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하이잘 서식중인 고술 진동주수리라고 합니다.

요즘 투기장에서 고술의 입지가 좋아서인지 인구가 좀 늘어난거 같기도 하고 레이드에서도 고술이 더 늘어났으면 하는 

마음에 나름의 가이드 글을 써보려고 합니다. (사실은 나만 하고 싶은 캐릭터지만 ㅠ 아는건 나누어야죠 !)

부족한 부분은 더 고수인분들이 메꾸어 주시리라 믿습니다.

기본적인 단일 딜과 세팅에 관한 부분만 작성하였습니다.

 

1.스탯

 

1차스탯은 당연히 민첩값이 중요하단걸 아실테고

2차스탯은 가속>>>>>>>>>>>특,연,유 >치 정도 입니다.

 

 

가속을 미는 이유는

 

지배력, 정령의걸음, 원소의 부름 ,주술의 분노를 제외한 모든 스킬이 글쿨에 묶여있고,

 

평타를 많이 박아 질풍,마엘의 발동을 노리고 마지막으로 틈틈히 번화를 땡겨주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아마도..?)

 

 

2.특성

 

딜에 가장 밀접한 특성에 관한 것만 언급하겠습니다.

 

정기의 메아리 vs 고대의 신속함

(렙 740(용점 적용이 되는지 모르겠습니다만...) , 2만5천번, 450초, 패치워크 스타일기준)

 

 

핵심만 이야기하자면 기본적으로

 

고대인의 신속함의 딜이 더 잘나옵니다 미세하게....

 

정기의 메아리 (92455) 고대의 신속함 (92656)

 

그러나 저는 정기의 메아리를 좀 더 높게 평가하는데

 

정기의 메아리가 좀 더 쉽게 안정적인 딜을 낼 수 있습니다.

 

그 이유로는

 

화충으로 인해 돌아오는 용채와 폭격의 관리가 좀 더 원할하다는 점에 있습니다.

 

또한 약간 미세하지만 모든 쿨기를 털어냈을때= 오프닝 딜의경우 정기의 메아리가 더 높은 딜을 뽑아내기 때문에

 

전투시간이 짧은 넴드에서 디피 상승을 보기가 더욱 용이합니다.

 

따라서 굳이 플레이 하신다면 정기의 메아리 특성으로 플레이하시길 바랍니다

 

 

격노폭발vs원시정령

 

선택의 여지없이 격노 폭발입니다.

 

오프닝 딜도 평균 딜도 격폭의 압승입니다.

 

티어의 효과와 맞물려 최강의 번화딜을 뽑아냅니다 번화 뽕맛 개굿@!!

 

 

폭풍의정령 vs 정기융합 (정기의 메아리 기준)

 

오프닝딜은 폭정이 더 높고 지속딜은 정기융합이 더 좋습니다.

 

고대의 신속함과 정기의 메아리급의 차이이므로

 

편한걸 선택해주시면 되지만, 정기융합은 정기의 메아리에 적합한 특성이므로 고대의 신속함을 쓰시는 경우는

 

폭풍의 정령이 가장 안정적입니다.

 

 

문양

 

고술의 경우 딜에 영향을 주는 문양은 연번 문양과 냉충 문양이 있으며

 

단일 기준에는 냉충 문양을 박는것이 딜을 좀 더 높힐 수 있습니다.

 

그외에는 주술의 결의 문양이나 야수정령의 치유효과를 늘려주는 등의 생존 문양을 박으시는게 더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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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일 추천 하는 조합은 정기의 메아리 / 격노 폭발 / 폭풍의 정령이며

정기의 메아리 vs 고대의 신속함폭풍의 정령 vs 정기융합의 경우는 취향 따라 고르시면 됩니다.

 

 

 

 

3.아이템

 

세팅의 경우 여러 차이가 있겠지만 제가 생각하는 베스트를 꼽으라면

 

방어구 ( 동일 난이도 기준)

 

세트: 가슴 제외 4 부위

 

가슴 : 자쿠운 가슴

 

허리 : 착귀

 

신화 : 착귀

 

반지 : 고어핀드, 전설반지

 

목걸이 : 자쿠운 목걸이

 

망토: 만노 망토

 

손목 : 만노 손목

 

가속이 bis긴하지만 레벨이 높은 템이 딜을 더 잘뽑습니다. 그러므로 상위 난이도 템의 경우 티어 4셋을 유지하며 최대한 높은걸 입으시길 추천드리며 더이상 갈곳이 없는 신화 기준 아키몬드 장갑이 가장 높은 템렙을 가진 사슬 부위지만

손과 가슴의 스탯값이 엄청나게 차이나므로 자쿠운 갑빠가 좀더 안정적으로 보입니다.

 

무기

 

자쿠운 무기 쌍수 (동일 기준시 노전벼 노소켓)

 

 

3옵을 제외한 소켓,전벼가 있을경우 있는 무기가 더 좋습니다.

또한 템렙이 높으면 용채딜이 오르기 때문에 보조 무기에 템렙이 더 높은걸 끼는데 심크딜의 경우엔 주무기에 높은걸

끼는것이 조금 더 오릅니다. 이부분은 제가 어떤게 더 정확한지 많은 실험을 진행해본게 아니므로 각자 테스트 해보시길 추천합니다.

 

 

 

4. 딜사이클

 

저의 경우 오프닝 딜사이클은

 

격노 폭발 > 불타는 토템 > 야수정령 > 폭풍의 정령> 지배력,물약> 화염충격> 폭풍의 일격 x2 > 용암 채찍 x2 

을 베이스로 하여 카운트 5~6초 전부터 작업을 진행하고 딜을 넣습니다.

 

이후의 딜은 유저들의 선택이 이루어집니다. 제가 생각하는 우선 순위를 적어 넣자면

 

 

아무 디버프 유지가 안되어 있다.

 

1.격노폭발

2.화염충격

3.폭풍의 일격

4. 용암채찍

5.번개화살 (5중첩 이상 )

6.번개화살 (3중첩 이상)

7.냉기충격

8.번개화살 (3중첩 이하)

 

보시면 아시겠지만 기본적으로 화염충격과 폭풍의 일격을 항시 유지해주셔야합니다.

 

또한 격노 폭발의 쿨이 돌아오면 무조건 격노폭발> 폭격 or 화염충격을 넣어주는게 좋습니다.

 

디버프가 있다.

 

1.격노 폭발

2.번개화살(5중첩 이상)

3.폭풍의 일격

4.용암채찍

5.번개화살(3중첩 이상)

6.냉기충격

7.번개화살 (3중첩 이하)

 

이부분에서 많이 갈리시리라 보는데 저는 번화의경우 그냥 불이 들어오는대로 땡깁니다.

 

이유라고 하자면 10중첩이후 버려지는 소용돌이 무기가 아깝기도 하고 고술 딜의 핵심은 폭격,용채가 쿨이비는 순간에

 

얼마나 많은 냉충과 강화 화충, 번화를 박느냐에 따라 차이가 생긴다고 보기때문에

 

이런식으로 합니다. 다른분들도 그런지는 잘모르겠네요 . 더좋은 의견이 있으시다면 댓글 부탁드립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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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게 가이드로 도움이 될지는 잘모르겠습니다.

 

술게에서 글을 읽기보단 거의 몸으로 체득한게 대부분이라 고술고수님들이 보기에 되게 가소로울수도 있지만...

 

일단 제가 아는 한에서 정보를 공유하고자 써봤습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