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모그리 서버에서 플레이 중인 뽀리리입니다. 인벤 글은 처음 적어보는 거라 글이 혼잡할 수 있는 점 미리 양해 부탁드립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공대 음유이신 시라이'시로하(@모그리)님께 무기 획득 후 공대 일정 참여 안 함, 마지막날 무통보 잠수에 대한 해명 및 모든 공대원분들에게 사과를 요구합니다.

 사사게에 본 글을 쓰게 된 이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알파 영식 파밍목적인 공대에 참여하신 모그리 서버의 [시라이'시로하] 님께서
  1. 본인의 무기 획득 후 공대 미참 및 무통보 미참, 잠수
  1. 이후 연락을 받고도 무응답
  2. 무통보 잠수에 대한 해명과 공대원분들에게의 사과 요구
  3. 또한 차후 같은 일을 반복하실지도 모른다는 염려로 인한 공론화


 때는 3월 12일 저희 공대에 원래 계시던 음유님께서 개인 사정으로 하차하시게 되어 대타를 구했습니다. 그 때 들어오신 분이 시라이'시로하님이셨고 이후 함께 트라이 및 파밍을 진행했습니다. (참고로 공대원 대부분이 지인이었고 이 부분은 대타 구하기 전 공지해드렸습니다.) 저희 공대는 3주차에 4층을 전원 클했고 4주차부터 파밍 1주로 계산 하여 원래 예정대로라면 5월 8일에 공대가 끝날 예정이었습니다. 음유님께서 제대로 참여하셨다면 말이죠.
 
 처음 공대 불참은 3월 28일(목) 이었습니다. 이 날은 4층 파밍만 남은 상태였으나 음유님께서 공대 시간이 한참 지나도 카톡에 답이 없고 인게임에도 안 오셔서 급하게 공팟을 모집하여 4층 파밍을 완료했습니다. 다행히도 저희 공대원 분이 무기상자를 드셔서 이 날은 파밍한 날에 넣었습니다. 다음날 아프셔서 못 오셨다는 답을 받았습니다.


(*사진상 뿅뿅네오가 음유님입니다. 공대 시간은 수요일 10시. 변동 있을 시 사전 미리 공지했음을 알려드립니다. )



 4월 24일(수) 음유님께서 10분 정도 지각을 했습니다. 그 외에는 무난하게 4층 클리어 후 음유님께서 드디어 그렇게 기다리던 활을 드셨습니다. 드신 것까지는 좋았습니다. 그동안 음유 템이 잘 나오지 않아 공대장님이 경화약도 양보해주시고 힐러 템도 먹고 싶다 하셔서 다들 양보해드렸었거든요. 그런데 이 이후가 문제였습니다. 저희의 호의를 이렇게 뒷통수로 때리실 줄은 꿈에도 몰랐네요.

 이후 무상 드셔야 할 분이 저 닌자님 음유님(자템 먹어 마지막으로 밀림.) 총 3분이 남았습니다.




 그 다음주인 5월 2일(목) 동생분이 사고가 나셔서 못 오신다고 하셨습니다. 바로 병원에 가보셔야 한다고 하셔 대타도 못 구할 것 같다고 대신구해달라 부탁하시길래 일찍 들어가 공팟으로 제가 모집해드렸습니다. 대타분과 무기상자 부분을 조율 못해 올 랜덤으로 돌리게되었고 저랑 닌자님이 무기상자를 못 먹어 파밍이 한 주 밀렸습니다. 여기까진 이해가 가능했습니다. 가족분이 사고가 나셨는데 당연히 가셔야죠. 충분히 이해합니다.




 또 그 다음주인 5월 8일(수) 9시 35분쯤에 카톡으로 가던 피시방에 파판이 갑자기 지워져 있어 까는 중이시라고 연락이 옵니다. 까는 데 걸리는 예상 시간이 1시간이라뇨. 공대 시간이 코앞인데그렇게 걸리실 거 같으시면 차라리 빨리 다른 피시방을 찾아서 옮기시는 게 맞는 거 아닐까요? 결국 공대시간이 되어도 파판이 다 깔리지 않아 (11시쯤에야 들어올 것으로 예상되었음.) 지인분께 사정하여 소정의 보상 지급 후 무상 포기로 함께 파밍을 진행했습니다. 솔직히 이 날 화가 너무 났지만 그럴 수도 있다 하여 조용히 넘어갔습니다.




