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7-10-28 글 수정하였습니다. 한섭 패치되고 바로 했어야 했는데 개인 일정이 바빠 신경쓰지 못했습니다ㅠㅠ



낚시하다 심심해서 디아뎀 정보를 찾아보았습니다. 3.55b 패치에 열립니다.


원본 이미지는 이시르마이어님 게시글에서 퍼왔습니다. 앞서 팁 게시글 작성해주신 이시르마이어님께 감사드립니다.

링크 게시물 채집부분 최하단에 있는 지도입니다.


일부 의역이 있습니다. 오역 역시 있을 수 있습니다. 신규 추가된 내용에 대해선 정확한 번역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디아뎀 전체 지도입니다.

하늘색 - 어부 채집물
<추가된 품목>
페테이노사우르스 → 페티노사우르스

녹색 - 원예 채집물
<추가된 품목>
크라운 브러쉬 → 왕관향초(청화 납품 전용)
떼구름 목화

주황색 - 광부 채집물
<추가된 품목>
구름 미스릴 광석

그 외 - 돌발미션
돌발미션은 대략 저 위치에서 저 주제로 된 돌발이 여러개 뜹니다. 
(정확히 해당 지도상에 표시된 위치가 아니라 그 근처에서 여기저기 등장)

돌발미션 제목은 한섭과 크게 다르네요. 함부로 번역해선 안 되었는데 ㅠㅠ 돌발 제목이 아니라 아래 하늘색 글씨로 된 설명을 위주로 봐주세요.



<신규 컨텐츠>

1. Emergency Mission (긴급 임무)
일반 돌발과는 다르며, 2~3시간 정도 젠을 기다려야 하는 랜덤 젠입니다. (날씨:야수번개)

위키에서 잘 설명한것 같아요.

보상은 265레벨 장비와 280레벨 무기입니다. 활력/주요옵션은 고정이고 부가옵션은 랜덤인 그 디아뎀 장비입니다.
3~4개의 8인 파티로 레이드 형식으로 진행됩니다. 
사람들이 외치기, 떠들기 등으로 알려주는 조율을 잘 보셔야 클리어할 수 있습니다.



2. 돌발임무
돌발임무의 제목은 모조리 직역 혹은 의역입니다. 한섭과 많이 다르게 해석되었으니 제목은 잊어주세요.

정확하게 일반 필드에서의 돌발과 디아뎀의 돌발이 무슨 차이인지는 모르겠습니다. 중간에 실수로 안 달아놓은 (..) purple haze 돌발의 보라지렁이가 참 더럽다고 레딧발 글을 보았으나 실제 체험해보지 않아 모릅니다. 아마도 일반 필드보다 디아뎀의 돌발이 난이도가 더 높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디아뎀은 걍 돌아다니는 잡몹도 너무 아파서...)

어떠한 임무는 쉽게 끝냈고 어떠한 임무는 어렵게 했다는 포럼 글을 본 것을 생각해보건대 돌발임무마다 난이도에 차이가 있는 것 같습니다.

일부 돌발은 꼬마친구를 드랍하기도 합니다. (예:Brachiosaurs 돌발)
물론 이러한 돌발은 어렵다고 합니다.


돌발은 여러가지 종류가 나오는데 4성 몇마리 잡는게 가장 효율이 좋다고 하네요. 일반적인 탱딜힐 조합 파티라면 생각보다 그렇게 어렵진 않은 모양입니다.
(임네닉은유롭님께서 알려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아래로는 채집포인트만 적어놓은 지도를 첨부하겠습니다.



원예 채집물에 CrownBrush 라는 것이 추가되었습니다. 왕관솔잎정도로 추측합니다만 위키를 찾아보니 생긴건 아무리봐도 스피어민트네요;;; 클라리세이지였나.. 아무튼 그렇습니다..

로웨나에 납품하는 신규 품목인것 같습니다. 찾아보니 로웨나 납품 목록에 추가된다는 내용 외에 다른 곳에 재료로 들어가는 것은 없어보입니다. 그냥 납품용 아이템인가봅니다.


광부쪽은 딱히 추가된건 없네요.


50레벨 미지채집물이 그냥 널려있습니다. 주로 강장제 재료인걸 보아 작정하고 강장제 빨면서 채집하라는 것 같네요.



아래는 낚시 포인트만 모아두었습니다.

제 기억상(제 기억이 맞다면;) 바람이 소용돌이 치는 구름바다(Swirling CloudTop)가 추가되었습니다.
역시나 한국서버에 들여올 때 어떻게 들어올지 모르겠습니다만 다른 포인트 이름이 다 바람이 ~하는 구름바다였던 것을 생각해보면 대충 저 비슷하게 들어올 것 같네요.

