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 가이드는 파판을 완전 처음 접하는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생각에 작성한 글입니다. 새싹님에게 매번 설명해드리기가 귀찮아서. 퍽퍽. 

파판의 간단한 흐름을 전달하기 위한게 목적으로, 크게 잘 못된 내용이 없으면 모른척 해주세요. 찡긋~

 

※ 클릭하면 큰 사진으로 볼 수 있습니다.

 

1. 파판은 언제 시작했나요?

  : 우리나라는 2015년 8월에 오픈했습니다.

 

2015년 08월 14일(금) - V2.2 업데이트 "신생 에오르제아"

                               : 한국서버 FF14 사전 OBT 개시일

2015년 10월 06일(화) - V2.3 업데이트 "에오르제아의 수호자"

2015년 12월 15일(화) - V2.4 업데이트 "빙결의 환상" : 닌자 클래스 등장

2016년 02월 23일(화) - V2.5 업데이트 "희망의 등불"

2016년 06월 14일(화) - V3.0 업데이트 "창천의 이슈가르드"

                                : 암흑기사, 기공사, 점성술사 등장

2016년 09월 13일(화) - V3.1 업데이트 "빛과 어둠의 경계"

 

<잠깐 팁!! - 매주 화요일 오후 5시에 대부분의 주간퀘? 같은 것이 초기화 됩니다.>

 

  현재 시점(2016년 9월 21일)에서 가장 최근의 대규모 업데이트가 "3.0 창천의 이슈가르드"입니다.

  일본 같은 "글로벌 서버(글섭)"에서 몇 년에 걸쳐서 진행된 콘텐츠를 한국서버에서는 따라가는 입장이라서, 오픈부터 했던 유저들도 모든 것을 섭렵?한 경우는 드문 편입니다. 올만렙 훼인님들 많음.

 

 

  라이트 유저는 "메인스토리"를 진행하는 것만도 상당한 시간이 필요한데, 공식홈 샵에서 "신생의 모험록" 이라는 것을 유료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절대! 광고 아닙니당.

V3.0 시점부터 바로 활동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인데, 장/단점이 있습니다.

 매우 주관적인 의견이오니, 참고만 해주세요!!

 

(1) 장점 : ① 메인퀘스트 공략 시간을 아껴준다.

             ② 현재 전투콘텐츠를 빨리 시작할 수 있다.

 

(2) 단점 : ① 아주 재밌는 스토리를 직접 경험하지 못 한다.

             ② 파판에 대한 여러 가지 기초가 부족할 수 있다.

<잠깐 팁!! - 신생의 모험록을 이용하는 경우라도 , 공식홈의 패치노트 "월간 EORZEA 2016년 6월호"를 보시면, V3.0 이전까지의 스토리를 잘 볼 수 있습니당.>

 

2. 여러가지 콘텐츠

 

스토리, 전투, 채집, 제작, 낚시, 탐험, 카드놀이 등등 여기서 다 설명하기는 어렵습니다. 지금도 힘들어요. ㅠㅠ

1~50레벨 가이드는 이것을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3. 본론 - 여러가지 노하우

 

[1] 아이템 레벨

 

파판은 업데이트 시나리오 때 맞는 등급으로 장비가 정해져 있습니다.

V2.0 캐릭터 만렙 Lv.50일 때 최상급이 아이템 레벨120 "시학"템이라는 것이었는데,

현재는 캐릭터 꾸미기용이 아니면, 레벨업 도중에 잠깐 사용하는 정도입니다.

이후 시나리오 업데이트가 진행되면, 현재의 금서(200템렙)도 가치가 떨어지고, 지나가는 아이템이 되겠지요. 지금 이 말이 이해가 되는 분들은 이 가이드 보지마세욧!! ㅋㅋ

 

부들부들.. 내가 새싹일 때 봤어도 이해가 안 되겠네요. 대충 넘어 갑시다.

"예를 들어서"이니까, 내용이 뒤죽박죽 틀렸어도 넘어 갑시다요!!!

 

 

[2] 아이템 구입 및 가치구분

 

  사냥, 채집 등 어마어마하게 많은 잡템들 때문에 인벤토리가 항상 부족합니다.

  "뭔가 있어보이는데?", "버렸는데 비싼 것이면 어떻게 하지?"  이런 걱정을 조금은 해소할 수 있는 방법은 "검색"입니다.

  최근 데이터는 없어보이지만, 대부분의 아이템이 검색됩니다. 인벤님 업데이트 좀 해주세요.ㅠㅠ

  아이템 설명에 <구매>가 있으면, 일반 NPC상인이 판매하는 것으로, 가격이 싸고, 쉽게 구할 수 있으면 직접 보관하지 않아도 되겠습니다.

  일반구매가 가능한 물건을 경매장에 비싸게 올려놓는 경우도 많으므로, 알뜰 구매를 위해서는 검색을 생활화!!!

 

<잠깐 팁!! - 파판은 보통게임의 창고개념이 아니라, "집사 시스템" 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

 

 

[3] 장비에 대해서

 

  알려드리고 싶은게 2억 5천 7백개쯤 있는데, 정리가 안되어서 이것저것 스샷으로 남깁니다!!!

  좀 난잡하고 이상해도 봐주세용. 찡긋~

  파판하면서 궁금한게 생기면,

 

① 게임내 예쁘고, 폼나는 옷 입고 있는 사람에게 귓말로 물어보세요. 친절하게 알려드릴겁니다.

② 왼쪽에 팁과 노하우, 질문과 답변 있찌요? 그거 잘 찾아보세요. 응??

③ 부대가입.  파판은 길드를 "자유부대" 라고 하는데, 함께 게임하면 제일 좋지요. ^^

 

 

요놈의 석판, 석판,,,

 

 

먼 훗날, 만렙 Lv.80, 템렙 400 이런 식으로 되겠지요.

예전 50렙 때 8명이서 알콩달콩 깨던 몹을, 지금은 60렙 서너명이 가서 때려패고 옵니다. 물론, 현재의 최고렙 던전에서는 전멸하고 오죠. ㅎㅎ

 

 

  레벨에 맞는 장비를 착용하면 당연히 좋습니다. 파판은 기본적인 장비는 NPC가 대부분 팔고 있습니다.

  그런데!!! 내 렙에 맞는 장비를 모르겠당. 할 때, "장터 게시판" 검색할 수 있습니다.

 

<잠깐 팁!! 장비를 사용하면, "결속도" 라는 것이 올라갑니다. 100%가 되면, "마테리아화"라고 장비에 꽂을 수 있는 구슬같은 것이 됩니다. 효과적으로 별도 작업하는 방법이 있으니까, 얼마 안 채워진 것은 과감하게 버려주세욧~>

 

 

복잡한데,,, 별거 없습니다. 무기가 킹왕짱, 몸통이랑 다리는 비싸~.

 

 

 

4. 현재 렙업 중인 분 참고

 

 

 멋진 경치 구경!!, 제작!!!!, 낚시!, 골드 소서, 부대원들과 친목, 룩덕질!!   파판에 다양한 즐길거리가 있지만, 기본적으로 스토리와 그에 따른 싸움을 해야하기 때문에, 전투/장비 관련된 내용이 많았습니다.

두서없는 글을 끝까지 읽어주신 분께 감사드리며, 결론은  파판이 최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