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벙클 서버의 신다율이라고 합니다.

이번 3.55 패치에 추가된 디아뎀 지역을 진행하며, 약간의 답답함을 섞어 reddit에 올라온 긴급 임무 공략을 번역하여 올려드립니다.

원문은,

https://www.reddit.com/r/ffxiv/comments/5ygn5s/diadem_emergency_mission_guide_complete_for_i280/

에서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


파트 1: 긴급 임무 생성

- 긴급 임무 발생의 조건은 아직 모두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한번 입장에서 여러번 긴급 임무가 발생한 적은 없습니다.

- 날씨의 변화를 통해 긴급 임무가 생성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화면에 커다란 알림 메세지가 나타납니다.

- 긴급 임무가 시작되면, 사람들이 어디로 모여야 할지 외치기 시작합니다. (i.e. 디아뎀 지역에서는 여러 파티의 협력이 필요하기 때문에 종종 외치기를 사용해 의사소통을 합니다. 어떤 행동을 시작하기 전에 채팅창을 늘 확인해주세요.)

공략 자체는 간단합니다. 하지만 디아뎀에서는 협동이 가장 중요합니다. 협동 없이는 파티의 전멸이 확실하고, 이는 단순히 시간 낭비로 이어집니다. 혼자서 달려들지 말고 사람들이 외치는 소리에 집중하세요.


파트 2: 전투 전 역할 분담

긴급 임무에 입장하게 되면,

- 벽처럼 생긴 보스를 만나게 됩니다. 간단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i.e. 주기적으로 회피 불가능한 광역 공격을 사용하는 보스이므로, 참가하는 파티마다 힐러가 필요합니다. 캐스팅바가 천천히 올라가니까 파티원들 체력에 신경써주세요.)

- 4개의 진입 지점이 나타납니다. 북쪽(얼음), 서쪽(번개), 동쪽(바람), 중앙(봉인). 다음 지역에서 어떤 곳으로 이동될 것인지를 나타냅니다.

여기서 역할 분담이 필요합니다. (i.e. 개인적으로 경험한 한국 서버에서의 3번의 공략에서는 모두 조정 없이, 몇 분들의 난입으로 공략이 바로 진행되었고, 모두 실패로 이어졌습니다. 여기서 각 파티의 역할 분담과, 간단한 공략 설명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 얼음, 번개, 바람의 세 곳을 최소한 각 한 파티가 담당해야 합니다.

- 나머지는 중앙으로 입장하면 됩니다.

진입 지점을 통해 긴급 임무의 보스전으로 입장하게 됩니다. 채팅을 통해 각 파티간의 조율이 끝나기 전에 절대로 입장하지 마세요.


파트 3: 보스전

보스전 역할은 중앙의 봉인 지점과, 나머지(얼음, 번개, 바람) 지점으로 입장한 파티에 따라 나뉘게 됩니다.


파트 3a: 주변 지점(얼음, 번개, 바람)

- 부관이 나타나는 주변 지점으로 이동하면, 탱커와 힐러는 부관을 담당합니다. 나머지 딜러들은 중앙에 나타나는 "Presidential Hounds"(봉인 지점에 나타나는 두마리의 커다란 쫄)을 우선적으로 처리합니다. (i.e. 봉인 지점 담당 인원이 충분하면 주변 지점 인원들은 여기에 신경 쓸 필요 없을 것 같습니다.)

- 주기적으로 "Woe of Mhach"(마하의 비애)가 나타나 중앙으로 이동합니다. 이들이 중앙 봉인에 도착하기 전까지 우선적으로 처리합시다.

각 부관들은 서로 다른 기믹을 가지고 있습니다.

- 번개 부관이 소환하는 쫄은 자기 자신 주변 좁은 범위만 안전지역인 넓은 원형 광역 공격을 합니다. 가깝게 붙어주세요.

