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앤듀리입니다.

 해명과 함께 제 입장을 말해드리겠습니다. 사사게 글 올라왔을 때는 컴퓨터를 이미 종료한 뒤라 로그는 없습니다.

 오늘 오후 6시 경, 암기님이 3층 클목팟 가지않겠냐고 해서 콜하고 파티에 들어갔습니다.

 입장 후 3층에서 암기님이 자리산개 매크로를 띄웠고, 인벤 팁게에 있는 d1d2d3d4 순으로 되어있는 원버튼 매크로였습니다.


 그런데 자리 선정 없이 스타트하고 (이때까지 자리선정을 하지않았다는 사실을 몰랐음) 3조준 여러구슬이 나왔을때 늘 가던 d3 자리로 갔다가 빅수염님이 있는 것을 보고 자리산개를 정하지 않았음을 알았습니다.

 당황하다가 중앙장판, 징장판 둘 다 맞고 한참을 뻗어있었는데 아마 그 때 디피를 갖고 글을 쓰신 것 같습니다.

 아무튼 전멸 후 "저희 자리산개 안 정했죠?"라고 묻자, 파티원에게서 매크로를 보라는 대답이 나왔고, 당연히 빅수염님이 차단되어있는 저에게는 빅수염님의 매크로가 보이지 않았습니다. (빅수염님 매크로는 직업 별로 산개가 정해져있음)

 그래서 매크로가 안보인다고 하니 빅수염님 탈주하셨구요, 파티원들이 다 마을로 나왔을 때 저 분 왜 나가신거냐고 물으니, 제가 고망차단한게 아니냐고 묻더라구요. 물론 서버통합 이후 선타단 열심히 활약할 때 보이는 고망이란 고망은 싹 다 차단했으니 마을에서 잠수타다가 빅수염님도 차단당하셨습니다.

 처음보는 사람한테서 차단당했으니 기분 상했을거라는 말에 심심한 위로라도 드리고자 싶어서 제가 차단 풀고

 "정말 죄송합니다, 고망차단 전부 해제하겠습니다." 저렇게 귓말 드렸습니다.



대마물 시대 때 보이는 고망만 차단했고, 또 최근에는 차단이 불필요하다 생각해서 별로 없습니다. 

큰수염님은 차단 되어 있다가, 귓말을 드리고자 차단해제했고 다시 할 생각은 없습니다.



1. 큰수염님이 헬퍼인지 몰랐습니다.

 결론부터 말씀 드리자면, 정말로 큰수염님이 헬퍼인지 몰랐습니다. 저는 암기님과 개인적으로 아는 사이기 때문에 그냥 예약자였고 상자무관인 것도 몰랐습니다. 헬퍼가 있다는 사실도 몰랐습니다.

 사과드린 건 기분나쁨에 사과를 드렸지, 헬퍼 버스 좀 타려고 굽실댄거 아닙니다. 오해하지 말아주셨으면 합니다.

 그리고 저는 집컴이 좋지 않아 가상 전체화면하면 렉이 걸려서 딜미터기 쓰지 않습니다. 당연히 디피를 보고 헬퍼급인지 알 리가 없습니다. 



2. 큰수염님이 올리신 딜미터기는 잘못되었습니다.


 딜미터기 설치했고, 위에서 언급했듯이 가상 전체화면을 하면 렉이 걸려 오버레이는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산개자리 엉켜 죽어서 한참 뻗어있는 사람 디피가 잘 나올리 없겠죠. 올리신대로 3층 비슷한 시간대 디피 올리겠습니다.




2분 21초 컷 제 딜 1877 + 포탑 293 = 총합 2170 입니다.

큰수염님이 올리신 2분 50초 대라 하더라도 아무리 딜을 안해도 최소 1800 이상입니다.

3분 남짓할 때 1500이면 저 같아도 탈주하거나 추방할 것 같은데.

그래도 혹시 몰라 의문 가지시면 내일 1층 2층 클디피 댓글로 올려드리겠습니다. 

한 사람 죽어있고, 끝까지 살아서 딜한 사람 디피창 갖고와서 비교는 하지 말아주셨으면 합니다.



3. 고망 차단 일부 해제 했습니다.

트위터가 사이언스라고 하듯, 고망도 사이언스라 생각합니다. 그러게 왜 <고망> 달고 이상한 짓 하셨습니까.

큰수염님은 아무런 잘못 한 건 없지만, 누구 말마따나 트짹 거르고, 베히 걸렀듯이 저도 고망 걸렀습니다.

하지만 저도 좀 생각을 해보니 이렇게 무작정 <고망>이라서 차단하면 누구누구와 다를 게 없다고 생각해서

진짜 인상깊게 악행을 했던 사람 제외하고는 전부 차단을 풀기로 했습니다.




저라도 생판 모르는 사람이 저를 차단하면 억울하고 화나고 짜증나기도 하고 삐졌을 겁니다.

아무 죄없는 큰수염님을 상심시킨 점은 정말로 진심으로 죄송합니다.

앞으로 안좋은 이미지(소환자도 아닌데 S마물 선타, 어그로)를 보이는 고망을 목격했을 경우에만 차단하겠습니다.



바쁘신 분을 위해 3줄 요약.

1. 큰수염님이 헬퍼인지도 몰랐고, 버스타려고 한 것도 아니다.
2. 저 3층 3분 디피 1500 아님. 최소 1800 장담 할 수 있음.
3. 고망이라고 무작정 차단하지 않을 것이며, 큰수염님에게 정말 죄송하다.