페티노사우르스(Peteinosaur)가 추가되었습니다.

페티노사우르스 가죽(60레벨 3성) 제작에 들어가며 이 가죽은 새로 추가되는 Sky Rat 시리즈 아이템(IL 255 / 60 4성) 제작에 들어갑니다. 근데 룩이 안 예뻐서 만들 일이 잘 없을 듯 차라리 프테로닥틸루스나 낚여라 보석해조구도 좋아




<기타 추가사항>

1. Unspoiled node(미지채집)가 추가됩니다.
지도 가운데 설명에서 보시다시피 광부와 원예가가 서로 ET 2시간(현실시간 5분)씩 번갈아가며 활성화됩니다.

이 노드에선 무엇이 나오느냐면..



(원예 노드)
이미지 출



....

이런 식이라고 합니다.. 60레벨 이하에서 청/적화 파밍할 때 캐는 품목이 에오르제아시간 2시간 간격으로 나옵니다.

이 노드를 이용하여 청화/적화를 파밍하는 방법이 레딧에 장문으로 써있기에 번역해왔습니다. (발번역 ㅈㅅ)

청화 채집과 다르지 않습니다.
유일한 차이점은 unspoiled nodes는 광부와 원예가 노드가 번갈아가면서 정해진 간격으로 반복해서 나타난다는 점입니다. (ET로 2시간 간격마다 광부/원예의 노드가 번갈아서 나타남)

청화 채집을 위해서 가장 좋은 스펙이 무엇인지 저도 잘은 모르겠습니다. (910/890/700)
저는 적화 로테이션을 사용할 때 600GP로테이션을 사용합니다.(650GP가 가장 이상적임) 600은 5% 삑사리 ㅎㅎ..
600으로 맞추면 충분하고 알맞게 사이클을 돌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제가 만약 다른 청화 로테이션을 사용했다면 더 파밍을 잘 했을지도 모르겠네요.

이 노드는 에오르제아 시간 기준 2시간 간격으로 돌아갑니다. 그러니까(제대로 파밍 빡시게 하려면) 쿨마다 강장제를 마셔야해요.
저는 한번 채집하고나서 GP가 다시 차도록 기다리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리고 다음 노드에서 채집 직전에 강장제를 먹고 캐고 하는 것을 반복합니다. 강장제 말고 희석된 강장제를 마셔도 됩니다.
저는 그냥 총사령부 군표로 강장제 사먹어요.

아무튼 그래서 님은 unpoiled node를 찾기 위해 xx의 탐구자를 둘다 켜놓고 있어야 해요. 스킬을 크로스 해와서 켜놔야 합니다. 노드를 찾으면 그 자리까지 점프포인트(지도상 붉은 점)를 이용해서 넘어가야 해요. 노드로 직접 갈 수는 없어요. unspoiled islands에서는 비행이 불가능합니다. (아아 채복치여...)
일단 그 섬으로 가면 mirage shell이 근처에 있어요. 그걸 활성화 하면 보이지 않는 노드를 누르고 채집할 수 있는 timed cloak을 줄겁니다.


..라고 하네요. 


상층/하층으로 나뉘게 되고(지도상 어둡게 표시된 땅덩이) 상하층을 이동할 때 붉은 점(에테르홀) 부분을 조작해야 합니다. 에테르홀은 디아뎀 입장 시에 파티에 주어지는 임무를 모두 완료하면 활성화됩니다.
또한 하층부에서 비행이 불가하기 때문에 가능하면 Mirage Snail을 이용하여 은신상태로 돌아다녀야 합니다.



2. Mirage Snail(환영고둥)

'몹한테 안 걸리게 해주는거' 라는 내용을 찾았습니다만 정확한 내용을 모르겠습니다. 아시는 분의 제보를 받습니다.

+
디아뎀 전용 은신기능이라고 합니다. 연기처럼 올라오는 것을 만지면(조작하면) 은신상태가 되어 디아뎀 몹에게도 걸리지 않게 됩니다. (일반 스킬 은신은 디아뎀 몹에게 걸립니다.) 또한 일반 은신과 다르게 이동소도 감속이 없다고 하네요.
몹의 탐지 거리도 변하는 듯 하나 이는 확실치 않다고 하십니다.
(이시르마이어님께서 정보 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

환영고둥이라는 것으로 해석되어 들어왔습니다. 일정 횟수 만지면 에테르가 고갈되어 작동하지 않으나, 5~10초 정도 대기하면 다시 활성화됩니다.
이것을 조작하면 은신상태가 되며(이동속도 저하 없음) 탈것에 탑승하면 풀립니다.

이것을 이용하여 은신했을 경우 별★달린 몹에게도 적발되지 않습니다.


-

잘못된 정보나 추가할 내용은 언제나 제보 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