 대망의 마지막 주인 5월 16일(목). 공대원 분들과 디코 중 설마 오늘도 안 오시는 건 아니겠죠, 하는 농담을 했었는데요. 정말로 안 오실 줄은 몰랐죠. 그것도 변명 한마디도 없는 무통보로요. 처음엔 무슨 일이 있나 사고라도 나신 건가 하는 걱정을 하며 또 지인분을 모셔 파밍을 진행했고, 너무 감사하게도 무상을 양보해주셔서 저까지 무상을 먹고 공대는 이날 쫑내기로 했습니다. 17일에 보낸 카톡을 안 읽으시길래 정말 사고가 난 건가 했는데 잠시 까먹었다 다시 카톡을 보니 읽으셨더라고요. 네, 카톡 내용을 확인 하신 뒤에 고의적으로 답변을 하지 않으셨습니다.


결과적으로 음유님께서는 본인 무기 획득 후 한 주도 나오지 않으셨습니다. 


시라이'시로하 님,
 본인 무기 드시니까 공대 나오기 귀찮으셨나요? 차라리 그럼 그렇다고 대타 구하고 나가시지 그러셨어요. 사람 가지고 노는 것도 아니고 랜선 약속은 약속으로 안 여기시나봐요. 피시방 가시는 분들도 있고 다들 시간 남아도시는 거 아닌데 본인 때문에 일정도 밀리고 계속 공대 시간 넘어가서 끝난 거에 대한 사과는 커녕 무통보 잠수, 카톡 읽씹. 아주 좋은 거 배워갑니다. 

 저희가 몇 번이고 해명해달라, 사과해달라 카톡 드렸는데 읽지도 않으신 건 음유님 본인이십니다. 


<요약>

알파 영식 파밍공대에 참여하고,
자신의 무기를 먹은 뒤 공대 미참을 일삼은 시라이'시로하@모그리 님

3월 28일 목요일 아파서 잤음 무통보 미참
4월 24일 피방 문 닫아 지각 / 활 드심
5월 2일 동생분 사고 나서 참여 못함
5월 8일 피시방에 파판 지워져 까는 중 11시까지도 못올 거 같아 지인분 모셔 진행.
5월 16일 무통보 미참 / 공대 종료

이후 카톡 읽씹, 잠수


공대 기본인 시간 약속도 못지키는 시라이'시로하@모그리님 해명 및 사과 요구합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5/23 내용추가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시라이' 시로하님께서 디씨 활동을 하신다는 제보를 받아서 내용 추가합니다. 보시고 판단 부탁드립니다.



일단 이전 음유님께서 이 계정으로 대타 구인 때 문의주셨다고 말씀해주셨습니다. 




그리고 서치로 걸린 본계 계정입니다.





본계에서 확인한 소울워커 라는 게임 스샷입니다. 겜 닉넴이 planetrin 확인 가능합니다.





디씨에서 발견한 동일 닉네임의 스샷입니다. 디씨 닉네임 planetarian 확인.





 음유관련 질문도 보이구요






게임 닉이 인벤 닉네임과 일치하는 스샷도 볼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쓴 글이 5월 17일이네요... 무통보 불참한 저희 공대가 5월 16일이 마지막이었는데요.... ㅎㅎ
제가 디씨를 잘 몰라서 동일 인물인지 잘 모르겠지만 
맞는 분이라면 어쨋든 신변에 문제가 있으셔서 공대 참여를 못하신 건 아니시네요 ^^....
조금은 무슨 일이 있을까 걱정하던 제가 호구였군요...

혹시 동일 인물이 아니라면 댓글 달아주세요...! 시정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