- 얼음 부관이 소환하는 쫄은 시전바가 채워지기 전에 일점사로 처리해주세요. (i.e. 처리에 실패하면 자폭하여 전멸에 가까운 데미지를 줍니다.)

- 바람 부관이 소환하는 쫄은 연속 공격을 사용합니다. 시전바가 끝날때까지 계속 이동해주시면 됩니다.

탱커: 부관의 어그로를 잘 유지시켜 주세요. 부관이 중앙 방으로 이동하면 절대 안됩니다.

힐러: 탱커를 죽게 하지 마세요. 딜링은 전혀 중요하지 않습니다.

딜러: 만약 탱커가 죽게되면 부관의 피격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절대로 중앙 방으로 도망가지 마세요. 죽게 되는 상황이더라도, 부관이 주변 지점에 머무르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중요) 모두에게: 죽게되면, 부활 스킬 기다리지 말고 바로 시작지점 부활 Ok 눌러서 다시 달려오세요. 바로 앞에 크리스탈이 있습니다. 주변 지점을 담당하는 파티가 전멸하면 긴급 임무 전체가 실패하게 됩니다.

- 쫄들을 처리하고 나면, 부관 뒤쪽의 "Elementally Amplified Crystal"을 파괴하면 됩니다.

주변 지점의 역할은 여기까지이고, 크리스탈과 부관을 처리한 이후에는 다른 파티를 도우러 가면 됩니다.

(i.e. 부관을 모두 처치하기 전까지, 마지막 크리스탈은 남겨두세요. 만약 여러가지 이유로 - 일부 인원의 이른 입장 등 - 원치 않는 상황에 "Buer"가 나타나게 되었다면, 일단 크리스탈을 모두 파괴하는데 집중합시다. 보스의 즉사 스킬을 멈출 수 있고, 상황을 정리할 수도 있습니다.)


파트 3b: 봉인 지점

- 봉인 지점으로 이동하게되면, 두마리의 "Presidential Hounds"들과, 쫄들, "Binding Crystal"이 나타납니다.

- 몹들은 "Binding Crystal"을 파괴하려고 하고, 이게 파괴되면 이 임무의 목표인 "Buer"가 나오게 됩니다.

- 봉인 지점 역할의 목표는 "Binding Crystal"의 파괴를 최대한 늦추는데 있습니다. 주변 지점 파티들이 "Elementally Amplified Crystal"을 처리하기 전에 보스가 소환되면 임무가 성공하는게 거의 불가능해집니다.

- 주변 지점에서 미처 처리되지 못해서 중앙으로 오는 몹들을 모두 처리해줍시다.

- 만약 부관의 어그로를 얻게되면 주변 지점으로 이동합니다. 절대 부관이 중앙으로 오게 해서는 안됩니다.

- 중앙 방이 모두 처리된 상태에서는 주변 지점 파티를 도우면 됩니다.


파트 4: 진 보스전

"Buer"가 나타났다면, 모든 크리스탈과 쫄들이 처리된 상황일 것입니다. 그렇지 않다면 크리스탈과 쫄들을 먼저 처리합시다.

- 주변에 작은 동그라미 여섯개가 그려진 원형 문양이 있습니다. 이 곳이 활성화 되면 각 6명 이상의 인원들이 올라가 비활성화 시키면 됩니다.

- 나머지는 간단하게 피할 수 있는 장판 공격들입니다.


파트 5: 루팅

지도 가운데 나타나는 보물 상자를 열면 됩니다.

개인 보상이니까 잊지 말고 꼭 챙겨가세요.

각 3개의 에테르 장비가 나오는데, 자신의 직업과는 무관하게 무작위로 받게 됩니다.

IL280의 무기를 얻을 확률은 1/72 정도라고 합니다. 72명이 함께 긴급 임무를 성공하면 한 명이 무기를 보상으로 받게 된다는 것이죠.

다들 힘내서 여기까지 오셨으면 좋겠어요.


---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