해보았습니다.


라이트 익스플로전이 마법 데미지 및 마법 크리티컬에 적용을 받기 때문에

그 점에 맞춰서 '블랙 펄 - 미스트'로 실험해보겠습니다.



일반 크리티컬시 데미지입니다 (1번 항목 크리티컬 스샷)



블랙 펄 - 미스트를 착용 후 데미지입니다. 

차이가 없습니다. 카운터 증뎀도 받지 않는 걸 알 수 있었습니다.

-------------------------------------------------------------

실험 요약

캐릭터 물리 크리티컬 확률에 영향받지 않는다. 버프 물약 및 오버드라이브도 동일
대신 마법 크리티컬 확률에 영향을 받는다.
스텟 및 속성강화 및 속저깎을 아주 미세하게 적용받는다.
그물투척(천라지망) 데미지 증가를 적용받는다.
방어력에 관련없는 방어무시 데미지다.
마법데미지 판정을 가지고 있다.
카운터 증가 데미지 영향을 받지 않는다.

실험하지 못한 사항들

1. 다른 크리티컬 증가 버프 및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 버프 적용 실험(신검합일, 데스 바이 리볼버 등)
2. 각각 스탯별 적용 유무
3. 다른 데미지 증가 스킬들 적용 실험(옷깃 잡기, 카이 등)

수정할 사항이나 의견 및 잘못된 점 있다면 덧글 및 쪽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